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폴리스 스토리 1'은 우리에게 어떤 고전을 남기나요?

'폴리스 스토리 1'은 우리에게 어떤 고전을 남기나요?

'폴리스 스토리 1'은 성룡의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 영화의 시작이다. 이 영화는 1986년 홍콩 영화상 최우수 영화상, 최우수 액션 디자인상 등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사건을 처리하며 누명을 쓴 후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강직한 홍콩 경찰 찬카쿠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전히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며 최종 결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하는 대로 악이 선보다 이긴다는 것입니다...

이 영화를 20번 이상 봤지만 볼 때마다 볼 수 있습니다 , 나는 새로운 통찰력과 통찰력을 얻습니다. 깨달음, 즉 법조인으로서 당신은 상대적으로 높은 자질과 의지와 정직한 성격, 그리고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갖추어야 합니다. 스스로 강해지도록."

비교적 뛰어난 품질입니다. 법률 전문가로서 귀하는 업무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법률 지식의 다양한 측면을 계속 배우고 숙달해야 합니다. 영화 속 천자주는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경찰은 강한 신체와 민첩한 능력, 유연한 마음, 강한 의지를 갖춰야 합니다.” 탄탄한 법률 지식 기반이 필요합니다. 우수한 품질이 있어야만 법을 더 잘 집행할 수 있습니다. 검사의 입장에서 볼 때, 자신의 자질이 너무 낮아 재판 중 변호인과의 토론에서 변호인의 의견을 반박할 수 없다면 효과적으로 범죄에 맞서 싸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국민들 사이에서 검찰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치고, 더 나아가 법의 권위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검사로서 당신은 좋은 정치적 자질, 뛰어난 직업적 자질, 높은 직업윤리, 건강한 심리적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법을 더 잘 집행하고 법적 권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영화에는 홍콩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묵비권을 유지해도 좋다'는 문장이 담겨 있다. 이는 2012년 3월 통과된 '중화인민공화국 형사소송법'(이하 신형사소송법)에 규정된 '강제자기부죄 금지' 원칙을 생각나게 한다. 새로운 법에 인권 보호가 구체화된 것은 우리나라 입법 사고의 중요한 진전입니다. 검찰기관이 실제 업무에서 '자기부죄를 강요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파악하면 과잉수정을 해서는 안 된다. 즉 '강요'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는 뜻이다. 고문을 통해 자백을 강요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강제'이고, 위협과 유인의 방법도 '강제'이지만 '강제'의 범위는 그 자체만으로는 확대될 수 없다. 체벌, 학대 등 물리적인 '힘'은 절대 바람직하지 않지만, 심리적 압박, 도덕적 압박 등 어느 정도의 정신적 '힘'은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유리함을 추구하고 불이익을 피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며, 자신의 결점이나 실수를 숨기는 것도 인간의 본성이므로, 범행 사실을 자백하고 진술하는 것 외에 피의자에게 사실을 진실하게 자백하게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다. 어떤 압력도 없이 그의 범죄에 대해. 조사나 심문 과정에서 피의자나 증인이 자발적이고 진실하게 자백할 수 있도록 하는 우호적인 태도가 강조되고, 수사조치와 전략의 역할이 포기되고 어떠한 강압적 조치도 취해지지 않는다면, 범죄 용의자로부터 진실된 자백을 얻어내거나 심지어 증인으로부터 진실한 증언을 얻을 가능성조차 극히 낮습니다. 따라서 검찰은 사건을 수사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무죄추정'과 '강제자기부죄 금지' 원칙을 파악하고 적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수정하거나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법이 정한 강압조치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절한 수사조치와 조사(심문) 전략을 구사해야 하며 사건별로 사건을 잘 처리해야 한다. 인권 보장의 기초. "침묵을 지켜라"가 우리나라 법 집행관들이 범죄 용의자를 대할 때 하는 첫 번째 말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