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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카문화에 ​​관한 시

1. '객가인'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오대조의 '남산지(南山池)' 양조(梁蔵)가 연꽃 위로 불어 비를 내리고 왜가리가 날아다닌다 대나무 숲의 연기.

구구마을에서 와인을 마실 때 새잎을 따서 돌판에 튀겨 먹을 생각이다. 송나라 최고의 학자 Zou Yinglong의 "Deng Xie Gong Tower", 성벽을 따라 녹색 스크린이 열리고 난산의 아름다움이 구름 속으로 솟아 오르려고합니다.

사찰의 탑이 우뚝 솟아 있고 강의 봉우리는 녹색입니다. 나는 너무 많이 마셨다. 나는 난간에 기대어 곡강에 몸을 쏟아부었다.

구불구불한 강 왼쪽의 질서는 어디에 있는가? 고대 시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주영룡은 송, 청, 원 시대 최초의 학자이다.

취안저우(泉州), 간저우(甘州) 부사, 광시(廣西) 경제 전략, 산업부 장관 등을 역임했다. , 그는 Duanming Palace의 총각이었습니다.

거주지 Tingsi Fort) "Cangyu Cave"Wang Menglin은 원 왕조의 Yishi로 Qingxi 강을 산으로 인도하며 선이 있습니다. 돌문 깊은 곳을 통과하세요. 나는 편안히 앉아서 매일 산이 돌아오는 무게를 듣는다.

(Qingliu 출신 인 Wang Menglin은 말년에 Ting에 살았습니다. "Stone Niche Collection"이 있습니다) "Climbing Most of the Mountain" 명나라 시인 Li Yingfang Ren Yunfeng이 산을 보호합니다 , 그리고 9일간의 바람과 이슬은 차가운 옷을 드러낸다.

선경에는 많은 기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체스판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상항 시인 이영, "매음 원고", "항천 풍야 전집"저자) 명나라의 "남전수녀원" 진시 남방 원정에 참가한 추도룡의 병사들은 적에게 항복하고 싶었으나 수색 중이었다. Xue Luo에게 깃발을 주는 방법입니다.

티엔 가족은 술을 마시고 사이서에 왔고, 저녁에는 어장들이 어수선하게 쌓여 있었다. 휘장의 절반은 바람과 달의 노래로 가득 차 있고, 검 한 자루의 명성이 물 위에 물결친다.

안내의 흔적이 아직도 남아 있고, 몇몇 분들은 소매에 눈물이 많이 납니다. (상항 출신, 징태시대 진사이자 강남성 검열관인 추도룡.

직접적인 전술로 인해 남웅현 행정관으로 강등되었다.) '등북산'은 왜 그랬는가? 명나라의 진시인 시옹시얼이 먼지망에 떨어져야 할까요? 산이 너무 높아서 샤오텐을 할 수 있을까요? 참깨를 따는 경우, 한 번 얻으면 먼저 얻을 수 없습니다.

길은 멀고 평범한 손님은 없지만 구름 깊은 곳에는 위대한 불멸자가 있습니다. 우링 사람들은 멀지 않은 곳에 이 봉우리 꼭대기에 앉아 기다리고 있다.

(Xinglin이라는 이름의 Xiong Shier는 Yongding에서 태어났습니다. Chongzhen 시대의 Jinshi였으며 Huguang을 순찰하고 검열을 감독했습니다.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소원시집』 중 객가(宇宇) : 객가는 진나라 이후 중원에서 고대 월족의 잔존물과 한족이 혼합되어 형성된 동질적인 민족이다. [1] 송나라부터 시작하여 사동한족 그리고 광동, 장시, 복건의 교차점에 있는 다른 민족들이 서로 결혼하여 수천 년의 진화를 거친 후, 객가족은 결국 상대적으로 안정된 민족 집단을 형성한 후 남부 지방,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결국 한족 사이에서 독특한 인문학과 세계적인 존재감을 지닌 중요한 민족 집단이 되었습니다. 관련 학자들은 세계에 약 1,500만 명의 객가족이 있다고 추정합니다.

