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시쉬운(Shi Xuyun)은 누구인가(시쉬운(Shi Xuyun)의 옛 승려가 중국을 예언했다)
시쉬운(Shi Xuyun)은 누구인가(시쉬운(Shi Xuyun)의 옛 승려가 중국을 예언했다)
오늘 편집자는 Shi Xuyun의 지식을 여러분과 공유할 것입니다. 그는 또한 Shi Xuyun의 중국에 대한 예언을 분석하고 답변할 것입니다. 대지.
중국 근대 4대 스님
현대 4대 스님
소위 현대 4대 스님은 홍이(리)를 가리킨다. Shutong), Xuyun (Shi Xuyun) 4대 마법사 Taixu와 Yinguang. 그들은 부처님의 경전을 이해하고, 참마음을 깨닫고, 자비를 베풀고, 모든 중생을 보호하며, 세상의 승려들에게 좋은 모범을 보이는 사람들로서 불교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한 비구들입니다.
Li Shutong으로도 알려진 Hongyi 스승님, Xishuang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Yanyi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Wanqing Laore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 상하이 난양 공립학교에서 공부하고 차이위안페이(Cai Yuanpei)에게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서예, 그림, 전각, 시를 잘한다. 1918년에 세속을 떠나 항저우(杭州) 호파오(湖寶) 정회사(丁惠寺)에서 출가하였고, 같은 해 영은사(靈陰寺)에서 출가하여 19세에 서운(徐雲), 환유(桓九)라 칭하였다. 선사 쉬윤은 연금술 1개, 지팡이 1개, 모자 1개, 종 1개를 가지고 전 세계를 여행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구했습니다. 1959년 음력 9월 12일, 수명 120세, 생일 101세로 세상을 떠났다. 너무 공허해서 달마 이름은 이상주의적이다. 1904년, 스승님은 16세 때 소주 소구화사(蘇州 Xiaojiuhua Temple)에서 이시다(Li Shida) 스승의 제자가 되었고, 창샤메이(長沙美) 승려로도 알려진 인광(Yin Guang)은 21세에 중난성 오타이(Wutai) 연화동사(Lianhuadong Temple)에서 출가했습니다. 산.
서윤의 일화에 대한 설명
서윤은 1959년 윤주산에서 세상을 떠났다. 1982년 미국 뉴욕 선불교센터는 그를 기리는 기념관을 건립하고 비석에 영어로 그의 전기를 새겼다. 그의 삶과 업적에 대한 기록으로는 "서운스님의 행적", "서운스님의 연대기", "서운스님의 화법집" 등이 있습니다. 유물은 광둥성 난화사(Nanhua Temple)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서운대사는 이 대련에서 자신의 장엄한 삶을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오제와 사대를 거치며 나는 인생의 우여곡절을 알지 못했습니다.
나는 아홉 번의 고난을 겪은 후에야 세상의 것들이 무상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5대 황제: 청나라의 도광제, 함풍제, 동치제, 광서제, 현통제. 4대 왕조: 만주청, 태평천국, 중화민국, 중화인민공화국. 10가지 어려움: 살덩이로 태어나고, 배고픔과 추위와 눈에 뒤덮이고, 이질로 죽고, 입에서 피를 흘리고, 물에 빠지고, 갑자기 중병에 걸리고, 밧줄이 끊어지고 물에 젖고, 거의 내장이 뽑히고, 죽은 나무로 뒤덮이고, 강도들에게 심한 구타를 당했습니다.
선사 쉬윤에 대한 이상한 점을 알고 계시나요?
쉬윤 선사는 불교 연구에 있어 많은 위대한 업적을 이룬 매우 유명한 선사이며, 불교 협회를 설립하여 불교 진흥에 매우 좋은 조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후대를 위해 뛰어난 스승과 평신도를 많이 양성했는데, 그 중 많은 제자가 매우 유명했습니다. 아마도 그의 불교 수행이 충분히 깊기 때문에 쉬윤 선사에게는 이상한 점이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면 쉬윤 선사의 이상한 점은 무엇입니까?
