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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오선 명점 재배법(비밀)
기 경락 명점수양법 소개(1)
티베트 깨달음의 길은 인체의 각종 기(氣)와 힘줄을 조절하고, 기(氣)와 맥박을 통해 몸을 조절하며, 질병 및 걱정, 신체적 변화, 기분, 정서적 및 기타 장애. 인체는 5가지 주요 요소의 복합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5가지 주요 요소가 불균형하고 균형이 맞지 않으면 힘줄이 이상하게 됩니다. 힘줄과 경락이 비정상이면 그 안에 흐르는 기, 혈액, 고름이 정상적으로 흐르지 않아 질병, 고민, 신경쇠약, 수면부족, 기분변화, 기분불량, 비정상적인 변화 등이 나타난다. 비정상적인 힘줄과 경락은 신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게 만들고, 생각을 일으키고, 나쁜 카르마, 문제 및 기타 삼사라 고통을 만듭니다. 마음을 수련하기 전에 먼저 몸을 수양하고 몸의 자세를 조정하여 균형을 이루고 편안하며 안정되게 함으로써 평화로운 마음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집에는 전기, 물, 환기를 위한 다양한 파이프가 있으며, 인체는 집과 같아서 혈관이 많고 그 자체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을 운동할 때 힘줄을 시각화하고 기를 잡아야 명점이 힘줄을 통해 정상적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다양한 종류의 미세맥이 있다고 하는데, 각 맥박은 서로 다른 기능과 모양, 색상, 시각화 방법을 갖고 있으며, 그 기능도 다릅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좌경선, 우경선, 중경선입니다. 이 세 경락은 방의 기둥과 같으며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Xia Zaba 마스터가 말했듯이 중앙 채널은 기둥과 같고 차크라는 대나무 관절과 같으며 작은 정맥이 중앙 채널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중앙 통로에서는 대나무 매듭과 같은 6개의 차크라, 즉 정수리 차크라, 목 차크라, 심장 차크라, 배 차크라, 은밀한 부분 차크라, 발 차크라가 생성됩니다. 신체의 근육과 채널.
1. 인체의 힘줄 모양
<어머니경>에는 “인체가 어머니의 자궁에서 자랄 때 가장 먼저 형성되는 것은 인간이다. 배와 눈 두 개." 인간의 몸은 가장 먼저 형성된다. 그것은 두 눈과 배이다. 두 눈: 오행의 눈과 밝은 등불의 눈 다섯 눈은 오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하고, 밝은 등불의 눈은 유지 맥박을 형성하는 역할을 하며 점차적으로 지혜의 맥박을 형성합니다. 복부에 이르면 세 경맥이 따로 형성되어 좌경선, 우경선, 중경선이 되는데, 『어머니경』에서는 이를 편의경선, 지혜경선, 불이경이라 부른다. 자오선.
고뇌맥: 인체에는 기둥 모양의 3대 경맥이 있는데, 정맥은 환생의 맥박으로 괴로움, 분별, 애착, 그릇됨 등의 나쁜 생각을 일으킨다. 조회수. 음양기운과 걱정의 혈고름이 모두 걱정경로로 흘러들어 사람들에게 걱정, 심장병, 불편함, 증오, 욕망, 내려놓을 수 없는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오른쪽 정맥의 피부는 흰색의 얼룩이 없는 유리처럼 투명하고, 오른쪽 정맥의 안쪽은 붉은색 또는 피색을 띠며, 오른쪽 정맥의 안쪽은 항아리 모양이다. "유명등경"(참고: "유명등경"은 기원전 1917년에 Xing Rao Miwo가 썼습니다. 기원전 220년에 정치적 변화로 인해 이 책은 지하에 묻혔습니다. 서기 900년경에 Xing에 의해 묻혔습니다. 최초의 보물이 된 진룡학당(秦隆The Gakutang)은 "정통은 결점의 통로이고, 환생의 통로이며, 사람에게 괴로움, 차별, 무지, 불안을 낳게 한다"고 말했다. , 욕망, 오만, 질투, 괴로움, 불편함, 불행, 이상을 세상의 윤회(samsara)의 근원, 괴로움의 근원, 행복의 근원이라 부른다. 남자아이의 오른쪽 차크라는 환생의 차크라이고, 여자아이의 왼쪽 차크라는 환생의 차크라로 일시적인 위안의 역할을 한다. 여성의 윤회 채널은 폐쇄되어 있기 때문에 행복해지기 쉽고, 속이고, 어리석고, 남을 쉽게 신뢰하는 등의 점에서 남성과 다릅니다.
