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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에서는 왜 과학이 발생하지 않았습니까?

고대 중국에서는 왜 자연과학이 발생하지 않았는가?

주커진

고대 중국에서는 왜 자연과학이 발생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년. 중국 사람들은 많은 의견을 표명했을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사람들도 이 문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지만 정리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대 중국에서 자연과학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중국인이 선천적으로 이런 능력을 갖고 있지 않아서가 아니라 우리나라 역사의 불리한 환경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유는 "과학과 기술" 저널에 실린 "우리나라의 저개발 과학에 대한 심리학적 분석"이라는 기사에서 Chen Li 씨가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의 과학 지식 부족

발전, 나는 (1) 의인화 사고의 발생; (2) 직관적인 방법 없음; (4) 노동 분업 없음; (5) 지적 부정직; 등. 그런데 모두 객관적인 사회의 조직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가부장적 사회는 오직 가부장적 사회뿐이다.”

지난 절강대학교 사상. 2009년 전보총 선생의 연설 '우리나라 자연과학이 저개발된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달력의 응용은 오랫동안 발명되었지만 그 원리를 계속 연구하면 자연 과학이 계속 발전할 수 없게 됩니다. , 외국인은 실용성에 중점을 두는 것 외에도 계속해서 쓸모없는 것에서 유용한 것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민족은 왜 실용성을 너무 강조합니까?

마찬가지로 영국의 중영과학협력센터의 조셉 니덤 박사도 3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중화민국 33년 메이탄에서 중국과학원을 창립한 것

전인대 연설에서 그는 현대에 중국에서 과학이 생산될 수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했다. 지리, 기후, 경제, 사회라는 환경의 네 가지 장애물 때문입니다. 지리학적으로 볼 때 중국은 항상 외부 세계와 폐쇄되어 있고 자립적입니다. 이는 서양의 그리스, 로마, 이집트의 해양 문화와 다릅니다. 기후 측면에서도 대륙성이어서 홍수와 가뭄이 발생하기 쉽고 대규모 관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관료 봉건 세력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중국 경제와 사회 측면에서 보면, 진나라 이후 관료와 학자-관료의 독재 단계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사회적 생산이 거의 진전되지 못하여 상인층이 쇠퇴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중산층이 고개를 들 수 없고 초기 자본주의가 발전할 방법도 없습니다

. 현대과학과 자본주의가 함께 등장할 것이다.

항일전쟁이 일어나기 몇 년 전, 독일계 유대인인 비트포겔은 중국 사회에 관한 자신의 저서에서 "왜 중국은 자연과학을 생산하지 않았는가"에 대한 섹션을 썼습니다.

." . 그는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봉건 유럽은 그 운영 규모가 중국 제국보다 크지 않고 종종 중국 산업 생산보다 작다는 근거로 많은 과학적 발명과 공헌을 완성했습니다. . . 이 모든 것은 초기 자본주의의 다양한 특성을 명확하게 반영하며 소부르주아 계급의 권력 축적을 광적으로 촉구하는 환경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유럽 ​​산업혁명 이전 서유럽의 관계와 중국의 관계

만약 우리가 이 견해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중국의 환경은 유럽의 산업혁명 이전과 동일한데 왜 과학의 발아와 발전을 촉발하지 못했는가? "이 질문에 대한 그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사 과학, 언어 과학, 철학을 제외하고 중국은 천문학과 수학 분야에서만 실질적인 과학적 성취를 달성했습니다.

