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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동예의 '안화교배'를 평가하는 방법
송동예 '안하교배' 감상평:
송동예 새 앨범 '안하교배'가 8월 말에 드디어 뒤늦게 나왔습니다. 작년에 Douban에서 했던 곡인데, 지금 다시 들어보면 익숙해지긴 했지만, 더 이상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눈물을 흘리게 하는 느낌은 없습니다. 노래도 똑같고, 가사도 똑같고, 사람도 똑같지만 편곡된 노래는 늘 엉뚱한 느낌이 든다. 식당에 밥 먹으러 자주 갈 때처럼, 셰프가 요리를 잘하고 음식이 내 입맛에 맞는다고 생각하다 어느 날 갑자기 셰프가 큰 호텔에 가게 되었는데, 집밥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왕실 요리, 과일. 접시도 조각하고 장식해야 매우 예술적이고 고급스럽고 격식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어떤 접시를 사용할지, 어떤 와인을 사용할지 알려드립니다. 먹으라고, 더 잘 먹을 수 있게, 먹게 하려고. 감히 나쁘게 말할 수는 없지만 마음이 조금 아쉽습니다.
다행히 이 요리 본연의 맛이 그대로 남아있어 충분하다. 제가 송동예의 노래를 좋아하는 이유는 단순함, 독창적인 풍미, 진정성, 그리고 무심코 놀리고, 어루만지고, 작은 생각을 달래주는 촉감 때문입니다. 그 노래를 들으면 인생이란 그런 것, 조금은 무기력하고 무겁다는 걸 느끼게 될 것이고, 청춘이란 그런 것, 빈둥거리고 떠나고 의기양양하게 서두르는 것이라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사랑이 그런 거라고 느껴요, "말과 사랑에 빠지다" 야생마인데 우리 집에는 초원이 없어요", "이 세상에는 매일 후회하는 일이 너무 많다는 걸 알아요, 그러니 안녕 안녕" 등이 더 있습니다. 이룰 수 없는 사랑, 놓친 것에 대한 슬픔과 후회. 그리고 이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직면하는 삶 그 자체입니다. 잔인하지만 현실적이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고, 실망스럽지만 희망이 가득합니다.
앨범명: 안허 차오베이
가수: 송동예
앨범 언어: 중국어
발매일: 2013년 8월 27일
앨범 트랙:
1. 상자를 들고 있는 소녀에게
2. 릴리안
3. >4. 미스 동
5. 얼룩말, 얼룩말
6. 꿈을 꾸는 소년
7. .관이베이
9. 카비발라의 바다
10. 안허교
12. 소개
트랙 소개:
1. 상자를 들고 있는 소녀에게
동기: 누구에게나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는 옳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녀는 말했습니다: Sayanala.
작곡지: 베이징
내용: 야오시산***과 함께 완성한 일본곡입니다. 노래를 좋아해서 이번에 기타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형태의 첼로와 첼로가 직접적으로 만들어낸 이 순수한 음악은 앨범의 인트로로 사용된다.
2. 릴리안
동기: 정신분열증에 대한 꿈.
작성지 : 베이징
내용 :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 아마도 제가 가진 멜로디감이 가장 강한 곡은 북경에서 작곡된 최초의 곡입니다. 이번 앨범도 첫 번째로 편곡한 곡인데 야오시산에게 선물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편곡과 오케스트레이션이 매우 마음에 들며, 특히 막간에서 현악과 고쟁의 대사가 마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압도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냥 집어 들고 완전하고 편안합니다. 이 곡 역시 완전한 샘플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은 진정한 앰비언트 음악과는 거리가 멀지만 적어도 기분은 좋습니다.
3. 동기: 어렸을 때 세상을 떠난 비둘기 친구를 추모하기 위해 늘 후회는 있지만 희망은 버릴 수 없습니다.
창작지 : 청두
세부 사항 : 아마도 가사가 가장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현악 4중주는 저의 프로듀서인 웨이웨이가 처음 제안한 절벽 점프 곡입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됐는데, 스트링 녹음 과정에서 우리는 더 이상 다른 생각을 할 틈도 없이 신나게 춤을 추고 있었다. 물론 4중주가 86442나 다른 큰 배열만큼 좋지는 않지만 충분하고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컵이 가득 차면 조금 더 부으면 수면이 볼록한 호 모양이 되어 느낌이 옵니다. 만지면 넘칠 것 같은.. 전체적인 레이어링이 깔끔하고, 리듬이 매우 충격적이며, 중간에 클라리넷이 스트링에 섞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것이 제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4. 미스동
상자와 상자. . . . . .
5. 얼룩말, 얼룩말
동기 : 얼룩말 무늬 잠옷, 얼음과 눈은 녹지 않았지만 하얼빈에는 봄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작성지 : 하얼빈
내용 : 기타 편곡 측면에서 개인적으로 이 곡을 오랫동안 좋아했는데, 첼로 선율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드디어 하게 되었습니다. 곡에 가깝습니다. 메인 멜로디는 매우 완성도가 높으며, 드럼 부분은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제작 과정에서 계속해서 조정되었습니다.
6. 몽정을 하는 소년
동기: 으악!
작곡지 : 베이징
내용 : 이 노래의 가사는 내 친구인 홍우성 선생님과 제가 작사했습니다. 그의 문학적 기량은 제 손에 닿을 수 없는 것입니다. "여기는 너무 더러워요"라는 문장은 그가 Jianghu Bar에서의 특별 공연을 위해 쓴 텍스트에서 나온 것입니다. 곡 전체가 빠르긴 하지만 지루한 경향이 있어서 각 섹션의 스타일을 힘차게 쪼개고, 특히 심술궂은 베이스 솔로도 사용했고, 드럼 파트도 유난히 리듬감이 떨어지지 않았다. 코러스 부분의 건반은 훨씬 더 흥미롭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마지막 부분의 초고음이 제가 직접 부른 것입니다. .
