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어떤 고대 이집트 전설을 알고 있나요?
어떤 고대 이집트 전설을 알고 있나요?
위에서 말한 내용을 반복하지는 않겠습니다. 신화와 전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오시리스와 이시스
전설에 따르면 오시리스와 이시스는 고대 이집트의 태양신 라(Ra)의 자식들도 사랑한 부부였는데, 오시리스는 사람들에게 농사짓고 신을 숭배하는 법을 가르쳤고, 이시스는 사람들에게 마법을 가르쳤고, 사악한 신 세트(Seth)는 탐욕스러웠다. 그는 오시리스를 죽이고 이시스를 아내로 삼으려 했으나, 이시스는 악마의 금전적 권유를 받아들이지 않고 슬픔을 견디며 세계 곳곳을 여행하다가 마침내 남편의 시신을 찾아 부활시켰다. 두 사람은 은둔생활을 하다가 아이를 낳았는데, 악마는 포기하지 않고 다시 오시리스를 죽이고 그의 몸을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세상에 던져 버렸다. 그녀의 마음을 바꾸고 그와 함께 이집트를 통치하십시오. 오시리스에게는 부활의 기회가 없기 때문에 이시스는 여전히 슬픔과 악마의 고문에 쓰러지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남편의 시신을 찾기 위해 다시 출발합니다. 이 여행은 이전보다 더 어렵고 위험합니다. 지난 번에도 아이도 폭로를 했고, 마침내 오시리스의 신체 부위를 모두 찾아 합쳤고, 호루스는 마침내 세트를 물리치고 이집트의 왕이 되었습니다. 지하세계에서 충성스러운 이시스는 항상 그의 곁에 있었고 마법의 여신이 되었습니다.
불사조와 불사조
불사조
의 전설에서 고대 그리스와 이집트에서 불사조는 이집트 신화의 태양신, 그리스 신화의 아폴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설의 새이다. 그리스 전설에 따르면 불사조는 아라비아 반도의 마른 우물 근처에 살았습니다.
새들이 이른 아침 햇살을 받으며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고 있었고, 태양신은 마차를 멈추고 조용히 아름다운 노래를 듣고 있었다. 현재로서는 이 세계에 피닉스의 유일한 존재인 것 같습니다. 불사조는 자신이 죽음에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 때마다(500년 또는 1461년마다) 향기로운 가지로 둥지를 짓고 불태운다. 불타오르려고 할 때 새로운 봉황이 불길 속에서 날아올 것입니다. 몰약나무의 즙을 죽은 불사조의 몸에 바르고 태양의 도시 헬리오폴리스로 날아가는 것이었습니다. 태양신의 제단 앞에 알을 놓을 것입니다. 이집트에서는 왜가리의 둥지로 묘사되지만 고대 문헌에서는 공작이나 독수리라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불사조가 용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불사조는 불멸, 회복, 재생을 상징합니다. 당시 석관에 안치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이집트의 베누, 인도의 가루다, 중국의 봉황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었습니다.
로마 시인 오비디우스(Ovid)는 불사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대부분의 괴물은 다른 생물에서 유래했지만 단 한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재생성할 수 있는데, 아시리아인들은 이를 불사조(불사조)라고 불렀습니다. 불사조는 그렇습니다. 꽃과 식물과 과일을 먹고 살지 않고 유향을 먹고 살며, 태어난 지 500년이 지나면 종려나무 꼭대기의 참나무 가지에 자리를 잡고 스스로 둥지를 짓고 계피와 나드를 모으러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몰약과 다른 향료를 둥지에 넣어 몸 밑에 두어라. 마지막 숨을 내쉴 때 새 봉황이 몸 밖으로 날아가는데 역시 500년이 걸린다. 불사조가 충분히 강해지면 부모의 둥지를 나무에서 들어 올려 이집트의 도시 헬리오폴리스로 가져가 태양의 신전에 안치할 것입니다.
