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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이나 내몽고 노래 제목 좀 알려주세요
이해가 안 돼요. . 그가 긴 키로 노래하는지 짧은 키로 노래하는지 아시나요? 잔치 노래여야 합니다
다음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결혼식 노래
결혼 노래는 결혼식 축복과 같습니다. 둘 다 전통적인 결혼식 예절의 구성 요소이며, 결혼식 관습과 예절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서로 산재하고 협력하여 분리할 수 없는 전체를 형성합니다. 따라서 제2장 혼인축하의 명청 혼인축가에 대한 연대순 분석은 혼인가요에 대해서도 기본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그러나 혼인축하의 수집과 기록은 혼인축하보다 늦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명청시대의 남은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현대적 변주 요소를 적용하였다. 지금까지 우리가 본 정보에 따르면, 이전의 결혼 노래 모음 기록은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다양한 몽골 민요 모음집과 원고에 산재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러시아 몽골 학자 A. 1870년대 예브가 수집한 포즈드네 몽골 민요 원고와 20세기 초 벨기에 몽골에서 출판된 65권의 "몽골 민요"에 수록된 "훌린 망나이", "만마의 머리" 등 5곡. Tian Qingbo는 내몽고 오르도스에서 184곡의 몽골 민요를 수집했으며, 러시아 몽골 학자 Bart Vladimirtsov는 "영원한 물의 축복"과 "오링화"를 포함한 7곡을 포함하여 몽골 북서부에서 118곡의 몽골 민요를 수집했습니다. 작품의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청나라 말기 이전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이르러 몽골의 결혼식 풍습과 결혼 노래에 대한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점차적으로 결혼 노래 전집이 수집되어 출판되었습니다. 보다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980년대 우리나라에서 출판된 "우라드 결혼식"에 포함된 31곡의 서림골 지역 결혼식 노래와 "몽고 민요 시리즈-서린 골 리그"에 포함된 원곡 차하 컬렉션" 어 지역의 혼인 잔치 17곡; "알샤 민요" 제1권에 포함된 알샤 지역의 혼인 잔치 40곡; "쿠룬 민요 모음"에 포함된 쿨룬 배너의 혼인 잔치 30곡.
몽골의 다양한 부족과 지역의 혼인곡을 살펴보면 구성원도 많고 내용도 다양하지만, 이들의 혼례 풍습 및 예절과의 결합, 기능 및 특징을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세 가지 유형: (1) 결혼식 연회 노래; (2) 결혼식 오락 노래;
(1) 결혼식 피로연 노래.
몽골의 연회 노래에는 모든 연회에는 반드시 노래가 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회는 결혼식 축하의 주요 형태입니다. 많은 결혼식 의식에는 연회가 수반되므로 연회 노래는 자연스럽게 결혼식 노래의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소위 혼인 잔치 노래는 혼인 잔치에서 부르는 일정한 의례적 성격을 지닌 노래이다.
결혼식 잔치 노래의 일부는 잔치 노래에서 직접 파생된 것도 있고, 일부는 정치적, 종교적 의례 노래에서 파생된 것도 있으며, 일부는 찬송가, 향수병 노래 등에서 파생된 것도 있습니다. 잔치노래, 정치·종교적 의례노래, 기타 유형의 노래를 결혼식과 결합시키면 결혼식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내용과 방법, 수를 갖춘 혼인잔치노래가 형성되는데, 이는 반드시 발전 과정을 거쳐야 한다.
몽골 혼인 노래의 계승에 관한 역사적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결합은 이미 몽골과 원 왕조 이전에 시작되었고, 명청 시대에는 몽골과 원 왕조 시대에 표준이 되었다. , 봉건 제도가 심화됨에 따라 불교 사상의 침투가 계속 발전하고 변이되고 있습니다. 완전한 원본 자료가 부족하여 이러한 역사적 과정, 특히 몽골 원나라 전후의 상황을 기술하기는 어렵지만 이러한 역사적 결합의 축적은 몽골 여러 부족의 혼인 잔치 노래와 우리가 나중에 수집한 지역입니다. 이러한 신뢰성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역사적 비교방법을 이용하여 명청시대 혼인가의 내용과 형식, 가창특성을 통찰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최근 국내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결혼식 잔치는 엄숙한 내용과 반주를 포함하는 노래 그룹이며 결혼식 잔치에서 반복되지 않습니다. 연회 노래는 일반적으로 정치와 종교를 장려할 때 사계절의 풍경, 고향의 아름다운 풍경, 부모의 친절, 활발한 말 등을 찬양합니다. 곡조 형태는 어떤 지역에서는 "장곡"이 완전히 (3) 결혼식 연회 노래는 일반적으로 남자와 여자가 특별히 고용한 결혼식 가수로 구성됩니다. (4) 혼인 잔치 노래는 혼인 잔치의 시작, 진행, 진행에 맞춰 정해진 관례 노래입니다. 노래, 중간 노래, 민요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차하르 지역의 노래는 '설산'이고, 중간에 나오는 노래와 민요로는 '삼장자의 노래', '마시는 노래', '작은 붉은 말', '붉은 백단' 등이 있다. 말', '작은 노란 말', '부모', '두 장로' 등 몽골 칼하의 노래에는 '호친의 첫 노래', '만 마리의 말 중 첫 번째' 등이 있으며, 중간 노래에는 '삼보', '고건축', '여름', '금성불', '한산', '완애효', '행복' 등이 있으며, 엔딩곡은 보통 '뻐꾸기'이다. ", "잃어버린 작은 빨간 말", "Manglai Tuli Geng"등 우리나라 바레인 지역에서는 2곡을 2인조로 부르는 반면, 대부분의 다른 지역에서는 3곡을 3인조로 부른다.
