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사천요리를 묘사한 시
사천요리를 묘사한 시
1. 사천 음식 시(고대 중국어에 사천 음식을 표현한 문장이 있나요)
쓰촨 음식 시(고대 중국어에 쓰촨 음식을 표현한 문장이 있나요) 1. 사천 음식을 묘사하는 고대 중국어 문장이 있나요?
루유
신진의 부추는 세계 최고이며 색깔은 거위처럼 노란색입니다. 3 피트보다 더 놀라운 동문 돼지 고기는 후양의 바삭함을 줄이지 않습니다.
두보의 '다시 낚시 관찰'
동진의 물고기 관찰이 다시 찾아왔고, 스승님은 낚시를 멈춘 후에도 잔을 쏟아부었다. 황혼이 되면 용들이 굴을 바꾸고 천둥과 구름이 산뿌리를 따라갑니다.
아직 전쟁은 끝나지 않았지만, 불사조와 유니콘은 여전히 평화롭습니다. 나의 제자 호(胡)는 이런 즐거움에 탐닉하여 하늘의 물건과 성소와 애도를 난폭하게 파괴한다.
두보
밤비에 봄부추를 썰고, 새 조리실에서는 노란 들보를 깎는다. 주님은 만나기가 어렵고 한 번에 열 잔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채식과 음식 놀이" 루유
우로 돌아가면 그 맛이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소동포의 '동포팔꿈치'
잔디진주는 향긋하다. 두보의 '저녁식사 후 연극'
동문에서 돼지뼈를 사서 찹쌀풀을 곁들인 오렌지 파를 주문했습니다. 닭찜이 가장 유명하고, 물고기와 거북이가 더욱 아름답습니다.
두보
사천의 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강의 물고기는 맛있습니다.
두보
푸른 죽순이 배를 반갑게 맞이하고, 강에서는 매일 물고기가 찾아옵니다.
두보
바오닝식초가 없으면 사천요리를 찾는 손님은 없을 것입니다.
두보
서리가 내린 후 야채 껍질은 가볍고 달콤하며 봄이 다가오고 묘목은 부드럽고 시들지 않습니다. 수확 후 조리할 수 있습니다. 소금과 치즈 반 바트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고대 문헌에 사천 요리를 설명하는 문장이 있나요?
"채식과 음식 놀이 책" 루유
신진에는 노란 부추가 없습니다. 세상이며, 색깔은 3피트가 넘는 거위빛 노란색과 같습니다.
동문 돼지고기는 후양 바삭바삭한 만큼 기름기가 많아 더욱 놀랍습니다.
두보의 '다시 낚시 구경'
동진의 물고기 구경이 다시 찾아왔고, 스승님은 낚시를 멈춘 후에도 잔을 쏟아부었다.
해질 무렵에는 용이 동굴을 바꾸고 천둥과 구름이 산뿌리를 따라갑니다.
아직 전쟁은 끝나지 않았지만, 불사조와 유니콘은 여전히 평화롭습니다.
나의 제자 호(胡)는 이 즐거움에 탐닉하여 슬픔에 잠긴 채 천상과 성소를 낭비한다.
두보의 '식후 드라마'
동문에서 돼지 뼈를 사서 찹쌀 소스에 오렌지 파를 추가하세요.
닭찜이 가장 유명하고, 물고기와 거북이가 더욱 아름답습니다.
향토적 맛으로 쓰촨요리가 형성된 것은 아마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때부터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요리 재료의 선택, 조미료의 사용, 칼 기술의 요구 사항, 열, 전문적인 요리 수준에 관계없이 요리의 초기 형태가 형성되기 시작한 시기였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사천 요리가 궁중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사천요리는 사천음식문화의 정수이지만, 청두과자는 사천음식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청두의 간식 이야기를 하면 청두 해방 이전으로 돌아가야 한다. 요즘 청두 사람들은 청두의 간식을 언급할 때 자연스럽게 Zongfu Street의 'Lai Tangyuan', Lizhi Lane의 'Zhong Shui Dumpling', Jiaojia Lane의 '말 고구마', Dongzikou의 'Zhang Liangfen'을 떠올립니다. , Tongjing Lane의 "Simple Noodles", Jiuyanqiao의 "Sanhe Ni" 등
3. 사천요리를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한중왕에게 바친 세 편의 시"
두보
슈 와인은 진하고 강하며 생선은 맛있습니다.