지혜의 맥박: 왼쪽 맥박은 좋은 카르마와 좋은 생각의 맥박이며, 또한 침묵과 걱정 없음의 맥박이기도 합니다. 믿음, 포기, 친절, 인내와 같은 좋은 생각을 갖게 합니다. , 관용, 용서 및 지혜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유명등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왼쪽 맥박은 걱정이나 슬픔이 없는 조용한 맥박입니다. 좋은 생각과 지혜가 내부로 흐르고, 사람들이 지혜와 자비, 행복과 37등급의 지혜의 맥박을 키우게 합니다." 왼쪽 통로에는 지혜 에너지, 지혜 포인트, 피고름이 흘러 지혜, 자비, 행복, 믿음, 선한 생각 등이 생겨나고 사람들이 해탈과 깨달음의 혜택과 우수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지혜의 맥박이 잘 조절되고 기의 맥박이 마음대로 흐르면 사람들은 궁극적인 평화와 행복을 느끼고 모든 걱정과 질병이 사라질 것입니다.
근육과 정맥의 죽은 매듭이 열리고 기와 명점이 정상적으로 흐르면 자연스럽게 부처님의 지혜를 얻고 무명을 없애게 될 것입니다. Xia Zaba 스승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은 몸이 부처의 만다라이고 마음이 부처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다른 곳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실 몸을 제외한 모든 생명체에게는 정말 가련한 일입니다." , 부처님에게는 마음 외에는 만다라와 불국이 없고, 다른 여래는 없으며, 마음의 성품은 번뇌와 지혜, 부처님과 중생, 윤회와 침묵 사이에 구별이 없으며 모든 것이 몸에서 나옵니다. . 몸은 우주이고 만물의 총체이다. 몸은 부처님의 지혜를 얻게 하고, 생사를 윤회하게 하며 온갖 고통을 겪게 한다.
다섯 개의 차크라: 다섯 개의 차크라는 다섯 부처님, 다섯 신, 다섯 부처님, 다섯 다키니를 상징합니다. 오신불은 법신, 삼보가카야, 화신, 자성신, 화신을 말합니다. 법신불은 만물의 근본이요 법의 참모습이요 지혜의 근본이니라 깨달으면 삼복가불이라 부르느니라 이는 부처님이 모든 중생을 제도하기 위하여 나타내신 지혜이니라 이는 부처님께서 도교를 행하실 때 적극적으로 공덕을 쌓으신 것이기도 합니다. 깨달음 전의 본성 상태인 마음의 본질을 말하며, 깨달은 후의 몸은 자연 상태이다.
기경을 제대로 수련하면 자연스럽게 오성(五智)으로 표현되는 오신불(五身佛)을 얻게 된다는 가르침이 있습니다. 즉, 대원경의 지혜는 삼보가카불을 얻게 하고, 십지 이상의 무수한 대보살들에게 비밀의 법을 가르치며, 깨달음의 미묘한 장애를 제거하고 성취의 지혜를 깨닫게 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화신을 얻게 해준다. 호흡하고, 늘고, 포용하고, 억제하는 무량한 중생은 모두 일을 하는 지혜의 깨달음으로 말미암아 여러 가지 능력으로 많은 생명을 구하는 것입니다. 법계의 궁극의 몸은 장애와 지혜의 장애가 있어 묘한 관찰의 지혜를 깨닫고 깨달음을 얻느니라. 불가사의한 지혜 법계의 지혜를 깨닫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법신을 얻을 수 있게 하여 명료함과 공간의 불이원성을 이룰 수 있게 해준다. 오신불(五身佛)과 오지혜(五智)는 오불(五佛)을 나타내고, 오불의 진노의 모습은 오신(五身)을 뜻한다. 사실 모든 여래는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문제의 핵심은 자신의 마음 속에서 여래를 어떻게 깨닫는가와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성격입니다.