역사적 기록: 황준현(Huang Zunxian)은 " Meishui Poems Preface": "가영 주민 10명 중 9명은 객가(Hakkas)입니다. 이 손님은 Heluo에서 왔고 Fujian에서 광동으로 들어왔습니다. 이는 30년 동안 전승되었으며 7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잉주는 1773년(청나라 옹정 11년)에 설립되었으며, 가잉 건국 초기부터 객가족이 가잉에 정착한 지 700년이 넘었으며 30대에 걸쳐 이어져 왔습니다. 이들은 서기 1000년(북송)경에 가영(嘉寧)으로 남쪽으로 이주한 중원(中庭) 민족이었다. 이는 객가족이 광둥어 방언보다 늦지 않게 링난(Lingnan)에 정착했음을 보여줍니다. 한 가지 매우 분명한 사실은 모든 객족이 소위 황준현(Huang Zunxian) 지역에서 나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Heluo에서 Fujian에서 Guangdong까지”는 일부 개요일 뿐이며 모든 Hakkas를 참조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Huang Zunxian의 "Yihai Za"는 "시"에서도 언급됩니다. "파이퍼 도로가 돌아서 이동했으며 천 개가 넘었습니다. 방언은 중원의 매력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으며, 3대 전의 예절과 풍습이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이는 객가족의 뿌리가 화락에서 유래했음을 다시 한 번 증명합니다. 다부현 만복사(萬富寺)는 834년(당나라 원종 태화 8년)에 건립되었으며, 그 역사가 1000년이 넘었습니다. 2014년에는 1,180년이 넘었습니다.

명나라 Zhu Zhishan이 편찬 한 "정덕 성녕현 연대기"에 따르면 송나라 의사이자 한린 총각 담화 Luo Mengjiao 인 Luo Mengjiao가 Guiren의 작은 사원에서 공부했습니다. 어렸을 때 성광산 남쪽 기슭에 있던 봉우리. 수영장가에서 서예 공부를 자주 하는데, 수영장에서 벼루를 씻으면 물이 완전히 새까맣습니다.

나몽자오가 과거에 합격한 후 마을 사람들은 작은 사찰을 확장하고 이름을 모찌사라고 명명했습니다. 낙몽교는 북송 초기 순저우 성녕현에서 태어났으며, 북송 시대에 중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했다는 것은 당나라 이전에 이미 이곳에 정착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객가의 기원에 대해서는 많은 설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객가원래설과 객카토착설이다. 객가원설에서는 객가족의 주체가 중부평원 출신의 이주민이라고 보는 반면, 객가원주민설은 “객가동질체는 남쪽으로 이주한 한족과 동족이 혼합되어 생산된 균질체”라고 본다. Fujian, Guangdong 및 Jiangxi 삼각 지역의 고대 Yue족 이민자. 이 지역에 남쪽으로 이주하여 살았던 중원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 땅에 거주하는 고대 Yue족이 주체입니다."

수년간의 인류학 및 이민 역사 연구를 바탕으로 일반적으로 전자의 진술이 역사적 진실과 더 일치한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위(魏)·진(南秦)·남북조(南朝)·송(宋)을 기점으로 중원의 한족은 여러 차례 북방 소수민족의 침입을 받아 대거 남하하여 장시(江西) 남부와 복건(富建) 서부를 거쳐 광동(廣东) 북동부까지 이르렀다. 결국 상대적으로 성숙하고 매우 안정적인 하카족 집단을 형성하게 됩니다. 2. 객가족에 관한 시

오대 남산지 에메랄드빛 양조가 연꽃 위로 불어 비를 내리고, 왜가리가 대나무 숲의 연기 속으로 날아간다.