전체적인 상황을 보면, 산업생산 형성과 관련된 자연과학은 실증적 법칙을 수집하는 수준에만 정체되어 있다. ...한 왕조 또는 한 왕조 이전의 중국은 왜 수학과 천문학에서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까

? 이러한 과학의 출현이 다양한 대규모 물 관리 프로젝트와 물 보존 프로젝트의 사회 질서의 요구에 기초한다고 가정하면 이 시대만이 이러한 과학이 확립된 시기입니다. 이어 그는 "중국 사상가들의 지능은 기계 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 생산 문제에 활용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들은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

이 시급한 과제는 극동의 이 대국의 근본적인 지능은 다른 주제, 즉 농업 질서에서 발생하는 주제와 농업 질서와 직접 관련되거나 농업 질서를 개념적으로 반영하는 다양한 주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그들은 왜 아시아 사회가 유럽의 중세 반봉건주의 과정에서 해체될 수 없는지 아시아 사회와 유럽 사회의 관계에서 아직 검토할 수 없다

교리적인 방법과 수준 대규모 산업 운영을 촉진하기 위해. 우리는 단지 정밀한 자연과학의 침체가 산업의 침체와 평행을 이룬다는 사실을 긍정할 뿐입니다. ...중국의 자연과학과의 발전이 부진한 이유는 우연이 아니라 자연과학과의 발전을 방해하는 장애물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

이 문제에 대한 위 네 명의 저자의 결론은 모두 중국의 낡은 사회가 자연과학을 생산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Qian Zhucong,

Joseph Needham 그리고 Sui Fogel 두 신사는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농업 사회의 시스템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Chen Li의 의견은 가부장적 사회의 조직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사회는 농업만을 경제의 핵심으로 삼았으며, 때가 되어야만 유지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교토대학교 모리타니 카츠미 교수에 따르면, 가부장적 사회의 기능은 (1) 조상 숭배와 명절을 축하하는

가족 만찬, (3) 친척의 상복, (4) 같은 씨족 내에서 결혼하지 않는 습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5) 소위 " 고대에는 형제들이 서로 떨어져 살았다. 같은 재산이라도 남는 것이 있으면 씨족에 귀속시키고, 부족하면 씨족에 바친다. “나누는 방법이 없을까? 씨족 내 재산은?("중국의 사회경제사", 중화서적, 1936년) 모리타니 카츠미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 사회진화의 특징 중 하나가 여기에 나타난다. “농민들은 고향으로 이주할 수 있고 이웃 군과 마을 사람들과도 떨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부장적 사회 체제를 유지하기가 쉽습니다. 산업과 상업이 점차 발전하면서 세상은 너무 넓어서 어디에서나 가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부장적 사회체제는 유지될 수 없다. 『여시춘구·상농편』은 “농민은 생산을 회복할 것이고, 그들의 생산은 회복될 것이다”라는 점을 매우 분명히 하고 있다.

다시 움직이면 아무 생각 없이 같은 자리에서 죽게 됩니다. ... 백성이 본래 살지만 할 일이 없으면 재산 계약을 하고, 사람을 가볍게 옮기면 나라가 다 망하게 된다. 야망은 크지만 의도는 없습니다. “모든 국민이 야망만 갖고 덕이 없으면 가부장적 사회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고대 중국의 자연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이유를 중국의 농업력이 대단했기 때문이라고 인정한다면 중국 역사에서 농업사회가 이렇게 오랫동안 압도적인 권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교수는 “정치철학은 역사철학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다. 역사에서 한 나라나 민족의 흥망성쇠에 대해 역사가들은 각자의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카테고리를 거론하는 데는 이유가 있고, 그 말도 합리적이다. 혹은 헤겔처럼 운명이나 억누를 수 없는 힘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열대 지방은 독재에 적합하고 온대 지방은 기후 변화에 따른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민주주의를 소수의 위대한 사람들의 성공이나 실패로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경제적 생산방식의 개선이야말로 모든 역사적 변화에 영향을 미치기에 가장 충분합니다. "

("The Ideal and Real Country", 영어) Lasky는 또한 "역사상 가장 빠른 변화의 시대는 또한 경제 생산 방식의 가장 큰 변화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 역사상 안정된 시대, 즉 경제적 생산 방식이 상대적으로 고정된 시대. "더 나아가 그는 르네상스, 산업혁명, 20세기 초를 유럽의 생산방식이 가장 크게 변한 시기이자 사상이 가장 빛나는 시기로 꼽았다. 그 시기부터 시작하자

