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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ctor Shklovsky의 말씀의 부활

1914년에 부활한 단어()

(선택)

Victor Shklovsky Victor Shklovsky

단어 — 이미지와 이미지의 화석화. 단어를 갱신하는 수단으로서의 별명. 별명의 역사 - 시적 스타일의 역사. 단어의 오래된 예술가들의 작품의 운명은 단어 자체의 운명과 동일합니다. 그들은 시에서 산문으로의 여정을 완성합니다. 역사 - 시적 스타일의 역사적. 옛 작가의 작품에서 운명이라는 단어는 산문과 같다. 자연은 운명을 향한 단어 그 자체입니다. 그들은 시에서 죽음으로의 여정을 완성합니다. 미래주의의 목표는 사물의 부활, 즉 인간에게 세계 감각을 되돌리는 것입니다. 미래파 시의 장치와 일반 언어적 사고 과정의 장치의 연결. 고대시의 반이해 가능한 언어 고대시의 반이해 가능한 언어. 미래주의자들의 언어.

인간의 가장 오래된 시적 창조는 말의 창조였다. 이제 말은 죽었고, 언어는 묘지와 같지만 새로 태어난 말 속에는 한때는 이미지가 살아 있었다. 이제 언어의 묘지처럼 단어는 죽었으나, 이미지는 새로운 단어 속에서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모든 단어는 기본적으로 비유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단어는 은유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사라져 버렸지만 일단 단어의 기초에 자리잡은 이미지를 접할 때, 당신은 그 아름다움, 즉 한때 존재했지만 지금은 사라진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지를 지우는 방향으로 가면 이제는 사라지고, 일단 입소문이 뿌리면 그 경험에 의해 당신의 아름다움은 깊은 감동을 받습니다. 한때 존재했던 아름다움은 지금입니다.

단어가 일반적인 개념 대신 우리의 사고 과정에 의해 사용되고, 말하자면 대수적 기호로 사용되며, 일상적인 대화와 대화에서 사용될 때 이미지가 없어야 합니다. 완전히 발음되지 않거나 완전히 들리지 않으면 익숙해지고 내부(이미지)와 외부(소리) 형태가 더 이상 감지되지 않습니다. 익숙한 것을 감지하지 못하고, 보지 못하지만 그것을 인식합니다. 우리 방의 벽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교정쇄에서 잘못된 인쇄를 발견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그것이 잘 알려진 언어로 쓰여진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친숙한 단어를 보고 읽을 수 없으며 친숙한 단어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단어가 사용될 때 우리의 생각, 개념, 과정은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대수적 기호로 배치되고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일상 대화에 사용될 때 필요한 이미지가 결여되어 있고 불완전하거나 완전한 듣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 너무 익숙해서 내부(그림)와 외부(소리) 형태를 더 이상 인식할 수 없습니다. 그 느낌은 우리에게 낯설고, 보지는 못하지만 인정합니다. 우리는 방의 벽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인쇄상의 오류를 식별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그것이 잘 쓰여진 언어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인식'하지 않고는 보고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익숙한 단어.

우리가 일반적으로 '시적' 지각과 '예술적' 지각을 정의하고자 한다면 의심할 바 없이 다음과 같은 정의에 부딪힐 것입니다. '예술적' 지각은 형태가 감지되는 지각입니다(아마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형식일 뿐이지만 형식은 본질적인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시적' 인식과 '예술적' 인식을 정의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의심할 바 없이 후자의 정의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예술적' 인식은 어떤 형태로 인식되는가? 느껴집니다(아마도 유일한 형태는 아니지만 중요한 부분으로서의 형태). 시적이었던 어떤 표현이 때로는 단조로워지는 경우에 이러한 '작동하는' 정의의 정확성을 입증하는 것은 쉽습니다.