구구마을에서 와인을 마실 때 새잎을 따서 돌판에 튀겨 먹을 생각이다. (창정 출신의 양조는 오대 학자였습니다. "양 학자 모음"이 있습니다.) 그는 희공탑에 올라 송나라의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사찰의 탑이 우뚝 솟아 있고 강의 봉우리는 녹색입니다. 나는 너무 많이 마셨다. 나는 난간에 기대어 곡강에 몸을 쏟아부었다.

구불구불한 강 왼쪽의 질서는 어디에 있는가? 고대 시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주영룡은 송, 청, 원 시대 최초의 학자이다.

취안저우(泉州), 간저우(甘州) 부사, 광시(廣西) 경제 전략, 산업부 장관 등을 역임했다. , 그는 Duanming Palace의 총각이었습니다.

원나라의 Yishi 인 Wang Menglin이 구불 구불 한 시냇물과 계단식 산이있는 Tingsi Fort) Cangyu 동굴이 있습니다. 돌문 깊은 곳. 나는 편안히 앉아서 매일 산이 돌아오는 무게를 듣는다.

(Qingliu 출신 인 Wang Menglin은 말년에 Ting에 살았습니다. "Stone Niche Collection"이 있습니다.) 산의 대부분을 등반하는 명나라 시인 Li Yingfang Ren Yunfeng은 산을 보호하고 9일간의 바람과 이슬이 차가운 옷을 드러낸다.

선경에는 많은 기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체스판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상항시인 이영, 『매음고본』과 『항천풍아문집』의 저자) 명나라 진시 남천수녀원, 남방 원정대의 군인 구도룡이 적에게 항복하려 했으나 그는 Xue Luo를 반성할 호의와 깃발을 찾고 있었습니다.

티엔 가족은 술을 마시고 사이서에 왔고, 저녁에는 어장들이 어수선하게 쌓여 있었다. 휘장의 절반은 바람과 달의 노래로 가득 차 있고, 검 한 자루의 명성이 물 위에 물결친다.

안내의 흔적이 아직도 남아 있고, 몇몇 분들은 소매에 눈물이 많이 납니다. (상항 출신, 징태 시대 진사, 강남성 검열.

그는 칼로 황실을 모욕하고 난웅 현으로 강등된다.) 시옹은 왜 그랬을까? 명나라 진시인 시얼은 북산에 오르다가 먼지망에 빠졌다? 산이 너무 높아 하늘이 포효할 정도다. 참깨를 따는 경우, 한 번 얻으면 먼저 얻을 수 없습니다.

길은 멀고 평범한 손님은 없지만 구름 깊은 곳에는 위대한 불멸자가 있습니다. 우링 사람들은 멀지 않은 곳에 이 봉우리 꼭대기에 앉아 기다리고 있다.

(Xinglin이라는 이름의 Xiong Shier는 Yongding에서 태어났습니다. Chongzhen 시대의 Jinshi였으며 Huguang을 순찰하고 검열을 감독했습니다.

"Suyuan Poetry Collection"이 있습니다. ). 3. 객가 문화에 대한 가장 완벽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풍부하고 다채로운 객가 문화는 요약하면 세 가지 기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단순하고 가식 없는 스타일 2. 실용적이고 금욕적인 스타일 3. 뿌리를 거스르고 미래를 추구하는 기질.

첫째, 단순하고 소박한 스타일. 베이스캠프 지역의 단순하고 소규모의 농업은 객가족의 실제 생활을 비교적 단순하고 광범위하며 낮은 수준에 머물게 한다. “산은 많고 밭은 적고, 나무를 가꿀 방법이 없어요.

땅에서 나는 것은 식량으로 사용되지 않아요. 강을 걷고, 바다를 건너고, 우물을 떠나고, 나르고 부모님이 등을 대고 기(氣)로 보답했다.

아직은 어려서 어른이 되어 도처에 떠돌이들이다.”(중화민국 다부현기) 이것이 많은 하카족이 경험하는 독특한 삶입니다.