오비디우스의 말처럼 불사조에 대한 기록은 아시리아에서 유래했지만, 중국의 불사조, 일본의 호우, 러시아의 불새 등 전 세계적으로 비슷한 신화가 존재한다. , 이집트 태양새(Benu), 미국 옐(Yel), 아라비아 앙카(Anka) 등 이 새들은 모두 죽음에서 부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명은 500, 540, 1,000, 1,461입니다. , 각각 1,700년 및 12,994년), 태양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사조를 최초로 언급한 사람은 기원전 8세기 그리스 시인이자 신통기(Theogony)의 저자인 헤시오도스(Hesiod)였습니다. 내 눈으로도 본 적이 있지만, 깃털은 일부는 황금색이고 일부는 밝은 빨간색을 띠고 있으며, 마치 거대한 독수리처럼 보입니다." 또한 노래하는 목소리도 아름답습니다.
서기 4세기 이후 봉황의 이미지가 바뀌면서 수명이 가까워진 성체 봉황은 둥지 속에서 스스로 불타올랐다가 3일 만에 다시 살아나듯 부활한다고 한다. 그리스도. "불사조"는 이미 "불멸"과 "죽음으로부터의 부활"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마의 과학자 플리니우스는 로마 상원 의원 마닐라스에게 보낸 문서에서 불사조의 재생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 죽은 불사조의 뼈에서 작은 벌레가 자라서 결국 뉴 피닉스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봉황이 실제로 몸에 붙은 기생충을 죽이기 위해 불의 연기 위에 날개를 달고 연기를 내는 거대한 새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불에서 태어났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고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태양새(베누)는 불사조와 많은 유사점이 있는데, 많은 학자들은 불사조에 관한 다양한 신화와 전설이 실제로 이집트 태양새 신화를 각색한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태양신 라의 상징. 이집트어로 "베누"는 "보라색 왜가리"와 "야자수"를 의미합니다. 이 태양새는 헬리오폴리스 표지판에 있는 태양 사원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죽음에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이집트의 왕이자 지하 세계의 신인 오시리스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암무트 참조).
아라비아 전설 속의 앙카는 불사조처럼 수명이 약 1,700년이 가까워지면 스스로 제물로 바쳐 다시 태어난다. 앙크는 코끼리를 태울 수 있을 정도로 컸습니다. 원래는 신들의 완벽한 창조물로 여겨졌으나 나중에 전설에서는 모든 생명체를 잡아먹는 사악한 생물이 되었고, 때로는 심지어 아이들을 빼앗기도 했습니다. Ankh는 공격적으로 이 거대한 새를 멸종시켰습니다.
고대 이집트인과 고양이:
시체를 미라로 만들고 무덤을 짓는 풍습은 고대 이집트인들 사이에서 만연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육체의 죽음이 영혼에게 영원한 삶의 문을 열어준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시체를 담그기 위해 소금물, 향료, 관유, 리넨 및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미라"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사랑하는 애완동물을 미라로 만들어 주인과 함께 묻었습니다. 이 애완동물이 "내세"에서 그들과 동행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2001년에 고고학자들은 이집트 사카라 근처에서 고양이 미라를 발견했습니다.
BC 525년, 이집트와 페르시아 사이에 전쟁이 발발했다. 한번은 나일 강 삼각주에 있는 고대 도시 페루스에서 두 나라 군대 사이에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양측은 대승을 거두며 교착상태에 빠졌습니다. 나중에 페르시아인들은 적을 죽일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들은 많은 집고양이를 발견했습니다. 양측의 병사들이 싸우고 있을 때, 페르시아 병사들이 갑자기 이집트 병사들에게 고양이를 던졌습니다. 이집트인들은 고양이를 보고 모두 당황하여 싸울 생각이 없었습니다. 페르시아 군대는 기회를 이용하여 이집트인들을 격파하고 페루스(Perrus)라는 도시를 점령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과 고양이의 특별한 관계는 무엇인가요?
우리가 가족들에게 훈련시키는 집고양이는 원래 야생에서 자란 야생고양이였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약 5000년 전 나일강 유역에 살던 고대 이집트인들은 야생에 사는 고양이가 쥐를 잡아먹는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고대 이집트인들은 고양이 몇 마리를 잡아 집에서 길들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야생 고양이는 매우 온순한 고양이가 되었고 쥐를 잡는 데 아주 능숙해졌습니다. 국내 고양이는 이집트 가정에서 널리 그리고 일반적으로 사육됩니다.
