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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e Zongyu의 각계각층의 댓글

——Xie Zongyu의 "어디서나 약의 향기"를 읽으십시오

저자: Ye Meng (유명 작가)

"어디서나 약의 향기"를 열었을 때 "라고 단숨에 매료됐다. 카탈로그로 보면 약으로 쓸 수 있는 식물에 관한 책인 것 같지만, 놀랍게도 저자는 자신의 성장과 성장 환경, 영적 세계에 대해 식물을 사용하여 글을 쓰고 있습니다.

Xie Zongyu의 탁월함은 그의 성장 경험과 장면을 곳곳에 반영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약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의 성장은 그 식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어디에나 약의 향기』는 작가의 생활 배경이다. 저자는 여기저기서 약의 향기가 풍기는 먼 야오산을 우리에게 묘사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그의 어린 시절 친구와 가족들과 친숙해진다.

몸과 식물의 관계 등 <약의 냄새>에 나오는 많은 경험은 도시에서 자란 사람들에게는 없는 경험이다. 저자는 부상으로 발이 심하게 부어오르자 “부모님이 로벨리아를 생각하셨다. 고향 안인현 야오촌 밭 곳곳에 로벨리아가 자라고 있다. 서로 얽혀있는 꽃. 한송이씩 떼어내면 씻어서 돌로 으깨서 발에 촉촉하고 시원하게 감싸주니 너무 편해요. 천만 있으면 다시 산에 올라가서 돌을 굴릴 수 있어요."

시종위의 작품에서 식물은 인간에 의해 변화되었고, 그들의 삶은 변화되었습니다. 그것은 영적인 것입니다. 오프닝 챕터 "Stinky Peony"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 작품의 능력은 식물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뛰어넘어 일종의 종교의식을 느끼게 하며, 신비롭고 사악한 냄새를 풍기는 모란이 사람들의 운명을 드러내며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냄새나는 모란은 꽃이 피자마자 벌 떼와 나비들, 심지어 이름 모를 수많은 파충류까지 끌어들인다. ​​저 흉측하고 인광을 발하는 파충류들이 꽃 수술을 타고 돌아다닌다는 사실이 우리를 겁나게 한다. 꽃도 이와 같다." 신비롭고 사악한 분위기. 우리를 겁나게 하는 꽃은 없지만, 향기로운 모란을 마주하면 우리의 순진한 마음은 항상 본능적인 떨림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어렸을 때 어느 날, 나는 겁이 나서 아무도 없을 때 냄새나는 모란을 따서 집 뒤 계곡으로 달려가서 시원한 시냇물에 수술에 붙은 이상한 기생충을 씻어낸 뒤 그 꽃을 가슴에 올려놓고 잠이 들었다. "

'어디서나 약 냄새'는 전적으로 의약도, 식물도 아닌 줄 알았는데, 사실 사람과 자연에 대한 글이다. 사람과 식물의 관계를 증폭시켜 우리가 종종 무시하는 우주적 정신으로 증폭시키는 것입니다.

Xie Zongyu의 산문은 처음부터 매우 높은 출발점을 가지고 있으며 산문의 본질을 파악하고 사람들의 마음에 밀접하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작가가 제공하는 장면은 현실 세계와 영적 세계의 놀라운 결합입니다. 작가가 쓴 개인적인 감정은 그의 영적 역사이자 영적 역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감정은 시각, 미각, 후각, 촉각 등을 통해 표현됩니다. 이러한 감정은 사람에게 매우 소중합니다.

'어디서나 약의 향기'는 나를 멋진 세계로 인도했다. 작가님은 이런 표현으로 우리 마음 속으로 들어가 뜻밖의 감동을 주셨는데, 꽃과 식물의 환상의 세계에서 한 사람의 여정을 경험하게 해주셔서 정말 상쾌했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어린 시절의 경험과 감정을 제공합니다. 도시의 먼지를 경험한 어른들에게는 상쾌하고 달콤한 봄의 한 잔일 뿐만 아니라, 성급한 마음을 촉촉하게 해주는 영적 보습제이기도 합니다.