그의 제자 중 한 명이 쉬윤 선사에 대한 이상한 점을 사람들에게 소개한 적이 있는데, 처음 시작했을 때 쉬윤 선사는 이미 117세였다고 합니다. , 밤에 신문을 읽어도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눈빛이 날카롭다. 그리고 그의 치아도 결함 하나 없이 매우 깔끔하고 하얗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 치아 중 일부가 90세 이후에야 다시 자라났다고 말했습니다. 쉬윤 선사의 목소리도 매우 강력합니다. 불교에 대해 이야기할 때 목소리가 조금 더 크면 종소리가 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요컨대 쉬윤 선사의 이상한 점은 전혀 백 살이 넘은 노인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쉬윤 선사는 남들과 다른 습관도 많다. 칫솔이나 치약을 절대 사용하지 않고, 대신 따뜻한 물로 입을 헹구고, 그 물을 수건에 뱉어낸다. 그의 눈,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것은 얼굴 전체입니다. 쉬윤 선사는 이것이 눈 질환을 줄이고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수운 선사의 생활 환경은 매우 어려웠으며 때로는 음식이 소금에 절인 죽이었습니다. 그러나 허운 선사는 여전히 좋은 삶을 살았습니다. 선사 Xuyun의 기적 중 하나입니다.
스쉬윤(Shi Xuyun)은 원래 후난(Hunan) 출신이며, 취안저우(Quanzhou)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속명은 샤오 가옌(Xo Guyan)이었고 그의 이름은 쉬윤(Xuyun)입니다. 그는 최근 몇 년간 매우 유명한 선사입니다. 그렇다면 Shi Xuyun의 삶은 어떤가요?
석윤의 인생은 19세 때부터 시작된다. 그는 승려가 되고 1년 후 묘련스님을 만나러 복주의 용천사로 갔다. 완전한 안수.
20년간의 수양 끝에 그는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40세가 되었을 때 우타이산을 숭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Shi Xuyun이 시작했을 때 그는 보타산에서 출발하여 세 걸음마다 우타이산을 숭배했습니다. 그는 그 길에서 많은 시련과 좌절을 겪었지만, 배고프고 추웠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음은 점점 더 맑아졌고, 그로부터 3년이 지나서야 그의 소망을 실현하고 오대산 지역에 이르렀습니다. 이 시험에 합격한 후 Shi Xuyun은 Manjushri Bodhisattva의 황금 몸을 보았고 나중에 거의 20년 동안 이 지역에서 가르쳤습니다. Shi Xuyun의 생애에서 그는 거의 오랫동안 여기에 머물 뻔했습니다.
스쉬윤은 1953년 중국불교협회를 창립해 명예회장도 역임했고, 곧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이 됐다. 그는 지팡이와 대나무 모자에 의지해 평생 여러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이미 120세의 나이인 1959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Shi Xuyun은 평생 동안 불교에 많은 공헌을했으며 후세를 위해 많은 저명한 승려와 재가자를 양성했습니다. 그의 제자 아래에는 10 명이 넘는 유명한 인물이 있었고 그중 두 명은 연속적으로 불교 협회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시쉬윤 장로는 19세에 출가한 이후 줄곧 수행에 전념해 왔으며, 끊임없이 선배들을 방문하고, 다양한 불교 경전과 가르침을 공부했으며, 이후 주요 사찰에 가서 공부했다. 이후 그는 불교협회를 창립하여 불교를 널리 알리는 데 큰 업적을 남겼다. 시쉬윤 장로는 다른 사람의 전생을 볼 수 있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하는데, 이는 그가 어떤 사람들의 환생인지 알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사람들도 장로의 환생이 누구인지 의심합니다. 시쉬윤은요?