고양이는 고대 이집트에서 신성한 동물이었다. 밤이 되면 태양에서 발산되는 생명의 빛이 고양이의 눈에 숨겨져 보호를 받았다는 전설이 있다. 매일 밤 태양신의 배는 망령들을 대동하고 저승을 여행한다. 독사 아페프는 태양신이 배 밑의 물을 마시지 못하게 막지만, 고양이가 나타나 아페프 뱀의 머리를 잘라버린다. 그리고 죽은 자의 유령은 고양이를 응원하기 위해 "야옹" 소리를 낼 것입니다. 이집트인들은 다시 태양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전설에서 고양이는 구원자를 상징하고, 뱀은 죽음과 질병을 상징합니다.
이집트 여성들은 고양이 눈에서 뿜어져 나오는 신비한 기질을 눈에 적용하려고 시도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라이너 기법을 개발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고양이를 달의 여신 바스트의 화신이자 상징으로 여겼는데, 이는 달의 여신 바스트가 매우 강력하고 달과 다산, 과일 수확의 신이기 때문이다. 야행성, 은폐되지 않는 성생활, 번식력, 쥐를 잡아 풍년을 보장하는 등 고양이의 특정 생활 습관과 생리적 특성은 달의 여신 바스트의 책임과 정확히 일치하며, 자연스럽게 달과 연결됩니다. 여신님. 더욱이 달의 여신의 형상도 고양이 머리를 한 인간의 몸으로 표현하였고, 여신의 동생인 태양신까지도 수컷 고양이로 표현하였다. 이집트에서는 달의 여신 바스트(Bast)가 고양이의 머리이고 고양이 무리를 동반하기 때문에 이집트에서는 많은 사원에서 고양이를 키우며 의식에 따라 먹이를 준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길 잃은 고양이가 좋은 대우를 받았고 집고양이가 가족의 음식을 나누어 먹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성대한 장례식을 치른 뒤 죽은 고양이를 묻곤 했습니다. 고양이 주인의 고양이가 죽으면 온 가족이 긴 베일을 쓰고 눈썹과 털을 밀어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가난하든 부자든 고양이가 죽은 후에는 향료와 방부제를 바르고 구리관이나 나무관에 넣고 그 안에 금박을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관들은 바스트 여신 신전이 세워진 부바스티 시로 보내져 신전 근처에 안장되었습니다. 이 관 중 일부는 특별히 금과 은으로 만들어졌으며 귀중한 보석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방부제를 바른 쥐들 외에도 금과 은으로 주조된 다양한 포즈와 모양의 고양이 모양의 조각상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바스트 여신 숭배의 중심지인 부바스티 지역에 거대한 고양이 묘지가 나타났다. 사람들은 죽은 고양이의 머리에 석고를 바르고 페인트로 장식했습니다. 제작자는 앞다리를 가슴 앞으로 접은 다음 뒷다리를 배 앞으로 접습니다. 결과적으로 고양이 미라 이미지가 매우 귀엽습니다.