'단순함'과 '서투름'을 옹호하면서 '사치'를 폄하하고 '과도함'을 억제하는 것은 오랫동안 객가족의 완고한 생활 태도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이고 강한 삶의 철학과 미학적 패션. 예를 들어, "한 살 때 인생의 즐거움이 사라지지 않고, 사치가 사라지는 것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다.

젊은 어른들의 옷은 여전히 ​​새롭지 않고 사치스럽지 않다." 성품은 올곧으며 성품과 습관은 강하고 끈기 있다." 또 다른 예로는 "결혼식과 장례식을 검소하게 하고, 집에서 입는 옷과 식기에 사치를 두지 말라." 사치를 추구하지 말고, 옷에 사치를 추구하지 말고, 음식의 다양성을 추구하지 말고, 그릇의 새로움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객가 지역에서는 일상적인 음식과 일상생활, 축제, 주거 건물, 의복과 물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반영됩니다. 단순함과 단순함.

소박함과 투박함을 존중하는 객가의 미의식은 객가 여성들에게서 전형적으로 드러난다. "해질녘이 되면 한 소녀가 긴 치마를 입고 관자놀이를 맨발로 밟고 물을 길으러 옵니다." 이러한 하카 여성의 미학적 개념은 하카 지역에 전해지는 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둘째, 객가인들은 “참외를 심으면 참외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수확을 거둘 것이다." 그들은 공허한 말은 아무 소용이 없다고 믿습니다. 실용적인 일을 하면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땅을 갈고 추수하면 풍족하고 따뜻하여 하늘에 감사하리라.” “모든 무술은 괭이질할 가치가 없다.” 진리와 실용주의를 추구하는 객가족의 정신을 반영합니다. "장학금이 실용적이라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사실 홍보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베이스캠프 지역의 전통적인 학자이자 관료들과 문인들도 이러한 진리를 추구하고 실용적인 삶의 태도를 옹호합니다.

농업문명에 뿌리를 둔 이러한 실용주의 정신은 객가족의 실제 생활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객가족의 깊은 의식에도 확고히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셋째, 객가족은 뿌리를 거스르고 과거를 추구하는 성향이 강하다.

조상 추구에서 비롯된 이러한 강한 역사의식은 객가 지역의 다양한 문화 행사가 모두 고대의 관습과 의미를 갖게 만듭니다. 어떤 사람은 중국 치현의 문화를 지역적 특성과 비교하면서 다음과 같이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오월문화의 새로운 경향, 중원의 심용문화, 경상문화의 신비로움과 비교하면 객가문화는 일종의 민족문화를 고수하고 있다. 역사는 깊고 위엄이 있습니다.

오월의 화려함도, 중원의 위엄도, 형추의 낭만도 없지만, 민족문화의 역사적 깊이를 다지고 광활한 문체와 심오한 기질을 응축했다. 국가 역사유산. "지역 단지"가 깃든 "지역 단지"는 중국 전통 문화와 객가 문화의 특징 중 하나이며, 전통 객가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기도 합니다.

중국은 고대부터 전형적인 농업 사회였습니다. 농업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같은 땅에 살아갑니다.

이곳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은 고향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갖고 있다. 많은 객가인들은 고향을 떠난 지 수십 년이 되었습니다. 비록 어린 시절의 생활이 너무나 가난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고향을 너무나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문화에 농촌의 정서가 스며들어 객가문화에도 스며든다. 이주하고, 집을 떠나고, 산과 능선을 넘고, 바다를 건너도 우리가 결코 잊지 않는 것은 고향의 땅과 친척이다.

고향을 강제로 떠나고 고향을 잃은 사람들은 고향의 사랑스러움을 어떻게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까? 어떻게 지역 우호를 더 소중히 여기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지역의 정서를 반영한 ​​전통민속문화와 예술. 전통 객가 문화에서 객가 민요만큼 현지 정서를 반영하는 것은 없습니다.