결혼식에서 가장 관례적인 노래는 노래와 엔딩곡이다. 여자의 혼인 잔치에서는 노래를 부르면 혼인 잔치가 시작되고, 끝나는 노래를 부르면 혼인 잔치가 끝나고, 남자의 본연에서는 노래를 부르면 혼인 잔치가 시작됩니다. 혼인 잔치, 그리고 끝을 노래합니다. 혼인 잔치의 끝이자 송별식의 시작을 알리는 노래입니다.
(2) 결혼식 여흥 노래.
일명 결혼식 여흥은 결혼식에 동반되는 결혼식 잔치의 마지막을 일컫는 것으로, 결혼식에 참석하는 하객들, 특히 젊은이들이 어떤 의례적인 성격으로 노래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은 자유롭게 흘러가는 연회에서 부르는 짧은 곡조를 충분히 즐기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결혼식 여흥 노래는 우라드 지역에서는 "꽃 노래", 알샤 지역에서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노래", 부리야트 지역에서는 "반지 노래"라고 불리며 결혼식에서 주로 축하하고 즐겁게 하는 노래입니다. .
결혼식 여흥 노래를 부르는 것은 상대적으로 자유롭지만, 저속하고 슬프고 결혼식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는 노래는 여전히 부르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노래 방법은 노래 부르기, 건배하기, 술 마시기를 번갈아가며 하는 것이다. 선택된 결혼식 주최자는 결혼식 참가자를 지정하여 노래를 부르고 모두가 술을 마실 권리가 있습니다. 노래를 못 부르면 쿠미스 한 스푼을 벌금으로 내야 한다. 따라서 결혼식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은 결혼식에서 부를 내용과 형식에 적합한 '세 가지 결혼식 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 세 곡(실제로는 세 곡 이상)을 예의와 관습의 요구에 따라 부르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민간 속담에는 "혼인 잔치에는 세 곡, 나담은 세 곡"이라는 비유가 나온다. /p>
결혼식 여흥과 결혼식의 결합이 상대적으로 느슨하고 변동성도 크다. 소녀가 결혼하기 전날 밤에 거행된 '소녀의 나담' 행사에서 유르트 밖에서 카니발 노래와 춤을 마친 후 모두가 집으로 돌아와 게임을 시작합니다. '반지 숨기기'와 동시에 '반지노래'를 부르는 게임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동파와 서파로 나누어 한쪽은 반지를 숨기고, 다른 쪽은 그것을 찾는다. 반지를 숨긴다 반지를 옆에 있는 사람의 손에 숨긴 후 두 사람이 반지를 찾기 위해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 두 사람의 노래는 반복할 수 없게 되는데, 이는 일종의 노래 경쟁이다.
(3) 결혼식 노래.
결혼식 노래는 일정한 대인 관계를 확인하고 유지하기 위해 결혼식 노래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처음 두 가지 유형의 결혼식 노래에 비해 결혼식 노래는 더 가깝습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로는 바르후(Barhu), 시린골(Xilin Gol), 바레인 등의 결혼식에서는 뚜렷한 결혼식 노래를 볼 수 없습니다. ; 우라드 결혼식에서 부른 결혼식 잔가 "Altay Hanggai"의 마지막 노래는 결혼식 잔치 노래이며 결혼식 노래는 "긴 검은 머리"와 "이별의 노래"가 오르도스에서 불려졌습니다. "용암과 등자주를 선물하는" 호르친 결혼식에서 불렀던 "석호와 등자주 노래", 우리나라 부랴트 결혼식에서 불렀던 "신부를 잡아채는 노래", 그리고 "오-등자주 노래" '소녀종합나다무' 식에서 부르는 '추격노래'는 완전한 의미의 혼례노래이다. 혼례 노래는 혼례 노래가 아니라 주로 혼례 찬가로 불가분의 결합을 이루고 있지만, 혼인 잔치에서 유래한 노래는 서로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지 않으며, 각 부족과 집단에서 통일된 규범이 형성되어 있지 않다.
