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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식 횡단보도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
말할 필요도 없이, 소위 '중국식 횡단보도'는 실제로 도시 교통 관리의 '만성 질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관리 방법의 취약성과 무기력함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또한 중국인들의 규칙의식도 약하다.
보행자, 무동력 차량, 자동차는 모두 상응하는 '진행권'을 가지며, 어느 쪽도 상대방의 교통 공간을 침해할 수 없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제한된 도로 자원의 상황에서 모든 당사자가 서로 경쟁하고 다른 사람의 "도로 권리"를 삼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행자는 신호등을 보지 않거나 얼룩말 횡단보도를 걷지 않으며, 자동차는 종종 인도와 무동력 차선에서 만연하며, 일부 운전자는 교통법규를 따르지 않고 빨간 신호등을 달리는 등의 미친 행동을 합니다. 이로 인한 혼란은 타인의 권익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안전에 막대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통행우선권은 누구나 누려야 할 권리입니다. 도로권 경쟁은 반드시 승자와 패자 간의 경쟁이 아니라 모든 당사자의 권익이 균형을 이루고 도로 자원의 최대 공유를 실현하여 Win-Win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경쟁입니다. 완벽한 교통시설을 전제로 보행자, 무자동차, 자동차는 각자의 길을 가고 규칙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교통질서가 개선되고 사고 위험이 줄어들며 도로가 안전하고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대다수 사람들의 관심과 요구 사항에 부합합니다.
사실 모든 생명체는 모두 사회의 구성원이고, 개인이 하는 일이 사회에 크든 작든 영향을 미친다. 차이점은 어떤 사람들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최대한 전달하기 위해 문명화된 말과 행동을 사용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군중과 함께 표류하며 심지어 짜증나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가 길을 걷거나 운전할 때, 우리는 "중국식으로 길을 건너는" 사람들 중 하나인지 신중하게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8일간의 국경절 연휴 동안 전국에서 6만8000건이 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2011년 같은 기간에 비해 숫자가 크게 줄었지만 절대적인 숫자는 여전히 무섭다. 이후 공안부는 '신호 위반 6가지 조항' 등 일련의 새로운 규정을 도입해 다양한 의견을 불러일으켰다.
사실 도로 문제는 자동차 소유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보행자들은 운전자들이 만연하고 심지어 얼룩말 횡단을 죽음의 선으로 바꾸고 있다고 불평했습니다. 운전자들은 보행자들이 교통법규를 따르지 않고, 신호등을 무시하고, 무작위로 걸어다니는 등 불만을 토로했다. 네티즌들이 포착한 장면이 생생한 예다. 교통 관리 부서도 씁쓸하고 많은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내 생각에는 중국식으로 길을 건너는 것은 질병일 뿐만 아니라 경고이기도 하다.
보행자는 좀 더 의식을 갖고 자기 훈련을 해야 합니다. 길을 건널 때 신호등을 무시하면 위험이 커질 뿐입니다. 보행자가 자율성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려면 관리와 교육이 모두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도시에서는 도로를 건너는 보행자의 행동을 교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벌금 등을 부과하거나 위반자를 다음 위반자가 인계받을 때까지 교통 감시원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것은 한동안 효과가 있었지만 오래지 않아 예전 방식으로 돌아갔습니다. 문명적으로 길을 건너기 위해서는 습관의 형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작은 손과 큰 손을 잡고 어른들에게 그것을 아이들에게 보여달라고 부탁해야 하며, 더욱이 오래도록 지속하고 더 성실해야 합니다.
운전자에게 도로 주행은 당연히 막강한 포지션이다. 더 많은 보행자를 피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규칙을 더 잘 인식하고 생명에 대한 존경심이 더 커져야만 우리의 도로가 더 부드럽고 안전해질 수 있습니다. 1초를 훔치는 것보다 3점을 위해 정지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은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운전에 대한 행동 강령이어야 합니다.
행정 부서의 경우 도로를 더욱 안전하고 원활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면서 일련의 엄격한 통제 조치를 도입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행동 습관은 법률과 규정에 의해 제한되어야 하며 동시에 도덕 교육과 시기적절한 경고가 필수적입니다.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기 전에는 누구나 큰 실수를 저지를 수 없다. 이렇게 되면 도로에 혼란이 생길 뿐만 아니라 사회 관리 비용도 증가하고 심지어 많은 비극을 낳게 됩니다. 행정 관리자는 자신의 영역을 보호할 책임이 있으며 직무를 회피할 수 없습니다.
'중국식 횡단보도', 이런 노출은 방관자가 없기 때문에 얼굴을 붉히게 만든다. 도로 위의 신호등은 정말 우리 사회를 이해하는 데 훌륭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빨간불에 직면하면 너무 많은 사람들이 항상 조바심이 나고, 뭔가 매우 중요한 일이 있어서 그것이 결정될 때까지 시간을 낭비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중국인들은 늘 시간관념 때문에 비난을 받아왔다. “8시에 회의를 하고 9시에 도착하며 10시가 되어야 보고를 듣지 못한다. " 그런데 이상한 점은 길을 건널 때 심상치 않은 시간이 있다는 것이다. 관람은 또 다른 '국민의 정수'라고 볼 수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풍경은 대개 이렇다. 반대편은 아직 빨간 불빛이고, 길 건너편에서는 이미 누군가가 머뭇거리며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 그리고 그가 남긴 틈은 그 뒤에 지나가는 사람들이 즉시 채워졌습니다. 그리하여 군중이 앞으로 몰려 들었습니다.
