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산 정상에 올라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래는 어디인가?
산 정상에 올라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래는 어디인가?
'회당은 산이 한눈에 다 보일 정도로 높다'는 당나라 시인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에서 따온 것이다.
시 "Wang Yue"전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종푸는 아직 어리나요?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돌아오는 새들은 안구 속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 오르면 산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시의 문자적 의미:
오산 중 첫 번째 산인 태산은 어떻습니까? 치루 땅에는 아름다운 녹색 산이 끝이 없습니다.
자연은 모든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하나로 모아줍니다. 아침과 황혼 사이에 산의 남쪽과 북쪽의 음과 양의 경계가 완전히 다릅니다.
떠오르는 구름이 내 마음을 흔들었고, 돌아오는 새들이 숲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고 나는 열심히 눈을 떴다.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올라 태산 앞에 작게 보이는 산들을 내려다보아야 한다.
시 전체 감상:
첫 번째 문장인 "대종 씨는 잘 계시나요?"는 제가 처음 태산을 봤을 때의 설렘과 놀라움, 감탄을 표현합니다. 그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랐어요. 대(大)는 태산(泰山)의 별칭으로 오산(五山) 중 으뜸이라 대종(大宗)으로 추앙받는다. "남편은 어때요?"라는 뜻으로 "남편"이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 산문에서 문장 시작 부분에 조동사로 주로 사용되는데, 여기서 이 단어를 시에 접목시킨 것은 매우 독특합니다. . '남편'이라는 단어는 실제 의미는 없지만 소위 '살아있는 묘사'는 필수입니다. 독특한 독창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치루는 아직 어리다"는 단순히 고도의 관점에서 태산의 높이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독특한 방식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대 기루국과 노나라의 국경이 태산이 멀리 떨어져 있고, 그 거리가 태산의 높이를 더욱 뚜렷이 드러냅니다. 여산은 태산 남쪽에 있고, 제산은 태산 북쪽에 있으므로 이 문장에서 기술한 지형은 다른 산에 대해 쓸 때 적합하지 않습니다. 명나라의 모여종은 그의 『등동현왕월탑』에서 이 시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누구도 성공할 수 없다고 믿었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다. 음양이 황혼을 가르고 있다'라는 두 문장은 태산을 가까이서 본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시계"라는 단어는 세상의 모든 것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자연 전체가 너무 애정이 넘치며 타이산에 마법과 아름다움을 모두 선사합니다. 산 앞에서 해를 향하는 쪽을 양(陽)이라 하고, 산 뒤 해를 등지고 있는 쪽을 음(陰)이라 한다(산의 남쪽과 물의 북쪽을 양(陽)이라 한다. 산의 북쪽과 물의 남쪽을 음이라 한다.) 산이 높아서 하늘의 황혼과 새벽이 산에서 끊어진다고 하여 " 새벽을 끊어라."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자연 현상이지만 시인은 태산이 지닌 압도적인 힘을 묘사하기 위해 '절단'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 다양한 풍경을 형성하여 하늘과 태양을 가리는 태산의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여기에서 시인의 펜 사용은 고요한 태산을 갑자기 장엄한 힘으로 가득 차게 만들고, "말 없이도 놀랍지 않다"는 창의적인 스타일도 여기에서 드러납니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안구로 돌아간다'라는 두 문장은 세심한 관찰에 대해 쓰여 있다. 산에 끝없이 펼쳐진 구름을 보니 가슴도 벅차오르네요. 시인이 이 신비롭고 영묘한 풍경에 매료되어 충분히 보기 위해 눈을 크게 뜨고 주위를 둘러보았기 때문에 눈구멍이 터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음을 생생하게 반영하는 "Jue Canth"라는 단어는 특히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 이 장면은 타이산의 매력적인 풍경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줍니다. 『돌아오는 새』는 숲 속 둥지로 돌아가는 새를 뜻하는데, 이는 이미 황혼이 되어 작가가 아직 떠나지 않았음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조국의 산천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조국의 산천에 대한 찬양이 담겨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산 정상에 이르면 작은 산도 다 보인다'는 시인은 산을 바라보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산에 오르고 싶다는 뜻이다. 산 정상에 올라 멋진 풍경을 감상하세요. 이 대련은 마지막 말로서 태산의 높이를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시인의 장엄한 자세와 기세를 묘사하며, 시인의 야망도 보여준다. "회당"은 "반드시"를 의미하는 중국어 구어체입니다. '희당'을 '해야 한다'로 해석하면 부정확하고 둔감해진다. 작은 산과 높은 태산의 대비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시인의 야망과 정신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변화를 만드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두 시가 늘 사람들에게 낭송되어 온 이유이다. 바로 태산의 웅장함과 웅장함이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인문학적이기 때문에, 정상에 오르고자 하는 욕망 자체는 이중의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