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기이한 그림에는 호랑이가 아픈 고양이로 그려져 있는데, 10배로 확대하면 어떤 미스터리가 밝혀질까요?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기이한 그림에는 호랑이가 아픈 고양이로 그려져 있는데, 10배로 확대하면 어떤 미스터리가 밝혀질까요?
기사 | 페이유 이야기
허난성 민취안현에는 아주 유명한 마을이 있는데, 이 마을에는 약 1,300명이 살고 있으며, 그 중 약 800명이 그림과 그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관련분야.
마을에는 부부 화가, 부자 화가, 자매 화가, 3대 화가들이 많이 있는데, 이 마을 사람들이 그리는 주요 대상은 호랑이이고, 물론 꽃도 그린다. 식물, 나무 등.
이 마을에서는 매년 40,000점 이상의 그림이 판매되며, 생산량은 2,500만 위안이 넘습니다. 그림의 약 30%가 방글라데시, 싱가포르, 일본, 한국 및 기타 국가에 판매됩니다. 홍콩, 마카오, 대만 및 기타 지역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을 사람들을 바라보는 서민들의 시선이 참으로 새롭습니다. 이 마을 사람들이 그린 호랑이는 더욱 독특합니다. 왕의 기운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호랑이에게 인간적인 성격과 성격도 부여되어 있습니다. 인본주의적 정신의 풍부함.
그래서 이 마을은 중국 호랑이 그림 1호 마을로도 알려져 있다.
호랑이 마을 주민들이 그린 그림에는 호랑이의 왕의 정신이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숲의 왕이 그림 속으로 뛰어든 것처럼 그 모습도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물론 호랑이를 그린 화가도 많다. 백수의 왕인 호랑이를 그릴 수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의 능력을 증명하는 것이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많은 그림이 있지만 진정으로 대대로 이어지는 걸작이 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어떤 붓으로 호랑이의 위엄을 표현할 수 있습니까?
그런데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에는 호랑이를 그린 이상한 그림이 있다. 이 그림 속 위풍당당한 호랑이는 여전히 소심하고 무시당하는 '병든 고양이'로 그려져 있다. 그런 건 백수의 왕처럼 전혀 보이지 않네요.
이 그림의 이름은 '봉우리와 호랑이 그림'입니다.
그럼 이 그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그림 속 호랑이는 왜 겁쟁이처럼 보일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호랑이: 내 비겁함이 호랑이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새롭게 해줄까요?
우리 민족은 줄곧 호랑이를 숭배해왔는데, 이는 고대부터 황제를 진정한 용제(龍帝)라고 불렀으며, 백성들은 용과 호랑이가 싸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어떤 목사라도 호랑이 그림자가 있으면 그 사람은 거의 잘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나라 시대의 염경요처럼 자신이 백호의 환생이라고 주장했다. 나중에 또 다른 백호가 수도의 니안 장군의 궁궐에 들어와서 마치 옹정제가 된 듯한 기분이 들었다. 원래는 그를 놓아주고 싶었지만 결국 엄마는 너무 걱정해서 그를 죽게 만들었다.
그래서 호랑이는 언제나 꽤 강력했지만,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된 '봉호그림' 속 호랑이는 호랑이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새롭게 하여 모두에게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호랑이가 얼마나 비겁한지 느껴보시려면 바로 사진으로 가보겠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 이 호랑이가 정말 소심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우선 눈에 두려움이 있습니다. 둘째, 꼬리가 다리 사이에 들어가 있어 겁에 질린 것처럼 보입니다. 호랑이. 깡마른 몸과 합쳐져서 좀 우스꽝스럽다고 생각되는 호랑이가 페이지에 등장합니다.
그렇습니다. 온갖 호랑이를 본 적이 있고, 호랑이에 관한 그림도 많이 봤습니다.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이런 호랑이의 모습을 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호랑이는 무엇을 두려워하며, 무엇 때문에 백수의 왕인 호랑이가 겁을 먹고 이런 상태에 빠질 수 있을까? Wild Bee: 호랑이가 아무리 강력해도 무서워서 죽지는 않아요.