오랜 시간 고민 끝에 기러기 연못 머리를 쓸어 넘겼다.
방언 : 도수가 높은 술을 마시고, 강물에서 생선을 먹고, 취한 뒤 쉬다 보니 옌치토 요리가 빠진다.
2. "전골 매운 노래"
루 칭산
귤 고추 한 통을 뿌리면 타는 숨이 비단을 엉망으로 만들 것입니다 솜틀.
끓는 물에는 피와 붉은 파도가 가득하고, 쇠그릇은 독한 음료로 사용된다.
통역 : 언뜻 보면 원양 냄비에 고추가 잔뜩 들어 있는데 고리버들처럼 굴러다니는 것 같다. 끓는 물은 피처럼 붉었고, 쇠그릇에 담긴 독주였습니다.
고대에는 고추가 소금이 부족하지 않은 쓰촨성에 들어와 식재료로서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했고, 쓰촨 후추 열매와 함께 '무쌍의 이중고추' 시대를 열었다. 사천요리에요.
사천 요리에는 다양한 수준의 고추가 있는데, 사천 사람들의 능숙한 조합을 거쳐 온갖 매혹적인 맛으로 변했습니다. 고추와 사천 후추의 조합은 매운 사천 요리와 매운 사천 요리의 패턴을 형성하며 사천 요리의 진화 방향을 결정합니다.
사천 요리의 독특한 맛 중 하나인 마라는 사천 요리의 가장 정통적이고 고전적인 매운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징.
추가 정보:
사천 요리의 발전
사천 요리는 오랜 역사를 지닌 요리이기도 하며, 그 발상지는 고대 바(Ba)와 슈(Shu) 국가입니다. . 화양국(淮陽國)의 기록에 따르면, 파국(八國)은 “토양에 곡식을 심고, 여섯 마리의 가축을 키운다”고 하며, 생선 소금과 차꿀을 생산하고, 촉국(船國)에는 “산과 숲에 물고기가 가득하고, 그리고 정원에는 4대에 걸쳐 익은 과일과 수박이 끝없이 가득합니다." .
당시 바와 슈의 조미료에는 이미 소금물, 암염, 사천 고추, '양푸 생강'이 포함되어 있었다. 전국시대 공동묘지에서 출토된 문화유물 중에는 각종 청동기와 도자기 등이 있으며, 사천요리의 발아를 엿볼 수 있다.
요식업의 발전과 발전으로 쓰촨성에는 전문 레스토랑과 와인 전문점이 늘어나고 있다. "원준은 용과 같고 그의 외모는 깨끗한 도구와 같다"는 것은 진보와 변화의 증거이다. 이때 전문 요리사의 수가 늘어나고 요리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더 중요한 것은 도시에 거주하는 고위 인사, 부유한 사업가, 연예인들이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요리의 스타일과 맛에 대해 더 높은 요구 사항을 갖고 있으며 사천 요리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사천 요리
4. 사천 요리 찬미시
NO: 3 사천 8대 요리 사천 요리도 요리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발상지는 고대 파국과 촉국이었습니다.
'화양국지'에 따르면 바국은 '토양과 가축에 곡식을 심고' 생선소금과 차꿀을 생산하지만 아직은 나오지 않았다. 당시 바(Ba)와 슈(Shu)의 조미료에는 이미 소금물, 암염, 사천 고추, "양푸 생강"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전국시대 공동묘지에서 출토된 문화유물 중에는 각종 청동기와 도자기 등이 있으며, 사천요리의 발아를 엿볼 수 있다. 쓰촨 요리의 형성은 대략 진시황의 중국 통일과 삼국의 건국 사이에 일어났다.
당시 쓰촨성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는 점차 청두로 옮겨갔다. 그 당시에는 요리 원료 선택과 조미료 사용, 칼 기술, 열 및 전문적인 요리 수준에 대한 요구 사항이 모두 구체화되기 시작했으며 요리의 초기 형태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진회왕과 진시황이 두 차례에 걸쳐 대거 촉으로 이주해 중원의 선진 생산 기술을 가져와 생산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진나라는 숙종에게 좋은 경제 기반을 마련했고, 한나라는 더욱 번영했습니다.