이러한 단어 형태의 상실은 사고 과정의 큰 용이성을 나타내며 과학의 존재에 필요한 조건일 수 있지만 예술은 이 침식된 단어에 결코 만족할 수 없습니다. 손실은 사고와 과학의 위대한 조절 과정이 존재하는 데 필요할 수 있지만 예술은 결코 단어의 침식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가 단어의 비유성 상실로 인해 입은 피해를 이 비유성을 더 높은 유형의 창조, 예를 들어 문자 유형의 창조로 대체함으로써 만회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장르의 창조는 서사시 연대기 시대처럼 그 진화의 높은 단계에서도 비유적인 단어를 그렇게 열렬히 고수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장르의 창조는 그토록 많이 경험했던 장르의 성격에 해를 끼치게 됩니다. , 그 시대에 그러한시는 그처럼 높은 발전 단계에서 탐욕스럽게도 그 성격에 대한 서사시 및 기타 비유적인 연대기를 담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술에서 물질은 살아 있고 소중해야 하며, 예술에서 물질은 살아 있고 소중해야 한다는 말이 등장한 곳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단어를 도입하지 않고 단순히 죽음의 비유 가능성을 재확인하는 별명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그 별명에 의해 활력을 얻은 그 단어는 시간이 흐르면서 다시 한 번 시적인 것이 되었고, 그 친숙함 때문에 그 별명은 더 이상 느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났고 제목은 더 이상 인덕션만큼 친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별명은 생생한 시적 감정이 아닌 습관, 학문적 전통 덕분에 다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더욱이, 그 별명은 이제 거의 감지되지 않아서 그 적용이 그림의 일반적인 상황과 색상에 바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태우고, 데우고, 당신은 수지 양초,

열렬한 밀랍의 수지 양초..... 수지 양초 왁스

(민요)

또는 '나의 진정한 사랑'이라는 고대 영국 발라드의 용어는 무분별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진실한 사랑인지 거짓된 사랑인지 등등..... 또는 고대 영국 발라드에 '나는 진심으로 사랑합니다'라는 용어를 적용했습니다. 무심코 용어 - 그것이 사랑의 경우인지, 진실인지, 거짓인지 등... ..

상속적인 별명은 매끄럽게 닳아 더 이상 비유적인 인상을 불러일으키지 않으며 그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매끄럽게 착용하면 더 이상 비유적인 인상을 불러일으키지 않으며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그 한계 내에서 새로운 별명이 생성되고 축적되며, 전설의 자료에서 빌린 설명 용어나 빌린 자료에 대한 설명 용어를 통해 정의가 다양해집니다.

'소명의 역사는 - 요약본의 시적 스타일의 역사이다.' '소명의 역사는 - 요약본의 시적 스타일의 역사이다.' (A. Veselovsky). 이 역사는 모든 형태의 예술이 항상 생명에서 물러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그 형태는 별명처럼 살고, 화석화되고, 마침내 살고, 봉인됩니다.

사람들은 예술에서 형태의 죽음에 너무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바다 소리가 사라지듯이 오래된 것이 살아 있는지, 이미 사라졌는지 생각하지 않고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을 너무 경솔하게 대조합니다. 도시의 천둥소리가 우리 앞에서 사라지고, 친숙하고 잘 알려진 모든 것이 우리 의식에서 사라지듯이 해안가에 사는 사람들은 예술 형식의 죽음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경박한 비교 새로운 생각 오래된 낡은 것이 살아 있거나 사라지지 않은 것처럼, 살아있는 사람들을 위해 바다 소리가 해안에서 사라지듯이, 이 마을의 1000 포효가 우리에게 사라지듯이, 모든 것이 우리에게 친숙하고 잘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의식이 사라집니다.

단어와 별명뿐만 아니라 전체 상황도 화석화될 수 있습니다. 단어와 별명뿐만 아니라 전체 상황도 화석화될 수 있습니다.

말의 옛 예술가들의 작품의 운명은 말 자체의 운명과 똑같습니다. 그들은 시에서 산문으로의 여정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고 인식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고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고전 작품은 우리에게 친숙함이라는 유리 갑옷으로 덮여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너무 잘 기억하고, 어린 시절부터 들었고, 책에서 읽었고, 대화 중에 인용문을 던졌지만 이제는 굳은살이 생겼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그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고전은 유리로 덮인 친숙한 갑옷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매우 선명하게 기억하고, 어린 시절에 들었고, 그것에 관한 책을 읽고, 그 과정에서 인용문을 던졌습니다. 이제 우리 영혼에는 굳은살이 생겼습니다. 더 이상 느끼지 못합니다.

