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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스의 간략한 전기
마티스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는 1869년 12월 31일 프랑스 남부의 작은 마을 르 카도(Le Cadeau)에서 태어났습니다.
마티스는 처음에는 학구적인 화가 윌리엄 아돌프 부그로(William Adolphe Bouguereau, 1869~1954) 밑에서 공부했는데, 그의 개인적 관심이 스승이 따르던 전통적인 규칙과 맞지 않았기 때문에 1892년에 상징주의 회화로 전환했다. "국립 미술 연합 살롱"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년 후, 마티스는 결혼하여 사업을 시작했고, 그의 아내는 온화하고 고결한 여인이었고, 화가로서의 오랜 염원이 이루어졌고, 그는 그림 사이사이에 조각품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1896년부터 1904년까지의 시기는 예술가들이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던 시기였다. 마티스는 마음 속에 혁신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다양한 양식에서 자양분을 얻기를 바라며 인상주의, 포스트인상주의, 신인상주의의 작품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동안 그는 거리와 카페 등을 돌아다니며 셀 수 없이 많은 그림을 그렸으며, 피사로, 고갱, 반 고흐, 시냐크 등 화가들의 표현 기법을 통해 색의 특성에 더욱 익숙해졌고, 세잔의 기술도 촉발되었다. 그에게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라고요. 1899년 마티스의 풍경화, 인물화, 정물화는 단순한 형태로 과거의 회화와는 사뭇 달랐다. 밝은 색상은 모로 선생님을 놀라게 했습니다. 20세기 초 그는 강렬한 색채의 표현력에 각성한 듯하다. 그는 과장된 색상과 자유로운 붓놀림을 사용하여 형태를 형성하기 시작했으며, 1903년에는 그의 그림에 명백한 "야수파" 특성을 지닌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작업은 언뜻 보기에는 투박하고 투박해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스크롤"은 화가의 감성과 풍부한 창의성을 보여줍니다. 물감통에서 직접 짜낸 색은 객관적인 대상의 시각적 현실을 재현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화가들에게는 내면의 감정과 자기표현을 추구하고, 형태의 색채 이동에 의해 제한되는 새로운 회화 공간을 탐색하는 수단이 되었다. 야수파는 궁극적으로 서구의 다양한 전통적 형식과 그에 따른 미적 습관을 부정하고, 색의 해방을 이루었으며, 조형예술의 추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마티스는 또한 형태의 근본적인 개혁에서도 자신만의 길을 찾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야수주의는 3년밖에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반대자들은 잇달아 저주를 받았고, 마티스 역시 거센 공격을 받았다. 다행스럽게도 몇몇 수집가들이 안목이 있어 그의 작품을 대량으로 구입했고, 마티스는 즉시 그 가치가 100배나 되었다.
1906년 이후 마티스의 예술 창작은 왕성한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그의 개인전은 파리, 뉴욕, 모스크바, 런던, 스톡홀름, 베를린 및 기타 도시에서 전시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운 영감의 원천을 찾기 위해 유럽과 북아프리카를 여행할 기회를 얻었고 다양한 장소의 예술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당시 국제 회화계에서 가장 활동적인 화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마티스는 1914년부터 매년 니스 남부 항구에서 겨울을 보내며 조용한 작업실에서 많은 작품을 완성해 왔으며, 방 안의 여성과 정물화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였습니다. 화가는 이를 즐기며 다양한 색조 사이의 관계를 끊임없이 연구하며 새로운 조형 기법을 모색합니다. 색상은 밝지만 화려하지 않으며, 붓질은 대담하지만 거칠지 않습니다. 야수파 시대의 강렬한 원색 그림은 점차 조용해졌습니다. 그리고 조화로운 그림은 현명하고 시적이며 눈을 즐겁게합니다. 이로써 마티스는 "색채와 선의 연주자"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1920년대 이후 마티스는 그의 창작 분야를 확장했으며 조각, 판화, 벽화,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서도 그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1930년대 그의 예술은 정점에 달했고, 동료들로부터 금세기 가장 유명한 미술 거장으로 칭송받았다.
겸손하고 우아한 마티스는 인생의 영광과 부, 회화계의 명예와 부를 향한 야망이 전혀 없었고, 성격도 회화계의 또 다른 거인인 피카소와는 전혀 달랐다. 동시에. 두 사람 모두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파시즘에 반대하는 저항운동에 참여했고, 프랑스 공산당에 가입했으며, 진보적인 정치 활동에도 참여했다. 그러나 마티스는 자신의 예술에 전혀 반성하지 않았고, 회화를 무기로 여기지도 않았다. . 그는 "아름다움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준다"는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의 이론을 굳게 믿으며, 자서전에서 자신이 평생 추구해 온 것을 다음과 같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내가 열망하는 예술은 균형, 순수, 평온의 예술입니다. 나는 눈에 띄는 것을 만지지 않습니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세요." 고통이나 질식을 주제로 하는 예술 작품은 사람들의 기분에 평화와 편안함을 가져다 주는 안락 의자와 같아야 합니다.
”
마티스는 말년에 병을 앓았지만 여전히 종이 공예를 고집하며 침대에 누워 있거나 휠체어에 앉아 미리 색이 칠해진 종이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오려내는 데 집중했습니다. , 작품에는 여전히 대담함과 완벽함, 쾌활한 낙관주의가 가득 차 있는데, 이는 야수파 시대의 형태미에 대한 그의 열정과 끈기를 쉽게 연상시킵니다. 파트너는 모두 야수파의 목적을 포기했지만, 마티스는 자신의 신념을 더욱 굳건히 하고 거의 반세기 동안 예술 경력을 이어가며 평생 동안 야수파 스타일을 유지한 유일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1954년 11월 3일, 마티스는 그가 오랫동안 살았던 니스에서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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