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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의 주파수는 어떻게 측정되나요?
소리의 주파수를 측정하세요. 주파수 분석기나 녹음기를 사용하세요. 디지털 테이프 레코더를 마이크로컴퓨터에 연결하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 음파 스펙트럼 테스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음파 증폭기 측정된 소리를 증폭시킨 후 음파 전기 신호를 포착한 다음 오실로스코프로 테스트합니다.
음량: 소리의 세기에 대한 사람들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어떤 악기로도 측정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리의 세기를 나타내는 지표가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소음 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듣는 소리는 주파수 범위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음, 중음, 저음으로 구분됩니다.
1 매우 낮은 주파수를 20Hz에서 옥타브라고 합니다. 40Hz. 극히 낮은 주파수용. 이 주파수 대역에는 악기가 거의 없으며 아마도 더블 베이스, 바순, 호른, 오르간, 피아노 및 이렇게 낮은 범위에 도달할 수 있는 기타 악기만 있을 것입니다. 이 극도로 낮은 주파수는 악기의 가장 아름다운 범위가 아니기 때문에 작곡가는 그렇게 낮은 음표를 쓰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팝 음악이 전자 신디사이저를 사용하여 의도적으로 편곡되지 않는 한, 극도로 낮은 주파수는 오디오 팬에게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악기의 기본음이 그렇게 낮지는 않지만 배음도 기본음만큼 낮을 수 있다고 오해합니다. 사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악기의 기본음이 그 음의 가장 낮은 음이고, 음이 2배, 3배, 4배, 5배 등으로만 올라가고,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향 메모. 마치 줄을 조이면 줄 전체 길이의 진동 주파수가 기본 음이 되고, 그 진동 주파수는 1/2, 1/3, 1/4, 1/5… 문자열 길이는 배음입니다. 기본음과 배음의 합이 악기의 음색입니다. 즉, 바이올린과 플루트의 기본음(음높이)이 같아도 음색이 달라집니다.
2. 저주파 40Hz부터 80Hz까지의 주파수를 저주파라고 합니다. 이 주파수 대역에는 어떤 악기가 있나요? 베이스 드럼, 더블 베이스, 첼로, 바순, 바순, 베이스 트롬본, 베이스 클라리넷, 튜바, 프렌치 호른 등 이 주파수 대역은 풍부한 저주파 기반의 주요 원인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주파수 대역이 매우 낮은 주파수로 들리기 때문에 매우 낮은 주파수로 착각합니다. 이 주파수 대역의 볼륨감이 너무 적으면 풍부하고 급상승하는 느낌이 없으며 중~고음역대와 고주파수가 두드러져 소리의 균형감을 잃게 됩니다. 듣는 것이 지속 불가능합니다.
3. 중저주파 80Hz부터 160Hz까지를 중저주파라고 부릅니다. 이 주파수 대역은 귀울림을 유발하는 주범이기 때문에 대만 오디오 팬들에게 가장 골치아픈 주파수 대역이다. 이 주파수 대역이 특히 피크에 취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작은 방의 길이, 너비, 높이 치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짜증나는 피크를 제거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가 윙윙거리지 않도록 이 주파수 대역을 흡수하려고 최선을 다합니다. 불행하게도 귀에서 웅웅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으면 중저역의 흡수로 인해 저음역과 중역역이 움푹 들어가 소리가 얇아지고 풍부함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점이 사라진다고 해서 이 상황이 맞다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집에 풍부한 사운드를 갖고 있지 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 주파수 대역의 악기에는 방금 언급한 저주파 대역의 악기도 포함됩니다. 그런데 팀파니와 베이스도 추가해야 합니다.
