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영화 '더 건'에 대한 감상평을 부탁드립니다.
영화 '더 건'에 대한 감상평을 부탁드립니다.
'총을 찾아서' 속 주관적 시점샷과 축점프 촬영 분석
- 클립 중 하나를 예로 들어
" 총을 찾아서'는 Lu Chuan과 감독의 첫 번째 영화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주요 배우는 Jiang Wen과 Ning Jing입니다. 2002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영화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산은 남서부 산악 지역의 작은 마을에 사는 평범한 경찰관입니다. 어느 날 아침, 마산은 잠에서 깨어났을 때 권총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빈 홀스터를 보니 마샨의 정신이 거의 무너질 뻔했습니다. 총에 총알 세 발이 박혀 있었습니다. 만약 총을 버리면 살인이 일어날 것 같았습니다. 마산은 전날 밤 자신의 여동생이 결혼하고 술에 취해 집으로 보내졌던 장면을 조심스럽게 떠올렸다. 한동안 결혼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그의 의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마산은 불안한 유령처럼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경계하는 눈으로 살폈는데... 이 영화의 수상 기록은 각본이 2001년 대만 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는 것입니다. 제9회 대학생영화제 최우수감독상 데뷔작. 제3회 중국 영화 미디어 시상식에서 본토 최우수 데뷔상과 본토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하고 제55회 칸 영화제에 초청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영상의 38분 19초부터 43분 55초까지의 클립을 선택해 주관적인 시점과 축외 촬영을 위주로 분석하겠습니다.
주관적인 관점은 영화 속 특정 인물의 눈빛을 흉내내어 다른 인물의 활동이나 사물을 관찰하는 것이다. 주관적 관점을 활용함으로써 관객은 극중 인물의 활동에 몰입적으로 참여하고, 인물이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에 공감하여 자신의 입장에서 인물의 입장을 이해하게 된다. 성격과 음모가 발전합니다. 극중 인물의 심리 묘사를 완성하고 줄거리 전개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영화의 주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동굴에서 처남을 속여 저우샤오강을 겁주게 만드는 마산의 객관적인 장면을 제외하고, 선택된 영상은 거의 전적으로 마산의 주관적인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샨은 밤에 오토바이를 몰고 차를 추적하며 사라진 총의 흔적과 단서를 찾았습니다. 이때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마산의 객관적인 샷(중간 샷)은 마산의 주관적인 샷으로 전환되었다. , 흐릿한, 마치 마샨과 숨바꼭질을 하는 것처럼. 마샨의 날카로운 눈빛, 길가의 불규칙한 풍경, 그리고 가끔씩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자동차들... 이 장면은 총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주변의 모든 것을 '의심'하는 마샨의 주관적인 기분을 전달합니다. 이때 이미지의 시점은 인간의 뇌에만 존재할 수 있는 추상적 의식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등장인물의 심리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총'을 찾는 과정에서 마산의 심리는 급변했다. 영화 속 '총을 잃는 것'은 마샨에게 많은 의미를 지닌다. 첫째, '총을 잃다'는 것은 살인이 일어난다면 마샨에게는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다는 뜻이다. "총에 총알이 세 개 있으면 세 명이 죽고, 전문 킬러를 만나면 총에 총알이 두 개 있으면 여섯 명이 죽고, 국가 권력의 눈에는 총을 던질 때의 피해는 헤아릴 수 없습니다!" 이는 마산에게 엄청난 심리적 압박을 가했다. 둘째, 원래 국은 발전했고 모든 동료는 보너스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마샨의 "분실된 총"으로 인해 공안국 동료의 보너스가 모두 압수됩니다. 이런 식으로 마샨은 국의 '검은 양'이 되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평범한 사람이라면 누구도 "검은 양"이 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샨이 이 범죄를 없애고 싶다면 가능한 한 빨리 총을 되찾아야 합니다. 이것이 그의 두 번째 "심리적 압력"이되었습니다. 셋째, '총'은 마산에게 경찰 지위를 상징하는 상징이자, 작은 산간 마을에 사회 제도와 법질서가 존재한다는 중요한 증거이기도 하다. 『총찾기』의 과정은 변두리 마을의 사회적 권위를 회복하는 과정이자 마샨의 무의식적인 국권 보호를 의미한다. 이 세 가지 측면은 마산에게 엄청난 심리적 압박을 가해 항상 총을 찾게 만들었다. 이때 그의 심리는 혼란스럽고 변덕스럽고 모든 것이 의심스럽다.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또 다른 샷은 마샨이 오토바이를 운전하며 때로는 멀어지고 때로는 오른쪽으로 운전하는 축외 샷이다.
