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안락사'의 윤리적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안락사'의 윤리적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헌법' 조항에 따르면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 공민은 늙거나 병들거나 질병에 걸렸을 때 국가와 사회로부터 물질적 지원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되어 있다. 장애인이 이러한 권리를 누리려면 사회보장, 사회구제, 의료 및 보건 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국가는 발전했다. , 이는 생명권을 박탈하는 것이며 심각한 위헌 또는 불법 행위입니다. 중국법학회 헌법연구회 부사무총장이자 중국 사회과학원 법학연구소 연구원인 Mo Jihong 교수는 위의 관점에 대해 반박했습니다. 이는 국민 개개인의 진정한 의지를 '헌법'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중국 '안락사' 사건의 첫 피고인 푸롄셩(Pu Liansheng)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생명의 3단계는 우생학, 우생학, 우생학이다. '안락사'는 인간에게 이롭다"고 말했다. 이는 환자, 가족, 국가의 발전과 정신적 문명의 표현입니다."
중국 중앙 라디오가 안락사 문제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을 때 덩잉차오 동지도 라디오 방송국에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몇 년 전에 내 생명이 끝나고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인공적인 수단이나 약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면 결코 구조 방법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유언장을 만들었습니다." 유명 작가 시티셩(Shi Tiesheng)은 '안락사'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식물인간 상태)을 순진하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고 권리를 행사할 수 없는 상태에서 굴욕감을 느끼도록 내버려 두는 것보다, 그들을 돕는 것이 더 좋습니다. 품위있고 존엄하게 생을 마감합니다. 이는 과거의 인격과 인간성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인생의 의미는 무엇인가? 그것은 현대 인류 문명의 영혼에 대해 질문을 던져 왔습니다. 안락사의 본질은 사람에게 죽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죽은 사람에게 평화와 행복을 주는 것입니다. 삶과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죽음의 질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삶에서 죽음으로의 변화가 아니라, 고통에서 행복으로의 변화입니다. 환자의 동의를 전제로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사람의 죽음 과정을 최적화, 조정하여 죽음 과정에서 정신적, 육체적 고문을 피하고 죽음의 상태를 최적화하며 평화로운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대 문명사회는 환자의 생명권과 개인적 선택의 자유를 존중하고, 환자에게 임종치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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