4. 중간주파수 160Hz부터 1280Hz까지 3옥타브(320Hz, 640Hz, 1280Hz)에 걸쳐 있는 주파수를 중간주파수라고 합니다. 이 주파수 대역은 거의 모든 악기와 보컬이 포함되어 있어 가장 중요한 주파수 대역입니다. 악기의 음역에 대해 독자들이 가장 많이 오해하는 부분도 바로 여기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바이올린의 음역은 대부분 이 주파수 대역에 속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주파수 대역이 매우 높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소프라노의 음역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중간 범위. 위의 설명을 통해 오디오에서 이 중간 주파수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 주파수를 낮추면 사운드 성능이 즉시 얇아집니다. 때때로 이러한 얇음은 "가짜 응집력"으로 쉽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중주파 저하 상황에 처해 있는 오디오 팬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 주파수 대역의 중요성은 양방향 스피커의 교차점에서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방향 스피커의 크로스오버 지점은 대부분 2500Hz 또는 3000Hz 정도입니다. 즉, 트위터 장치는 2500Hz 이상의 주파수를 담당하고 중저음 장치는 2500Hz 이하의 주파수를 담당합니다. 이 2500Hz는 1280Hz의 약 2배입니다. 즉, 중저음 장치가 중간 주파수 한계에서 너무 많은 교차점 왜곡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자는 교차점을 중간 주파수 상한의 두 배로 높였습니다. , 그래서 결과적으로 가장 완벽한 중음역 주파수가 중저음 유닛에 의해 방출될 수 있습니다. 이 진술이 옳다면 트위터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트위터에 귀를 가까이 대본 적이 있다면 "쉿"하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대부분의 배음이 발생합니다. 쉿하는 소리를 내는 고음 장치가 없고 중저음 장치만 사용하여 노래를 부른다면 분명 암울할 것입니다. 물론, 3Way 디자인의 스피커라면 이 중역대 주파수는 대부분 중역대 드라이버에 포함될 것입니다.
5. 중·고주파: 1280Hz-2560Hz를 중·고주파라고 합니다. 이 주파수 대역에는 어떤 악기가 있나요? 바이올린의 고음역의 4분의 1 정도, 비올라의 고음역, 플루트의 고음역, 클라리넷, 오보에, 피콜로의 저음역의 절반, 심벌즈, 트라이앵글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소형 스피커는 이 주파수 대역에 속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현악기의 고음역과 목관악기의 고음역이 모두 중-고음역인 한, 중-고음역은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주파수 대역을 고주파수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많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고주파수 2560Hz에서 5120Hz까지의 주파수 영역을 고주파라고 부릅니다. 악기 연주의 경우 이 주파수 영역에 참여할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바이올린의 고음역, 피아노의 고음역, 피콜로를 제외한 대부분의 악기는 이 주파수 대역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피커의 크로스오버 지점에서 우리는 이 주파수 범위가 모두 트위터에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트위터에 귀를 가까이 대면 들리는 것은 악기 소리가 아니라 쉿하는 소리입니다. 트위터의 성능을 보면 트위터가 악기나 사람 목소리의 기본 톤을 거의 방출하지 않고 기본 톤의 강력한 배음만 방출한다는 사실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습니다.
7. 5120Hz에서 20000Hz까지의 넓은 주파수 대역을 제가 극고주파라고 부릅니다. 고주파수에는 악기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는 사실에서 극도로 높은 주파수에는 악기와 사람 목소리의 배음만 포함되어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악기의 배음은 높을수록 에너지가 작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트위터는 매우 민감하게 만들어져 매우 미묘한 소리를 명확하게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스피커 모노머 제조, 즉 어떻게 두 세계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두 세계의 최고"란 무엇입니까? 모든 미묘한 배음을 명확하게 재현하기 위해 트위터가 매우 작은 전류로 다이어프램을 구동하도록 설계되었다면 이 트위터가 고에너지 고주파수와 중음역대 주파수도 담당한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이 두 주파수 대역의 에너지가 극도로 높은 주파수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항상 왜곡 상태에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많은 스피커가 매우 높은 주파수에서는 매우 명확하지만 거칠어지기 쉬운 이유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문의하시는 저주파에는 위에서 언급한 중저주파, 저주파, 극저주파가 모두 포함되어야 하는데, 흔히 베이스라고 하면 홈시어터의 슬로건인 슈퍼베이스(Super Bass), 그리고 이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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