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텐센트가 게이밍 폰을 만들고자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텐센트가 게이밍 폰을 만들고자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텐센트와 ROG는 지난해 ROG와 협력해 게이밍 휴대폰 ROG2를 출시한 데 이어 다시 한번 ROG3에 대한 심도 있는 협력을 시작했다.

7월 23일, ROG는 ROG 게이밍 폰 3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Tencent Games 간의 심층적인 협력이기도 하며 Tencent Games의 맞춤형 Solar Core 3.0 게임 엔진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결합하여 3가지 주요 주류 게임을 지원합니다. , 게임의 부드러움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18개의 복잡한 장면을 맞춤화하고 최적화했습니다.

텐센트와의 협력으로 이 제품은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게이밍폰과 차별화된 특징을 갖게 됐고,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제품 자체도 퀄컴 스냅드래곤 865Plus 프로세서와 UFS3.1을 탑재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144Hz의 높은 재생률과 270Hz의 터치 샘플링 속도를 갖춘 게이밍 화면을 갖춘 고속 플래시 메모리입니다.

Tencent 관계자는 이번 ROG 3 세대를 통해 플레이어는 몰입감 있는 경험, 그래픽 경험, 컨트롤 경험 및 다양한 클라우드 게임 경험 측면에서 상당한 최적화와 업그레이드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ncent가 새로운 게임에 대한 1억 위안 보조금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ROG Game Phone 3에 강력한 게임 리소스를 도입하는 동시에 플레이어에게 높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또한 게임용 휴대폰 카테고리를 지원하려는 Tencent Games의 결정을 반영하여 플레이어에게 보다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직전 텐센트와도 긴밀한 협력을 시작한 블랙샤크테크놀로지의 뤄위저우 CEO는 웨이보에 “최근에 큰 일이 많이 일어난 것 같다”는 글을 올리며 모습을 보였다. "Tencent Black Shark 3S"의 보내기 아이콘.

지난해 ROG 게이밍폰2와의 첫 협력부터 블랙샤크와의 협력까지 텐센트는 분명 게이밍폰 트랙의 물길을 시험하는 데 그치지 않고 더 깊은 사고 방향을 갖고 있다.

텐센트게임즈는 지난해 ROG 게임폰2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게임폰 트랙에 정식으로 개입해 지난 2년 동안 유저들에게 점차 인정을 받아왔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Tencent가 이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에 대한 하드웨어 수준의 혁신을 촉진하여 게임 산업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것입니다.

앞서 Sensor Towe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2분기 한국 모바일 게임 TOP100 중 중국 개발사의 모바일 게임이 39개였습니다.

일본 시장에서는 넷이즈의 '나이브스 아웃', 텐센트의 '드래곤 판타지', 'PUBG' 등 앱스토어 베스트셀러 10위 안에 중국 모바일 게임 5개가 등장하는 것이 정상이다. ", 릴리스의 '국가의 각성', 낙원위안의 '아이돌 드림 페스티벌' 등이 모두 베스트셀러 목록에 단골이다.

시장 외적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지난 6월 텐센트가 TPC와 협력해 '포켓몬 개더링' 모바일 게임을 발표했고, 이에 앞서 텐센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콜 오브 듀티 모바일'과 협력한 바 있다. '게임'이 해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블루홀과 콜라보한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이후 2년째 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모바일 게임은 중국 게임은 물론 중국 문화까지 해외로 수출하는 중요한 채널이 됐다. R&D와 운영에서 축적된 풍부한 경험은 중국 제조사를 글로벌 모바일 게임 배당의 최대 기득권으로 만들었다.

이 장점을 어떻게 유지하려면 게임회사가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휴대폰에서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계속 출시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하드웨어 측면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하드웨어 측면과 협력하는 방법, 최신 게임을 개선하는 방법, 사용자에게 더욱 극한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최신 게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제품을 출시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Tencent가 ROG를 포함한 하드웨어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하드웨어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플레이어의 잠재적 요구 사항을 탐색하고 하드웨어 혁신을 촉진하며 전체 게임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추세는 휴대폰 하드웨어에서도 실제로 발생했습니다.

주사율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 ROG 게이밍폰3는 2세대 기반으로 다시 업그레이드되어 주사율이 144HZ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휴대폰 업계.

이에 비해 텐센트는 '크로스파이어 모바일게임', 'QQ스피드 모바일게임', '언더원퍼슨', '카트러너', '에이스워리어' 등 자사 게임을 다수 출시했다. 제품이 조정되었으며, 디스플레이 중에 재생률이 144HZ인 게임이 120HZ 재생률보다 사진 성능이 더 뛰어나 게임 중에 사용자에게 더 높은 화질의 사진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ROG 게이밍폰3와 텐센트의 협력과 디스플레이를 기점으로 144HZ가 향후 모든 휴대폰의 표준 구성이 될 가능성이 크다.