혼인 의례 노래가 존재하는 지역에서는 송별의례와 결합된 의례 노래가 주로 몽골의 전통 이종혼 제도 및 풍습과 관련되어 있다. 그 중 우리나라 부리야트의 '다섯 추격 노래'가 가장 대표적이다.
2. 남자 철인 3종 경기 노래
몽골의 가장 인기 있는 놀이이자 오락으로 알려진 남자 철인 3종 경기 - 씨름, 양궁, 경마는 민속이나 다큐멘터리 기록과 조사에는 모두 고대 전통이 있습니다. 씨름, 궁술, 경마 등 특정 의식과 결합된 제의에 대해서는 이보다 더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문헌적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남자 철인 3종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일부 제의 자체에서도 이를 유추할 수 있다. 내용과 형식 분석에 따르면, 그 중 일부는 상대적으로 오래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씨름의 초대", "수린오해송", "십의 우두머리"와 같은 청나라 후기 이전의 작품에 속합니다. 천 마리의 말."
(1) "레슬링 노래에의 초대"
몽골의 레슬링 대회는 일정한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나담 회의의 레슬링 대회에는 특정 의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사에는 주로 레슬링 입학식, 대회 퇴장식, 시상식이 있습니다. '초대곡'은 대회 입학식에서 부르는 축가이다. 서린골 연맹의 전통 대회 입장식으로 볼 때 일반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슬링 경기장의 북서쪽과 남동쪽 방향에서 왼쪽과 오른쪽의 두 그룹이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레슬링 선수 중 두 명의 장로가 나란히 사이트 입구를 형성합니다. 서로 마주한 두 조의 씨름꾼들은 각각 두 장로의 어깨에 팔을 얹고 앞으로 몸을 기울여 등장을 기다렸다. 이때 미리 초청받은 가수들은 '씨름노래의 초대'를 부르며 세 번이나 불렀다. 노래가 끝나자 양쪽 씨름꾼들은 두 장로 사이에서 경기장으로 뛰어올라 독수리춤을 추며 시합을 시작했다.
현재 민속 문학 및 예술 종사자들이 수집하고 녹음한 "초대 레슬링 노래"에는 두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Chahar의 Wu Narenbatu와 Da Renqin이 쓴 것으로, Dulbert는 이를 수집했습니다. 1979년 내몽고인민출판사에서 출판한 『오백몽골 민요』 제1권에 수록되었다. 이후 서림골동맹의 다, 삼부 등이 수집하여 『오몽고민요』에 포함시켰다. 1988년 내몽고인민출판사에서 간행한 몽골민요백선'. 몽골민요시리즈-시링골연맹전집에서 '씨름을 초대하는 노래'(II)라는 제목을 변형한 것, 나머지 하나는 모아서 '몽골어'에 수록 다삼부 외가 수집한 "씨름을 초대하는 노래"라는 제목의 민요 시리즈 - Xilingol 리그 컬렉션 》(1) 변주곡. 이 노래를 수집한 다, 삼부, 내몽고 레슬링팀의 옛 코치인 테무르 등의 동지들을 인터뷰했는데, 그들은 모두 이 노래가 몽골 레슬링 의식의 일부로 오랫동안 전해져 왔고, 고대 노래. 테무르 감독은 올해 80세가 넘었다. 그는 항일전쟁 때 일본 스모선수들을 꺾은 내몽고의 유명한 선수다. 그는 나담 씨름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맨발의 말을 탈 수 있을 만큼 나이가 들었을 때 할아버지가 부르는 이 노래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노래는 청나라 말기 이전에 몽골의 사후 의식에 사용되었을 것이라는 추론이 타당하다. 그러나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이 노래의 전파 범위가 기본적으로 Monan 지역, 주로 Xilingol, Chahar, Zhaowuda, Zhelimu, Hulunbuir 및 기타 동맹 배너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이 노래의 연대가 너무 이른 것도 아니며, 몽골과 원제국의 통일된 행정권력에 의해 촉진되고 대중화되지 않았으며, 심지어 다얀 칸이 몽골을 통일한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연결에 의해 복원되지도 않았음을 보여준다. 명나라 중기 모난몽골에서는 명나라 말기에 몽골의 봉건 영주들이 다시 분리되어 모난몽골, 모베이몽골, 모베이몽골을 형성한 이후에 통신과 전파가 이루어졌다.
