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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위의 남작'을 읽은 후
명작을 꼼꼼히 읽고 나면 각자의 독서 인사이트가 쌓인 것 같은데, 이때 가장 중요한 독서 후의 감정을 어떻게 남길 수 있겠는가! 글쓰기와 읽기의 골치 아픈 일에서 벗어나기 위해 "The Baron in the Trees"(선택한 6개 기사)에 대한 리뷰가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나무 위의 남작』1
나무 위의 남작, 코시모를 읽고 나면 우리는 원시인처럼 평생 나무 위에서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상상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세상과 멀리 떨어져 완전한 자아를 추구한다. 그러나 그것은 "나무 위의 남작"에서 실현되었습니다. Cosimo는 항상 자신의 신념을 실천했습니다. 다시는 나무 아래로 내려가지 마십시오.
이탈로 칼비노는 확고한 신념으로 그런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코시모는 가족과 갈등을 겪으며 내려오는 대신 나무 위에서 살기를 과감히 선택했다. 우리 생각에는 참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끈질기게 나무 위에서 일상을 살았고, 모든 것이 질서정연하게 나무에서 사냥을 하고, 과일을 따고,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나무에 빠져 사랑에 빠졌습니다. 세상 끝까지 그는 열기구를 타고 세상 끝까지 사라졌다.
끝까지 읽고 한숨을 쉬지 못했습니다. 이 얼마나 용감하고 결단력 있고 끈기 있는 사람입니까. 그 나무에서 그는 참된 자유와 사회적 억압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얻었습니다. 비록 그는 더 이상 땅에 내려가지 않지만 여전히 모든 것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전쟁을 앞두고 그는 항상 고향의 상황을 염려했습니다.
코시모의 아버지는 남작이었고 어머니는 장군이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항상 그가 지식을 배워 자신의 지위를 이어받길 바랐다. 코시모가 그런 위선적인 삶을 싫어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었다. 싸움과 동맹. 그러나 코시모가 추구하는 삶은 자연스럽고, 얽매이지 않고,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삶이다.
이 책의 이면에는 저자의 생각이 담겨 있다. 당시 작가의 조국 이탈리아는 새로운 희망과 고통으로 얽혀 있던 1950년대, 개인의 양심과 역사적 과정 사이의 올바른 관계를 찾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자유로운 인격을 추구하고 모든 사람의 이익을 추구하려는 그의 이상을 반영하여 나무 위의 남작의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실제 생활에서 이러한 남작의 신념을 공유합니까? 비록 우리가 나무에 살면서 자유를 추구할 수는 없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수렁에서 나올 수 있고, 더러워지지 않을 수 있으며, 사회의 세속화로 인해 타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도 남작처럼 삶을 추구하고 인내하겠다는 결심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회에도 기여해야 합니다. 결국 사람이 사회에서 분리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나무 위의 남작'은 멋진 삶을 묘사함으로써 자유와 인내, 사회에 대한 배려를 추구하는 주인공의 신념을 보여줍니다. '나무 위의 남작' 2권을 읽고 나서
'나무 위의 남작'을 계속해서 읽고 있는데, 한 번도 읽은 적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기분이 좋고, 멋진 새로운 경험이에요. 예전에 읽었을 때는 감동도 거의 없었고 추억이나 감정도 남지 않았다.
예를 들어 책에 나오는 옴브로사의 울창한 숲에 대한 묘사나, 다양한 나무들의 세밀한 묘사, 마치 나무 하나하나가 사람인 것처럼, 저마다의 개성과 우아함을 지닌 코시모가 꼭 갖고 있어야 할 것은 바로 이 작품이다. 책에서는 이것이 일종의 우정이라고 하는데, 남작의 이웃 귀족인 온달리와 가문의 정원은 세상의 모든 희귀하고 이국적인 식물들을 모아놓은 정원이다. 특히 극동과 열대 지방에서 옮겨온 나무들이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식물원으로, 칼비노의 유년 시절을 반영한 소설의 판타지와도 잘 어울린다.
칼비노의 아버지는 이탈리아 산레모 출신으로 뛰어난 정원사이자 농업경제학자였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사르디니아 식물학자였습니다. 가족이 산 레모에 살았던 별장은 꽃 재배 실험장이자 열대 식물 연구 센터였습니다. 칼비노는 자라면서 부모님으로부터 많은 자연과학 지식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국적인 꽃과 식물, 숲에 사는 다양한 동물의 습성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사냥과 낚시를 자주 갔습니다. 그의 아버지와 함께. 그래서 코시모는 나무 위에서 살 수 있었고, 숲 생활에 대한 세세한 묘사는 모두 그의 독특한 어린 시절 생활 덕분에 정립되고 완성되었다.