7. Six Floors
동기: 저는 길 위의 모든 것을 좋아합니다.
작성지 : 란저우 충칭
내용 : 투어 노트라고 할 수 있는 이 곡은 길 위에 있는 듯한 느낌이 늘 사람들을 움직이게 만든다. 이번 앨범을 들었을 때 웨이웨이 선생님의 새로운 편곡이 가장 놀랐습니다. 바이올린의 현악기와 코러스의 현악기 편곡이 포함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조금 이상하게 느껴졌습니다. and more 들으면 들을수록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내려놓을 수가 없어요. 어떤 분들은 이 곡이나 앨범 전체가 스트링 음악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고 말씀하시는데, 저는 일단 모든 스트링 음악을 열성적으로 좋아하기 때문에 스트링을 더 많이 사용해 본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방법이 있지만, 오직 한 가지만이 할 수 있습니다. 현악의 표현이 내 본래의 감정에 가장 가깝습니다. 어쩌면 앞으로는 더 나아지겠지만, 오늘은 가장 신나는 현악을 원합니다. 게다가 노래 전체에 절친한 친구인 우메이린의 여성 보컬 하모니가 겹쳐지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8. 관이베이(Guan Yibei)
동기: 수년 후, 각자의 삶을 위해 달리던 두 명의 오랜 친구가 캠퍼스에서의 젊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작성지 : 우시
세부사항 : 관이베이(Guan Yibei)는 오랫동안 나와 함께해온 친구의 이름입니다. 내 인생. 이 노래는 Yao Shisan의 편곡입니다. 이렇게 멋진 기타 편곡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심플한 기타와 베이스의 조화가 사람들에게 더 이상 멋진 느낌을 줄 수 없습니다. 열세 노인은 정말 강력해요! 그 유난히 광활하고 영묘한 조화, 맙소사, 청춘이여!
9. 카비발라의 바다
동기: 바다를 따라 동쪽을 바라보세요.
창작지 : 베이징
내용 : 카비발라(Kabibala)는 일본의 만화 캐릭터인 실험용 돼지입니다. 이 노래는 제가 갑자기 예술가가 되어 동쪽의 바다를 보러 바닷가로 갑니다. 첼로 부분과 보컬의 녹음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특히 처음 부분에서 보컬의 위치가 바뀌는 부분이 하나는 왼쪽으로, 하나는 왼쪽으로 바뀌는 게 좋아요. 오른쪽, 확 넓어지는 느낌이 확 바다에요! 흡입! 첼로는 낮고 극도로 무겁고, 곡 전체가 사실 굉장히 극단적이다. 사실 극도의 갑작스러움과 극도의 편안함은 같다고 말하고 싶다.
10. 드레스
동기 : '생일 선물 뭐 드릴까요?'에서 떠오르는 사랑 노래.
작성지 : 베이징
상세 : 야오스산의 또 다른 편곡 작품이라 기타 편곡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써틴과 저는 며칠 동안 논의를 하다가 결국 기본적으로 곡을 뒤집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부분의 편곡이 매우 어두우므로 가사의 아름다움과 편곡의 어두움이 두 가지 극단을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 안에 있는 모순은 솔직히 또 다른 의미로 표현하고 싶은데, 그것은 "내가 뚱뚱한 남자랑 잤어, 넌 그걸 갖고 놀았어, 어떡할 건데?"라는 느낌이다. 나는 항상 극단적인 태도를 취했고, 나는 놀고 싶다. 그냥 큰 사람과 놀아라! 곡에 나오는 베이스의 리듬이 이해할만한 부분인 것 같아요. 13선생님은 베이스를 어떻게 편곡하셨나요? 나는 무릎을 꿇었다!
11. 안허대교
동기: 집.
창작지: 베이징
내용: 감정적으로는 이 노래가 제일 마음에 든다. 발매되기 5~6년 전부터 기획하고 싶은 감정이다. 표현하기에도 너무 복잡해서 울까봐 감히 생각을 많이 할 수가 없어요.
이 노래가 처음 떠올랐을 때부터 Morinouqin의 사운드는 항상 이 노래에 대한 나의 가장 큰 소망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내 친구들과 프로듀서, 녹음 엔지니어의 좋은 제안과 방해를 완전히 무시하고 Morinouqin을 추가할 것을 고집했습니다. 그리고 Morinouqin. 모두가 중국 북에 동의했습니다. 이 노래의 녹음 및 믹싱 작업이 전체 앨범에서 가장 어렵고 잔인하며 가장 긴 작업이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이 곡에 이 모리노우킨이 등장하는 것을 처음 들었을 때, 앨범 믹싱 과정에서 녹음실에 갔다가 위층으로 올라가다가 복도에서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 눈물이 나올 뻔한 채 스튜디오로 달려가 놀란 프로듀서와 사운드 엔지니어에게 소리 쳤습니다. 나는 이것을 원한다! 나는 이것을 원한다! 그래서 그때부터 끝까지 아무런 수정 없이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이 곡에 대한 깊은 감정이 있기 때문에 편곡이나 프로듀싱 등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더 이상 평가할 수 없습니다. 이전 두 버전에 비해 오늘 버전은 나의 안허교이자 나의 세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2.인트로..
아웃트로(Outro)의 앨범명으로 인트로(Intro)라고 하면 그 의미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클립은 내 삶의 소리와 상상 속의 소리를 바탕으로 20년이 넘는 나의 작은 삶을 설명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국에는 후회가 없는 완벽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