몽골 역사상 의례가는 대개 장가로 불리는데, '씨름을 불러오는 노래'도 예외는 아니다. 그래서 '씨름을 불러오는 노래'는 '씨름을 불러오는 노래'라고도 불린다. 사람들. 씨름선수들의 출전식을 기준으로 결정된 이 노래는 "우리 씨름선수들이 나타났다!"라는 단 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언어는 단순하고 단순하며 감동적이다. 소위 두 변주곡은 주로 곡조가 다릅니다. '레슬링을 초대하는 노래'(1부)는 B-플랫의 키로, 음악 구조는 2개의 문장과 2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복합 모듈 구조입니다. '레슬링을 초대하는 노래'( 파트 2)는 D조로, 악보구조가 2중구조로 되어 있고, 멜로디도 비교적 직선적이다. 지역적 차이를 제외하면 둘을 비교해 보면 '레슬링송을 불러모으다'(2)가 더 오래됐을 수도 있다. 이 두 변주곡의 곡은 다르지만 멜로디의 진행은 동일한 특징을 보인다. 첫째, 음높이는 중저음이 주를 이루며, 일반 장음곡보다 저음역이 더 많다. 2. 멜로디 직선적이고 작은 점프가 있으며 일반적인 긴 키 노래보다 세 개의 음과 장식적인 사운드가 적습니다. 따라서 두 유럽 노래는 모두 부를 때 같은 스타일을 보여주고, 활기차고, 활기차고, 거칠고, 거침이 없으며, 곧 시작될 치열한 전투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열성적인 레슬링 선수들의 힘을 북돋아줍니다. 노래가 끝나자 양쪽 선수들은 경기장으로 뛰어올라 힘찬 독수리 춤을 추며 마치 독수리가 날개를 펴며 싸우듯 서로를 향해 달려갔다.
순식간에 양측의 팔이 얽히고 다리와 발이 서로 부딪히며 격렬한 시합이 펼쳐졌으며 이는 몽골 민족의 전통적인 정신적 특성인 힘과 용기를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2) '수린오하이송'
몽골의 전통 궁술 대회는 기본적으로 기마 사격과 발 사격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이 두 가지 형태의 경쟁이 진행되는 동안 서로 다른 부족 지역은 종종 서로 다른 규칙과 의식을 형성했습니다. 활쏘기 시합의식과 결합된 구비문학은 주로 시상식에서 낭송되는 '활과 화살에 대한 찬양'이다. 이러한 찬양은 거의 모든 부족 지역에서 발견되며 다양한 변형이 있다. 동시에 일부 부족 지역에서는 특별한 경쟁 규칙 및 의식과 함께 몽골 칼카 지역의 "술린 오하이송"과 같은 일부 의식 노래도 전승됩니다.
몽골민족의 역사에서 한때 활쏘기 대회는 매우 대중적이고 대중적이었으나, 현대에 와서 총의 발명과 사용으로 인해 전쟁과 사냥에서 활과 화살의 활용가치가 하락하게 되었고, 스포츠 경기에서도 양궁의 경쟁률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현대에 다시 활쏘기 의례곡이 창작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단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결국 그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초원삼예』에는 『수린오희송』을 소개하고 있다: “수린오희는 궁수의 즐거운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고대로부터 계승된 형식이다.”
중국어로 '수린'은 양궁 경기에서 사용하는 가죽반지 과녁을 뜻하고, '오린'은 감사를 표현하는 감탄사다. '수린오하이'는 사수가 목표물에 명중한 후 감사의 함성을 지르는 것으로, 처음에는 대회에서 표적을 보고하는 기능을 했으나 이후 이 기능이 확장되면서 '오하이'의 구호가 아름다운 소리로 진화했다. 음악적인 멜로디는 '수린오하이송'으로 발전했다. 기록과 영상자료에 따르면 타겟 리포팅 기능을 확장한 '수린오헤이송'은 크게 '산불린오헤이'와 '내진오헤이' 두 종류가 있는데, 둘 다 간단한 내용을 갖고 있다. 가사, 단 한 문장, 중심 단어는 "오 안녕"입니다. '샴블린 오하이'는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가 방아쇠를 당겨 슈팅하는 것을 말한다. 심판과 다른 선수들은 2열로 일렬로 서서 표적과 직각으로 표적의 양쪽 끝에 서서 선수에게 슈팅을 권유한다. 부드럽고 느린 샷을 사용합니다. 긴 키로 "Oh Hey"를 부릅니다. 범인이 표적링에 맞으면 “오 안녕”을 외쳐 표적을 보고한다. '나이진오하이'는 대회 개회식과 폐회식에서 부르는 '오하이'로 음색이 부드럽고 친근하며,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서로 친해지고, 배우고자 하는 염원과 애정을 표현한 곡이다. 서로.
