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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를 만난 선물

'세계 최고의 제인' '학자를 만나는 예절' 분석

장수총

1. '학자를 만나는 예절'의 배경< /p >

"선비와의 만남의 예절"은 "무위 한 죽전", "무위 모자자 의식 전표"라고도 불립니다. 1957년 간쑤성 우웨이시 모즈이즈 한묘 6호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주. 길이 56cm, 너비 0.75cm로 현재 간쑤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또 왕실의 지팡이 전표, 의료 전표 등 총 469장, 27,298자도 출토됐다. 한나라의 전성기인 서한 성제(成皇)와 현제(玄皇) 시대쯤에 쓰여졌다. 하서회랑에 위치한 간쑤성 우웨이는 실크로드의 중요한 도시이자 무역의 중심지였다. 한 왕조의 정치, 경제, 문화가 융합되어 중원의 혼란과 분쟁에도 불구하고 외진 하서 회랑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문화 교류와 번영을 보장했습니다. 『선비례』는 기본적으로 한나라 비문의 공식 문자와 동일하며, 이는 공식 문자가 동한 시대에 성숙되었다는 학문적 고정관념을 깨고 공식 문자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100년은 '유산 개혁'이 완성된다는 중요한 신호이므로 '세계 최고의 단순함'이라고 불린다.

? 『선비를 만날 때의 예절』은 군주, 군주, 신하의 예절, 선비와 관료의 예절 등을 자세하게 소개한 우리나라 최초의 예절 대작이자 유교 고전의 하나이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의례를 엮은 책으로 총 1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례서", "리", "의례서" 또는 "실리"라고도 합니다.

? 2. 『선비례』의 예술적 특징

오늘날 서예의 관점에서 보면 『선비례』는 족쇄를 완전히 벗어났다. 인서의 형태는 직사각형에서 납작한 형태로 둥글게 뭉쳐지지 않고 사각펜과 호랑꼬리가 나타나고, 물결무늬가 수평으로 앞뒤로 반전되어 있다. 가운데에 근육이 보이는데 저속하지도 않고 아름답습니다. 글은 엄격하고 정형화되어 있지만 글 전체가 강인함 속에 부드러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필치는 전체적으로 날카로우며 형태의 변화도 풍부하다. 강인하고 대담한 느낌이 강하고 스타일이 좋습니다.

? 이미 공식 서체의 맛을 갖고 있지만 특정 문자의 변화와 불안정성을 포함하고 있으며, 반복되는 문자는 각각 고유한 관심과 글쓰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침없고 무심코 쓴 것 같지만, 후대 공식 서체에는 없는 일종의 '법률'을 반영할 수 있는데, 이는 엄격하고 장인정신이 넘친다. 더욱 생생한 것은 죽간 문자이며, 진 죽간과 일반 문자의 유산과 초기 경향도 있습니다.

? 길고 좁은 대나무 전표의 글꼴을 평면화하고 문자 간격을 넓히는 독특한 독창성으로 구성이 이루어졌습니다. 수평 대비는 매우 "희소"합니다. "말을 움직일 수 있고 밀폐되어 있습니다"라는 영묘하고 신선한 예술적 개념은 공식 스크립트의 성숙도에 큰 영향을 미치거나 기본적으로 성숙한 공식 스크립트로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후대의 서예 레이아웃.