"탄트라 어머니"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왕관 차크라에는 32개의 지혜 어머니를 나타내는 32개의 가지 채널 또는 얇은 채널이 있습니다. 목 차크라에는 16개의 연속적인 부처를 나타내는 16개의 얇은 채널이 있습니다. 심장 차크라에는 4개의 대행복 부처님 어머니와 8개의 분노한 부처님 어머니를 나타내는 12개의 미세한 통로가 있습니다. 부분 바퀴는 부처님의 네 가지 예비를 나타냅니다." 각 차크라의 중앙에는 다섯 부처님과 그 수행원, 만다라가 있습니다. 또는 크라운 차크라의 구루, 심장의 다르마카야 부처님, 목 차크라의 삼보가카야 부처님, 배의 열반 부처님과 그의 첩을 시각화해보세요. 이것이 우주를 관조하는 비결이며, 우주의 신비를 깨닫는 독특한 비결이다. 부처님께서 우주 만물의 변화와 작용, 기능을 자세히 아시는 것은 자신의 성품을 철저히 아시고 실천을 통해 자신의 투명하고 맑고 철저한 성품을 확증하셨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의 본질.
사적인 부분을 삼각형의 불 만다라로 시각화하고, 그 안에는 금강승 개념이 있으며, 양손에 초승달 모양의 시미터와 신의 피로 가득 찬 두정골을 들고 있다. 몸의 열 온도가 올라가면 녹색 다키니로 시각화하고, 열이 부족하면 손에 천상의 지팡이를 들고 있는 불의 색으로 시각화하십시오. 열이 있고 가는 바늘처럼 붉은 다키니에 마음이 집중된다. 이것이 초기 시각화 방법이다. 이것에 익숙해지면 다양한 생각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 칼로리가 부족하면 위의 불에 집중하세요. 수슘나 채널에서 그것을 시각화한다면, 당신은 빨리 깨달음을 얻을 것입니다. 네 바퀴와 세 바퀴의 시각화는 비슷합니다. 네 바퀴는 네 개의 탄트라를 나타내고 세 개의 바퀴는 삼신 부처님을 나타냅니다.
기 경락 명점 배양 방법 소개(3)
3. 기 배양 방법
인체에는 많은 종류의 기(氣)가 있으며, 각 기의 위치, 모양, 색상 및 기능이 다릅니다. 기(氣)의 역할은 특히 강력하며, 기(氣)를 잘 닦으면 지혜(智慧), 자비(慈悲) 등의 행복을 낳고, 열반(涅槃)의 근원이 되기도 하며, 잘 닦지 않으면 괴로움과 차별, 병을 낳기도 합니다. 의지, 악한 생각 등을 환생의 고통이라고 합니다. 기에는 오름기, 생명을 유지하는 기, 기다리고 유지하는 기, 편재하는 기, 하강기의 다섯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오기는 모든 기의 근원이므로 이를 근본기라 한다.
기(氣)는 오행(五行) 중 가장 훌륭하고 활력이 넘치는 정수로 카르마에 의해 형성된 지극히 미묘한 원소이다. 사람이 처음 어머니의 자궁에 들어갈 때 음양기와 외부의 많은 기를 흡수하여 인체의 성장, 영양, 생존의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마음은 생존하고 변화를 감지하기 위해 Qi 채널에 의존합니다. 마음은 에너지 경로와 오감을 통해 외부 환경과 접촉하게 되는데, 이는 많은 외부 환경의 옳고 그름을 반영하므로 마음이 다른 곳으로 헤매지 않고 국가에 통합되면 많은 문제와 구별이 발생합니다. 자기 인식이 없으면 문제나 다른 산만한 생각이 없을 것입니다.