(3) '만마의 우두머리'
몽골 경마는 속도의 경쟁일 뿐만 아니라 지구력의 경쟁이자 승마 실력의 경쟁이며, 말 훈련은 기술을 겨루는 대회이므로 경주 거리가 보통 50~70마일로 더 길어집니다. 경마의 종점은 나담 경기장이며 출발점은 50~70마일 정도 떨어진 곳이다. 씨름 경기가 시작되기 전 이른 아침, 참가하는 어린 기수들(보통 15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말을 타고 경기장에 입장하여 불이 켜진 불 주위를 돌며 안전을 기원한 후 심판을 따라 출발점까지 이동합니다. . Zhachisqin이 쓴 책 "몽골 문화와 사회"에 따르면, 참가한 기수들은 불 주위를 돌면서 노래를 부릅니다. 그러나 자키신은 어떤 노래를 부를지, 노래가 순회 의식의 필수적인 부분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문헌기록과 민속문학, 예술인들이 수집한 경마의례 노래와 가사, 현장조사에 따르면 현재까지 이러한 경마방법과 불가분의 결합을 이루는 노래는 발견되지 않았다. 많은 곳에서 노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기신이 묘사한 노래는 반드시 의식가요는 아니며, 아마도 일반적인 마찬가나 즐거운 정서를 표현한 오락가일 것으로 추측된다. 화려한 의상을 입은 꼬마 기수들이 줄을 떠나는 알록달록한 화살처럼 출발점에서 출발해 약 70마일을 날아가며 환호와 환호 속에 결승선에 도착했고, 순위를 확인한 뒤 말을 타라고 재촉했다. 앞으로 나아가 어린 라이더의 손에 긴 카드를 건네준 뒤 상금 수여식을 거행했습니다. 우승마 수는 나담의 크기와 참가마 수에 따라 3마리부터 그 이상까지 다양하다. 우승마에는 말과 주인, 기수가 포함되며 상금은 씨름, 양궁과 동일하다. , 80, 80 개의 다양한 레벨에서 상금과 함께 첫 번째 말, 두 번째 말, 세 번째 말에 수여됩니다... "환희의 머리", "상서로운 말", "떠오르는 태양", " Falcon', 'Elephant', 'Blue Lion' 등 다양한 타이틀이 있습니다. 경품 지급과 동시에 민속축하단은 첫 번째 말, 두 번째 말, 세 번째 말 등에 대한 칭찬의 말을 낭송해야 한다. 일부 부족 지역에서는 찬양의 말을 낭송하면서 말 찬송을 부르기도 합니다.
몽골의 축복과 찬미는 다양한 예법과 함께 낭송되지만, 일반적인 시나 운율의 낭송과는 차이가 있으며, 시의 운율과 음높이는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공통적으로 일정한 운율을 갖고 있다. 암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린골연맹 아바하나르기의 마잔 가사는 그 계승이 더욱 음악적이 되었기 때문에 일부 민속문학과 예술인들은 선율과 악보를 녹음하여 몽골민요집에 노래로 포함시켰다. 민요 자체의 기본 구성요소인 가사와 악곡으로 볼 때, 아바하날기 지역의 마잔 가사는 민요로 수집될 수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몽골의 전통 축복시와 민요의 차이로 볼 때, 아바하나르기의 마잔 시는 연과 시의 구성이 전통 축복시의 시와 완전히 동일하며, 한 부분에 여러 줄로 구성되어 있다. 2행 1구, 4행 1구, 2연 1구, 4연 1구로 구성된 민요와는 달리 여러 연으로 구성된 1구는 운율과 선율의 기본 부분을 벗어나지 않았다. 낭창에서는 기본적으로 각구(즉, 시의 각 행)에 음높이의 변화가 없으며 전체 선율이 단순하고 균일하여 민요의 다양한 선율과는 거리가 멀다. . 마지막에는 긴 민요만 추가됩니다. 그러므로 가사의 장단적 특성이나 음악의 선율적 특성의 관점에서 보아도 다른 곳의 마잔치와 마찬가지로 아바하날기의 마잔지도 기본적으로 축복가사의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몽골 부족 지역에서는 경마 시상식과 결합된 구비문학이 찬양뿐이지만 일부 부족 지역에서는 말 찬양을 낭송하면서 노래도 부르기도 한다. 1696년 칼카 칠기의 나담 경마 모임에서 부른 "만마의 머리" 등이 있습니다. '만마의 머리'라는 노래는 원래 귀족들이 작곡한 곡이었으나 나중에는 완전히 결혼 노래로 변형되어 더 이상 경마 시상식에서 부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칼카(Khalkha)의 다르한(Darhan) 왕자가 작곡한 이 노래는 원래 경마 경품 분배식의 찬송이나 말 찬양을 모방하기 위해 작곡되었으며, 즉시 음악에 맞춰 불려졌고 나중에 이 노래가 헌정되었습니다. 3년마다 열리는 칼카 칠기(Seven Banners of Khalkha) 경마 시상식의 마잔(Mazan)이 되었으며, 이는 역사적으로 전승되어 완전히 민속화되었습니다.
