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일본 봄 그림의 정의

일본 봄 그림의 정의

에도 시대 말기부터 메이지 시대(19세기 후반)까지 우키요에는 일본 사업가들이 극도로 저렴한 가격으로 목판 전단지와 그림책 형태로 대량 인쇄했습니다. 수출용 도자기의 포장 예술을 항상 소중히 여겼던 호기심 많은 사람들은 우키요에 판화에 포장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틈타 우키요에 그림이 대량으로 해외로 유입되어 전파되었습니다. 나무판 위에 복잡하고 섬세한 선을 새긴 후 문질러서 그림을 그리는 이 뛰어난 기술은 서양 화가들에 의해 대량 수집되어 놀라운 기술로 평가되었습니다. 마네, 모네, 반 고흐, 휘슬러, 피카소 등 인상파 및 추상 거장들은 모두 우키요에의 영향을 받았으며 이후 세계 미술에 큰 혁명을 일으켰으며, 이는 전통적인 유럽 회화 개념의 포괄적인 발전을 가속화했을 뿐만 아니라 19세기의 붕괴는 또한 유럽 현대 미술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당시 유럽 미술은 더 이상 사실적인 초상화와 풍경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개념과 예술적 감성을 강하게 반영할 수 있는 표현 방식을 추구했다. 당시 인상파 화가들은 전통회화의 '입체성'과 '피사계 심도'의 제약을 없애고, 색과 선의 기능만을 강조하며 컨셉이 강한 그림을 만들고자 했다. 인상파 화가들은 우키요에 작품을 모방하기 위해 유화를 사용했고, 심지어 대표적인 작품들도 그 안에 직접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