3. 점묘법의 특징

1. 요점: 한죽전의 점묘법은 변화무쌍하고 임의적인 형태를 가지며, 구조모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시작점과 마지막 획은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여운을 쉬게 하는 아름다움이 있다. Sun Guoting의 "Shu Pu" "Zhen은 점 그림을 형식과 품질로 사용하여 감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Cao는 점 그림을 감정으로 사용하여 변형을 형식과 품질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Cao Guai는 점을 사용합니다. 문자로 바꾸려면 그림을 그려야 하지만 글로 쓸 수는 없습니다. 정말 나쁘다면 여전히 기억될 수 있습니다." 이 구절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우리는 서예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되는 정보가 물질적이고 영적인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평 및 수직, 은색 고리로 칠해진 철"은 재료, "형태" 및 "질감"이며 특정 획, 선 및 모양을 나타냅니다. "용은 천문을 뛰어넘고, 범은 풍탑에 누워 있다"는 것은 영적인 것이고, "감정"이며 "정신"이다. 이는 서예의 본질로 돌아가서 도(道)라고 하며, 도(道)는 음과 양의 변화, 대립의 합일을 말한다. "공허"와 "진짜", "가벼움"과 "무거움", "큰"과 "작은", "길다"와 "짧다" 등등. 여기서 물질과 정신은 하나의 실재와 하나의 가상이며, 행위와 의도가 있는 서예의 완전한 내용을 이룬다. 즉, '가상'은 '실제'에 부착되어야만 작동할 수 있고, '의미'는 '형태'를 통해서만 전달되고 수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관심"이 없으면 "정신"도 없고 활력도 없을 것입니다. 한죽전의 예로 돌아가면 '모양'과 '기질'이 모두 있어 필기체 서예 붓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2. 가로: 한대편의 가로화는 인감, 관, 형, 서체의 붓질은 아닌 듯 보이지만, 그들의 붓질은 있는 것 같다. 글은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다양합니다. 닫는 획은 원형, 정사각형 또는 호랑꼬리 모양이 될 수 있는데 이는 진나라 대나무 전표의 유산입니다. 전체적으로 펜은 중앙을 앞으로 향하고 곧게 기울어져 쓰여집니다.

? 3. 수직 : 주로 위에서 아래로 가늘어지거나 위에서 아래로 두꺼워집니다. 시작 스트로크는 사각형, 둥글거나 날카롭습니다. 진 대나무 전표. 추세에 역행하여 세로 후크를 밀거나 가볍게 집어 올리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글쓰기입니다. 여기서는 우리 고대의 원시적 붓놀림 기술 중 하나인 풍중예모(Feng Zhong Rui Mo)의 붓놀림 기법을 후세에서는 "Xie两"라고 부르는데, 일반인의 용어로는 양쪽 끝이 뾰족하고 가운데가 두껍습니다. 이 붓놀림은 수평 및 수직으로 모두 사용되며 , , 捺 및 qu는 모두 "역잎" 또는 "薤叶"이라고 부를 수 있으며 이는 Chu 대나무 전표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4. "Pu" : 짧은 "당김"은 큰 변화 없이 추세를 따릅니다. 긴 스트로크는 노출된 가장자리가 가볍게 펜에 들어갔다가 가볍게 나오는 것으로, 일부는 숨겨진 가장자리가 펜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5. 나: 한죽전의 주요 특징은 나와 세로선이다. 과장되고 우아하며 자유로우며 가벼움과 무게감이 있어 고대와 현대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으며 과감하게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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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전히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현대인은 고대인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한대나무의 매력입니다. 우리는 한죽전의 위엄과 아름다움에 주목해야 하며, 공격적이지도 거칠지도 않으며, 아무리 획을 긋더라도 관대하고 우아하며 자유로운 매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합니다. , 대부분의 스트로크는 가능한 한 가볍고 단순해야하지만 가볍지 만 약하지 않고 단순하고 의미가 있어야하며 연습 과정에서 중국 죽전의 변증 법적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유리한 요소를 흡수할 뿐만 아니라 엉성한 글쓰기와 과장된 구조 등의 단점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미끄럽고 캐주얼하다. 자유롭고, 표현력이 풍부하고, 캐주얼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왕요팅 선생님의 강의 개요

감상: 화가와 감정가:

생산의 창조와 열정의 창조

비평의 설명:

송나라의 '부자화리'

[명나라] 심주의 " 그림 고양이"

[Yuan] Zheng Suonan의 "Painting Orchid"

인상에 대한 비판:

[청나라] Wang Hui의 "Xishan Mangrove"

