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구전되는 기적에 관한 작문

구전되는 기적에 관한 작문

Abstract TV 프로그램의 시장 경쟁으로 인해 칼럼의 "타자화된" 제작이 발생했습니다. '민생' 뉴스 콘셉트를 가득 담은 '스토리' TV 칼럼은 실제 인물과 부침, 우여곡절, 점점 정교해지는 서스펜스 홍보 방식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05년에 출시된 장쑤성 위성 TV의 '전설 이야기'는 의심할 여지없이 구술 스토리텔링 뉴스 칼럼의 선두에 있으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진페이 앵커는 프로그램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전설의 이야기'가 빠르게 시장을 개척하고 시청자를 늘리며 시장 점유율을 점유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그의 존재다.

키워드 '전설의 이야기', 진페이; 칼럼 포지셔닝, 성공의 길

"지금의 시대는 더 이상 이야기의 시대가 아니라 이야기의 시대이다. 더 이상 중요한 것은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하느냐, 어떻게 전달하느냐이다. 이 문장이 요즘 프로그램 제작의 트렌드와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프로그램 자원이 부족하고 스토리 기반 프로그램이 매우 인기가 높은 오늘날의 상황에서 우리는 성공적인 TV 프로그램의 성공을 이해함으로써 복제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다른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장점을 바탕으로 단점을 버리고, 우리만의 특성을 다듬고, 자원을 재편성하여 더 나은 TV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리는 "Legendary Stories" 프로그램이 이 전략을 매우 잘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프로그램 팀에는 십여 명만이 있고 각 에피소드의 제작 비용은 고작 몇 천 위안에 불과합니다. 회당 수만, 수십만 정도에 비하면 정말 '약하다'.

그러나 스토리텔링과 서스펜스, 진선미의 홍보로 인해 관객들에게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렇다면 '레전드'는 어떻게 그렇게 인기를 끌게 되었는가? 저자는 기둥 위치와 기둥 모양에 대해 간략하게 분석합니다.

1. 'Legendary Stories'의 칼럼 위치

아마도 'Xinwen Lianbo'가 심각한 뉴스에 더 편향되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 아마도 시대가 발전하고 텔레비전 이론이 발전함에 따라 이론가들과 학자들에 의해 다양한 형태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발견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 그리고 그들의 요구가 실현되고 있습니다. 어쨌든 민생뉴스 같은 뉴스 프로그램 형태도 있는데, 그 내용은 연성뉴스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전설의 이야기』로 대표되는 구전설화 등 보다 세부적인 표현 형태가 많이 발전해 왔다. 이들 프로그램은 대부분 평범한 사람들을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삼고, 밑바닥 인물들의 특이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서스펜스를 강조해 시청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Legendary Stories"는 프로그램 시작부터 명확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 위치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1) 시청자 포지셔닝

프로듀서 Wan Wei는 "시청률은 대중문화에 주목하게 만든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Jin Fei가 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은 저널리즘적 이상을 추구하는 데서 뒷받침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은 당신이 어떤 분야에 있든 경쟁은 항상 존재할 것이며, 속도가 가장 중요한 미디어 세계에서는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는 것입니다. 정보 전달의 핵심. 그러므로 '전설의 이야기'가 살아남으려면 일정한 시청률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적자생존의 법칙이고, 이해가 되는 일이다. 따라서 시청률 압박을 받고 있는 진페이 역시 최대한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프로그램 시장 준비를 해야 한다. 그렇다면 프로그램의 시청자 포지셔닝은 결국 시청자의 요구에 부응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1990년대 텔레비전이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한 이후, 2005년까지 중국 텔레비전은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뉴스 프로그램에는 '동부시간' 아침뉴스, '포커스인터뷰' 민생뉴스, '뉴스조사' 탐정뉴스 등 기존 우리나라에 없던 다양한 뉴스 형태가 등장한다. 그래서 좋은 작품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전설의 이야기>가 새로운 세계를 열고자 한다면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텔레비전 통신은 여전히 ​​선형 통신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송신기가 주요 통신이고 시청자는 수동적으로 정보를 수신합니다. 그러나 TV 산업의 경쟁이 많이 치열해지면서 TV는 더 나은 수익을 위해 노력하기 위해 주로 시청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쪽으로 바뀌었습니다. 당시 민생뉴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는데, 저자는 <전설의 이야기>의 시청자층이 서민층에 자리잡고 있고, 그 편성이 이와 관련이 크다고 믿는다. 'Legendary Stories'의 진행자 진 페이(Jin Fei)는 프로그램의 핵심으로 그의 구술 내레이션을 스토리 전개의 우여곡절과 끊임없는 서스펜스로 표현합니다. 프로그램의.

사실 이러한 형태의 표현은 예로부터 사람들의 취미, 즉 책을 듣고 말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의 비밀을 궁금해하고 온갖 소식을 알아내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이야기꾼은 고대에만 존재했습니다. 21세기인 오늘날에도 대중의 요구에 부응하는 만큼 '전설의 이야기'의 관객층은 폭넓은 대중이다.