상향기: 상향기는 가슴과 콧구멍에 위치하며 호흡, 말하기, 노래, 발음, 발열 등의 역할을 합니다. 상승하는 공기는 큰 우산 모양을 하고 있으며 색깔은 노란색이다. 기의 상승 움직임을 수련하는 방법은 두 콧구멍을 손으로 막고 마음으로 머리 꼭대기에서 숨을 내보내는 것입니다. 기의 상승 움직임을 참을 때 호흡은 귀, 눈에서도 흐르게 됩니다. , 그리고 코. 성취현상은 하늘로 날아오르고, 천상계에 헤엄쳐 다니고, 팔만사천 법문을 동시에 설하고, 육십오묘한 소리와 기타 특이한 공과를 얻는 것입니다. 요즘 많은 가수들, 강사들, 설교자들 중에 정말 감동적이고 존경받아야 할 분들도 계십니다. 사실 그들 모두는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부처님께서는 어떤 중생이라도 언어의 제한 없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신체의 기 수련 효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생명을 유지하는 기: 생명을 유지하는 기는 가슴과 심장에 위치하며 수명을 연장하고 삶의 장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유지하는 에너지는 하얀 유리 모양의 소원 성취 보물입니다. 생명 에너지를 실천하는 방법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몸을 편안하게 하고, 숨을 쉬거나 생각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는 것, 즉 감정과 기분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생명을 유지하는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한 장기간의 실천이나 훈련은 장수, 천국, 삶과 죽음의 자유, 기쁨, 지혜의 증가와 같은 많은 이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티베트의 역사에는 장수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들 중 일부는 수천 년, 심지어 수만 년을 살았다. 그들도 그러한 비법과 정신적인 방법으로 성공을 거두었지만, 아무 이유 없이 달성한 것은 아니다. 이러한 정신적 방법은 수련의 본질이며,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져 현재의 Dzogchen Qi Meridian Bright Point Victory Method를 형성합니다. 예: 레시타잔은 2,500세, 팔랑카는 1,700세, 나가르주나는 600세 등.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모두 신화이며 그러한 주인이 존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전지전능하지도, 설명할 수 없는 것을 만나면 그것이 신화나 동화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많은 역사가들이 이러한 성취 현상의 존재를 발견했지만, 어떤 노하우와 그것이 어떻게 성취되었는지는 알지 못한다.
기다리고 사는 기: 기다림과 사는 기(氣)는 배꼽과 복부에 위치하며 팔복의 바퀴 모양을 하고 있으며 색깔은 붉은색을 띠며 열을 올리고 음식을 소화시키며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양치 등 기다림과 유지는 불에 내재되어 있으므로 Zhuohuo Qi는 기다림과 기를 통해 배양됩니다. 숨을 참는 방법은 손으로 다리를 꼬고 매듭을 짓고 바다를 바라보며 바위에 기대어 숨을 참기 위해 힘껏 숨을 쉬는 것이다. 오랫동안 수행함으로써 사람들은 불로 파괴되지 않는 것, 물에 빠지는 것, 마음대로 바다에 들어가 불에 들어가는 것, 몸을 녹이는 것 등의 다섯 가지 큰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다림은 몸에 열이 오르면 효과가 더 크다고 하며, 몸의 열이 부족하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 수행하는 것이 더 실용적입니다. 바다와 같은 장소에서는 그 효과를 모두 발휘할 수 있습니다. 티베트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읽고 티베트 위대한 싯다들의 전기에 대해 더 많이 배운다면, 과거의 위대한 스승들이 이 방법을 실천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자신과 자신에 대한 연구 결과도 알게 될 것입니다. 시체.
만능기: 만능기는 신체의 모든 부분에 존재합니다. 즉, 신체의 모든 부분에는 만능기가 있습니다. 햇빛 모양 또는 둥근 모양이며 녹색을 띤다. 호흡 방법은 발과 손을 모으고 머리를 두 무릎 사이에 두고 코로 숨을 들이쉬고 숨을 참고 숨을 내쉬는 것을 성공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입니다. 보편적인 기를 오랫동안 수행하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즐겁게 하고, 즐겁게 하고, 신통한 힘을 얻고, 환상으로 변하는 등의 일을 하게 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쉽게 만족하고, 행복하고, 행복한 이유는 보편적 기가 정상적이고 제자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모두 이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보편적인 기 수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운동하고, 전신을 만지고, 이 기 수련과 펄스 수련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나는 티베트의 많은 신성한 산과 바위에 기적의 발자국, 손자국, 뒷자국, 그리고 많은 저명한 승려들이 손가락으로 쓴 글이 있다는 것을 내 눈으로 목격했습니다.