그러면 마산의 주관적인 시점이 나타난다. 도로를 운전하는 동안에는 헤드라이트에서 희미한 빛의 원만 보일 뿐이다. 카메라를 길에 맞추고 앞으로 나아가는 그의 아내와 아들은 그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누나와 처남은 말없이 그를 바라보았다.
축외 촬영은 주인공의 목적이 없고 무기력하며 혼란스럽고 미묘한 마음 상태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총 찾기"에서 Ma Shan은 Zhou Xiaogang의 차를 따라갔지만 Zhou Xiaogang이 총을 훔쳤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는 갑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던 유일한 단서가 사라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는 가로등이 가득한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동안 매우 무기력하고 혼란스러웠습니다. 도중에 그의 아내와 아들이 그에게 작별 인사를 하며 마산이 집을 떠나 표류하고 있으며 마산이 자격 없는 남편이자 아버지가 되었음을 알렸습니다. 그의 경찰 업무와 그의 삶 사이에는 깊은 모순이 있습니다. Ma Shan의 아내는 Ma San에게 "나는 당신이 오랫동안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이 바빠지면 가족을 소홀히 하게 됩니다. 그의 아내는 그가 "아이들을 돌보지 않는다"고 불평했고, 총을 찾는 과정에서 마샨이 그의 아이들과 아내와의 갈등이 모두 이러한 갈등을 펼쳤습니다. 그는 아들의 교육에 거의 간섭하지 않았는데, 그럴 때 그의 교육 방법은 매우 단순했고, 이는 인민 경찰이 갖춰야 할 자질에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아내는 불평했고 그의 아들은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이 시간을 이용하여 이 책을 주의 깊게 공부하십시오. 앞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온 후에는 나를 때리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 말 들었습니까? 이 모든 것은 마샨이 남편이자 아버지로서의 책임을 상실했음을 보여줍니다. 그 뒤에 있는 여동생과 처남의 말없는 눈빛에는 가족들과 그 사이의 점차 멀어지는 소외감도 반영됐다. 이것은 실제로 Ma Shan이 길을 잃는 과정입니다. 그는 아내, 아들, 누나, 처남, 동지 등 모든 것을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클립에서 축외 촬영과 마산의 주관적인 관점의 결합은 마산의 심리적 무력감, 혼란, 방향 감각 상실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영화 '총찾기'는 동요하는 주인공 마산의 주관적 시점 샷을 다수 활용해 풍경이 가깝기도 하고 멀어 보이기도 한다. 총을 잃은 이후로 마샨의 심리 세계는 의심스럽고 그럴듯해졌습니다. 또한, 영화 속 마산이 오토바이를 타고 길을 정처 없이 떠돌고 있는 축 점프 장면은 '총을 잃은 후' 마산의 심리적 변화 과정과 마산의 당혹스러운 상황을 잘 보여준다. 영화에 반영된 현대인의 소외와 소외라는 주제는 영화에서도 매우 교묘하게 드러납니다.
- 관련 기사
- 인건비가 무슨 뜻인가요?
- 포장지의 용도
- 변태 장전과 아들의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 어떤 브랜드의 실크 이불이 더 좋나요?
- 스타다이빙큐브는 어떤 프로그램이며, 어떤 내용을 담고 있나요?
- 600219와 000591은 선전 증권 거래소에 속합니까, 아니면 상하이 증권 거래소에 속합니까?
- 충격적입니다! 난카이 대학교는 상징적인 건물을 밝히기 위해 캠퍼스 테마의 건물 조명 쇼를 개최했습니다.
- 앤디 라우가 청두 콘서트에서 팬들을 구할 때 불렀던 노래는 무엇인가요?
- 신입병이 훈련 중에 수류탄을 던지는 것은 얼마나 위험한가요?
- 창저우 선제 기금 관리 문의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