오래된 예술이 감지된다는 환상은 예술에 이질적인 요소가 자주 존재한다는 사실에 의해 뒷받침된다.

이러한 요소는 실제로 무엇보다도 문학에서 발견됩니다. 따라서 문학은 이제 예술 감정가에게 가장 많은 헤게모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의 전형적인 특징은 예술에 대한 우리의 물질적 무관심입니다. 법정에서 변호인이 연설할 때의 설렘은 예술적인 감각이 아니며, 예술적인 감각 속에서 가장 인간적인 시인의 사상의 고귀함과 인간성을 느낀다면, 세상의 대부분의 인간적인 생각은 예술과 전혀 공통점이 없습니다. 그들은 결코 시가 아니었기 때문에 시에서 산문으로의 여정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시에서 산문으로의 여정을 마쳤습니다.

광범위한 대중은 시장 예술에 만족하지만 시장 예술은 예술의 죽음을 보여준다.

오래된 예술은 이미 죽었고, 새로운 예술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으며, 사물도 사라졌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대한 인식을 잃었고 활을 느끼지 못하는 바이올린 연주자와 같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더 이상 예술가가 아니며, 집과 옷을 사랑하지 않으며,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삶에서 쉽게 헤어질 수 있습니다. 오직 새로운 형태의 예술 창작만이 인간에게 감각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세상은 사물을 부활시키고 비관주의를 죽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오래된 예술은 죽었고, 새로운 것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죽음, 사물 - 우리는 세상에 대한 시야를 잃었고, 우리는 더 이상 활을 느끼지 않는 현악기 연주자와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예술가이기를 그쳤고, 우리는 집과 옷을 사랑하지 않으며, 삶의 일부에서 우리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쉽게 압니다. 오직 새로운 형태의 예술적 창조만이 인간 세계에 대한 감각을 회복하고 사물을 부활시키며 비관주의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작가는 살아있는 형상, 죽은 자가 아닌 산 자의 말을 다루고자 하며, 그 말의 특징을 부여하고자 할 때 그것을 부수고 엉키게 만들었다. 이제 오늘날 예술가는 죽은 것이 아닌 살아 있는 형상과 말을 다루고자 하며, 말에 기능성을 부여하고자 할 때 그것을 전위시켜 해체한다. 미래주의자들의 '임의'와 '파생'이라는 말이 탄생했다. 새롭고 살아있는 말이 창조됩니다. 고대의 말이라는 다이아몬드는 예전의 광채를 회복합니다. 이 새로운 언어는 이해하기 어렵고, 어렵고, 증권거래소 게시판처럼 읽을 수도 없습니다. 러시아어와도 같지 않지만, 우리는 이해력을 시적 언어의 필수 요건으로 설정하는 데 너무 익숙해졌습니다. 증권 거래소 공고를 읽는 것과는 다릅니다. 러시아와도 다르지만, 우리는 시적 언어를 이해의 필수 조건으로 설정하는 데 너무 익숙해졌습니다. 예술의 역사는 시의 언어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가 아니라 반쯤 이해할 수 있는 언어라는 것을 (적어도 매우 자주) 보여줍니다. 따라서 야만인들은 종종 고풍스럽거나 낯선 언어로 노래하는데, 때로는 너무 이해하기 어려워서 가수(또는 더 정확하게는 리드 싱어)가 자신이 방금 부른 노래의 의미를 합창단과 청중에게 번역하고 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식 언어 또는 외국어, 때로는 너무 이해하기 어려워 가수(또는 더 정확하게는 리드 싱어)가 자신의 노래의 의미를 합창단과 청중에게 번역하고 설명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민족의 종교시는 바로 그러한 반이해 가능한 언어로 쓰여졌습니다.

과거 작가들은 너무 매끄럽게, 너무 달콤하게 썼다.

그들의 물건은 코롤렌코가 말한 그 광택 있는 표면을 연상시켰습니다. '그것을 가로질러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고, 무엇인가 만지는 생각의 평면을 지나갑니다.' ' 새로운 '단단한' 언어의 창조가 필요하며, 인식이 아닌 보는 것을 지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필요성은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트의 길은 표시되었을 뿐입니다. 그 길을 누구보다 먼저 갈 사람은 이론가가 아니라 예술가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