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선불교에는 어떤 종파가 있나요? 선불교의 기원?
선불교에는 어떤 종파가 있나요? 선불교의 기원?
종파:
1. 소림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중국 한나라 하남성 덩펑(鄧峰) 송산현 소오시산 오루봉 아래에 위치. 사찰이 소오시산의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름.
북위 태화 20년(서기 496년) 소의제가 선종불을 위해 지은 뒤 소석산에 불사를 지으라고 명했다. 사티 달마(Sati Bodhidharma)는 이곳에 와서 사찰의 벽을 명상하고 선종을 세웠으며 과거 왕조에 여러 번 재건되었습니다. 선불교의 계승은 달마를 시조로 하고 있으며, 송나라 때 건립된 소림사 북서쪽에는 송현하 7년(1125)에 돌기둥에 글이 새겨져 있다. 원래 사찰 남서쪽에는 둘째 조상의 수녀원이 있었는데, 그 안에 둘째 조상 희이케의 동상이 있었습니다.
2. 광교사
허베이성 성안현에 위치하며 선불교의 2대 조상인 혜과가 보리달마를 설법한 곳이라고 합니다. 한때 이곳에서 두 번째 조상에게 설교를 한 적이 있습니다.
3. 계곡사
첸위안사(Qianyuan Temple), 삼주사(Sanzu Temple)라고도 합니다. 얼안후이(E'anhui) 첸산(Qianshan)에서 북서쪽으로 30마일 떨어진 삼주산(Sanzu Mountain)에 위치한 이 사원에는 선불교의 세 번째 조상인 성찬(Sengcan) 선사가 한때 이곳에서 설교했습니다.
4. 황메이시즈사
현에서 15km 떨어진 후베이성 황메이현 솽펑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는 유거사라고 불렸습니다. , 이전에는 정주에(Zhengjue) 사원으로 알려졌으며 쌍봉사(Shuangfeng Temple)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원은 중국 선불교의 4대 창시자인 도신(Daoxin) 선사의 도장으로 당나라 무덕(Wude) 7년(AD 624)에 창건되었습니다. 1,370년의 역사를 지닌 중국 최초의 선불교 사찰이다. 선불교의 네 번째 조상인 도신(Daoxin)이 한때 이곳에 살았습니다.
5. 우즈사(Wuzu Temple)
원래는 동산사(Dongshan Temple) 또는 동찬사(Dongchan Temple)로 알려졌으나 나중에 우즈사(Wuzu Temple)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우즈진에서 동쪽으로 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후베이성 황메이현(黃梅縣)은 주장(九江) 강 건너편에 있는 다비에 산맥 본선의 동쪽 끝 남쪽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다. 당나라 용희 5년(654년)에 건립되었으며, 중국 선종의 5대 시조인 홍인대사의 도장이며, 선종의 6대 조상인 희능대사가 영접한 성지이기도 하다. 그의 법을 받고 그의 망토를 받았는데, 그것은 황제로부터 "세계의 조상 궁정"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6. 난화사
광둥성 소관에서 남쪽으로 6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사원의 원래 이름은 Baolin Temple이었습니다. 선불교의 6대 조사인 혜능(Hineng)이 이곳에서 법을 가르쳤습니다. 사찰 안에는 육조의 시신을 모신 탑이 있는데, 이는 육조의 전당에 모셔져 있습니다.
유래:
선(禪)은 중국 불교의 종파 중 하나입니다. 깨달음을 얻으려면 '본성을 보고 부처가 되는 것'이 필요하다는 주장은 창시자인 달마 달마로부터 시작하여 실천과 관계없이 인간의 마음을 가리킨다. 그리고 마음의 근원을 철저히 꿰뚫는 탐구법을 이용하므로 불심종이라고도 불린다.
시조는 달마(菩提)라고 하는데, 이는 회가(淮樂), 승찬(勝至), 도신(道信)에게 전래되었다. Neng Beixiu' 당시였습니다.
Beizong Shenxiu는 '좌선법'에 의존하여 점차적으로 선과 보리수행을 수행했습니다. 그래서 '점진 깨달음'이라고 합니다. 남종 혜능대사는 "마음이 바로 부처다!" "직접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고 본성을 보고 부처가 되라!"라고 하셨습니다. 당신이 "좌선 명상"이든 "관상"이든 관계없이 당신은 부처가 될 것입니다! 그러니 그것을 '주현절'이라고 부르세요.
당시 북종의 신수대사가 가르친 '좌선(좌선)'(좌선법)이 다음 단계의 방법이다. 북종의 신수법이 북방에서 유행하여 『육조단경』에 『도성의 대덕이 이르되 좌선과 수행을 하지 않고 해탈을 이룬 사람은 없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남종의 경우, 혜능대사는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좌선'과 유사한 유망한 방법에 집착하는 것을 가장 금기시한다. '육조단경'에도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명상도 해탈도 아닌 자연을 보는 것뿐이다! 이것은 부처님의 방법이 아닌 두 가지 방법이다. p>
불교는 비이원적 방법이다. ?" 남종의 혜능대사가 그에게 부처님의 심인(心印)을 가르쳐 주었고, 그는 모든 법에 얽매이지 않고 도를 깨달았으니, 순서에 관계없이 당신은 직접 부처가 될 것입니다. (서문에서 육조단경까지)
전설에 따르면 중국 선은 달마조사가 창시했다고 한다. !" 그는 묵면비에서 9년 동안 좌선을 하여 깨달음을 얻었으나 이 사실은 어떤 전기나 역사에도 기록되지 않는다. '9년 동안 벽을 마주했다'는 네 글자만 기록됐다.
그리고 그의 선종은 종종 질문과 답변의 형태로 사람들을 깨달음으로 인도합니다.
확장 정보:
선(禪)의 정신:
선(禪) 이념 체계의 의미, 구조 및 핵심을 살펴보면, 선(禪)의 어조는 다음과 같습니다.心性(씬씽) 실천을 통해 心性(씬씽)을 승화시키는 心性(씬씽) 이론은 근심을 없애고 생명의식과 정신계를 추구하는 문화적 이상이다. 선심성론과 문화사상을 관통하는 핵심 내용은 자연-내재-초월이다.
선불교는 중국 도교의 '자연' 개념을 흡수해 인간의 삶과 인간 본성의 자연 상태를 해석한다. 도교에서는 자연을 만물의 본질이자 본성으로 정의하는데, 이는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고 독창적인 실제 존재이다.
젠은 내면의 초월을 옹호한다. 이 초월적 의식의 구체적인 의미는 무엇인가? 우리는 그것이 초월적 대상, 초월적 방법, 초월적 결과라는 여러 측면을 포함한다고 믿습니다. 여기서는 초월적 대상과 초월적 결과에 중점을 둡니다.
선불교는 해방을 추구하고 불교를 성취하기 위해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긴장과 모순, 장애물을 해결하고 이중성을 초월하기 위한 일련의 계획을 고안했습니다. 인간은 자연의 일부이며 자연과 분리된 독립된 존재이다. 자연과 동일한 영원성과 무한성을 갈망하는 것은 인간의 가장 깊고, 가장 근본적이며, 가장 강력한 내면의 욕구이다.
바이두 백과사전-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