이게 왜죠? 재작년 '뉴위클리' 특집 '긴박한 나라'는 우리 시대가 비상사태를 겪고 있다고 믿었다. 자원 부족으로 경쟁이 일어나고, 불균형한 분배가 분쟁을 일으키고, 속도가 짜증을 불러일으키고, 편리함을 가중시킨다고 믿었다. 시대의 사고방식은 더 이상 기다릴 의지가 없으며, 중국인은 느린 능력을 상실했습니다.
이게 왜죠? 어떤 사람들은 오늘날 일부 교차로의 신호등 설계가 불합리하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녹색 신호등은 10초 이상 지속되어 보행자들이 Liu Xiang의 인도를 따르도록 강요합니다. 그런 일이 있기는 하지만 순전히 고립된 상태여서 '그냥 몇 명 모아서 나가자'는 지원을 할 수는 없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사실 가장 큰 요인은 '당신'도 '중국식으로 길을 건너는' 사람들 속에 있다는 점이다. 우리가 빠르게 '집단을 모으는' 것은 바로 남을 따라가는 '너' 때문이다.
수필가 우 페이(Wu Fei)의 기사를 우연히 보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칼럼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1986년에 그가 가르쳤던 학교에서는 루 학생도 스스로 '세 가지 상품'을 선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지원했고, '개인 성과 및 행위'란에는 '학교 구내식당에서 2년 동안 식사를 했는데 단 한 번도 줄을 서본 적이 없다'는 딱 한 문장만 썼다. 회의와 토론 중에 다른 학생들은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Wu Fei는 캠퍼스에 살면서 일주일에 6일을 학교에 다녔고, 2년 동안 그는 다른 사람들이 매일 "캐주얼"한 것을 보았습니다. 1,440번이나 반복되었고, 매번 규칙에 따라 세심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결산이 집계되고 투표가 끝난 후 학급 전체가 손을 들었습니다.
사실 우리 거리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을 모으는 것'은 쉽다. 샤오루처럼 '1440번이나 규칙을 어기지 않는' 사람들이 그리워지는 것은 아닐까? 모두가 Xiaolu와 같다면 어떻게 "중국식 횡단"이 있을 수 있습니까?
때때로 사회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불평을 하기도 하는데, 불평할 때 우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초록불이 켜질 때까지 참을성있게 기다리고, 질서있게 줄을 서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공공장소에서 큰 소리를 내지 않는 것들은 분명 큰 일이 아니지만, 모두 우리가 제대로 하지 못한 '작은 일들'입니다. . 국경절 연휴, 고속도로 곳곳에 널려 있는 쓰레기는 국민들을 부끄럽게 만드는 철통 같은 증거가 아닐까?
실제로 국무총리는 2012년 국경절 연설에서 국민의 자질과 도덕 수준을 향상하고 인간의 자유와 전방위적인 발전을 실현해야 할 필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국가의 질과 도덕 수준의 향상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고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제부터 당신과 나는 "중국식 횡단 보도"의 군중 속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소수의 사람들을 모아 가서” 생명나무를 영원히 “상록”으로 유지하십시오. (Zhu Qixi) NTU 뉴커뮤니케이션대학 라디오, 텔레비전, 뉴미디어 학과장이자 사회학 박사인 Zhou Kai는 '중국식 횡단'에 대한 전국적인 논의가 지나친 표현이라고 믿습니다. 해석.
'중국식 횡단보도'는 나쁜 습관은 아니지만 확실히 흔한 문제이다. 사회심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중국식 횡단보도'는 군집효과를 보여준다. 사람들은 신호등을 위반할 때 처벌을 받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이기심이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인도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도 빨간불을 달리는 현상이 존재하는데, 네티즌들은 '중국식 이혼'을 사용하며 '중국식 횡단보도'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물론, 많은 나라에서는 빨간 신호등에 신호를 보내는 것이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빨간 신호등을 통과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우 긴급한 문제로 길을 건너야 하는데 근처에 차가 없고 시간만 걸립니다. 건너는데 10초, 차가 오는 데 최소 1분은 걸릴 것이다. 2. 일부 빨간불 설정은 불합리합니다.
신호등 전환을 처음 설계할 때 미래의 도로 변화와 사람과 차량의 흐름 변화를 고려하셨나요? 초록불이 10초 정도만 지속되고 도로가 상대적으로 넓다면 빨간불에 내가 달리지 않으면 누가 달릴 것인가? 규칙을 정했지만 이를 엄격하게 따르지 않는다는 문화적, 심리적 문제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회에서는 '불법, 경미한 위반 금지'가 대중화되기도 했습니다. 대규모 환경에서는 사람들이 규칙을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식 횡단보도"는 개발 과정에서 나타난 "무질서한 방식"을 반영합니다.
국가 수준의 교육과 안전의식 교육의 전반적인 향상에만 기댈 수 있습니다. 사회가 신호등을 준수하는 예절을 형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과정입니다.
침 뱉는 문제를 국민적 논의로 해결할 수 없듯이 국민적 논의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온 국민이 의논하고 걱정하는 것은 지나친 해석의 신호다. 빨간불을 켜는 것은 분명히 불법적인 행위이고 비판받아 마땅하지만, 더 주목해야 할 것은 사법을 비롯한 여러 측면에서 중요한 문제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