(2) 콘텐츠 포지셔닝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콘텐츠의 주인공은 평범한 사람들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이나 주변에 일어난 기이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다. 생활뉴스 프로그램의 경우, 그 내용은 프로그램의 목적에 기초해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 이 프로그램을 준비하기 시작했을 때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 내용은 시장 요구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혁신과 변화는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이므로 오래된 프로그램 유형이라도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합니다. 당시 민생뉴스 프로그램은 많지 않았지만, 가족 간의 갈등이나 이해관계 등 이해 가능한 측면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고, 이곳에서는 민생뉴스 칼럼이 중재자 역할을 했다. 따라서 <전설의 이야기>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고 다른 측면의 이야기를 보여줄 수 있어야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전설의 이야기'의 절대적 의사결정자인 진페이는 예리한 저널리즘적 직관을 가지고 있어 중국 문학 작품에서 흔히 사용되는 방식인 서스펜스를 활용하여 이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Legendary Stories"의 콘텐츠 포지셔닝: 평범한 사람들 주변에서 일어나는 기괴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그렇다면 일반 민생뉴스 프로그램과는 사뭇 다르다. 감동적인 이야기보다는 모험담을 통해 관객의 관심을 끌지만, 이 경우 엄밀히 말하면 민생뉴스라고 볼 수는 없다. 선정적인 음모도 없고, 강조도 없고, 모순도 없고,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것도 없고, 축하하는 것도 없고, 이야기를 하는 것, 그저 이야기를 하는 것뿐입니다.

(3) 소통방식의 포지셔닝

'전설의 이야기'가 민생뉴스 프로그램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소통방식이다. 이야기를 잘 전달하고 서스펜스로 가득 차게 하는 의사소통 방법의 포지셔닝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진페이 앵커는 이 프로그램의 등장인물이 누구인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합니다. 그는 또한 이야기 ​​전개의 중요한 지점에서 사건과 사람들의 반응을 보여주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계속해서 서스펜스를 설정한 다음 이러한 서스펜스를 천천히 드러내고 프로그램이 끝날 때 요약합니다.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아주 간단하지만, 항상 긴장감을 조성하는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꽤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설의 이야기' 프로그램팀은 이런 문제를 겪지 않은 것 같다. 매 에피소드가 매우 흥미롭고 긴장감이 넘치기 때문이다. 사실 그 자료의 출처는 촬영을 위해 정리한 것이 아니라 전국의 여러 방송사에서 모아서 편집해서 스토리텔링적으로 재해석한 것입니다. 그러나 진실과 선함,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변함없는 목적이며, 진페이는 항상 현명한 말로 이를 실천해 왔습니다.

2. '레전드' 스토리 칼럼 성공 비결

(1) 다양한 스토리 주제

스토리의 매력은 시간, 규칙과 변화, 피할 수 없는 것과 예측할 수 없는 것 사이의 "알려진 것과 알려지지 않은 것 사이의 균형"입니다. '전설의 이야기'는 일반 뉴스 프로그램과의 또 다른 차이점은 일반 민생 뉴스 프로그램에서 전달되는 뉴스 내용은 사실이며 허구가 될 수 없다는 점입니다. 'Legendary Stories'는 이름에 '전설'이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실화일 수도 있고 근거 없는 전설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진실과 거짓 이야기가 관객에게 주는 매력은 마치 <서유기>의 미스터리와도 같아서 관객에게 사건의 과정과 결말을 추측할 수 있는 많은 상상의 여지를 준다. 것들.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이야기를 듣는 전통과 습관이 있습니다. 고대 신화부터 오늘날의 이상하고 희귀한 것들에 이르기까지, 그 이야기의 우여곡절과 신비한 색채는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생하고 생생하며 관객의 시청 욕구를 최대한 동원합니다. 그리고 "Legendary Stories"는 이러한 유형의 주제의 본질을 포착하여 사람들이 이야기 전개를 예측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이것이 시청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주도권을 쥐고, 이를 통해 높은 시청률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며 프로그램은 성공적이다.

(2) 진정성과 스토리텔링의 균형

'전설의 이야기'는 스토리텔링 민생 칼럼이라고 할 수 있지만 민생 칼럼과는 다소 다르다. . 스토리텔링 칼럼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현실과 이야기 사이의 모호한 지대에 존재하는 불확실성이 서사적 공간을 확장시킨다.

민생뉴스란은 서민들의 이야기를 전하지만 진정성에 대한 요구는 시사뉴스 못지않다. 진실성은 TV 뉴스의 필수 요건일 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 감동을 주는 근본적인 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진정성과 다큐멘터리는 프로그램 제작의 첫 번째 원칙이 되어야 합니다. 이는 프로그램의 내용이 사회생활의 실제 기록이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칼럼이 사건을 서술하는 과정에서 객관적인 입장과 이성적인 태도를 견지해야 하며, 장면 촬영에 있어서도 진실되게 기록해야 함을 의미한다. 허위 샷과 의도적으로 연출된 샷을 피하세요. 물론 민생뉴스 프로그램도 이 법을 따라야 한다. '전설의 이야기'는 진정성과 스토리텔링의 균형을 이룬다. 진정성은 내포이고, 스토리텔링은 기술이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하면 더 많은 시청자들이 이야기를 들으면서 실생활에 감동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토리 수집은 감독이 선정된 사건에 대한 기본적인 사실, 관련 내용, 각급 배경 등의 수집을 포함하여 모든 시청각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충분히 고려하고 탐구하여 최종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요구한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심을 끌기 위해 전설을 사용하고, 삶을 말하기 위해 실제 사건을 사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준현실적인 이야기는 국내 다른 민생 뉴스 프로그램보다 먼저 이렇게 표현됐다고 할 수 있어서 성공했다.

3. 결론

'전설의 이야기'는 2005년 출시 이후 매일 한 편의 이야기를 방송해 왔고, 방송량은 정말 어마어마하다. 텔레비전 매체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오늘날까지 방송될 수 있다는 사실은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는 삶에 대한 많은 철학을 배우고 자기 수양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방송매체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시청률이 가장 큰 압박이 됐다는 점이다. '전설의 이야기'는 아직 방송 중이지만 21세기 초반에 비해 시청률이 크게 떨어졌다.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시청자가 예전만큼 많지 않은 것도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사람들이 예능에 대한 선택권이 많아진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세 가지 풍습'의 추세가 불고있을 때 원래의 이상을 고수하고 진실, 선함, 아름다움을 전달하며 결코 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