단지 상승세만 연구하면 된다. 경제적 생산의 관점에서 유럽 현대 과학의 발전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현대 과학은 위대한 영웅 갈릴레오와 뉴턴에게서 유래했습니다. 1492년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이래로 서유럽의 산업과 상업은 크게 활발해졌습니다. 바다에서 선박을 항해하려면 전문적인 공학 지식이 필요하고 금도 필요합니다. 광업과 야금술의 급속한 발전에 대처하기에는 부족했고, 채광 중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여 시급히 해결해야 했던 문제는 15세기 말까지 유럽에는 광산에서 물을 제거하기 위한 기계가 16종이나 있었습니다.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망원경과 나침반 바늘의 제조는 점점 더 정교해졌고, 경도와 위도를 결정하려면 천문학적 지식이 필요했습니다. 1660년경 영국의 일단의 학자들이 호기심으로 모여서 모든 것을 논의하고 연구했습니다. , 우주에서 현재까지. 이것이 왕립학회의 시작이다. 17세기 중반에 왕립학회가 설립된 이유는 당시 부유한 상인들의 등장이 우연이 아니다. 그들의 목적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현대 과학과 사회 진화의 관계를 이해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역사에 산업과 상업의 발전을 보상하는 시대가 있습니다. 초기 자본주의의 등장으로 중산층이 16~17세기 유럽에서 신흥세력처럼 독재적인 봉건세력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의 2000~3000년 역사를 보면 전국시대부터 서한중기까지가 딱 한 시기뿐이다.

그리고 이 시기는 중국 사상과 과학 역사상 가장 빛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마성봉은 『중국경제사』에서 “내중국은 춘추전국시대”라고 말했다. 이데올로기도 극도로 활발해졌습니다. 중국 문화사에서 근대 유럽화 세력이 동쪽으로 확산된 것 외에는 찾아볼 수 있는 시대가 거의 없다. 수백 가지 학파가 쟁탈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몰려드는 전국시대와 비교될 수 ​​있다. "장인린(Zhang Yinlin)

도 <중국사개요>에서 이렇게 말했다. "춘추시대 이후 교통이 날로 발전하고 상업이 날로 발전하며 상인층의 영향력이 더욱 커졌다. 사회에서.

유교와 율법주의는 엄중한 제재를 주창했지만, 한나라가 통일된 후 한편으로는 고개와 다리에 대한 통행세를 폐지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산과 강, 사람을 해방시켰습니다. 간척은 산업과 상업 발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때 목축업이 점차 장려되어 정부의 자유방임으로 번영을 누렸는데 그때부터 해송까지 우리 나라의 산업계와 상업계는 이를 능가하지 못했습니다. “한나라 원제(文皇)와 정제(景帝) 시대에는 상인이 가장 막강했다. 당시 부유한 상인은 대지주이기도 하여 사천과 늪의 이익을 전문으로 하고 산과 강을 다스리는 경우가 많았다. 조조에 따르면 그들의 삶은 "옷은 수를 놓아야 하고, 음식은 곡식이어야 한다"고 했다.

고기...궁궐이 두꺼워서 왕자들과 소통할 수 있고, 관료들의 권력을 능가할 수 있다. 서로 이익을 얻기 위해 사람들을 초대하여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왕관과 천개로 서로를 바라보며, 살찌기 위해 강력한 정책을 활용합니다. Lu Si Drag

보상, "한우가 문경(文景)은 즉위한 후 2년에 건원(建源) 6년부터 장춘(張春)을 서역으로 파견한 인물이다. 원수 원년, 16년 동안 그들은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총력을 다해 9번이나 나가서 15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포로로 잡았습니다. 원수 4년부터 태초 5년까지 17년 동안 조선 남월(南越)과 이남(西南)을 편입하였다.