Zhang Qian은 서부 지역으로 선교 여행을 떠나 애호박, 완두콩, 호두, 콩, 마늘 등 다양한 품종을 소개했으며 사천 요리에 요리 재료와 조미료를 추가했습니다. 서한 시대에는 국가가 통일되었고, 관영 기업과 민간 기업이 상대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장안을 중심으로 청두를 비롯한 5대 상업도시가 탄생했다. 삼국시대에는 위(魏)·촉·오(吳)가 같은 수준에 있었고, 유비는 쓰촨을 '촉의 수도'로 여겼다.
전국적으로 분단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슈종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요식업을 비롯한 사업 발전에 좋은 여건을 만들어왔다. 이는 사천 요리가 형성되는 초기 단계에서 탄탄한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요식업의 발전과 발전으로 쓰촨성에는 전문 레스토랑과 와인 전문점이 늘어나고 있다. "원준은 용과 같고 그의 외모는 깨끗한 도구와 같다"는 것은 진보와 변화의 증거이다.
이때 전문 요리사의 수가 늘어나고 요리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도시에 거주하는 고위 인사, 부유한 사업가, 유명인들이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요리의 스타일과 맛에 대한 요구가 더 높으며 사천 요리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당시 사천 요리는 생선과 고기 요리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사계절 음식 시스템'에서 조조는 "비늘이 노란색이고 꼬리가 붉은 것이 논에서 나오는 민어"라고 구체적으로 기록했다. 크기가 수백 킬로그램에 달하고 부드러워 먹을 수 있다. 『강양천위 외』에도 『메기찜』이 언급되어 당시 메기찜 요리가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서진(西晉) 문인 좌사(左施)는 『촉경』에서 1,500여년 전 사천요리의 조리기술과 연회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는 날에는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높은 홀에 술을 놓았습니다.
시인 리바이는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현재 쓰촨성 장유시 칭롄 향인 진저우 롱창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25세가 될 때까지 쓰촨성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쓰촨성에서 거의 20년 동안 살면서 유명한 현지 요리인 오리찜과 오리찜을 즐겨 먹었습니다.
셰프는 오리를 도살한 후 오리를 용기에 담아 와인과 기타 양념을 넣고 국물을 붓고 큰 휴지로 용기 입구를 단단히 밀봉한 뒤 찜을 낸다. 원래의 맛을 유지하고 향기롭고 부드럽습니다. 천보 원년, 이백은 당나라 현종의 총애를 받아 베이징으로 가서 황실을 숭배했다.
어렸을 때 먹었던 오리 조림과 찐 오리를 바탕으로 백년 된 화디아오, 구기자, 죽인삼 등을 곁들인 살진 오리 찜을 현종에게 바쳤다. 황제는 매우 기뻐하며 그 요리에 '태백오리'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시인 성인 두보(杜富)는 오랫동안 쓰촨성 초가집에서 살았으며, 그의 『낚시관가』에서 '태백오리'에 대한 찬송을 불렀다. 송나라 시대에 사천요리는 바슈와 촉의 국경을 넘어 동도에 들어가 세계에 알려지게 되었다.
공교롭게도 사천요리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송나라의 위대한 문인과 시인이 두 명 있었는데, 바로 북송의 소식과 남송의 육유다. 수시는 어렸을 때부터 사천 요리 습관의 영향을 받아 20세 때 아버지와 남동생과 함께 시험을 보기 위해 수도로 갔습니다.
겨울철 카이펑은 꽁꽁 얼어붙는다. 궁궐부터 사람들까지 모두가 채집한 야채에 의존한다. 그러나 소식의 시 중에는 “가을 겨울 정원에는 서리와 이슬이 덮이고, 갈대는 자식과 손자를 낳는다” 등 야채를 음식으로 활용하는 시가 많다.