이전 ROG 게이밍폰2가 120HZ를 최초로 채택했을 당시 시중에 나와 있는 휴대폰은 대부분 90HZ였고, 120HZ에 도달할 수 있는 휴대폰이 필요한 게이밍 제품은 거의 없었다.

그런데 ROG 게이밍폰2가 출시되고, 텐센트가 일부 게임을 적용한 이후 올해 휴대폰 업계를 살펴보면 120HZ가 거의 신제품의 표준이 되었고, 점점 더 많은 게임도 시작되고 있다. 점차적으로 120HZ에 적응합니다.

실제로 ROG Gaming Phone 3는 재생 빈도뿐만 아니라 터치 지연도 25ms의 풀 링크 터치 응답에 도달했으며 슬라이딩 터치 지연은 18ms에 불과합니다. 또한, 6000mAh 배터리 용량, 강력한 방열 시스템, 숄더 버튼 디자인 등 모두 플레이어가 더 나은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휴대폰 업계에서 주사율, 터치 지연, 배터리 용량과 같은 지표가 가장 중요한 지표가 아니었지만 이러한 지표는 게임 경험에 매우 중요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ROG와 같은 제조업체와의 협력은 게임에 매우 중요한 이러한 지표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어 경험을 질적으로 향상시켜 더 많은 제조업체가 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제조업체가 게임에 필수적인 이러한 기술에 점점 더 집중하고 계속해서 기술 반복을 수행하기 시작하면 하드웨어의 개선은 게임 연구 개발의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 모바일 게임 더 넓은 수용 공간, 게임 플레이와 아트의 개선이 있을 것이며, 더 창의적이고 재미있지만 이전에는 하드웨어 성능으로 인해 제한되었던 게임이 점점 더 많아질 것입니다.

게임 제조업체로서 Tencent는 더욱 극단적인 게임플레이를 반영하기 위해 더욱 극단적인 하드웨어를 갖기를 분명히 희망합니다. 이것이 Tencent의 근본적인 매력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Tencent는 ROG 및 Black Shark와 협력했습니다.

텐센트 왕보 부사장은 올해 초 블랙샤크와의 협력을 발표하면서 “우리는 5G 시대에도 계속해서 게임의 더 많은 가능성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게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심층적인 통합을 늘리고, 투자하고, 하드웨어 혁신과 게임플레이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사용자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Tencent Games와 게임 휴대폰 제조업체와의 협력에는 주로 세 가지가 포함됩니다. 즉, 하드웨어 및 하드웨어 타겟팅에 대한 콘텐츠의 심층적 적응, 콘텐츠 방향 최적화, 게임 내 맞춤화 및 공동 운영이 포함됩니다.

기자회견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ROG 게이밍 폰 3를 예로 들면, ROG 3는 144HZ 주사율에 적응하기 시작한 많은 게임 외에도 Solar Core 3.0 게임 엔진도 결합합니다. Tencent Games Tuning이 맞춤화한 소프트웨어, 3개의 주요 주류 게임 및 18개의 복잡한 장면에 대한 맞춤화 최적화.

이 기술은 이미 블랙샤크3에서 시연됐다. 솔라코어 엔진을 탑재한 블랙샤크3는 게임의 실행 특성을 커스터마이즈하고 최적화해 플레이어가 발생할 수 있는 지연을 없애기 위해 정교한 성능 튜닝을 진행했다. 복잡한 환경에서도 안정성과 부드러움을 즐겨보세요.

예를 들어 MOBA 게임에서 팀 전투가 발생하면 ROG Game Phone 3는 Solar Core 3.0 게임 엔진의 최적화를 기반으로 휴대폰의 CPU와 GPU 리소스를 할당하여 게임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합니다. 안정적인 경험은 휴대폰을 더욱 스마트하고 사용자 요구에 더 부합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통합 노력 외에도 텐센트 게임즈는 전용 슈트, 전용 아바타 프레임, 전용 타이틀 등 사용자를 위한 게임 내 맞춤형 혜택을 준비하는 등 강력한 리소스도 선보였습니다. 내장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게임 출시에 있어서 텐센트게임즈 휴대폰은 내부 테스트 우선권을 가지며, 사전 제작된 캐릭터 우선권을 가지며, 게임 사전등록 특혜를 받아 독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진.