한우의 영토 확장은 시간과 규모 면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서유럽에 비하면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하고 광대한 식민지를 개척한 셈이다.

산업과 상업의 발전. Zhang Yinlin에 따르면, "장건(Zhang Qian)의 서부 지역 임무 이후, 다양한 국가에서 모집이 계속되어 국가의 영웅이나 시장 악당들에게 새로운 탈출구를 열었습니다. 이론적으로 말하면 원 왕조와 징 왕조의 상인의 힘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렇게 거대했고, 한나라 이후 영토가 확장되어 공업과 상업이 더욱 유용해졌으니

그러면 초기 자본주의가 등장했고, 현대 과학이 싹텄어야 했는데, 역사는 우리에게 사실을 말해준다. 그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부 지역이 사막이 아니라 유럽의 우크라이나나 광활한 바다처럼 비옥한 땅이라면 지리적 환경도 관련이 있다.

바다는 대서양과 같다. , 그렇다면 아마도 우리 역사의 발전은 매우 다를 것입니다. 그러나 이 추측으로는 현재 논의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관개 시스템과 독재 군주제 수립은 병행적이고 불가분의 관계이지만 독재 군주제를 수립하는 데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춘추전국시대부터 위(魏)의 서문보(吉文寶)는 12개의 운하를 파고, 한(汉)과 정(鄭)은 진(秦)을 위해 운하를 파고, 이병(船) 등이 현운하를 만들었고, 한나라 무제(吳皇)가 관중(關中)에 6개의 운하를 팠다.

운하, 수자원 보존 산업은 실제로 이 기간 동안 크게 발전했습니다. 헤겔, 엥겔스, 마르크스, 마자르 등은 수자원 보호 요새의 통제를 옹호하고 중국의 독재 정권을 수립했습니다. Needham과 Weir도 이 견해를 공유합니다. 그러나 진나라와 한나라의 독재 체제를 확립한 요인은 결코 이 한 가지 목적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마성봉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1) 재정 관리 및 토지세 징수; 3) 여러 지역

민법과 형법을 집행하는 야멘 (4) 황제의 정책에 따라 백성을 난독화하고 재판관 역할을 할 사람을 구체적으로 선발하는 심사 및 선발 제도; 국가.

이 네 사람은 관개와 수자원 보호보다 진과 한 독재 정권을 수립하는 데 더 강력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세력이 가장 효과적으로 황제의 정치 권력을 확립하고, 상업의 발전을 파괴하며, 현대 과학의 싹을 파괴할 수 있습니까

? 우리는 이것을 역사적 사실에 기초할 수밖에 없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아직 상업이 발달하지 않았으므로, 황제는 상인들이 정권을 장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좌전』에는 “농민에게 물자를 공급하고 무역을 촉진하여 이익을 얻는다”는 말이 있다. 노동자', '국유'에는 '관세를 편하고 도로를 편하고 무역을 열고 농촌을 개척한다'는 말이 있다.

그 당시에는 농업, 공업, 상업에 있어서 부자와 가난한 자의 구별이 없었습니다. 춘추시대에 장사를 하던 자공은 태사공의 『화시전』에 “자공은 말과 말 떼를 장가들고 비단을 묶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후작을 고용하기 위해 가는 곳마다 왕들이 예절을 거스르는데, 공자를 세계에 유명하게 만든 사람이 바로 자공이다. 전국시대에는 농사에 철제 도구가 널리 사용되었으며, 이 방법이 대중화되었고 대규모 관개 사업이 이루어졌으며 상업도 활발해졌습니다. Yue의 Jiran과 Qin의 Shang Yang 이후 농업을 기반으로 상업을 목적으로 농업에 중점을 두고 상업을 억제하려는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한나라 초기에는 산업과 상업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부유한 사업가들은 왕자들에게 음식, 의복, 쉼터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영웅을 고용하고 그들에게 그들의 주인에게 권력을 줍니다. 당시 지식인 계층인 가의(嘉儀)와 동중수(周忠書)는 기업인에 대한 엄중한 탄압을 주장했다. 그러나 억제는 억제를 억제하고 여론은 여론에서 나온다. 원나라와 징나라 시대에는 상업력이 계속 성장했다. 그래서 조조는 한숨을 쉬었다. "법률은 상인을 중시하는데 상인은 이미 부자다. 법은 농민을 중시하지만 농민은 이미 가난하고 비천하다. 한무의 영토 확장이 가능했을 수도 있다." 산업과 상업