티베트 사람들의 역사에서도 많은 위대한 덕과 위대한 성취자들이 수천 년, 수만 년 동안 살았고, 일부는 광대한 초자연적인 힘과 끝없는 변화를 가지고 하늘로 날아갔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것은 신화가 아니라 실제의 위대한 사실입니다. 연구 가치, 역사 - 이것은 티베트 계몽 실천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하향기: 하체는 주로 하체에 위치하며 청록색 가죽 소방관 모양으로 청록색을 띤다. 그 기능은 배변, 배뇨, 방귀, 맑은 호흡 등입니다. 숨을 들이쉬는 방법은 항문과 요도에서 숨을 들이쉬고 참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장기간 연습한 후에는 항문에서 약을 흡입하는 것이 행복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면 수행(front practice)은 요도에서 우유약을 반복적으로 흡수하는 것입니다. 이는 기불륜(Four Wheel)을 수행할 때 매우 유용하며, 후면 수행(Four Joys)은 공기를 흡입하는 것입니다. 또는 항문의 물약. 자세한 내용은 다른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베트본종, 닝마종, 가규종의 대보승들의 전기를 더 읽어보면 그들이 사희와 비이원법을 통해 성취한 성과와 효과를 알게 될 것입니다. 공. 탄트라는 방법과 행위가 다르기 때문에 외적 탄트라와 내적 탄트라로 나누어진다. 외적인 탄트라법은 반야법과 마디아마카법을 통합하여 형성한 것이며, 내적인 탄트라법은 티베트의 고유한 것이며 또한 티베트의 역사 속에서 점차 축적된 위대한 교육이자 위대한 지혜이다. 오직 내적 밀법에만 네 가지 기쁨과 행복과 공의 불이원법이 있고, 외적 밀법에는 불공양, 공양, 네 가지 희락법이 없습니다.
매일 아침 식사 전 9번씩 숨을 들이쉬고, 참고, 내쉬는 것은 수행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 질병과 귀신을 퇴치하고 정신을 조절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정신. 몸의 오행(五行)이 불균형하지 않고 오행(五氣)이 불균형하기 때문에 소화불량, 위통, 위통, 내열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기수련이 매우 중요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맥의 정맥 문은 콧 구멍에 있습니다. 흡입 할 때 더 이상 흡입 할 수 없을 때까지 천천히 흡입하십시오. 배출 할 때 한숨에 머리 꼭대기에서 숨을 내쉬십시오. , 아프지 않도록 뱃속에 남겨두십시오.
몸의 자세는 매우 중요하므로 발은 포개고, 손은 무드라에 있고, 척추는 곧게 펴고, 눈은 반쯤 뜨고 반쯤 감고 있습니다. 숨을 들이쉴 때 양손을 사용하여 숨을 들이마신 후에는 최대한 오랫동안 숨을 참을 수 없습니다. 흡입한 후 천천히 손으로 눌러 몸의 구석구석을 손으로 만져보세요.
기경선 명점배양법 소개(4)
4. 기 가지로
기 가지는 위의 5가지 기운으로 형성된 미묘한 요소로 몸에는 선과 악의 징후가 많이 있는데, 기(氣)도 그 중 하나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5기를 외기(五氣)라 하고, 이번에 논하는 오기는 오장(五臟)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오내기라 한다.
토기는 복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색깔은 연한 노란색이고 모양은 사각형이다. 기를 흡입하는 방법: 기를 흡입할 때 복부에 집중하십시오. 이는 집계 형태의 모든 활동에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땅의 기가 정상이면 형태의 집합체가 부동의 부처로 변하고, 미혹이 대경지혜로 변하여 깨달음을 이룰 것이다.
프라이빗 차크라에는 수증기가 있으며, 색상은 청회색이고, 모양은 반원형이다. 호흡하는 방법: 개인 차크라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그것은 느낌 집합체가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수행합니다. 수기와 정력의 수행이 이루어지면 감정의 무더기가 보배부처로 변할 것이며, 질투는 성취의 지혜가 되어 더 이상 질투가 없을 것입니다.
바람은 목구멍에 위치하며 연한 녹색을 띠고 삼각형 모양이다. 흡입 방법: 흡입 시 목에 집중하고 복부에 집중하세요. 그것은 saṃṭṭhāras가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수행합니다. 도덕적 수련이 이루어지면 감정의 무더기가 불성불로 변하고, 오만함도 평등의 지혜로 변할 것입니다.
불은 심장 차크라에 위치하며 색깔은 연한 붉은색이고 모양은 삼각형이다. 흡입 방법: 심장에 집중합니다. 그것은 인식 집합체의 모든 역할을 수행합니다. 화기를 바르게 닦으면 생각무더기는 무량광불로 변하고, 탐욕과 독은 묘한 관찰의 지혜로 변할 것이다.