이집트 고양이는 아마도 세계 최초의 집고양이일지도 모릅니다. 서기 1400년 초 나일강을 따라 고대 이집트 사원의 벽화에 점박이 고양이의 이미지가 그려졌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쇠퇴로 인해 이집트 고양이의 위상도 흔들리게 되었는데, 이집트 고양이가 평범한 작은 생물로 존재하기 시작한 것은 콘스탄티누스 황제 때부터였다. 최초의 이집트 고양이는 1953년에 이탈리아에 소개되었고, 그 후 미국에도 소개되었습니다. 1957년에 이집트 고양이는 영국 런던의 Royal Cat Show에서 데뷔했으며, 15년 후 고양이 협회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집트 고양이는 영리하고 유순하며 소심하고 연약하며 기억력이 좋고 아이들에게 인내심이 강하며 부드럽고 우아한 울음소리를 갖고 있으며 낯선 사람을 두려워합니다. 털은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윤기가 납니다. 가장 큰 특징은 몸의 여러 부위에 다양한 마킹이 있다는 점이다. 전형적인 이집트 고양이는 이마에 "M"자 모양의 무늬가 있고 뺨에도 무늬가 있습니다. 목 부분의 무늬는 가는 선 모양이며, 어깨 부분의 줄무늬가 더 넓고, 어깨 뒤에는 반점이 있으며, 목 부분에는 반으로 갈라진 목걸이 무늬가 불규칙하게 분포되어 있다. , 꼬리털의 색은 더 어둡고, 사지에는 가로 줄무늬가 있습니다. 코트의 대표적인 색상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은색 : 바탕색은 연한 은색으로 불규칙한 은색 줄무늬에 검은 반점이 있고, 눈 가장자리는 검은색 선으로 둘러싸여 있고, 코는 벽돌색이며, 발가락 사이는 검은색이다. 청동색 : 바탕색은 연한 갈색이고 불규칙한 청동색 줄무늬에 초콜릿 반점이 있으며 코, 입술, 눈 가장자리는 모두 황갈색 선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발가락 사이의 공간은 검은색 또는 황갈색입니다. . 연기색 : 배경색은 짙은 회색에 회색 속에 검은 반점이 있고, 머리카락은 은색이며, 코 가장자리, 입술, 눈 주위에 검은 선이 있고, 코는 검은색이며, 발가락 사이의 공간도 검은색이다 . 눈은 크고 아몬드 모양이며 끝이 약간 올라가 있고 눈 색깔은 연한 녹색, 유리 녹색 또는 기장 녹색입니다. 새끼 고양이의 눈은 행복할 때 점점 녹색으로 나타나고 화가 나면 호박색으로 변합니다.
사람들은 고양이의 민첩성과 지혜, 고양이의 매력적인 자태와 달빛 같은 눈, 고양이의 절제되고 우아하며 자만심과 충성심을 높이 평가합니다. 독립적이면서도 감성이 풍부합니다. 쿨하지만 잔인하지는 않습니다.
미라의 천년전설
20여 년 전, 중국 창사 마왕퇴에서 서한(西汉)시대 여성의 시체가 발굴되어 오랫동안 지하에 보존되어 왔습니다. 2,00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당시 중국이 사용하는 부식 방지 기술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중국과 함께 세계 문명의 요람인 고대 이집트는 일찍부터 왕이나 신하들의 시체를 미라로 보존하는 것을 좋아했고, 의학적 수준이 높지 않아 그렇게 할 수도 없었다. 조금. 고대 중국과 달리 고대 이집트에서도 미라화가 유행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대 이집트에는 이런 감동적인 신화와 전설이 있다. 먼 옛날 대지의 신 세브(Seb)의 아들 오시리스는 매우 능력이 뛰어나 한때 이집트의 왕(파라오)이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농사, 빵 만들기, 포도주 양조, 광업 등 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방법을 가르쳐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를 매우 숭배했고 그를 나일강의 신으로 여겼습니다. 사람들의 생명은 오시리스에게 주어졌습니다. 그에게는 세스(Seth)라는 남동생이 있었는데, 그는 사악한 의도를 가지고 그의 형을 죽이고 왕위를 차지할 음모를 꾸몄습니다.
어느 날 세스는 동생 ***을 저녁 식사에 초대했고, 그와 함께 동행할 사람들도 많이 발견했다. 식사 중에 Seth는 아름다운 큰 상자를 가리키며 모든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이 상자에 누울 수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그에게 그것을 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격려를 받은 오시리스는 모든 사람 앞에서 그것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세트는 그 안에 누우자마자 상자를 닫고 잠그고 그를 나일강에 던졌습니다.
오시리스가 살해된 후, 비의 신인 그의 아내 이시스가 곳곳을 뒤져 마침내 시신을 수습했다. 예기치 않게 Seth는 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한밤중에 다시 시체를 훔쳐 14조각으로 잘라서 여러 곳에 던졌습니다. 이시스는 여러 곳에서 오시리스의 시체 파편을 발견해 그 자리에 묻었다.