사업은 더욱 번영했지만, 한나라 시대에는 상업이 쇠퇴했습니다. 농업에 집중하고 사업을 억제하는 정책을 따르기 때문이다. 우 황제는 세 가지 제도를 엄격하게 시행하여 상인들을 파산 위기에 빠뜨렸습니다. 첫 번째는 원수 3년부터 시작된 사업가의 추가 계산이다. 명나라 Qiu Jun의 "Silizhenggang"4 권에는 "고대에는 도시가 폐쇄되면 특허를 은폐하기 위해 세금을 부과했으며 축적 된 금액을 숨기지 않고 가져갔습니다. 또한.

원나라 무제 5년

광 5년에는 여행자들이 마차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민간인 마차로 간주되어 배 수준까지 이르렀다. 서민들은 관료도 아니고 노기사 세 명도 아니었기 때문에 경전차만 가지고 있었던 셈이다.

상인의 경우 가격이 두 배가 되며, 통이 5피트 이상인 경우 한 가지 계산이 이루어집니다. 숨어도 알 수 있는 자는 그 보상의 절반을 받게 될 것이다. 피고인을 숨겨준 사람이 고소를 당한다고 합니다. "뤄링이 시행된 후 중산층 이상의 사업가들은 대부분 파산했다고 한다. 둘째, 사업가들은 자신의 땅에 이름을 붙이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다. 한나라 초기에는 부유한 상인의 대부분이 대지주이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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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슈완 씨는 농촌 지역에 투자할 때 상인이 지정된 밭을 취득하면 재산을 소유할 수 없다고 규정했는데, 이는 상인을 대지주로부터 격리시켜 상업 자본을 위축시켰습니다.

세 번째는 당시 민간 기업과 소금, 철을 국가에 반환하는 일이었고, 양공범 3년에도 28현이 설치되었고 40현이 설치되었다. 철관반(鐵關板)이 건립되었고, 개인용 철 주물과 소금 통로가 건설되었으며, "역사기(史史): 화지 전기"에 따르면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대부분의 부자들이 채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야금학자 몇 명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이둔은 소금으로 가족을 세웠고, 곽종은 왕의 부를 위해 철 제련을 사용했으며, 바슈의 미망인은 단혈을 물려받아 여러 세대에 걸쳐 이익을 얻었습니다. 진시황은 회청(淮淸)을 세웠고, 동씨(趙氏)는 철을 제련하여 부자가 되었고, 들판에서 부를 사냥하는 즐거움을 누리며 왕이 되기를 바랐다. 철을 제련해 부자가 된 조빙웨이

오늘의 투기꾼들처럼 시대의 변화를 친절하게 관찰한 그들은 교통을 통해 부자가 되었고, 사마천의 통계에 따르면. 그렇다면 당시 부자 11명 중 7명은 소금과 철로 부자가 되었을 것이다. 춘추시대부터 한나라 전기까지 우리나라의 상업은 호황을 누렸다. 한나라가 번영하던 시대는 계속 발전하여 초기 서구 자본주의 단계에 도달하려고 했으나, 의 경제정책으로 인해 중단되었다. 농업을 중시하고 상업을 억압한 한나라의 무제