크라운 차크라의 공기는 하늘색이며 활과 화살 모양입니다. 호흡 방법: 의식 집합체의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크라운 차크라에 집중합니다. 뜻대로 공기를 닦으면 마음의 무더기가 광명불로 변하고, 진노의 독이 법계의 지혜로 변하리라.
오기의 색깔, 모양, 효과, 기능은 중앙 통로에 집중되어 있으며, 오기가 마음대로 하면 두 콧구멍에서 10가지 성취 현상이 나타난다.
오른쪽 콧구멍의 오공(五行)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땅의 기운이 잘 유지되면 오른쪽 콧구멍에서 연기 색깔이 나오고, 물의 기운이 잘 유지되면 구름 색깔이 나옵니다. 에너지가 성공하면 반딧불의 색이 나오고, 바람의 에너지가 성공하면 연기의 색이 나오고, 공기가 형성되면 불꽃처럼 보입니다. 하늘 등등 이것들은 모두 양기(陽氣)가 이루는 현상으로서, 5기가 일반적으로 중앙경로에 집중될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음기성취현상은 왼쪽 콧구멍에 있는데 땅의 기는 햇빛 같고, 물의 기는 달빛 같고, 불기는 번개 같고, 공기의 기는 무지개 같고, 공기는 푸른 빛과 같다. .
모든 기는 자심기, 카르마기, 행복기 세 가지로 요약된다. 자기 중심적인 에너지는 행복과 공허함에 해당하는 지혜의 에너지이며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은 에너지입니다. 평화와 행복의 에너지는 사람들이 좋은 의도를 갖고 좋은 카르마를 행하게 만드는 좋은 생각의 에너지입니다. 몸의 오근(五根)에는 오기가 있고, 오기는 오장(五臟)과 오계(五界)에 선악과 함께 흐르며 선악업을 짓는다. 기의 흐름이 비정상적이고 신체의 근육과 정맥에 변화가 생기면 업의 기가 생성되어 사람들을 걱정하게 만들고 업을 생성하게 됩니다. 흐름이 정상이라면 사람들은 편안함과 행복감을 느낄 것입니다. 업력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즉 뇌에는 어리석음의 기운이 있어 사람을 집착하게 하고, 증오의 기운은 마음에 있어 사람을 화나게 하며, 사람은 남을 업신여기고, 탐욕의 에너지는 사적 차크라에 있어 탐욕을 일으키고, 질투는 신장에 자리잡고 있어 질투를 불러일으킨다. 업력은 오장(五臟)에 있어 오독(五毒)과 번뇌(苦苦)를 일으키는데, 기(氣)를 닦을 때 업력을 없애거나 줄이도록 힘써야 오독이 쉽게 지혜로 변할 수 있다.
기를 복용하고 맥박을 관찰하는 방법이 정상적이라면 위에서 언급한 오독기가 오행으로 변해 사람들에게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탐욕의 독은 대원경의 지혜, 지력의 정수로 변하여 사람들이 부처님의 아름다운 모습을 얻을 수 있게 하고, 탐욕의 독은 묘관의 지혜, 화기의 정수로 변하여, 사람들이 부처님의 빛의 색을 얻을 수 있도록, 사람들이 부처님의 유익한 공덕을 얻을 수 있도록 평등의 지혜로 변환됩니다. , 사람으로 하여금 공의 지혜를 얻게 하고, 미움이 공기의 본질, 즉 법계의 지혜로 변하여 사람들이 공의 지혜를 얻도록 한다. 정상적으로 중앙경로에 맑은 점과 고름이 집중되면 공(廣)과 행복의 지혜를 얻게 됩니다.
기경명명수행법(5)
5. 명전개론
명전은 음양의 결합으로 얻어지는 의식의 근본이다. 부모의 음양이 어머니의 자궁에 합쳐질 때 의식은 전생의 다양한 음양기와 카르마와 함께 점차적으로 통합되어 의식 상태를 형성합니다. Mingxue가 이를 대응하지 않는 행위라고 부르기 때문에 그것은 의식도 형태도 아닙니다. 맑은 점이 정상적으로 흐르면 번뇌나 지혜에 속하지 않고 중산이 되면 모든 극에서 멀리 떨어져 극단이 없느니라. 소위 백색백점과 적색백점은 실제로는 부모의 음양이 융합한 백반이지, 녹색이 음양융합의 백반이 아니다. 수행할 때 깨달음점은 관습적인 진리 깨달음점과 초월적인 진리 깨달음점으로 나누어집니다. 위의 관습적인 진리 깨달음점을 잘 실천한다면 자연히 궁극적인 진리 깨달음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인체에는 음양요소가 많이 있는데, 음기가 흥하거나 양기가 흥할 때 명점의 위치와 색깔도 다르다. 그러므로 밤, 낮, 자고, 먹고, 증오하고, 탐욕하는 등의 시간과 상태에 따라 명점이 근육과 경락에 계속 흐르게 되며, 중심경로에 집중되면 모든 기경맥이 자연스럽게 흐르게 됩니다. 정상이 된다.
