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나는 이제 하늘과 땅에 단 한사람의 사람입니다. 내 삶은 지쳤습니다.
나는 이제 하늘과 땅에 단 한사람의 사람입니다. 내 삶은 지쳤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탄생하셨을 때, 하늘과 땅이 길상으로 연결되었는데, 아홉 마리의 용이 물을 뿜어내며 꽃을 뿌리고, 천상의 음악이 울려 퍼지고, 천신들이 와서 축하해주었다. 부처님께서 탄생하신 후 일곱 걸음을 걸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일곱 개의 연꽃이 땅에 나타났고, 한 손가락은 하늘을 가리키고 다른 손가락은 땅을 가리키며 엄숙하게 말씀하셨습니다. 후세에서는 부처님의 입욕제를 통해 부처님의 탄생을 기념하였다. 부처님의 모습으로 순수한 물로 육체와 정신의 번뇌를 씻어 자신을 정화함과 동시에 모든 중생의 안녕을 기원하였다. 법계에서 모든 괴로움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부처님께서는 하늘과 하늘 아래에서 오직 나만이 가장 고귀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글자 그대로의 의미에 따르면, 하늘과 하늘 아래에서 오직 사람의 본성이 가장 고귀합니다. 그러나 희파스님은 반야경에서 가르치셨습니다. 육조: 다른 종교나 비정통 불교에서 온 것이라면 누구나 이 부분에 대해 오해를 할 것입니다. 경전을 깊이 공부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는 본문대로 해석하기 어렵습니다. "하늘과 땅에 나 하나뿐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독'이라는 말인데, 의미상으로는 혼자 세상에 오고, 혼자 지옥에도 가고, 가느니라. 어떤 제약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당신의 것입니다. 여기서 "혼자"는 절대적인 것을 의미하며 "대부분"으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럼 '절대'란 무엇인가? 우리의 현재 의식은 명예, 이익, 성에 분리되어 통일된 관점으로 볼 수 없으며, '독립'은 절대 상태, 즉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들어가는 것이다. 마음에 거함이 없고 모든 인연이 생긴다는 생각으로 인연의 본성이 공함을 알므로 일체의 집착을 초월하고 아무 비교도 없이 평정에 들어가는 것이 절대경(절대경)이다. 평화, 해방, 편안함. : "천하에 부처 같은 사람은 없고 시방세계에 비교도 되지 않는다." 이것이 불교도들이 부처를 찬양하는 일인데, 부처가 그것을 어떻게 자랑할 수 있겠는가. "천하에서는 오직 나만이 태어나자마자 가장 존경받는다"? 궁금하다! 이 단어에 대한 안 좋은 인상은 작년에 영인을 찍을 때까지 지속됐어요. 그 때 촬영 전 재료 준비를 하다가 이런 구절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부처님께서 탄생하셨을 때, 각 방향으로 일곱 걸음을 걸으셨고, 한 걸음마다 연꽃이 피어났습니다. 오른손으로 하늘을 가리키며 왼손으로 땅을 가리키며 '하늘과 땅에서 영광을 받는 사람은 나뿐이다. 이제 떠나는 동안 내 생명은 다 떨어졌다'고 생각했다. 다른 버전도 있습니다. "하늘과 땅에서 나만 영광을받습니다. 삼계가 고통 받고 있으니 나는 그들과 화해해야합니다.")... 이 기록은 신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름답지만 "하늘과 땅에서 존경받는 사람은 나뿐이다"라는 말이 너무 어색해 보이네요! 나의 첫 번째 반응은 눈살을 찌푸리고 궁금해하는 것이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태어났을 때 그렇게 "거만"했습니까? 아니면 후대 기록자들이 부처님을 높인 방식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입니까? 하지만 잠시 생각해보니 내 생각에 뭔가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불교도들은 일반적으로 겸손하고 예의 바르며 모든 생명체를 자비와 평등으로 대한다고 합니다. 왜 이곳에는 이렇게 모순된 문장이 있는 걸까요? 결론을 내리기 전에 조사를 좀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책을 몇 권 읽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면서 이전의 견해가 습관적 사고였고, 이 '습관'은 원래 소문에서 나온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오만한 사람은 나뿐이다”라고 실제로 불교 경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 세속 가족은 이 말을 두 가지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이 분야에서 누군가의 업적을 칭찬하는 것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높이 평가됩니다. 사실 전유하는 이유는 바로 우리 재가자들이 불교에 대한 접촉이 별로 없고, 다른 사람들의 불교에 담긴 본래의 뜻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정보를 바탕으로 저는 사실 불교의 여러 곳에서 언급되는 '나'는 화자 자신을 지칭하지 않으며, '자아'를 지칭하지도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나"는 종종 세상의 모든 중생과 모든 개인의 진정한 얼굴을 의미하며, 이는 매우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금강경』에는 “여래가 자아가 있다고 하면 그것은 자아가 아니다. 그러나 속인들은 자아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분명히 밝히는 구절이 있다. "자기 모습, 인간의 모습, 중생, 장수"가 아닙니다. "단계"도 같은 의미입니다. 우리 둘 다 바다의 물방울인데, 당신은 누구인가요? 나는 어느 쪽입니까?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불교에서 '나'라는 말은 육안으로 보이는 작은 '나'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불성을 뜻합니다.
그리고 일단 이 "나"의 의미를 이해하면 "나는 유일한 사람이다"라는 문장도 이해하기 쉽습니다. 우주의 모든 생명체는 불성을 갖고 있으며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는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본성이 부처라는 것을 깨달은 후에는 '시방에 우열이 없고 서쪽과 동쪽으로 마음대로 왕래할 수 있다'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누구보다 우월할 수 있나요? 누가 누구보다 더 고귀할 수 있습니까? 예전에 몇몇 선배들이 내 블로그에 이런 글을 남겼다. "...친구여, '하늘과 땅에서 나만 존경받는다'라는 말의 진짜 뜻을 아시나요? 원문에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존경받는 것'은 '존경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해력을 이용해 그를 오해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는 하늘과 땅에 유일한 존재이다"라는 부처님의 말씀을 자랑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그들은 "나"의 의미를 완전히 오해했습니다. 그것은 가장 고귀한 진리의 진정한 의미를 의미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자신이 첫 번째라고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다. , 그러나 그렇지는 않지만 모두가 가장 고귀한 것입니다. 부처님은 누구나 부처님이 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부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은 우리 각자가 본성에서 깨어나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게다가 그 당시 부처님께서는 아직 부처가 되시지 않았으나 여전히 보살의 수준에 계셨고 큰 염원을 하셨습니다. "모든 중생을 제도하느니라." 보살이 이 서원을 하여 최고의 깨달음을 이루었느니라(부처) 이 서원은 가장 고귀하고 고귀한 것이니, 보살이 이 서원을 지킴으로 존귀함을 받느니라 천하천하의 중생들이 이렇게 큰 서원을 할 수 있느니라, 내가 중생을 도우려는 것도 불교라 확신하노라." 내 블로그에 haohz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