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푸텐 형사사건을 어떻게 보시나요?

푸텐 형사사건을 어떻게 보시나요?

폭력을 조장해서는 안 됩니다.

10월 10일 정오, 푸젠성 푸텐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해 일가족 5명이 2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 지난 13일 현지 마을 주민들은 기자들에게 용의자 오우 모중과 피해자 가족이 이웃이라고 말했다. 사건 이전에도 두 가족은 주로 오우의 낡은 집을 개조하는 일을 중심으로 많은 갈등을 겪었다.

정보통에 따르면 Ou는 친절한 사람이었고 한때 해변에서 어린 소년을 용감하게 구한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누군가를 죽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기자는 오우가 올해 1월부터 소셜미디어에 도움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여러 차례 올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현재 용의자 오우 무중(Ou Mouzhong)은 여전히 ​​붙잡혀 있다.

CCTV 웹사이트는 "이웃 항구 증오", "낡은 집 개조 분쟁" 등의 음모에 대해 가해자 오우진중의 가족은 노숙자이며 지난 5년 동안 여러 차례 도움을 요청했고 뛰어내렸다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앞서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바다에 뛰어드는 등 관련 정보가 이 문제에 대한 여론에 '지렛대'를 더해 여론을 극도로 복잡하게 만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불행에 대한 한심함, 불법에 대한 안타까움'을 느끼며 이 문제를 '밑바닥의 상생'이나 '약자의 저항'이라는 서사의 틀에 집어넣는다. 진실이 무엇이든, 폭력은 칭찬은커녕 장려되어서도 안 된다는 것이 기본적인 지식입니다.

특히 피해자 5명 중에는 10세 어린이도 포함돼 있어 '아이들에게 해를 끼치는 일이 없다'는 기준을 넘어섰기 때문이다. 여론이 이 비극을 성찰하고 평가할 때, 이를 '감사와 적개심'으로 축소하는 '합리화된 복수'의 논리를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그리고 그것을 해결하십시오.

푸전의 전염병 사태가 진정된 직후, 푸전 핑하이진 린촌에서 주택 건설을 둘러싼 이웃 간의 갈등이 격화되면서 결국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살인을 당하는 비극이 벌어졌다. 사건의 성격은 심각했고, 현재 용의자 오중진(Ou Zhongjin)은 산으로 도주했으며 아직 재판을 받지 못했습니다.

언론이 공개한 사건에 따르면, 이번 사건에 대한 여론의 방향은 다소 의외라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네티즌들의 태도는 지지하는 편입니다. 용의자 Ou Zhongjin은 불의에 맞서 싸우기 위해 Putian의 기본 간부들의 무 활동을 비난했습니다.

교육받지 못한 한 농부는 자신의 권리를 법적으로 지키기 위해 청원서, 공식 언론, 웨이보, 경찰, 시장 등을 찾아다니며 온갖 노력을 다했지만, 권리를 지키는 방법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추구하는 신호는 더 낮은 수준의 타격에 가깝습니다. 이로 인해 Ouzhongjin은 한때 희망을 품었지만 몇 번의 기다림 동안 그를 고립되고 무력하게 만들었고 그는 공정성을 비난하려는 욕구를 잃었습니다.

의외로 네티즌들이 그의 삶을 비판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용의자는 살인자가 아니다. 살인에 대한 비판과 동정심과 연민에 기반한 생각이 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이 사건의 여론 수호는 가해자 편에 치우쳐 있습니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회가 오우중진(Ou Zhongjin)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일어나서 55세의 오우중진(Ou Zhongjin)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호의.

공정성이란 무엇인가?

농민은 상대적으로 문화가 부족해서 불평하는 일이 거의 없다. 농민의 눈에는 공정함이 교육도, 부도, 가난도, 생명도 아닌, 사실 농민은 권력의 집단이다. 자급자족하지만 여전히 지역의 괴롭힘에 억압받고, 친절이 짓밟힐 때에만 그들은 사회가 그들에게 냉담한 세상일 뿐이라는 것을 깊이 느낄 것입니다.

사람은 친절해야 하지만 항상 괴롭힘을 당해서는 안 됩니다!

대부분의 농부들은 소소한 일과 근시안적 생활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안정되고 든든하다. 가족은 말할 것도 없고, 집과 하루 삼시세끼가 가장 큰 현실이다. 모든 농부의 삶을 보장합니다.

농민에게는 꿈이 없지만 집도 없고 삼시세끼도 있을 수 없다.

집 짓기 분쟁으로 인한 살인 사건은 남에게 해를 끼치고 자신을 파괴할 이유가 없다고 다들 느끼실 겁니다.

이 세상에 '생명'과 '자유'보다 더 주어야 할 가치가 있는 것은 없다. 용의자와 농부들에게 그들의 세상의 생명과 자유는 집이 가져다주는 안정과 평화와 같다. 세 끼의 만족.

비극의 발생은 갑작스러워서는 안 된다. 집을 짓는 것은 오중진과 피해자 가족 사이의 방아쇠일 뿐이며, 이 경우 결국 그를 범죄의 길로 이끄는 스위치일 뿐이다. 우리가 더 깊이 생각하고 깊이 이해해야 할 것은 왜 정직한 사람이 6년 만에 반사회적 성격으로 변했는가 하는 점이다.

사람의 생명을 빼앗은 사람은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한다. 현행 범죄 수사 방식에 따르면 오중진이 잘못을 저지르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이것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알고 있던 것입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예외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법이 공적인 선악에 대한 단순한 관점과 결합하여 법치주의의 관점에서 사건을 다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기를 바라고 믿습니다. 의견이 더 공정하고 공정한 판결이 될 수 있습니다.

판결 결과가 어떻든 이 사회에는 결코 절대적인 공정성이 없습니다. 오중진의 행방에 관해서는 오직 한 가지만 바랄 뿐입니다. 그는 55년 전과 같을 수 있습니다. 세상을 알기 위해 나올 때 원하면 오고 원하면 떠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13계단'이라는 책의 한 구절이 마음에 든다. 이 사회에서 당신은 이제 막 악랄한 범죄의 피해자가 되었고, 사회 전체가 갑자기 당신의 가해자가 되거나, 어떻게 되든 상관없이 말이다. 피해자인 당신을 괴롭히는데 사과하거나 책임을 지러 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나요?

그러니까 가해자도 피해자인 거죠.

범죄가 파괴하는 것은 눈에 보이는 것만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 깊숙이 침투하여 사람의 마음속 가장 근본적인 것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오중진은 왜 범죄를 저질렀는가? 정신을 잃은 것에 더해, 이것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돌이킬 수 없는 믿음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정직한 사람의 갑작스러운 분노이다.

세상에서 가장 무익한 일은 살인이다!

그래서 남을 괴롭히는 분들은 세상과 화목하게 살기 전에 남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좀 더 친절해지는 법을 배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