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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둬탕

타이구 조가 삼다당은 지역의 유명한 관광 명소이자 '민속 자금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삼다당에는 보물이 많을 뿐만 아니라 세 개의 특이한 건물과 가구가 있는데 모두 주인의 깊은 뜻을 담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야? 알고 싶다면 편집자에게 그 비밀을 알려주세요.

산시성 타이구현 남서쪽에 있는 베이구촌에는 명청 왕조 스타일의 전통 주거 건물이 있습니다. "조가 삼다당"이라고도 알려진 조가의 안뜰입니다. Caojia Sanduotang의 면적은 약 10,600m2이며 전체 레이아웃은 "Shou"모양이며 277개의 객실이 있으며 Caojia Courtyard Museum으로 탈바꿈하여 지역의 유명한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조씨 정원의 건설은 조씨 가문의 부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조씨 가문은 초기에 농사를 지은 세대였으며, 홍무 시대에 가족은 타이구의 베이구 마을로 이주하여 농업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14대까지 전해졌을 때 조씨 가문에서 유명한 사람이 나왔으니 바로 조삼희(曹삼희)였다. 그 당시 조산희는 혼자 관동에 가서 모피용품 장사를 전문으로 했고, 그는 순조롭고 교양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장사에도 능숙했고 관동 지역의 관리들과 도적들도 모두 그의 손님이었기 때문에 사업이 점점 더 커지고 있었다. 더 커지고 결국에는 세미콜론까지 전국에 퍼져서 진정으로 "아무것도 없음"을 달성했습니다.

조삼희는 조씨 가문의 번영을 매우 자랑스러워했고, 즉시 많은 돈을 들여 국내 최고의 건축 장인을 고용해 조씨 가문의 산다전을 짓기 시작했다. 불과 몇 년 만에 크고 웅장한 저택이 지어졌으며,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이 되었습니다.

차오 가문의 안뜰은 400년 이상 타이구현에 자리해 있었지만 대부분의 보물은 여전히 ​​내부에 보관되어 있으며 현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조씨 저택의 건물은 "조각된 기둥과 칠해진 건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나무 조각이든, 벽돌 조각이든, 석조 조각이든 모두 당시 최고의 조각 기술을 대표합니다. 또한 조씨의 안뜰 구석구석에도 금가루를 칠하고 그 위에 다양한 아름다운 문양이 그려져 있어 부유한 가문의 고귀함을 보여줍니다.

조씨 가문의 삼다당에는 부유한 조씨 가문의 문화적 의미를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세 곳의 특별한 장소가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기능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1. 문 덮개가 없는 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부유한 집에는 사방으로 문이 있어야 하며, 조씨 삼다당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다른 부잣집 문에 비해 조씨 삼도당 안채의 문은 햇빛과 비로부터 안채를 보호하는 덮개가 없다는 점이다. 조씨 집주인이 안채 문을 이런 식으로 설계한 이유는 한편으로는 조씨 집 문에 누구도 머물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에 서둘러 공사를 끝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반면에 조씨 가문의 남은 그림자는 멍하니 나가서 자기 일을 하려고 한다는 뜻이다.

2. 팔선상은 정사각형이 아니다

삼다홀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가구가 있지만,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팔선상일 것이다. 정당. 팔선 테이블은 중국 민족의 전통 가구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팔선 테이블은 네 변의 길이가 같은 정사각형 테이블 상판으로, 테이블 상판의 양쪽에 두 사람이 앉을 수 있으며 총 인원은 정확히 입니다. 여덟 명의 불멸자가 모인 것처럼 여덟 명이 모여서 그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조씨 삼다당에 있는 팔선상은 길이가 1.4m, 너비가 1.39m로 너비가 길이보다 약간 작습니다. 이 명백한 결함은 사실 장인의 부주의가 아니라 조씨 가문의 주인이 고의적으로 만든 작업입니다. 그 의미는 심오하며, 세상에 완벽한 것은 하나도 없으며, 맹목적으로 지나치게 완벽함을 추구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미래 세대에게 경고하는 것입니다.

조씨는 대대로 장사를 해 온 대가족으로서 여덟 명의 불멸의 식탁만으로도 조씨의 주종들에게 장사계에서 경고할 수 있다고 할 수밖에 없다. , 그들은 좋은 것을 이용해서는 안되며, 작은 것을 위해 큰 것을 잃지 말아야합니다. 소위 "손실을 입는 것은 축복입니다"라는 것이 진실입니다.

3. 옆문이 열리지 않는다

조씨 가문의 삼도당 밖에는 루이(瑞伯)라는 꽃문이 있는데, 이 문은 ''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다. 문"은 항상 "덮여 있었지만 덮이지 않았습니다"였습니다. 문"은 벽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문을 건설하는 목적은 세상에 길이 여러 가지가 있더라도 잘못된 길을 택할 생각조차 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길이 없습니다"라는 사실을 미래 세대에게 경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조씨 가문이 미래 세대를 교육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인간 삶의 가장 심오한 원칙은 주택 건설의 일상 용품에 교묘하게 숨겨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노력. 부유한 가문의 엄격한 가문 스타일을 부각시키고 후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바로 이 세 가지 변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