"객가 민요는 특히 유명하다", "객가 민요는 송구(지명, '입에서'의 동음어)에서 유래했다"는 말이 있다. 강한 향토적 정취가 사람들을 향수병에 빠지게 만듭니다. 사랑은 중국 민요 중에서 독특합니다.

객가민요는 중국민속문학의 정원에 화려하고 아름다운 꽃이자, 동양시가의 정원에 걸출한 시이기도 하다. 객가민요는 객가지역 민속문학의 보고이다.

민중에게서 직접 생겨난 객가족의 생산과 생활, 희로애락을 표현한 것으로 정이 깊고 단순하며 아름다워서 민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수천 년 동안 객가 민요는 객가 사람들이 사는 지역에서 광범위하고 지속적으로 유포되어 왔으며 여전히 매력적이고 젊으며 강한 예술적 활력을 보여줍니다.

객가 민요 외에도 광둥 한 오페라, 차 따기 오페라, 화차오 오페라, 현악 인형극, 민속 오페라 등 지역 드라마도 있습니다. 한극을 제외한 이들 향토극은 모두 객가 방언으로 불려지며, 곡조도 향토적 특성이 강하다.

전통적인 하카 문화에서 민간 속담은 가장 널리 유포되고, 이해하기 쉽고, 손님의 취향이 강합니다. 특히 향수병, 실종자에 대한 속담은 우리 마음속에 더욱 각인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수는 집에서 멀리 떨어져도 두렵지 않다", "집에 있는 천일은 좋지만 반나절은 나가기가 어렵다", "나무 한그루는 천이다." 키가 크면 나뭇잎이 뿌리로 떨어진다", "집에 오면 손님을 맞이할 줄 모르고, 나가서야 젊은 주인을 알 수 있다", "사람이 친절하면 고구마. 국물도 달다"... 민속 조각품, 그림, 민예품, 향토의 맛이 나는 간식에는 모두 끈끈한 향토 우호가 깃들어 있습니다. 하카! 중부 평원에서 남동쪽의 우울한 황야로 이주하든, 고향에서 이국의 가시밭으로 이주하든, 당신은 항상 매우 의욕이 넘치고 인내력이 뛰어나며 마음 속에 "성공"이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 당신의 마음 속에서 "실패"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하카야, 너는 왜 이렇게 강철처럼 강한 거야? 이는 중부평원 깊은 곳에서 채취한 전통문화의 흑탄 한 조각, 즉 인본주의적 이상을 품고 솟아오르는 불꽃이 모든 객가 어린이들의 앞길을 밝히는 한 조각을 가슴 속에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 높이 불길이 뿜어내는 열기는 중국 땅을 봄처럼 따뜻하게 하고, 오대륙과 바다를 봄처럼 따뜻하게 만든다.

그렇습니다. 하카족은 봄의 전령사입니다. 어디로 가든지 하카족은 새로운 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객가문화는 고대한문화의 고목에서 꽃피운다. 4. 객가문화 정신 소개

중국문화는 찬란하고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마치 웅장하고 특별한 교향곡과도 같으며 객가문화는 신나는 카덴자이다. 과거 객가 전통문화는 뛰어난 객가 인재들을 배출해냈지만, 오늘날 객가 문화는 찬란한 인본주의적 이상으로 빛나며 새로운 세대의 객가 아이들을 키워내고 있습니다.

객가문화

객가전통문화의 근간 "객가체계는 어디에서 왔는가? 이 황은 한저우 출신(zh怽plainu)이요, 3대에 걸쳐 살아남은 자이며, 진나라 초기와 전쟁 이후부터 대대로 의복과 옷이 남쪽으로 갔으며 당나라의 재난과 송나라의 고난을 겪은 후 원산지는 광야로 보내졌습니다. 4대 산업이 세워졌고 수천년 동안 손님으로 불렸지만 고향은 송나라 말기부터 메이저우(메이저우)에 정착했다. 청나라 때 집단은 국경현으로 나뉘었다.” (황화성: 『객가문화연구』 창간호에서 발췌)