Xie Zongyu는 매우 재능있는 사람입니다. 그의 재능은 말의 확산으로 인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의 마음 깊은 곳에는 삶의 활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음과 아름다운 말. 그는 산문, 소설, 평론, 시에 손을 댔고 상당한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제가 아는 작가들 중에 이렇게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진 사람은 정말 극소수입니다.

시종위는 아직 어리지만 수필과 소설집을 많이 출간했다. 그의 산문은 현대에 있어서도 일정한 위상을 갖게 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저자 : 장수인(유명작가)

1990년대 초, 왕증치씨와 나는 남쪽으로 여행을 가면서 산문 쓰기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산문을 잘 쓰려면 먼저 문학적 기초가 탄탄해야 하고, 둘째 인생 경험이 깊어야 한다. 산문은 진부함에 빠지지 않고 쉽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일상적인 이야기를 하거나 가족에게 편지를 쓰는 것처럼 좀 더 담백하게 산문을 쓰고, 어떤 어투도 피하고 싶습니다. 그는 담배를 한 모금 피우며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글쓰기는 추억을 쓰는 것입니다." "

시종우의 수필집 『남남마을』을 읽었는데, 쉽고 자연스럽다는 인상이 돋보였습니다. 그는 가식 없이 산문을 쓰고, 화려한 말도 없고, 그의 고향은 후난(湖南)이다. 야오촌의 날씨, 비와 눈은 조금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조금 감상적이고, 조금 슬프고, 단순하고 현실적이다. , 계류처럼 맑고 맑고

이 시골 산문은 파종과 수확, 관개, 이동 등 작가의 유년시절 산촌 생활의 다양한 장면을 기록합니다. 산으로 가서 땔감을 모으고, 거름을 모으고, 비료를 모으는 일이 흥미롭고, 상세하고, 흥미로워야 합니다. 산촌의 햇빛, 비, 눈, 서리는 그들이 다루는 다양한 대상에 대해 다양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관찰하고 기술과 기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동물은 산촌의 역동적인 풍경이다. , 노화, 질병 및 죽음은 많은 작은 동물의 생계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시골 아이들의 가까운 동반자이자 무료 "장난감"입니다. 유씨는 '마을의 생물들'에 대해 생생한 은유로 글을 쓰고 있는데, 도망치는 붉은 여우를 '시든 풀 위를 날아가는 요란한 화살'로 묘사하며, '담배의 얇은 발은 왠지 수술과 같다'고 표현하는 등 느낌이 예리하다. ", 잠자리가 나는 것을 "공중의 얇은 날개 소리" "진동 할 때의 미묘한 마찰음"으로 묘사했습니다. 자세하게는 후세와 독자들에게 맡기는 게 목적인 것 같아요.

수필가는 소설가처럼 글 속에 자신의 감정을 숨길 수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Zongyu의 산문을 보면 그가 도시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845년 봄, Thoreau는 Walden Pond 옆에 작은 오두막을 짓고 자연 속에서 자생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한때 Xie Zongyu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월든"은 점점 거부할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주변 환경에 대한 그의 장황한 묘사는 읽기에 정말 매혹적입니다. 그의 담백한 말은 일상의 소소한 메모일 뿐이지만, 대사 한 마디 없이도 매력, 철학, 취향, 예술적 사고, 삶에 대한 태도 등이 모두 담겨 있다. ”

시종위는 원래 소설을 썼다. 이번 집필의 『밀밭 중앙의 무덤』은 그가 소설 쓰기에서 산문 쓰기로 전환한 첫 번째 작품이다. 그는 매우 풍부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적 상상력의 도움으로 무덤 속의 조상이 지하 세계에서 살아나고, 그들의 후손이 들판에서 일하는 것과 함께 과거를 회상하는 것을 상상합니다. 밤에 밀밭을 돌보러.. 외로울때 집에가서 봐야지... 바람과 비를 조절하는 꽃과 같으니, 음양이 이어져 있구나. 관심과 상상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