나중에 오시리스의 사후 아들인 호라스가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매우 용감했다. 그는 자라서 셋을 물리치고 아버지의 원수를 갚았으며 세계의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시신의 여러 곳에서 파편을 파내고 그것을 모아서 미라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도움으로 그는 아버지를 부활시켰습니다.
오시리스의 부활은 인간계에서의 부활이 아닌 저승에서의 부활이었다. 다른 세계에서는 죽은 자를 심판하고 지상의 파라오를 보호하는 주인이 되었습니다.
이 신화는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후에 애굽의 바로가 이 말을 듣고 이를 이용하여 바로가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았으므로 살아서도 왕이 되고 죽은 뒤에도 왕이 된다고 하면서 백성을 속였습니다. 파라오에게 반대하는 사람은 살아 있는 동안 벌을 받게 되며, 사후에는 지하 세계에서 오시리스의 심판을 성공적으로 통과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후 모든 이집트 파라오는 오시리스가 죽은 뒤 신화를 공연하게 됐다. 첫 번째 단계는 시체 수렵 의식을 거행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요점은 정화 의식을 거행하는 것, 즉 시체를 해부하고 내장과 골수를 제거하고 미라를 "미라"로 만드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먼저 시체를 소독액에 담가 기름을 녹이고 피부를 씻어내는 것이다. 70일 후 시체를 꺼내서 건조시켰다. 구멍에는 향신료를 채우고 외부는 껌으로 코팅하여 공기와 세균이 닿지 않도록 한 후 천으로 몸을 단단히 감쌉니다. 이런 식으로 오래 지속되는 '미라'가 만들어진다. 세 번째 단계는 "미라"의 눈, 코, 귀, 입을 열고 입에 음식을 채우는 만트라를 암송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살아있는 사람처럼 숨을 쉬고 말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라"를 석관에 넣어 그들이 일생 동안 스스로 관리했던 "영원한 거주지"인 무덤으로 보내는 장례식이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아주 일찍부터 영혼불멸의 개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인간의 죽음을 다른 세계에서의 '생명'의 연속으로 간주하여 미라 만들기와 무덤 만들기에 열중합니다. 그들은 소금물, 향료, 관유, 아마포 및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시체를 "미라"에 담근 다음 밀폐 된 무덤에 넣어 오랫동안 보관했습니다. 깊은 무덤 속에서 썩지 않을 몸은 죽은 자의 영혼이 돌아와 몸에 달라붙기를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도 인간의 부활은 인간 세계가 아닌 지하 세계에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시체와 영혼의 재결합으로 인간은 다시 인간세계로 돌아갈 수 없고 오직 지하궁에서만 살 수 있다. 통치자로서 노예 소유자는 내세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가의 모든 인력, 물질 및 재정적 자원을 주저하지 않고 무덤을 건설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피라미드가 나타났습니다. 고인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생필품도 무덤에 넣어야합니다.
'미라'를 만드는 과정에는 신비롭고 미신적인 것들이 섞여 있다. '미라'를 만드는 것 자체에 있어서는 고대 이집트 의학의 업적을 반영한다. 이집트인들은 "미라"를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해부학적 지식을 축적했으며, 처음에는 인간의 혈액 순환과 심장 기능의 관계, 그리고 인체에 대한 뇌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했습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에드윈 스미스 파피루스는 고대 이집트의 가장 중요한 의학 문서이다. 이 의학 서적은 1860년대에 에드윈 스미스(Edwin Smith)라는 사람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기원전 1600년경의 사본이며, 그 중 가장 오래된 부분은 중왕국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파피루스의 전반부는 오늘날의 인체 해부학과 매우 유사한 인체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기술하고 있으며, 48가지 유형의 사례를 치료 가능, 난치성, 치료 불가능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 아쉽게도 후반전은 패했습니다. 기원전 2500년경의 조각품에는 수술을 수행하는 의사의 이미지가 나와 있습니다. 이는 모두 고대 이집트 의학이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여줍니다. 고대 이집트의 의학적 성취는 시체 해부 및 "미라" 제작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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