나와 그는 젱이 둘 다 배불러서 왜 굳이 치킨을 먹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돌고래", "케일은 버섯 같고 아삭아삭하고 아름답고, 치아와 볼이 울리고, 흰 양배추가 곰의 발처럼 나온다. 흙에서."
이것은 실제로 사천 요리에 대한 시인의 향수입니다. 그는 정말로 유명한 미식가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은 『노도부』를 썼을 뿐만 아니라, 동포돼지, 동포탕, 옥탕 등의 별미를 만들어 쓰촨 요리에 귀중한 공헌을 했습니다.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루팡웽은 공직 생활과 연애 생활 모두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그의 장수는 개방적인 관용과 합리적인 식습관 덕분이라고 봐야 한다. 육유는 절강(浙江) 출신이지만 46세에 황명에 의해 촉나라에 왔고 54세에 쓰촨을 떠났다.
그 사이의 9년은 그의 정치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였다. “샤오종은 오랫동안 그를 그리워하고 그를 동쪽으로 부르고 싶었지만 단 하루도 슈를 잊지 않았다.” 특히 사천 음식은 그를 잊을 수 없게 만들었다. 이 시기 사천 요리의 풍미는 당나라와 송나라의 문학 거장들의 작품에서 볼 수 있다.
원, 명, 청 시대에 베이징이 도읍으로 정해진 후 쓰촨성 관료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북경 요리사들이 청두에 정착해 요식업을 운영하게 되었는데, 사천요리는 더욱 발전하여 점차 우리나라의 주요 향토요리가 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사천 요리는 고추로 양념을 하게 되었고, 이는 바슈 시대에 형성되었던 '고미'와 '좋은 향과 매운 맛'의 양념 전통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청나라 건륭기, 쓰촨성 낙강(洛江)의 유명한 학자 이조원(Li Tiaoyuan)은 자신의 『한해행원록(Hanhai Xingyuan Lu)』에서 볶음, 스무딩 등 사천요리의 38가지 조리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 볶다, 볶다, 끓이다, 끓이다, 튀기다, 끓이다, 데치다, 갈다, 튀기다, 덮다, 풀다, 재료, 말다, 찌다, 태우다, 찌다, 찌다, 펴다, 끓이다, 끓이다, 담그다, 굽다, 굽다 , 찌기, 삶기, 찌기, 취하기, 정 등은 물론 찬 요리의 섞기, 조림, 훈제, 절임, 절임, 냉동, 소스 등도 가능합니다. 공식 요리와 시장 요리 모두 유명한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청나라 동지 시대, 청두 북문 밖 완푸교 옆에 작은 식당이 있었는데, 진씨라는 여주인이 부드러운 두부, 다진 쇠고기, 고추로 만든 참깨 국수를 먹었습니다. , 사천 후추, 된장 등 매콤하고 맛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이것이 유명한 "마파 두부"이며 나중에 레스토랑은 "첸 마포 두부 가게"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Guizhou 출신의 Xianfeng 학자 Ding Baozhen은 산둥 성 주지사를 역임하고 나중에 쓰촨 성 주지사를 역임했으며 국경을 지키는 공로로 인해 "소보 왕자"로 명명되었으며 "정 공보"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땅콩으로 만든 후라이드 치킨과 부드러운 닭고기 다진 고기를 즐겨 먹었고, 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쿵파오치킨'으로 알려지게 됐다. 청나라 말기부터 사천 요리는 점차 다양한 재료, 다양한 조미료, 강한 적응력을 특징으로 하는 매우 강한 향토 풍미를 지닌 요리를 형성해 왔습니다.
5. 음식에 관한 시
1. 바람이 버드나무 꽃을 불어 가게 안을 향기로 가득 채우고, 우지는 손님들이 맛볼 수 있도록 와인을 짜낸다. ------ 당나라 이백의 "금릉 포도주 양조장에서의 작별"
해석: 미풍이 불고 호텔은 새로 눌린 향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와인을 맛보고 손님들에게 와인을 맛보라고 권했습니다.
2. 난링주와 튤립, 호박빛이 가득한 옥 그릇. ------당나라 이백의 『손님의 여행』
설명: 란링의 고급 술은 부드러운 강황 향이 가득하며, 항아리에 담으면 호박처럼 맑아 보입니다. 옥 그릇.