역사상 유례없는 민족이주 속에서, 수많은 고난이 Hakkas 사람들의 인내와 인내를 완화했습니다. 중부평원 문명의 성스러운 불은 유랑이민의 고통 속에서도 밝게 타오르고 있다. 아마도 객가인들이 중원 문명을 품고 남쪽으로 이주하여 고대 문명을 유지하고 이어갈 수 없다면 중국 문명은 중단되거나 심지어 파괴될 수도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카족은 중국 문명의 가장 오래된 보유자이자 고대 한족의 "살아있는 화석"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통문화란 무엇인가? 전통문화란 일반적으로 과거에 안정적으로 존재하여 현재까지 전해지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기능하고 있는 문화요소를 말합니다. 객가족은 중부평원과 합라문화의 계승과 발전인 고유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산간벽지의 환경적 조건은 한민족이자 동시에 객가문화전통을 형성하였다.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객가문화는 민족적 색채와 지역적 특성을 지닌 한문화에 종속된 하위문화이다.

화라문화는 중국문화의 뿌리이자 객가문화의 뿌리이다. 화뤄문화는 황하와 화뤄 지역의 고대 중국 전통문화에서 유래되었으며, 중국문화의 핵심이자 상징이다.

화뤄문화는 중국 고대문화의 가장 성숙한 주류이며 중국 민족문화 발전의 중심축이자 요람이자 성지이다. Heluo 문화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구석기시대부터 인류가 화락지역에서 생활하며 생산활동을 하였고, 화락문화가 탄생하였다. 신석기 시대에 이르러 합뤄문화는 크게 발전했다. 화뤄는 전국 최초로 문명시대에 진입하여 오랫동안 중국 문명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중국어 쓰기는 Heluo 지역에서 처음으로 생산되었습니다. 중국의 4대 학문사상, 즉 도교, 불교, 유교, 성리학은 합뤄에서 유래합니다. 중국의 4대 발명품 중 제지, 판화, 인쇄는 낙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장형(張興)은 낙양(洛陽)에서 '군천구'와 '지진계'를 만들었고, 삼국의 마준은 낙양에서 전복된 수레를 발명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이정표, 서진(西晉)의 문학, 당(唐)의 시, 역사와 지리의 걸작, 유명한 서예와 그림 등이 문학사 전반에 걸쳐 낙양에서 꽃피웠습니다. 낙양은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수도로, 인문학과 보물이 풍부합니다. 지상과 지하에는 수많은 문화 유적이 풍부하며 전국 1위입니다.

베이스캠프 지역의 간장(Ganjiang), 팅장(Tingjiang), 메이장(Meijiang) 강 유역은 객가 문화 형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지역입니다. 객가 연구 전문가들은 현대 객가 전통 문화의 형성과 진화를 '삼강 문화'(즉, 간장 문화, 팅장 문화, 메이장 문화)로 요약하며, 이는 객가 전통 문화의 형성이 그 기반의 자연 조건 및 사회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캠프 지역의 조건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삼장문화'와 그 대표자들. 첫째, 간장문화(甘江文化) : 주로 송나라의 문화로서 장시성 남부의 객가족류에서 형성된 문화적 특징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인물로는 객가구양수(至陽秀), 왕안석(王庵師) 등이 있다. 둘째, 정강문화: 객가족이 복건성 정주현으로 이주하면서 원, 명, 청 시대에 전쟁을 겪으며 정강문화의 특징을 형성한 대표적인 인물로는 이석웅, 유방 등이 있다. 셋째, 메이장 문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많은 객가족이 남쪽으로 가영현으로 이주하여 광동 동부의 객가족 거점 중 하나를 형성하여 문화의 고향이 되었습니다. 메이장(Meijiang) 문화의 대표자로는 황준선(Huang Zunxian), 추펑지아(Qiu Fengjia) 등이 있습니다.

