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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 '달을 바라보며'의 저자 두보의 번역
두보의 '달을 바라보며'
오늘 밤 옌저우에서는 내실에서 혼자 달을 볼 수 밖에 없다
아이들에게 미안하다. 멀리서 왔지만 아직도 장안을 기억합니다.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인을 젖게 만들고, 맑은 옥팔은 차갑습니다.
가상의 모습에 기댈 때마다 눈 밑에서 눈물이 말라 버립니다.
시 감상
천보(Tianbao) 15년(756년) 6월, 안시(Anshi) 반란이 동관(Tongguan)을 침공했습니다. 두보(Du Fu)는 아내와 함께 연주(현재 산시성 복현현)로 도망갔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Qiang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7월에 Suzong은 Lingwu(현 Ningxia)에 위치했습니다. 두보는 8월에 집을 떠나 북쪽으로 옌저우(현재의 옌안)로 가서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링우로 달려갈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반군이 연주(燕州) 북쪽으로 세력을 확장하고 있던 중, 함락된 뒤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장안으로 보내졌는데, 왕월은 가족을 그리워하여 이 유명한 시를 썼다. 시대를 거쳐 전해졌습니다. 저자는 '달빛밤'이라는 제목으로 장안에서 달을 보았다. 자신의 쪽에서 잉크를 쓴다면 "오늘 밤 장안의 달, 손님들 사이에서 혼자만 볼 수 있다"라고 적어야 한다. 그러나 그가 더 걱정하는 것은 자유를 잃고 생사를 알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 아내가 자신의 상황을 얼마나 걱정하고 있는가이다. 그래서 Qingyan은 감동을 받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여행하며 "오늘 밤 Yanzhou에서 내 내실에서만 달을 볼 수 있습니다. "라고 직접 썼습니다. 이것은 레이어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밖에는 혼자였으니 당연히 혼자 달을 보고 있었죠. 아내는 아직 아이들이 옆에 있는데 왜 '혼자서 지켜보는 것'일까요? “멀리서 어린아이들을 불쌍히 여기지만 아직도 장안을 이해하지 못하고 기억하고 있다”는 대답이 돌아왔다. 아내가 달을 바라보는 것은 자연경관에 감탄하는 것이 아니라 '장안을 추억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들은 세상에 익숙하지 않고 '장안을 기억하는 것'을 모른다! 아이들의 '이해할 수 없는 기억'은 아내의 '기억'과 대조되어 '독립'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이를 다른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데 사용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대련에서는 '연민'이나 '기억'이라는 단어가 쉽게 넘어가서는 안 된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 밤"과 "혼자서 보기"와 관련하여 외워야 합니다. 밝은 달이 하늘에 떠 있어 매달 볼 수 있어요. 구체적으로 '오늘 밤'의 '단일 모습'을 언급하면, 당연히 과거에도 '같은 모습'이 있고 미래에도 '같은 모습'을 염두에 두고 있다. 미래를 "똑같이 본다"는 것은 결론에 맡기겠습니다. 과거의 "동일한 견해"는 하나 또는 두 개의 대련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오늘 밤 옌저우의 달은 내 내실에서 혼자 보입니다. 멀리서 어린 아이들이 불쌍하지만 여전히 장안을 기억합니다. - 이는 그와 그의 아내가 옌저우에서 달을 '봤다'는 것을 분명히 드러내지 않습니까?" 함께 "장안"의 과거를 기억했다고요? 우리는 안시 반란 이전에 작가가 안다 감독과 10년 동안 함께 머물렀으며 그 중 일부는 아내와 함께 보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내와 나는 배고픔과 추위를 함께 견디고, 장안에서 밝은 달을 함께 바라보기도 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깊은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장안이 함락되고 가족이 강족 마을로 도망쳤을 때, 아내와 함께 연주의 달을 "보고" 함께 "장안을 기억"하는 것은 너무나 고통스러웠습니다! 이제 반역군에 갇히게 된 그의 아내는 '혼자서' 연주의 달을 바라보며 '장안을 회상'한다. "기억하다"라는 단어는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내와 함께 옌저우의 달을 바라보며 '장안'을 떠올렸다. 비록 엇갈린 감정이 있었지만 지금은 아내가 '옌저우의 달만 본다'고 걱정했다. 그녀의 아이들은 순진하고 유치해서 그녀의 걱정을 어떻게 나눌 수 있습니까? '연민'이라는 단어에도 애정과 감동이 가득하다. 세 번째 쌍에서는 홀로 달을 바라보는 아내의 이미지 묘사를 통해 '장안을 회상함'을 더욱 표현하고 있다. 안개도 젖고 구름도 젖고 옥팔 위에는 달이 차갑다. 달을 바라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기억은 더욱 깊어지는데, 남편이 살아 있는지 걱정이 되기도 한다.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리고 이것은 전적으로 작가가 상상한 장면이다. 밤마다 걱정하며 잠 못 이루고 있는 아내를 생각하면 눈물이 나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두 곳 모두 달을 바라보며 곳곳에 눈물이 고여 있어 이 고통스러운 삶을 끝내고 싶은 희망을 불러일으키며, “언제 가상의 가식에 의지하여 말리겠는가?”라는 희망을 표현하는 시로 끝을 맺는다. 이중광에 눈물?" "이중광" 과 눈물자국이 마르기 시작하면 "혼자 바라본다"는 뜻인데, 눈물자국이 마르지 않았을 때는 그 의미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달을 바라보며 이별을 표현하고 있지만, 그것이 표현하는 것은 부부의 평범한 이별이 아니다. 저자는 반년 뒤에 쓴 시 《서화이》에서 “작년에 통관이 무너지고 아내가 오랫동안 고립되었다”고 썼다. 마을이 있음), 그런데 우리 가족이 거기 있는지는 모른다”, “거기 몇 명이나 됩니까?”, “모든 생명이 함께 있는데 어떻게 만날 수 있겠습니까!” 두 시를 비교하면, 『혼자 보기』의 눈물에는 세상의 혼란에 대한 슬픔이 담겨 있고, 『더블 포토』에서는 세계 평화의 이상이 맑은 빛으로 빛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그 선들 사이에서 시대의 맥박이 뚜렷이 드러난다. '달빛밤'이라는 제목은 단어 하나하나가 달빛을 받아 빛나고, '싱글룩'과 '이중빛'을 시의 눈으로 활용하고 있다. "혼자 바라보기"는 현실이지만 반대 관점에서 보면 아내가 연주에서 "혼자 바라보며" "장안을 기억했다"고, 자신이 장안에서 "혼자 바라보며" 달을 보았다고만 쓴다. 리콜된 Yanzhou는 이미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블 포토'에는 추억과 희망이 모두 담겨 있다. 감성적인 '오늘 밤'의 '단일 모습', 과거의 같은 모습을 회상하는 것, '가상 커버'(얇은 커튼)에 기대어 바라보는 희망. "어디" 시간인지 알 수 없는 미래의 달. 시의 목적은 온화하고 명확하며 구성은 촘촘하다. 황성(Huang Sheng)이 말했듯이 "다섯 장단에는 성스러운 시 같은 것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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