3. 연회를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당나라 몽호연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
해석: 창문을 열고 헛간 채소밭을 바라보며 손에 술잔을 들고 이야기를 나눈다. 작물.
4. 세상에 더 이상 귀한 과일은 없고, 옥설 피부는 진홍빛 거즈로 덮여 있다. ------명나라 Qiu Jun의 "Lychees 송가"
해석: 눈과 같은 피부가 층으로 덮여 있는 것보다 세상에 더 좋은 귀중한 과일은 없습니다. 빨간 거즈.
5. 한숨, 노인들은 오고 가고, 오래된 것들은 가고, 오후에 자고 차를 마시는 사람. ------송나라 육유의 『초여름에 살다』
해석: 그땐 우리가 대화를 나누던 정오의 차를 꿈꾸기 전에는 만나지 못했다. 그 해쯤?
6. 녹색개미의 새로운 발효주, 작은 황토난로.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유십구를 물으라'
정의: 새로 빚은 막걸리는 녹색이고 향기가 나며, 작은 붉은 점토 오븐은 밝은 빨간색으로 타오른다.
7. 모샤오(Mo Xiao)의 농가에는 풍년에 방문객을 위한 숙성 와인과 닭, 돌고래가 가득합니다. ------송나라 루유의 『산시 마을 방문』
해석: 음력 12월에 농부들이 만든 혼탁한 술을 비웃지 마십시오. 손님을 접대하는 요리는 매우 풍부합니다.
8. 노란 닭고기 백포도주, 마을 공동체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송나라 신치지의 "수조거두·양민잔 작별"
해석: 집에 돌아온 후 노란 닭고기와 백포도주로 가을 사회를 축하합니다.
9. 와인가게는 투안차의 쓴맛을 선호하고, 꿈이 끝나면 루이 나오의 향을 선호한다. ------송대 이청조의 <자고새 하늘, 작은 창문에 천천히 내리는 태양>
해석: 술을 마신 후에는 단차의 강하고 쓴 맛을 더 좋아한다. 특히 꿈에서 깨어났을 때 맡는 향에 딱 맞는 루이 나오의 상쾌한 여운이 느껴집니다.
10. 목욕난초의 계절이다. 창포 와인은 아름답고 순수합니다. ------송나라의 구양수, "자랑스러운 어부, 오월에 석류꽃이 핀다"
설명: 이 날은 단오절(龍船節)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는 날이다. 몸에 묻은 흙과 더러움을 씻어내기 위해 잔을 들고 마신다.
6. 사천 특산물을 표현하는 좋은 단어와 문장, 시급
중국에서 먹고, 사천에서 맛보다
맛있는 안주, 세계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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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난 사람들, 풍요의 땅! 주자이거우에 가봐야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알 수 있고, 도청에 가면 세상이 무엇인지 알 수 있고, 청두에 가면 간식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청성에 가면 도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이다!
바슈의 글은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고, 바슈의 맛있는 음식은 세상을 즐겁게 합니다!
풍요의 왕국은 고대부터 존재해왔습니다. 쓰촨의 문화는 다채롭습니다. 시장에서 인기 있는 간식으로 전국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레저와 엔터테인먼트, 재미. 4번째 도시가 맞다고 하네요. 여기서 오래 살아도 괜찮지 않을까요?
레몬: 세계 레몬에는 중국을, 중국 레몬에는 안유를 보세요
푸순 두부: 푸순 두부는 맛이 길어 한 입 먹으면 잊을 수 없습니다
건문 두부: 안 먹어요 건문 두부는 당신을 세계 여행의 헛된 여행으로 만들 것입니다.
홍교돼지케이크: 죽해의 자연경관을 둘러보고, 서가의 민속놀이도 하고, 보왕고촌 유적도 둘러보세요. 홍교 돼지 케이크를 다시 맛보고 그 맛을 즐겨보세요!
Wutian QQ 쇠고기: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신사는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같은 뜻을 가지고 있으며, 동료들은 수천 리를 함께 일합니다."
그리고 슈쿠이닷컴은 특산품과 특산품 문화를 결합한 사이트로 12월 중순에 런칭된다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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