사람의 상식으로 보면 동물계의 호랑이는 먹이사슬의 최상위에 있다고 할 수 있어요. 호랑이가 두려워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으며, 이 "봉우리와 호랑이 그림"의 "병든 고양이"는 눈이 대각선으로 위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호랑이의 시선을 따라 오른쪽 위 그림을 확대/축소합니다. 10에서 그러면 당신은 비밀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눈에 띄지 않는 작은 것이 있습니다. 확대하면 이 작은 것이 눈에 띄지 않는 야생 벌입니다. 잔디. 호랑이를 " 응시 " 합니다.
즉, 호랑이를 겁먹게 해서 이렇게 비겁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바로 이 야생벌이다. 야생벌은 일반적으로 단독으로 출현하지 않고 오직 한 마리씩만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림에는 하나만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 그림의 의미는 배고프고 마른 호랑이가 먹이를 찾다가 우연히 야생벌의 영역에 침입했다는 뜻이 아닐까 추측할 수 있습니다. 벌집에서 그는 그것을 먹고 싶었지만 결국 야생 벌들을 짜증나게 만들었습니다.
사나운 호랑이도 야생 벌에게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 마른 호랑이는 다리 사이에 꼬리를 끼고 도망갈 수밖에 없습니다. 화옌: 제가 그린 그림은 사실 제 자신을 그린 것입니다.
이런 설명을 듣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이 그림을 새롭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훌륭한 화가인데, 이렇게 힘센 호랑이를 아픈 고양이로 그렸군요. 이렇게 특이한 호랑이를 그릴 수 있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화옌(Hua Yan)으로도 알려진 화옌(Hua Yan)은 청나라 시대의 뛰어난 화가이자 양주화파의 대표자 중 한 명으로 인물, 산수, 꽃, 새, 풀을 그리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리고 곤충의 묘사가 더욱 돋보였습니다.
화옌의 초상
화옌은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무척 좋아했지만, 집안이 너무 가난해서 학교도 다닐 수 없었고, 그는 나중에 그의 동료 마을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강희 시대에 화씨는 사당을 재건하기를 원했고 화엄은 그의 일류 그림 기술로 본당의 벽화를 그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종자들은 모두 화엄을 무시했고, 당연히 그가 그런 영광스러운 일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그가 본당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사당에 몰래 들어가 그림을 그렸다. 그는 사당에 네 점의 그림을 남겨두고 고향을 떠났고, 나중에는 생존을 위해 항저우로 갔다.
화옌은 항저우에 도착했을 때 비록 생활이 아직은 녹록치 않았지만 적어도 그림 실력이 뛰어나고 재능이 넘쳐서 항저우와 양저우를 자주 오가며 생계를 유지했다. 화옌은 그림을 팔면서 진농(Jin Nong), 가오샹(Gao Xiang), 정반차오(Zheng Banqiao) 등을 만났고 이들과 친구가 되었다.
사람은 재능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더 높은 곳으로 가고 싶어한다. 화옌은 36세 때 북쪽으로 교토로 갔지만 만족하지 못했다. 회화": Hua Qiuyue Ziqi 그의 그림은 수도를 방문한 누구에게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교토에서 냉대를 받은 후 Hua Yan은 낙담했고 더 이상 그의 공식 경력에 대한 환상을 갖지 않았습니다.
화옌의 삶을 되돌아보면 청년 시절에 배척당하고, 중년에는 출세의 희망도 없었고, 평생을 가난하게 살아온 '병든 고양이'가 아닌가. Hua Yan 자신을 반영한 그림을 그린다고요?
아마도 이 그림이 호랑이의 '비겁함'을 묘사하고, 호랑이의 병적 상태를 생생하게 보여주며, 호랑이 특유의 감정을 담고 있기 때문에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었을 것이다.
이것에 동의하시나요?
참고 자료: "죽그림 명문", "시쿠자이 그림 잡기" 등
(본 글의 사진은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만약 침해가 있는 경우 연락주시면 삭제해드리겠습니다)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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