시쉬윤 장로의 환생이 누구인지에 대한 추측이 많았는데, 이후 그가 사당을 방문했을 때 한 말을 토대로 사람들은 시쉬윤 장로가 한산 대사의 환생이라고 추측했습니다. Shi Xuyun 장로는 한때 Nanhua Temple의 주지를 역임했다고 합니다. 그는 공식적으로 이 직책을 맡은 날 예배를 드리기 위해 여러 홀을 방문해야 했으며, 한번은 앞에서 예배를 드렸을 때 프랑스어로 몇 마디 하기도 했습니다. 한산 선생님. 그 문장 중 하나는 "오늘의 덕은 분명하고 옛날은 분명하다. 현재와 과거가 만나서 그 형태를 바꾼다"이다. 이 문장에서 사람들은 시쉬운 장로가 한산 선사의 환생이라고 추론한다.
한산대사의 옛 이름은 덕경(德淸)이고, 시쉬운(吉盛雲)도 덕경(德淸)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이 우연이라면 고대와 현대가 만나서 형태가 바뀌었다는 것이다. 옛날의 더칭은 몸에 불과했지만 지금의 더칭은 진짜 사람이다. 이것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실제로 일어난 일인 것 같습니다. 그는 한산 대사의 환생입니다. 한산대사가 남산사(南山寺)에 왔을 때 그는 유배된 군인이었을 뿐인데, 나중에 불교가 다시 꽃피웠고, 석운(吳徐)이 이 절에 있을 때 꿈에서 여러 번 그에게 이 문제를 언급했다고 한다.
살면서 전설을 경험하고 세상을 떠나며 유언을 남긴 현대의 명승은 누구인가?
불교는 중국의 토착종교는 아니지만 그 가르침이 국민들의 염원과 매우 일치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불교를 기꺼이 믿고자 하며, 어떤 사람들은 눈에 저명한 승려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현대 중국 최초의 고승으로 알려진 인물은 석서운(吉徐運)인데, 그가 12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을 때 그는 일생 동안 기이한 일이 자주 일어났다.
시쉬윤은 1840년 9월 복건성 취안저우에서 태어났다. 태어나자마자 영화나 TV 작품에 등장하는 나타(Nezha)와 똑같은 미트볼이었다. 그의 가족은 이에 만족하지 않았고 그는 너무 무서워서 자신이 괴물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버렸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우연히 고기 완자를 자르고 어린 소년을 보았습니다. . 그제서야 그의 부모는 Shi Xuyun을 집으로 데려가서 그를 키웠습니다. 그의 출생이 특이했기 때문에 그의 부모는 그가 장래에 좋은 결과를 얻고 그의 가족에게 영광을 가져다 주기를 바라면서 그에게 큰 기대를 걸었습니다. Shi Xuyun은 13세쯤 되었을 때 불교를 접하게 되었고, 첫눈에 불교에 반하게 되었고, 곧 불교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17세 때 절에 가서 승려가 되고 싶었지만 아버지는 시쉬윤이 승려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급히 결혼을 주선했다. 그를 집에 가두었고, 몇 달간 투옥됐지만 시쉬윤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와 그의 아내는 몇 년 연속 같은 방에 있었지만 성적인 행위는 전혀 하지 않았다.
2년 후 그는. Shi Xuyun은 복주의 절에 갈 기회를 찾아 승려가 되었습니다. Shi Xuyun은 40세가 되었을 때 부모님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우타이산에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으며 거의 기절할 뻔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우연히 자신의 생명을 구한 거지를 만났습니다. 몇 년 후, Shi Xuyun은 길에서 이질로 인해 거의 목숨을 잃을 뻔했습니다. 이때 거지가 다시 나타나 석윤을 다시 구해주었다. 1895년 석운은 우연히 연못에 빠져 밤낮으로 살아남았고, 1901년 요리를 하던 중 갑자기 무아지경에 빠져 보름이 지나도록 깨어나지 못했다.
