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가장 빨리 떨어지는 길은 불교도가 되는 것이다
가장 빨리 떨어지는 길은 불교도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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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2월부터 불교청년이라는 용어가 대중화됐다. 불자청년이란 욕망이나 요구가 없고, 싸우거나 움켜쥐지 않으며, 일과 삶의 상황에 만족하는 삶의 태도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상징적인 캐치프레이즈는 "잊어버려", "그게 다야", "상관없어", "뭐든"이다.
Mr. Almost는 모든 것이 거의 동일하다는 의미입니다. 그의 일반적인 주문은 "거의", "모든 것이 괜찮습니다", "무슨 일이든"입니다.
불청년이든 신사이든 애도문화이든 이 세 가지 태도는 본질적으로 소극적인 책임회피와 경쟁의 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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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불교적 태도의 근본 원인은 오늘날 젊은이들이 더 큰 사회적 압력을 견뎌야 한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는 여러 학원을 다녔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수백 명의 학생들이 졸업 후 외판다리를 뚫기 위해 경쟁을 벌였습니다. 생존에 대한 압박감으로 유명 기업에 들어가려고 머리를 쥐어짜야 하거나, 국가 체제 내 단위에서 결혼하면 집과 자동차 문제에 직면해야 하고, 아이가 학교에 갈 수 있고, 지역주택에 살 수 있을지 걱정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것은 교육압박, 취업압박, 취업압박, 결혼압박이다. 이러한 압력으로 인해 사람들이 절박한 상황에 처하게 될 때, 사람들에게는 종종 두 가지 선택권이 있습니다.
첫째는 도피하고, 경쟁을 포기하고, 상황에 만족하는 것이 이른바 불교식이다.
결국, 경쟁이라는 단어는 젊은이들에게 매우 친숙합니다. 학교에 입학하는 초기부터 안정된 직장을 구하는 것, 결혼하고 아이를 갖는 것까지 아마도 누군가의 가족이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와 함께라면 악몽 같은 사람. 그는 어디든 그를 따라다닌다.
두 번째는 도피와 희망, 책임을 직접적으로 포기하는 것이고, 불교에서 우울증으로의 전환은 삶의 종말로 이어진다.
지난해부터 숙제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공부에 대한 부담감이 커져 희망이 보이지 않아 자살을 선택한 초등학생들의 사건이 주요 언론을 통해 자주 보도됐다. 작년에 해고를 원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건물에서 뛰어내린 ZTE 직원은 사회의 많은 사람들에게 중년의 위기를 초래했습니다. 텐센트가 초과근무 중 돌연사했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들 외에도 조용히 사라진 생명들도 많이 있습니다.
내 예를 말하자면 지난달 첫째 주 월요일, 내 동료가 그룹에 옆 건물에서 누군가 뛰어내렸다는 사진을 올렸다.
화요일 밤, 내 친구들 중 누군가가 과학 기술 공원 버스 정류장 근처에서 쓰러져 갑자기 사망한 Tencent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20대에.
우리 주변에는 생생한 비극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삶은 소리없이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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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는 20세기부터 불교문화가 반영되어 왔습니다.
자살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일본 작가 중에는 자살 시도 후 신경쇠약을 앓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미시마 유키오, 다자이 오사무, 가와바타 야스나리, 나쓰메 소세키가 대표적이다. 불교와 애도문화의 모습.
많은 일본 문학 작품에는 우울, 절망, 무관심, 혼란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저항을 포기하고 더 이상 희망이 없으며 좀비처럼 살았습니다.
일본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은 “열심히 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는 없지만, 열심히 하지 않으면 쉬울 수 있다”, “너무 힘들면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와 비슷하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가치관을 지닌 불교의 대표적인 여행개구리도 있습니다.
현재의 사회적 압력 하에서 젊은이들은 일본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절망과 우울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삶에 대한 불교적 태도가 트렌드 선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인민의 뼛속에는 저항의 정신이 깃들어 있으니 젊은이들은 저항을 포기하지 말고 대세를 따라가야 합니다.
고통도 없고 이득도 없다 이것이 세상을 처음 접하는 젊은이들의 생각이지만 현실은 노력이 헛된 경우가 많아 이상을 잃고 영혼이 흩어지는 경우가 많다. 마비된다. 그래서 그는 불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돌아섰습니다.
타락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은 불성이다.
1932년 북경대학교 총장 후시는 북경대학교 졸업식에서 불자들을 치유하기 위해 세 가지 처방을 내렸습니다. 이 세 가지 처방은 불운 속에 미래가 없는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국가쇠퇴시대. 사회에 실망한 청년들도 마찬가지다.
첫 번째 팁은 항상 연구할 가치가 있는 문제를 한두 가지 찾아보는 것입니다. 마음속에 질문이 없는 날은 지적 생활이 끝나는 날이다.
두 번째 팁은 비전문적인 관심 분야를 더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직업과 비전문적 활동을 가져야 합니다.
세 번째 레시피는 약간의 자신감이 필요해요.
청춘은 인생의 한 단계이다. 어느 시대의 청춘이든 직면하게 되는 혼란과 실망이 있고, 그에 대응하는 심리 상태도 있을 것이다. 세상에 헛된 노력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그의 독창적인 말로 마무리된다. “친구들이여, 가장 비관적이고 실망스러울 때, 그때는 강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세상에는 어떤 노력도 헛되지 않는다는 것을 굳게 믿어야 합니다. 성공은 내 것이 될 필요는 없지만 내 능력이 낭비되지는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