3. 조롱 노래
1960년대부터 내몽고 민속문학과 예술 활동가들은 시린골 지역의 조롱 노래를 10곡 이상 수집했습니다. 1979년 나렌바투(U. Narenbatu) 등이 수집, 편찬하고 내몽골인민출판사에서 출판한 『몽골오백곡』(제1부)에서는 1988년 『성군 징기스칸』, 다삼부 등 5곡을 선정했다. 내몽고인민출판사에서 수집, 편집한 '몽골민요시리즈-서린골연맹전'은 의례가요 부문에 '해가 뜨는 것처럼'을 포함해 10곡을 출판했다. 두 번 발표된 동일한 작품을 비교해 보면 가사와 악보에서 정도의 차이가 있고, 변주에 속하는 경우도 있다. "Chao'er"는 "Hua Yi Translation"의 사전에 처음으로 표시되었습니다. 한자는 "栠武儿"로 음역되며 실제로는 북부의 고대 목관 세 구멍 악기인 Hujia입니다. 사람들. 몽골 사람들은 음악의 베이스를 "모어"라고 부르며, 이전에는 모리누친을 "모어"라고도 불렀습니다. 소얼' 화성 반주를 곁들인 일종의 의식 노래인 소얼 노래는 일반적으로 엄숙한 축하 행사나 의례에서만 불립니다. 구체적인 노래 방법은 한두 명의 객원 가수가 메인 곡을 부르는 동안 "Shaoerqi"라는 여러 명의 반주자가 목 뿌리부터베이스 하모니를 방출하여 메인 곡에 일종의 저음을 부여하여 분위기를 높이는 것입니다. .
문서 조사에 따르면 '샤오얼'이라는 노래는 민요 '하오라이·샤오얼'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Haolai", 몽골 목구멍 목소리 "Haolai Xiaoer", 즉 목구멍을 사용하여 아름답고 유쾌한 베이스를 만들어 자신을 즐겁게 합니다. 몽골의 명나라 중후기 무렵에는 "오톡(Otok)", "아이막(Aimak)" 등 크고 작은 사회 집단의 엄숙한 축하 예절 노래에 민속 "하오라이 라엘(Haolai Laer)"이 사용 및 흡수되었으며, 전문적 또는 반미적인 방식으로 개작되었다. 전문 의례 가수들이 가공과 변신을 거쳐 '웃다', 즉 '웃다'라는 노래로 발전해 법정에 진출했다. 청나라 시대에 샤오어지는 계속해서 발전했고,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사회 예절의 변화와 함께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 컬렉션 당시에는 소수의 원로 민속 예술가만이 노래의 작은 부분을 부르고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수집된 10곡 이상의 교아 노래는 기본적으로 명청 시대의 작품입니다. 내용은 크게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고향의 풍경, 계절 철새 찬양 등. 칭기즈칸과 그의 후손들은 몽골의 부족을 통일했지만, 1만 호, 1000호, 100호의 군대와 봉건 사회를 잇달아 세웠다. 행정 단위는 몽골에서 결코 완전하지 않았습니다. 씨족과 부족의 혈통을 끊습니다. 원나라가 멸망하고 순황제가 북쪽의 고국으로 돌아온 후, 명나라 몽골에서는 천호제를 대체하기 위해 '오톡', '아이막'과 같은 사회 집단이 등장했습니다. 특정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종종 친족 관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오톡', '아이막' 등 사회 집단의 축하 행사에서 불려야 했던 당시 수집된 10여 곡의 자오어 노래 중 약 3분의 1은 친족관계를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황금 티베트 블루 과일"과 같은. 이 노래에서 찬양하는 여덟 가지 아름다운 것 중 여섯 가지는 친척과 관련된 것입니다. 가축의 영양은 부족의 생존을 위한 경제적 기반이며, 투시모데는 부족의 부모의 자녀 교육을 관리하는 행정관이며, 삼촌과 조카가 가져다주는 행운은 부족의 건강과 행복을 보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세대 청년들의 화목한 공존과 동족들의 즐거운 모임은 부족 집단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여기서 소위 "아름답다"는 것이 실제로 중요합니다. 가사는 생생한 은유와 전형적인 생활 장면을 사용하여 당시 부족 집단의 사회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윤리 원칙을 요약합니다.