결론적으로 시쉬운은 후에 중국불교연구회를 창립하고, 사찰문화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많은 승려를 양성하여 불교불교의 좋은 기반을 다진 인물이다. 불교의 발전 1959년, 시쉬윤은 120세의 나이로 초가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죽기 전 마지막으로 'jie'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서운스님은 120세까지 살았다, 사실인가, 거짓인가.
거짓이어야 합니다. 이 말은 서운대사의 자서전을 바탕으로 불교 재가인 심설로(智雪夏)가 편찬한 『서운스님 연대기』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 후시(Hu Shi)와 다른 사람들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1959년 11월 29일, 후시는 국립대만대학교 법과대학 강당에서 쉬윤스님의 나이를 예로 들어 '과학적 정신과 과학적 방법'에 대한 강의를 했습니다.
얼마 전 신문에서는 중국 본토에서 아주 유명한 승려가 12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사람이 백이십 년을 산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니지만, 자신의 일생을 자세하게 기록하는 새로운 연대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Xiao Yutang"은 "복건성 주지사"로 알려졌습니다. 대스님이 태어났을 때 그의 아버지는 관청에 근무했고, 그는 관청에서 태어났다. 그가 세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를 어떤 현의 지사로 옮겼습니다. 그가 대여섯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를 어떤 현의 지사로 옮겼습니다. 이는 확인하기 쉽습니다. 그가 설명하는 세 개의 지방정부 중 두 개의 카운티 정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들 두 현의 현(縣) 중에는 샤오밍위탕이라는 사람이 한 명도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 스님이 백이십 세라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
후시의 연설은 나중에 대만 신문에 게재되었습니다. 쉬윤은 불교에서 높은 평판과 지위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불교 승려와 재가자들이 후스를 반박하고 비판했으며 " 그런데 문제는 이 기사들이 호시 자신을 공격하고 있다는 점인데, 대스님이 실제로 120세까지 살았다는 것을 입증할 강력한 증거가 없다는 점이다.
사실 후시 본인도 마찬가지다. 윤씨의 아버지가 소우당이고 복건성 삼현주를 지냈다는 사실은 거짓이지만, 서윤이 120년을 살았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나 비범한 주장에는 비범한 예가 필요하다. 쉬윤이 거짓말을 너무 많이 했기 때문에 120세까지 살았다는 그의 주장은 정상적인 과학적 태도로 간주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쉬윤은 몇 살인가? ? 자신의 진술에 따르면 그의 초기 자기 설명은 "나는 죽기 직전부터 오랫동안 틈새 시장에서 죽음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또 다른 표현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운남 서산 정국 운기선사(雲南西山陸國雲巨寺)'(민국 18년에 지음)
이런 견해에 따르면 민국 18년은 1929년이다. 비록 69세라고 해도.
(흥미롭게도 원고가 "쉬운 스님의 법회 계속"에 포함되었을 때 편집자는 "거의 고대에"로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거짓말이 아닌 것 같습니다. 거의 90세에 가까운 사람이 자신이 늙었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Wikipedia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시쉬운(Shi Xuyun)
쉬운(Xuyun) 스님은 원래 후난성 샹샹(Xiangxiang) 출신으로 푸젠성 취안저우(Quanzhou, Quanzhou)에서 태어났습니다. 센설로(Cen Xuelu)의 연대기에는 그가 태어났다고 나와 있습니다. 도광 20년(1840), 서윤이 도광 26년(1846)에 태어났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고산서공선기》에는 선풍 10년(1860)에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운남 지주산(雲南縣山) 주성사(朱聖寺) 서윤(徐雲) 약력』에는 동치 12년(1873)에 태어났다고 적혀 있고, 그의 삼촌은 동치 10년(1871)에 태어났다고 밝혔다.
그래서 쉬윤의 나이는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불교는 원래 신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약간의 과장이 일어나는 것은 정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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