전국시대부터 한나라 초기까지는 한편으로는 공업과 상업이 발달한 시기였고, 다른 한편으로는 한편, 이 시기는 중국 사상이 가장 빛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기원전 600년부터 기원전 200년까지 그리스는 전국시대 중국 사상의 기원이다. >갑작스런 해방에는 사회적 배경도 있었다. 장인린은 “봉건 초기에는 귀족만이 아니었다. 독점 정치권력과 토지, 독점 지식이 있었다. 여가와 교육은 그들만의 특권입니다. 봉건제도가 발전하면서 귀족의 후손들은 점차 평민이 되었고, 지식은 사람들에게 스며들게 되었다. "('중국사개요' 6장) 마성봉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국시대 이전에는 지식이 귀족들만의 전유물이었고 농노들은 생활 조건이 전혀 달랐습니다. 전국시대에는 계급관계의 변화로 인해 과거 종속관계의 족쇄가 풀리고 민간인의 지식탐구가 가능하게 되었다. "("고대 중국 경제사", 1권, 200페이지

61페이지] 지식을 추구할 기회가 상류층에서 중산층, 심지어 하류층까지 확대되기 때문에

갑자기 많은 이론과 사상이 생겨났는데 왜 이 사상해방시대에 과학적 사고가 발전하지 못하는가?

중국의 우주관과 우주관은 무엇인가? 자연사에 대한 분석. 그리스보다 더?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점은 중국인의 실제 활동에 대한 관심이 순수한 활동에 대한 관심보다 훨씬 높다는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을 우리나라의 『대학』, 『중용의 교리』와 비교하는 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최고의 선을 이루는 활동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진리를 깨닫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온전한 삶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진리를 관찰하는 삶입니다.

『대학』에서 소위 '우의의 끝'은 군주로서 인(仁)으로, 신하로서 공경하고, 아들로서 효(孝)하고, 아버지로서 인자(父)하며, 신뢰로 소통하여 끝나는 것을 뜻한다. 그 나라 사람들의 차이는 충분히 명백하지 않습니까? 중국

사람들은 성을 사랑하는 만큼 덕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결코 지혜나 천국을 사랑한다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서양인들은 지혜와 자연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성을 사랑하는 만큼 미덕을 사랑한다고는 말하지 않는다"고 인린씨는 지적했다.

서양과 서양의 가치의식 차이를 지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중국과 서양 문화에 대해 인린 씨는 매우 겸손하게 "이런 가치관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는 어떤 사실도 모른다"고 말했다. “작가의 견해에 따르면, 이는 중국 사회가 늘 농업 중심이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리스 사회는 한때 유목 시대를 겪었다. 해안을 따라 수많은 작은 섬들이 있는 반도이다. 바다 우리는 바다가 아닌 내륙해로 외국과의 소통이 매우 편리하여 원래부터 장강 이북의 해안이 거의 없는 대륙국가이다.

섬은 넓은 바다에 들어서자마자 목적지가 없다. 은허시대부터 농업이 주요 경제생산이었다. 중국 역사상에는 용과 봉황 외에는 하늘에 별이 없었다. , 거북이 등이 있었는데, 축산업 시대의 주요 산업이었던 염소나 양은 없었다.

고대 중국이 축산업 시대를 겪었다고 해도 매우 그랬을지는 의문이다. 아주 오래 전, 아니면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은나라에서 한나라 초기까지

농업 경제를 핵심으로 하는 사회가 1,200년 이상 지속되어 사람들의 생각을 억제하는 힘이 있었습니다.

농업 중심 사회에서 사람들의 성격의 장점은 정직, 안정, 평화 및 인내이며 단점은 무지, 이기심, 위험 부족입니다.