하카 전통문화는 푸른 잎이 우뚝 솟은 나무처럼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그녀의 키가 크고 곧은 몸매는 남쪽의 따뜻한 햇살을 받고 있으며, 그녀의 잘 발달된 뿌리 시스템은 중부 평원과 Heluo의 고대 토양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동방의 성지에 우뚝 솟은 나무입니다! 푸르름이 온 세상을 반사하는 우뚝 솟은 나무입니다! 5. 객가어에 관해서... 시급하다

중국의 언어는 광대한 영토와 수많은 민족으로 인해 매우 복잡하며 크게 '중티베트어족'과 '중티베트어족'으로 나눌 수 있다. "알타이어족", "오스트로네시아어", "오스트로아시아어", "인도-유럽어" 5개의 주요 어족.

'중티베트어족'에는 우리나라의 주요 언어인 '중국어'가 포함됩니다. 중국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약 5억 명으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하카는 중국어(방언)의 11개 분파 중 하나이므로 중국어의 4가지 언어적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1. 단음절: 하나의 "문자"가 있습니다. 언어 단위, 단어에는 음절이 하나만 있습니다.

그래서 음절은 하카의 언어 단위입니다. 2. 복합 톤 시스템: "플랫, 업, 컴, 엔터, 오블리크" 톤은 이 톤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학자들은 성조가 마지막 자음에서 진화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믿습니다. 3. 유성 초성의 음절: 고대 객가의 유성 초성이 있는 음절은 오랜 기간의 진화 후에 유성에서 명음으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학자들은 성조의 진화를 통해서만 원래의 모습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4. 형태적 변화를 덜 사용하십시오. 영어에는 소위 "품사 변화"가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어 품사 및 문법 기능은 모두 문장에서의 위치 순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학자들의 오랜 연구 끝에 또 다른 완전히 새로운, 완전히 새로운 진술이 등장했습니다.

장윤구이 씨는 객가족의 발상지가 고대 호족이 모였던 황하 북쪽 지역인 중부평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원래 알타이족의 "퉁구스어"(원래 알타이어) 언어는 멸종된 언어입니다. 터키어, 몽골어, 퉁구스어는 많이 변한 언어입니다. 중국 중부 평원에 속하며 중국 북부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하카는 중국 북경어(중국어)의 지류가 아니라 "중국화된" 언어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중국의 하카와 북경 만다린이 차이를 전달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하카와 한국어에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지만(이것은 하카의 기원에 대한 언어학자와 역사가들에게 또 다른 어려운 연구입니다) 지난 천년 동안 하카는 한자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카는 더 이상 발전할 수 없고 한국어와 같은 새로운 언어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진술은 학자들의 추가 연구와 검증이 필요합니다. 대만의 대부분의 하카족은 광둥성 동부 방언 지역에서 왔습니다. 악센트와 액센트에 있어서 현재 더 일반적으로 들리는 하카족의 성조는 세 가지입니다. 1. 4현 악센트: "4현"을 의미합니다. 가잉현(嘉寧縣) 흥녕(興寧)현, 오화(吳华)현, 핑위안(平源)현, 자오링(蘭陵)현 4개 현에 속해 있었는데, 당시의 도시는 현재의 광둥성 메이현현(Meixian County)이었다.

2. 하이루 방언: '하이루'는 후이저우(Huizhou)의 하이펑(Haifeng)과 루펑(Lufeng) 두 현을 의미합니다. 3. 라오핑(Raoping) 곡: "라오핑(Raoping)"은 조주(Chaozhou)의 라오핑 현(Raoping County)을 지칭하며, 이 곡의 이름은 원래 있던 장소에서 직접 따왔습니다.