본질적인 수준의 비판:

연진경의 서예

추수량의 서예

당나라의 "무사도"

[명나라] 당인의 "가을 바람 부채"

2. 그림 같은 실제 장면 : 실제 장면 그림 장면과 함께

나무는 네면으로 나뉘고 모서리는 하나뿐입니다 산의 모양은 한걸음 한걸음씩 바뀌는데, 가까이서 보면, 멀리서 보면 이런 모습이다. 화가는 명산을 돌아다니며 그 기세를 관찰하고 그 아름다움을 탐색하며 산의 바람, 비, 햇빛, 연기의 변화를 통합합니다. 그리고 그의 마음 속에 숲이 들어 있습니다. 신중한 재단 끝에 마침내 그림에 표시됩니다.

화산의 풍경:

[송나라] 판관의 "계산기행"

황해송석:

[청나라] 건장강 "황산 웅크린 용송"

[송나라] 지아시다오의 "양관소사"

[원나라] 방충이의 "회산 배 여행"

[원나라] 조맹복의 "까치의 단풍"

장대건의 "스위스 설산"

[원나라] 니잔의 "용희재" 그림"

3. 붓칠과 수묵기법과 색채

붓은 중국 서예의 특별한 도구이며 선은 중국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수천년 동안, 중국 화가들은 붓을 사용하여 선을 사용하는 기술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축적된 경험은 다양한 방법을 형성했습니다.

수묵화는 가장 대중적이며 중국화의 특징이다. 수묵의 아름다움은 세상의 온갖 색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며, 수묵의 5색은 건식, 습식, 연한 색, 흑색이다. 사실 짙은 색에서 밝은 색으로, 진한 색에서 밝은 색으로 무수한 변화가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색상을 적용하는 개념은 빛과 그림자의 변화에 ​​따라 다릅니다.

[Ming] Wen Zhengming의 "Lan"

[Song] Zhao Mengjian의 "Three Friends of the Cold"

[Jin] Wu Yuanzhi의 "Red Cli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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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양개(梁開)의 '튀는 먹불멸'

[명나라] 쉬웨이(徐孝)의 '꽃죽도'

[ 원나라] 조맹복의 "두 마리 양 그림"

〔청나라> 오국향의 "거곡의 금"

〔청나라〕 윤수평의 "모란 그림"

IV.서예와 회화의 근원

서화의 근원은 같다 서예와 회화는 모두 독립적인 예술창작이라는 이론적 근거가 있다.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여 동일한 작가가 책과 그림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맹복(趙孟富)의 시: “돌은 날아다니는 나무와 같고 흰 나무는 둥지와 같다. 대나무를 쓰려면 여덟 가지 방법을 익혀야 한다. 누구든지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서예와 그림은 본래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위안] 조맹푸의 '나무, 대나무, 돌'

[Qing] 양이순의 '인서'

[위안] 조멍푸의 '초상화' of Dongpo"

[노래] Huang Tingjian의 "Shu Lian Po Lin Xiangru의 전기"

〔Ming Wang>Fu Shan의 "Hanging Rocks and Green Walls"

[중화민국] 진계관의 '시'

5. 제목, 인장, 문학과 회화기법, 장점과 단점, 진정성:

중국화의 필요조건 비문과 인장입니다. 시와 그림은 모두 똑같고 자연스럽고 신선합니다. 시 안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고, 서예와 그림이 삼위일체이다. 하늘과 땅은 내 마음 속에 들어오고, 사물은 내가 빚어낸다. 인장을 수집하고 서예와 그림을 전파합니다.

[송 왕조] 마원의 "산길의 봄 여행"

[명 왕조] 심저우의 "야좌 그림"

[송 왕조] Ma Lin의 "촛불과 함께하는 야간 여행" 》

〔송나라>Fan Kuan의 "계산 여행" "여행"

[명나라] Chen Lian의 "큰 것을 보다" in the Small"

〔오대 남당] 조천의 『강에 내리는 첫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