(2) 칭기스칸 신에 대한 찬미
이것은 친족 관계를 맺고 있는 크고 작은 부족 집단이 몽골 사회 생활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한 측면이다. 명나라. 한편, 통일된 칸세력, '천연 칸세력'의 최고 대표자인 징기스칸 역시 모든 몽골인들의 마음 속에 흔들리지 않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몽골 중앙 칸세력 간의 장기적인 투쟁 속에서도 더욱 그러하다. 명나라의 유력 재상들과 원나라의 후손들이 한국과 그 지지자들의 권위를 확립하기 위해 끊임없이 칭기즈칸 숭배를 옹호하고 강화했으며, 성스러운 칭기즈칸 경은 역사적 필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 - 성스러운 징기스칸이 제정한 몽골의 모든 법령, 냄비에 우유를 채우고 함께 축하하며 노래합시다. 아, 안녕, 안녕, 안녕, 안녕, 안녕, 안녕. 노래 '성주 징기스칸'의 여러 변주곡의 중심 아리아로, 가사는 간결하지만 그 사상은 광범위하여 '모든 몽골'을 포함하는 징기스칸이 창건한 민족국가와 새로운 사회체제를 강조하고 있다. . "법률 및 규정." 여러 변주곡은 아리아의 개수가 다르지만, 각 부분의 내용과 구조는 동일하며, 단어와 구가 다르기 때문에 동형 복합체를 형성합니다. 노래 전체는 중앙 아리아의 반복으로 중심 사상을 부각시키며, 징기스칸에 대한 무한한 감탄을 부각시킨다.
(3) 봉건윤리의 교시와 찬미
교시와 찬양은 몽골 전통 연회 노래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몽골 예의는 연회와 결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축복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 중 '전생에 좋은 일', '떠오르는 해처럼', '별과 달' 3곡은 지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곡은 '맑은 하늘'과 '공작'이다. 10곡이 넘는 곡 중 첫 번째 곡이 찬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샤오얼 노래의 가장 두드러진 형식적 특징은 '샤오얼' 반주창이다. 어떤 가사는 2행 1문단으로 의미단위를 이루며, 어떤 가사는 4행 1문단으로 되어 의미단위를 이루고, 2행 1문단의 내용은 대부분 훈계와 찬미로 되어 있어 2행의 속담이나 좌우명과 유사하다. 4행 1문단의 가사는 일반 민요와 유사하다. 곡의 주요 주제는 모두 가사와 일치하는 '장곡'이다. 2행 1절로 이루어진 악곡의 구조는 대부분 2문장 1절 구조이고, 4행 1절 구조가 대부분이다. - 문장 이중 섹션. 진지한 내용, 부드럽고 마음을 달래주는 "긴 곡", 시작 부분에 "차——"의 외침, 각 단락 끝 부분에 "아 咿咳渳 기침, 아 咿Hey doozha"의 후렴구, 큰 소리가 동반됨 "웃음" 베이스. 하모니, 엄숙한 스타일.
위의 분석을 통해 명청시대 대소부족 집단의 의례가로서 샤오아게는 친족관계와 부족의 이해관계를 내용부터 형식까지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사상, 소망, 감정은 기본적으로 봉건 지배계급을 위해 봉사했습니다. 따라서 수집가들은 "샤오얼의 노래는 예술성이 높지만 널리 유포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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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찬송가
찬송가는 샤머니즘적인 성가에서 발전한 것으로 샤머니즘을 믿는 몽골인들의 표현이다. . 숭배대상에 대한 신적 찬양이 현실적 이성적 찬양으로 발전한 결과이다.
예를 들어, 산과 강, 사계절을 찬양하는 찬송은 산과 물에 철새에게 제사를 드리는 신성한 노래에서 진화되었으며, 신성한 산과 신성한 물, 계절의 변화에 대한 사람들의 신성한 찬양의 결과입니다. 사계절이 사람에게 주는 산과 강에 대한 새(철새)의 말찬양은 물질적 이익과 정신적 즐거움을 위한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찬양의 발전의 산물이다. 아오바오(Aobao)의 희생과 관련된 남자 철인 3종 경기의 말은 사람들의 말에 대한 신적인 칭찬에서 현실로의 진화입니다.
신적 찬양은 점점 쇠퇴하고 사라지고,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찬양은 점차 강해지고 부각되면서 찬송가에서 찬양하는 대상이 점차 무속에서 예배하는 대상에서 벗어나 찬양하는 칸, 신하들이 있다. , 장군, 불교, 사찰, 고승 등 다양한 콘텐츠 첫 번째 섹션에서 언급한 두 가지 유형의 데이트 자료 중에는 이미 다양한 측면을 찬양하는 찬송가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몽고음악 47권 '가추운동'의 17번째 노래 '명광송'은 칸을 찬양하는 찬송이다.