학계와 전문가들은 처음에는 객가 방언이 한 종류밖에 없었다고 믿고 있는데, 이는 현재의 4현 방언으로 비교적 순수하고 표준적인 객가 방언이다. Jiaoling과 Meixian 방언은 순전히 Hakka 현이지만 Haifeng과 Lufeng 현은 순전히 Hakka 현이 아닙니다. Helao 사람들 (또는 Xue Lao 사람, Heluo 사람, 즉 Hokkien 사람)과 지역 원주민이 있습니다. 혼합하여 Four County 액센트가 점차 Hailu 액센트로 변환됩니다. 지리적 요인으로 인해 라오핑 사투리는 육시안 사투리, 하이루 사투리, 하라오 사투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복건성 조안현(이등희와 오복송의 본가인 융딩)에서 유래한 '조안방언'도 있는데, Yunlin County Zhuang의 Erlun, Lunbei 및 Xiluo 지역에는 원래 Zhao'an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주변에 Hokkien을 사용하는 그룹이 있고 다른 지역의 Hakka 사람들과 의사 소통이 부족했기 때문에 심각한 "Helao화"와 Zhao'an 방언은 점차 감소했습니다. 대만의 객가 방언은 4현 방언이 지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오슝의 류두이 객가 마을과 핑둥은 대만 최초의 객가 이주 지역으로 대부분이 가영현의 4개 현에서 왔습니다. 그들 모두는 Four County 액센트를 사용합니다.

신주 현에서는 거의 모든 방언이 하이루 방언이고, 타오위안 현에서는 양메이, 신우, 관음도 하이루 방언이 지배적이지만 4현 사투리도 많습니다. 화교가 사용하는 객가 방언의 경우 사현 사투리가 여전히 지배적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객가족의 조상은 모두 중국 출신이며 오늘날까지도 객가족 사회는 중화민족의 진정한 전통문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가장 오래된 중부평원 언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하카족에게서 배우고 있는 단어에는 고대의 소리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집과 주 노래의 일부 운율은 현재 표준 중국어로 읽으면 운율을 맞출 수 없지만 하카어로 읽으면 매우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경에는 '쌍', '용', '콩' 세 단어가 운율을 이룬다. 현재 표준 중국어에서는 "double"이 "ㄤ"와 운율이 같고, "yong"과 "cong"이 "ㄥ"과 운율이 같습니다.

하카어의 "双" 문자만 ㄙㄨㄥˊ로 발음되고, "yong" 문자는 ㄧㄨㄥˊ로 발음되며, "cong" 문자는 ㄘㄨㄥˊ로 발음됩니다. 세 캐릭터는 여전히 같은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객가어의 전체 음성 체계는 송나라에서 확립되었습니다.

즉, 현재의 객가 방언은 송나라 이후 수백 년 동안 큰 변화를 겪지 않았다. Hakka에는 여전히 고대의 "우아한 언어"의 많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는 오늘날의 중국어보다 훨씬 더 우아합니다.

예를 들어 객가어로 '나'는 '우', '너'는 '루오', '그'는 '기', 태양은 '일', 냄비는 '웍', '노'는 '우', '먹는 것'은 '음식', '아름답다'는 '瑑' 등으로 모두 고대의 '우아함'이다. 단어", 정통 문학에서 흔히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객가 방언에는 흥미로운 단어도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자주 듣는 객가 단어에서 객가 사람들의 성격, 취향 및 생활 습관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Hakka의 몇 가지 흥미로운 예입니다. Hakka 사람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사말은 "식사하셨나요?"입니다. Hakka 사람들은 아침에 만날 때 "먹다"와 "마세요"라는 두 단어를 모두 사용합니다. (아침), 낮(정오) 또는 어두운 밤(저녁)에 먼저 "식사하셨나요?"라고 물어야 하는데, 이는 "좋은 아침, 좋은 오후, 좋은 밤"보다 더 정중하고 객가 친척 간의 관계를 표현합니다. 우려. 다른 것들은 놀기(학교), 보조어머니(아내), 신구(며느리), 농어(불합리), 불벌레(반딧불이), 예애(부모), 가문 관리, 주부(아버지- 시어머니) , 죄(불량), 목이 뻣뻣함(완고함), 총명(청결), 생리(장사), 졸음(졸음), 덮개(우산), 모자(모자), 해( 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