6. 기맥수련의 효능
기맥수련을 부지런히 수련하면 몸에 형성된 뭉침과 차크라를 풀어주고 해소할 수 있다. 걱정과 모든 나쁜 독소가 있는 혼탁한 기. 신체의 질병, 문제, 건강에 해로운 것, 불행한 것, 기타 더러운 것들을 제거하는 것을 포함하여 부처님과 보살의 독특한 통찰력을 얻고 37단계 열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숨을 들이쉬고 참는 것에 익숙해진 후, 궁극의 진리의 광점, 진정한 광점, 관습적 진리의 광점, 몸의 광점을 원하는 대로 중심경로에 집중시키십시오. , 중앙 통로에 있는 21개의 매듭을 점차적으로 풀어줌과 동시에 땅과 10층 사이에서 깨달음과 깨달음을 얻습니다. 이른바 최고의 깨달음은 성품이 맑고 공(淨)한 지혜, 즉 부처님의 지혜라 불리는 세속적 깨달음은 몸의 흑점과 백점이다. 부모의 음양이 이루는 밝은 점이기도 하다. 두 개의 작은 매듭을 풀 때마다 당신은 더 높은 경지에 이르게 되고 마침내 열 번째 깨달음의 세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인체의 3차크라와 6차크라는 자신의 분별력과 걱정, 혼탁에 의해 형성되는 것이므로 모두 걱정과 이별 등 나쁜 상태이다. 기경명점수련이 이루어지고 기경이 정상이 되면 몸의 육륜이 점차 녹아 무(無)가 될 것이다. 사실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의 분별과 무지에서 비롯되며 결국에는 소멸될 것이다. 무지와 차별. 실제 수행의 힘으로 각 차크라가 녹을 때 마음 속에 점차 다른 영역, 즉 사도 십계의 깨달음의 영역이 느껴질 것입니다.
수행의 숙달로 인해 기가 중앙경로 복부에 집중되어 복부의 기차크라가 녹아내리면 바로 부처님의 공덕을 얻게 된다. 그 길은 4가지 마음챙김, 4가지 올바른 판단, 4가지 신적 수준으로 나누어집니다. 신력이 크고 마음이 산란하지 않고 번뇌와 번뇌가 없으며 모든 법이 허망으로 여겨지면 실천을 통해 확고한 자신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기 채널 클리어 포인트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결국 자신의 마음의 깨달음과 진정한 깨달음과 같은 놀라운 성취를 달성하게 될 것입니다. 그 결과 그들의 마음에는 의심, 잘못된 견해, 망설임과 구별이 없으며 그들의 자신감은 매우 안정될 것입니다. 그리고 확고한.
법성 차크라가 녹으면 그 안의 탁한 공기도 모두 사라지고 공기 통로가 정상이 되어 사람들이 진보의 길에서 네 가지 위치 중 처음 두 위치, 즉 따뜻한 위치와 상단 위치. 따뜻한 자리, 높은 자리, 포용하는 자리, 법의 자리는 출가의 길의 네 가지 자리이며, 또한 자신의 마음을 깨닫는 길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그때 당신은 출현과 완성에 대한 확신을 갖고, 부지런히 시각화하고 실천할 의지가 있으며, 그것을 잊지 않고 자주 생각하고, 마음대로 집중에 들어갈 것이며, 이것이 많은 지혜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이때 당신은 지옥, 악귀, 기타 환생과 같은 나쁜 세계에 떨어지지 않을 것이며, 모든 유혹과 의심을 제거하고 여섯 가지 완벽함을 부지런히 수행하여 공허함을 깨닫고 괴로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더 이상 카르마를 만들지 마십시오. 당신은 항상 더 자비롭고 자비로워질 것입니다. 당신의 몸은 깨끗하고, 당신의 몸에는 벌레, 피, 고름 등이 없다는 사실을 상기하십시오. 그리고 숭고한 등등.