공간의 장식을 말하자면,
p >그들은 해와 달이다:
세상의 본질을 말하면
칸 다음의 둘이다.
5. 향수병과 향수병의 노래
향수병과 향수병 노래의 생활 기반은 주로 내부 원정과 수비대에 비해 멀리 떨어진 곳에서 결혼하는 몽골의 이족 제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념적 뿌리는 전통적인 친족 개념과 부모와 노인에 대한 효심의 심리학입니다. 따라서 이념적 내용의 전개와 진화의 관점에서 볼 때 향수병 노래는 혼인가요, 병역가, 효도를 고양하는 속담, 격언 등의 이별 노래와 관련이 있다. 이 책 제1권의 몽골 민요와 원 민요 제3절에서 검토한 두 곡의 병역가 『황금계좌서』와 『아래진백가』는 실제로 향수병의 성격을 갖고 있다. 먼 곳에서 결혼하고, 친척을 그리워하고, 향수병을 겪는 것에 대한 노래의 제작도 비교적 일찍 이루어져야 합니다. 비교적 명료하고 믿음직한 '몽골음악'과 '아루항가이 300곡'으로 보아 이러한 노래가 많이 수록되어 있다.
6. 불교가요
불교가요는 황종교가 몽골에 퍼지던 16세기 말 이후에 만들어진 노래이다. 『몽골음악』과 『아루항가이 300곡』집을 보면 그의 작품 수가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당시 이러한 유형의 노래가 매우 유행했음을 알 수 있다. "몽골 음악"에는 가사와 음악이 포함된 73곡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거의 절반이 불교 노래이며, 그 중 거의 3분의 1이 불교 노래입니다. 불교 노래의 거의 절반과 거의 3분의 1은 대부분 라마승, 승려, 문인이 쓴 작품입니다. 이는 또한 불교 노래가 인기를 얻은 이유가 주로 봉건 상류층의 불교에 대한 지지와 옹호, 그리고 저명한 사찰 승려들의 불경 보급 및 세뇌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근본적으로 마비되었습니다. 따라서 승려나 문인이 창작한 불교가요와 하층민이 창작한 불교가요는 사상적 내용 면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민간에서 유래한 노래는 저명한 승려나 문인이 만든 노래만큼 설교적이거나 경전으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다. 한편, 하층민들은 봉건 지배층을 따라 삼보, 국가와 종교 등 미신적인 교리를 맹목적으로 찬양하는 한편, 불교를 자신의 이익에 따라 이해하고 특히 경향이 높습니다. 삶과 죽음의 순환, 원인과 결과를 받아들이고 강력한 신과 부처님이 악을 징벌하고 선을 증진하며 정의를 수호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 외에도 자비로운 부처님이 자신을 보호하고 재난을 없애기를 기원합니다. .
7. 사랑노래
사랑노래가 언제 만들어졌는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수집된 작품정보에 따르면 청나라 말기 이전에 유행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1918년에 쓰여진 책인 『몽골 풍습』에는 『앙슬라』라는 제목의 사랑 노래가 수록되어 있다. 저자 노르부 산최단은 이 노래가 거의 100년 동안 유포되었다고 한다. 『아루항가이 300곡』에는 사랑노래가 30여 곡이 넘는다. 그 비율은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데, 이는 당시 사랑노래가 꽤 유행했음을 보여준다.
온슬라는 아름다운 소녀의 이름이다. 전설에 따르면 온슬라는 나비처럼 아름다웠기 때문에 많은 남자들이 그녀를 밤낮으로 그리워하고 그녀를 붙잡고 싶어했습니다. 『아루항가이300곡』에 수록된 사랑노래는 대부분 남녀간의 상호사랑과 결혼을 자유롭게 선택하지 못하는 아픔을 표현하고 있다.
영리하게 귀를 자른 보라색 말,
언제 나의 탈것이 될지 궁금해?
나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소녀,
언제 당신에게 합당한 사람이 될지 모르겠어요?
………
하늘에 천둥과 바람만 없었다면
따뜻한 햇살과 함께 할 수 있었을텐데
법규에 따라 가혹행위가 없었다면
내 유르트와 결혼할 수 있어요. ("귀가 잘린 영리한 보라색 말")
말은 들판에서 아무리 빨리 경주하더라도
손에 쥔 고삐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연인들이 아무리 빨리 다시 시도해도, 숨겨도 모든 사람의 눈에서 숨길 수는 없습니다.
질주하는 말이 아무리 미쳐도
길 위의 구르는 자갈은 여전히 두렵습니다
연인이 아무리 열정적이라도
모든 사람의 댓글이 두렵습니다. ("검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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