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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황도 수공예품의 그림자 인형

그림자 인형은 동물 가죽을 깎아 만든 그림자 인형 예술이다. 그림자 인형의 제작은 피부 선택부터 공연에 필요한 인형 제작까지 매우 복잡합니다. 전통적인 생산 과정은 가죽 선택, 가죽 만들기, 드로잉, 제도, 조각, 색상 적용, 땀을 흘리고 다림질하고 바느질하는 8가지 기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죽 선택: 일반적으로 4~6년 된 소가죽이나 당나귀 가죽이 가장 좋습니다.

가죽을 만드는 과정은 소가죽을 깨끗한 찬물에 2~3일(온도, 소가죽, 물상태에 따라 다름) 담갔다가 꺼내서 칼로 긁어내는 방식이다. 1 첫 번째 단계는 털을 긁어내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속껍질의 고기 찌꺼기를 긁어내는 것이고, 세 번째 단계는 껍질을 점차적으로 얇게 하여 속껍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피부가 얇고 윤기가 날 때까지 4차 긁어낼 때까지 매번 긁어낸 후 깨끗한 물에 담그십시오. 긁을 때에는 피부의 두께를 균일하게 하는 데 주의해야 하며, 손은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가볍고 안정되어야 합니다. 긁어낸 후 나무틀 위에 올려 그늘에 말려주세요.

그림 그림자 인형 제작에 사용되는 그림을 '샘플'이라고 하며, 예술가들이 대대로 전수하는 디자인 그림입니다. 종이 샘플 악보는 소가죽 그림자 인형보다 보존하기 어렵기 때문에 오늘날 전승될 수 있는 명청 샘플 악보는 거의 없으며, 발견할 수 있는 악보는 그 중 몇 퍼센트만이 "고아 사본"입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샘플 악보만 존재합니다.

초안 조각가는 긁힌 소가죽을 조각으로 부수고 젖은 천으로 부드럽게 한 다음 약간의 기름과 즙을 넣은 특수 누름판을 사용하여 하나씩 밀고 문질러 소가죽을 만듭니다. 더 평평하고 부드러워지고 수축을 제거하면 패턴을 그릴 수 있습니다. 완성된 가죽을 드로잉 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세심한 작업이다. 머리, 가슴, 배 등 눈에 띄는 부분에는 얇고 반투명하게 마감된 가죽을 사용하고, 다리 등 일반 소품에는 두껍고 어두운 마감 가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원재료를 절약할 뿐만 아니라 그림자 인형의 품질을 향상시켜 그림자 인형 캐릭터를 밝게 하고 무겁게 만들어 공연을 위해 제비를 뽑거나 가만히 서 있을 때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만듭니다. 패턴을 따라가려면 펜을 사용하여 가죽 표면에 각 구성요소의 윤곽선과 디자인 패턴을 복사하여 그린 후 대추 또는 배나무 판에 가죽을 올려 조각합니다.

조각술과 조각칼을 고집하는 작가들은 보통 11~2개의 칼을 가지고 있고, 칼을 가는 것만으로도 30개 이상의 칼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 . 칼에는 베벨 칼, 평칼, 둥근 칼, 삼각 칼, (아내의 발 칼) 꽃 칼 등이 있으며, 분업은 매우 까다로우며 다양한 칼의 다양한 적용 방법에 대한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전통적인 경험에 따르면 선형 패턴을 조각할 때는 평평한 칼을 사용하여 찌르고, 직선 패턴을 조각할 때는 평평한 칼을 사용하여 전통 의류의 경우 소매와 재킷 가장자리의 원형 패턴을 끌로 깎아야 합니다. ; 약간의 비틀림과 패턴은 날카로운 칼(예: 베벨 칼)로 조각해야 합니다. 작가의 조각 방식은 다음과 같다. 벚꽃은 납작한 칼로 뚫고, 만자는 납작한 칼로 누르고, 소매와 외투의 가장자리는 칼로 깎고, 꽃은 날카로운 칼로 새긴다. 칼.

색칠하기 그림자 조각이 끝나면 색을 칠할 차례입니다. 대부분 구리, 은주, 풀란, 리치 등의 광물과 식물을 사용해 밝은 빨간색, 밝은 녹색, 살구색 등의 색상을 만들어냈습니다. 가공 방법은 먼저 준비한 순색을 조금 더 큰 술잔에 넣고, 고급 가죽으로 끓인 투명 가죽 접착제 몇 장을 넣은 다음, 이 잔을 특수 등잔대 위에 놓고 그 아래 알코올 램프를 켜는 것입니다. 만들어 보세요. 글루 컬러가 녹아서 죽 같은 모양이 되고, 뜨거울 때 그림자 사람 위에 발라주세요. 색상의 종류는 많지 않지만, 옛 화가들은 배색을 잘하고, 포인트 염색의 색조 변화로 인해 색상 효과가 매우 화려해집니다.

땀 흘리고 다림질 채색 후 그림자 인형의 탈수와 땀을 흘리는 과정이 핵심이다. 그 목적은 적당히 높은 온도에서 소가죽에 색이 흡수되도록 하고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을 증발시키는 것입니다. 탈수와 땀을 흘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얇은 나무 판을 사용하여 그림자 인형 부품을 고정하고 뜨거운 강 매트 아래에 눌러 붙이는 방법도 있고, 그림자 인형 부품을 일반 천으로 감싸서 납땜하거나 전기 다리미로 다림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주 오래된 방법은 어도비나 벽돌을 헤링본 모양으로 쌓고 밀짚으로 바닥을 가열하여 그림자 인형을 납작하게 만들어 탈수와 땀을 흘리게 하는 방법이다.

그림자 인형이 그림자극의 본체인데, 그 구조가 참 기발하네요. 자유롭고 원활하게 움직이려면 완전한 그림자 인형 인형은 일반적으로 머리, 가슴, 복부, 다리, 팔, 팔꿈치, 손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조각해야 합니다. 스타일 허브는 "꽃바퀴" 또는 "빈 꽃"이라고 불리며, 오래된 예술가들은 팔다리가 겹칠 때 과도한 이중 이미지를 피하기 위해 "뼈 솔기"라고 부릅니다. 뼈 솔기를 연결하는 지점을 "뼈 눈"이라고 합니다. 뼈 눈의 선택은 모델의 외모의 아름다움과 관련이 있습니다. 올바르게 선택하면 활력이 넘치게 보일 것이며, 구불구불하고 죽어가며 우울해 보일 것입니다.

뼈와 눈을 선택한 후 소가죽으로 조각한 피벗 못이나 얇은 소가죽 조각을 꼬아 만든 실과 결합하여 11개의 주요 부분을 조립하여 완전한 그림자 인형을 만듭니다.

공연 요구에 맞춰 대나무 막대기 3개도 조이스틱으로 탑재되는데, 이 역시 막대기다. 문학적 장면의 인물은 가슴 앞부분 윗부분에 막대를 장착하고 철선으로 연결하여 동작을 반전시킬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손에는 막대를 설치하여 손의 춤을 용이하게 하도록 하였다. . 무술캐릭터의 가슴봉을 가슴 뒤쪽 윗부분(즉, 뒷어깨 윗부분)에 설치하여 무술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여 그림자 인형들이 달리고, 서고, 앉고, 앉는 등 다양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눕고, 구르고, 기어가고, 싸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