텐센트의 게임 휴대폰 수입 자원 중 텐센트의 진심이 가장 잘 드러나는 것은 텐센트의 신작 게임 '던전 앤 파이터' 등 신작 게임 출시에 보조금을 지급하기 위해 지출한 1억 위안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는 텐센트 게임 휴대폰을 구매하고 모바일몰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향후 3개월 동안 이벤트에 참여하면 독특한 게임 선물 패키지를 즐길 수 있고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 매달 보조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텐센트는 게임 휴대폰 자원 수입에 대한 노력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1억 위안의 보조금 계획이 이를 가장 잘 보여준다.

이러한 관점에서 1년 간의 시장 탐색 끝에 Tencent는 모든 게임 중심 하드웨어에 있어서 고유한 리소스가 하드웨어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라는 것을 점차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콘솔의 판매를 촉진하는 하이라이트는 독점 게임입니다.

게임 휴대폰의 개발은 아직 이 단계에 이르지 못했지만, 독특한 게임 리소스와 진보된 우월감은 분명히 이 게임에 셀링 포인트를 가져오고 사용자의 구매 욕구를 촉진할 것입니다.

게임은 휴대폰 산업의 주요 셀링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Tencent가 ROG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Tencent와 Black Shark의 협력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게임 휴대폰 산업이 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현재 휴대폰 시장에서는 게이밍 휴대폰 컨셉이 화제가 되고 있다. 레노버는 ROG3 출시를 하루 앞두고 세이비어(Saviour) e스포츠 휴대폰을 출시했다.

오리지널 Black Shark, Red Devils, Vivo의 iQOO, OPPO의 Ace 등 게임에 중점을 둔 시리즈 외에도 게임용 휴대폰에 대한 선택의 여지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라는 세분화된 수요에 맞춰 제품이 이렇게 많은 이유는 이들 제조사가 몇 년 전 PC 개발 경험을 참고하기 때문이다.

'앤디 빌' 법이 사라지면서 2012년부터 개인용 PC가 쇠퇴하게 됐다.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전 인텔 CEO는 2016년 컴퓨터 업그레이드 주기가 최대 6년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는 PC 시장이 5년마다 약 15억 대, 연간 3억 대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이는 PC 하드웨어 성능에 점점 더 의존하는 일반 사무실, 엔터테인먼트, 소셜 네트워킹 등에 비해 사용자의 게임 요구 사항에서 비롯됩니다. PC 하드웨어 성능에 대한 의존도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출시는 개인용 PC 판매를 본격적으로 자극했다. 당시 이 게임의 등장으로 인해 당시 주류 인터넷 카페는 거의 모두 최신 장비로 교체됐다.

과거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현재 휴대폰 업계는 수년간의 개발 끝에 인도 등 신흥 시장을 제외하고는 포화 상태에 이르렀던 것 같습니다.

시장의 판매량은 전적으로 기존 휴대폰을 교체하는 사용자에 따라 결정됩니다. 즉, 시장 용량이 고정되어 있다는 의미이며, 이러한 대용량에서는 휴대폰을 교체하는 사용자의 빈도가 시장 전망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 어떻게.

안타깝게도 Canalys, IDC 및 기타 기관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2019년 약 3억 7천만 대를 출하하여 전년 대비 7배 감소했습니다. %.

이러한 배경에서 휴대폰 제조사들은 새로운 성장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 PC의 발전을 보면 게임 수요가 휴대폰 출하량을 견인하는 주요 방향으로 보인다.

한편, '2019년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모바일 게임 이용자 수는 2019년 기준 6억2천만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iiMedia Consulting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이용자 중 게임 커버리지 비율은 60%에 달했습니다.

한편, 현재 주류 모바일 게임의 발전 추세는 점점 중요해지기 시작했으며, '왕의 영광', '왕의 영광' 등 휴대폰 성능에 대한 제품 요구 사항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Peace Elite' 및 기타 경쟁 게임. 이는 특히 제품에 해당됩니다.

경쟁 제품에서는 렉이나 프레임 손실, 0.1초 정도의 약간 느린 응답 속도 등이 최종 게임 결과를 좌우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논리적 사슬을 바탕으로 실제로 시장에는 게임용 휴대폰에 대한 특정 수요가 있으며 특정 그룹의 사용자가 휴대폰을 교체하는 것이 유일한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IDC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게이밍 휴대폰은 2018년 대비 50% 성장을 달성했고, 전체 판매량은 100만대를 넘어섰다.

ROG 및 Black Shark와의 협력은 시작점입니다. Tencent는 게임용 휴대폰을 플레이어의 요구에 더 잘 맞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