목구멍에 있는 삼보가카야 차크라가 능숙하게 흡수되어 녹으면 몸의 모든 매듭과 차크라가 풀리고, 진보의 길과 보는 길의 네 자리 중 마지막 두 자리가 획득. 이때 위에서 언급한 모든 성취 현상은 더욱 강력하고 숭고하며 자유로워진다. 다섯 가지 자유, 즉 믿음, 노력, 마음챙김, 집중, 지혜가 다섯 가지 힘이 된다. 그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할 수 있게 하며, 출현과 완성 단계를 숙고하는 데 자신감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숙고에 있어서도 편안하고 능숙하며 철저하게 됩니다.
목의 차크라가 녹을 때 생성 및 시각화 시퀀스는 완전하고 성숙하여 고통을 제거하고 편안함, 행복,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평화롭고 행복하며 깨달음을 얻습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깨달음과 같은 큰 행복감을 줍니다. 이때 많은 분별, 걱정, 번뇌가 녹아서 분별이 없고 근심이 없는 지혜를 얻느니라. 기경(氣穴)의 명점(氣穴)이 이토록 뛰어난 경지까지 수련되면 백 가지 여래를 동시에 볼 수 있고, 백 가지 법문을 들을 수 있으며, 동시에 백 가지 정토를 현현하고, 백 가지 명상에 들어갈 수 있다. 동시에, 왕 리그진(Wang Rigzin)과 파드마삼바바(Padmasambhava) 스승님이 실제 경험을 통해 말씀하신 것은 사실이며 절대 거짓이 아닙니다.
진바랑카 대사의 『구사륜서』는 “이때 너는 밝은 지혜의 힘, 안정된 지각의 힘, 지혜의 성장의 힘, 확고한 믿음의 힘, 그리고 통찰을 얻는 능력. 불변의 힘과 다른 여섯 가지 힘." 그때쯤 되면 사람은 아홉 번째 수준 이하의 깨달음을 얻었고, 삶과 죽음에서 자유롭고, 집중에 편안함을 얻었습니다. 이른바 입하기 쉽다는 것은 백 가지 삼매에 동시에 들어갈 수 있다는 뜻이고, 백 가지 삼매에서도 흘러나온다는 뜻이다.
사하스라라 대희 차크라를 익히고 녹이면 두 콧구멍에 숨이 안 쉬고, 하늘에 무지개가 나타나고, 빛과 공간의 무관심 등 많은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탄생, 죽음 없음, 무한함의 실현. 일단 완성 단계를 수련하면 깨달음의 길, 예비 수행의 길, 보는 길, 수련의 길, 육도(六智)로 대표되는 열반(涅槃)의 37단계 사이의 모든 깨달음을 점차적으로 깨닫게 될 것입니다. 10도는 10반야도가 되며 또한 성공적으로 달성될 것입니다. 크라운 차크라가 녹으면서 중앙 차크라에 있는 21개의 매듭이 점차 풀리게 됩니다. 두 개의 작은 매듭이 풀릴 때마다 열 가지 매듭 중 하나가 생기고, 모든 매듭이 풀리면 모든 방해를 제거하고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완전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칠비로자나법의 중요성 소개: 우리는 명상할 때 칠비로자나법을 사용하여 삼매에 들어갑니다. 이 삼매법은 고대부터 수많은 위대한 선승들이 전수한 훌륭한 비법입니다. 일곱 가지 방법을 사용하면 명상에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똑바로 앉는 것은 몸의 자세를 조정하는 것이며, 양다리 금강승(가부좌)은 불륜의 힘을 빠르게 얻는 것이며, 척추를 곧게 펴서 급소를 쉽게 제어하고 양손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복부의 명상에서는 행복을 빨리 이루기 위한 것이며, 코끝을 향한 두 눈은 마음을 순수하고 안정되게 하며 목을 약간 굽히기 위한 것이다. 기 경락의 집중력과 정상적인 흐름을 위해, 육체적, 정신적 통합을 위해 기 불바퀴를 얻는 것은 몸의 자세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의 자유를 누리고 5대 재난을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