우리 민족은 오늘날까지도 이러한 우월성을 반영하고 있다. 먼저 농업에 집중하는 것은 땅의 이익뿐만 아니라 그들의 열망을 위한 것이기도 했습니다. 사람과 농부는 단순하고, 사용하기 쉽다는 것은 국경이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장은 존중됩니다. 인민과 농민은 이를 중시해야 하며, 사의가 적으면 공의를 적게 세우고 공의를 세워야 합니다. ... 백성이 그 뿌리를 버리더라도 일을 잘하지 못하면 지혜가 있고, 기만이 가득하면 지혜가 많은 일을 하게 된다. 영리한 법과 규정으로 옳은 것을 그른 것으로 여기고 그른 것을 옳은 것으로 여긴다. “고대 황제들은 이 이론을 이용해 농업을 중시하고 상업을 억제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농업사회는 매우 강력했고, 지식에 대한 욕구가 발달할 수 없었고, 과학적 사고도 발달할 수 없었습니다.

위와 같이 언급한 바와 같이 고대 그리스에 지식 탐구 정신이 그토록 풍족했다면 왜 그리스는 과학을 어느 정도까지만 발전시킬 수 있었으나 현대의 과학은 결국 실현되지 못하였는가? 그리스 그래서 기하학을 창안한 피타고라스, 원자론을 주창한 데모크리토스, 소크라테스와 플라톤 등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명상할 여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숭고한 이상과 손을 사용하는 것을 꺼렸다. 실험을 하기 위해서는 손과 두뇌가 모두 필요하지만, 영국의 라비 교수는 "생각의 측면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면 이론적인 발전은 이룰 수 있지만, 여가시간도 있다"고 말했다. 여가계층은 조치를 취하기를 꺼린다. 노예 계급은 실용적인 일을 할 수 있지만, 진보된 이론을 이해한 것에 대해 감히 보상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이집트, 그리스, 로마가 과학에 제한적인 기계적 기여를 한 이유입니다.

사회 상류층의 구조. "그러므로 위대한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견해에 따르면 생산적인 노동자에게는 시민권이 없습니다. 그리스 사회는 계급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그리스인의 노예는 그리스인의 기계입니다. 오직 노예의 가격이 저렴합니다. 즉, 대체재를 찾을 필요가 없다.

한편 우리나라의 사회적 상황도 그리스와 비슷하다. 맹자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남을 위해 봉사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봉사한다고 말했다. 기타.

쿨리는 노동자다. 오늘날에도 긴 셔츠를 입은 계층과 농업과 공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은 손으로 일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이 개념은 변함이 없으며, 결국 중국 농촌사회의 제도와 봉건사상이 고대 중국에서 자연과학의 생산을 방해한 바 있으며, 그러한 제도와 사상은 존재하지 않았다. 지금까지 대부분 남아있습니다.

사람들은 교육을 받은 후에는 스스로를 학자-관료 계급으로 여기고 다시는 행동을 취하기를 거부했습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과목의 경우, 과목에 대한 기본 훈련과 개인적인 관심은 말할 것도 없고 좋은 직업 전망과 넉넉한 보수에 대해서만 질문합니다. 옳고 그름의 가치보다 이익의 가치가 더 중요하며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과학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과학의 응용만을 추구합니다. Wittfogel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점점 붕괴되고 있는 중국에서는 상류층과 최고 정부 관리들도 자연 과학에 관심을 갖고 보상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포용하는 의미는 서양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 그리고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롱 홍(Rong Hong)이 쓴 "서학의 동양 전파"에 따르면 동치 6년에 증원정(Zeng Wenzheng)이 최초의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군대

상하이로 돌아와서 난징의 양강 총독직을 맡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직접 건설한 강남 제조 공장을 보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가 그를 설득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중국이 외국 기계와 외국 엔지니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군사 공과 학교를 설립하는 것은 Wen Zheng에게 큰 감사를 표했습니다. Zeng Wenzheng부터 현재까지 우리는 거의 80년 동안 과학을 장려했지만 여전히 "서양학문은 응용을 위한 것이고, 중국학문은 신체를 위한 것"이라는 오류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는 원자폭탄의 발견이 이들 집단의 꿈을 깨뜨릴 수 있고 중국 과학자들을 밝고 찬란한 경지에 이르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커진원루' 절강문학예술출판사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