두 사람의 이야기가 잔인함과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그 중 하나는 도둑 얀 데이 브루기(Jan Dei Bruggi)입니다. 그는 독서에 푹 빠진 후 장래가 촉망되는 갱스터 경력을 낭비하고 감옥에 갇혔습니다. 그는 여전히 끝내지 못한 소설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매일 독서를 했습니다. 심문 후에 그는 양손으로 막대를 잡고 코시모가 자신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을 들었습니다. 처형 전 목에 올가미가 묶였을 때, 그는 코시모에게 소설 속 주인공의 운명에 대해 묻자 "이 결말을 말하게 돼 너무 슬프다. 자인은 결국 조나단이 교수형을 당했다"고 답했다. "고마워요. 저도요! 작별 인사!" 그는 사다리를 걷어차고 밧줄을 조였습니다.
또 다른 한 명은 터키 해적과 결탁해 나라를 배신한 변호사 기사다. 그는 죽기 전 “자일라-자일라-”라고 외쳤는데, 이는 여자 이름일지도 모른다. 그곳으로 가기 위해 그는 자신을 배신했다고 생각하는 터키 해적들을 만났습니다. 늦은 밤 바다 위, 어두운 바다 표면에 달빛이 밝게 빛난다. 변호사 기사의 머리는 꼬리가 달린 부표처럼 오르락내리락한다. 드러난 얼굴은 여전히 평소처럼 겁에 질린 표정을 하고 있었고(그는 항상 소심하고 소심한 사람으로 여겨졌었다), 입은 열려 있었고, 턱수염 아래의 모든 것은 물 속에 보이지 않았다. 그는 떠서 흔들리고 있었고, 그의 큰 눈은 아무것도 보지 못한 것처럼 위를 바라보고 있었다. 다리가 짧은 개 Jiajia가 그를 배 옆으로 밀었을 때 그는 목걸이도없고 몸도없고 아무것도없고 머리 만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Enea Silvio Carega는 터키인에 의해 구부러졌습니다. 잘린 머리. 『나무 위의 남작』을 읽은 후의 코멘트 3
작가 칼비노의 이름을 처음 본 것은 '문학쓰레기'를 나열한 기사에서였다. 어떤 '문학적 쓰레기'란 극도로 열악한 가정 형편을 무시하고 문학의 여신에게 서슴없이 영혼을 바치는 사람, 직업에 있어서는 진지하고 숭고한 부모가 있으면서도 문학을 고집하는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 이익을 얻는 길에서 사회의 기둥이 되기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전자는 마르케스와 같고, 후자는 칼비노와 같다.
칼비노의 부모는 모두 열대 식물학자였습니다. 아마도 문학은 자연과학에 있어서 늘 자신감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우리 집에서는 오직 과학적인 연구만이 존중됩니다. 나는 집안에서 문학에 종사하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꿈을 꾸었습니다." 나는 극작가가 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농학과를 선택했고 결국 예술학부를 졸업했다. 그리고 칼비노는 다른 작가들처럼 지나갈 때 식물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는데, 늘 학교 이름을 진지하게 쓰고, 라틴어 이름까지 함께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직업.
『나무 위의 남작』의 페이지를 닫은 후 나는 작가의 창작 과정을 상상하기 시작했다. 그의 마음 속에는 나무 위에 올라가는 소년의 이미지가 떠올랐다. 그가 기어다니는데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계속해서 오르며 다른 세계로 들어가시나요, 아니면 오르면서 멋진 사람들을 만나시나요? 그는 올라가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매일 교차하는 나무 사이를 뛰어다니고, 가족의 숲을 배회하고, 심지어 땅에 가기를 거부하고 나무 위에서 평생을 보냈습니다. 이것은 인간관계, 사회, 정치로부터 한 남자가 탈출하는 이야기인가? 아니, 그건 너무 피상적일 것이다. 그는 염세주의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실제로 사람들은 그의 기민함, 열정, 조직력 때문에 그를 사랑할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권력과 명성을 사용하여 삶에 완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시대의 흐름에 몸을 던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다른 사람들을 소외시켜야만 진정으로 그들과 함께 할 수 있다고 굳게 믿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인생의 매 순간마다 이 이상한 고독한 삶을 고집스럽게 지속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코시모였습니다.
주인공이 오랫동안 나무에 사는 것에 대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설명을 하기 위해서는 사악하지 않은 친척 집단이 있어야 하지만, 나무에 오르는 것은 횡포하고 불친절해진다. 청소년기의 완고한 저항. 그에게도 자신을 이해하고 외부 정보와 생필품을 제공해줄 가족이 필요하기 때문에 착실하고 합리적인 동생이 이 책의 서술자 역할을 맡는다. 무성한 초목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곳에서는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옴브로사 곳곳에 나무가 펼쳐질 수 있고, 심지어 부두의 나무까지 자랄 수 있어 코시모의 생활 공간이 크게 확장된다.
그는 나무로 유배된 옛 귀족들을 만나게 된다.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지만 사실은 운명에 의해 같은 길을 걷고 있을 뿐이다. 귀족들은 삶의 고비를 맞이하게 되자 간절히 지상으로 돌아갔다. 시인이자 탐험가로서 관심을 갖고 있던 코시모만이 외부적 이유가 없을 때 나무에 남아 있었습니다. <바다 위의 피아니스트>의 1900년처럼 그는 해변으로 가느니 차라리 배와 함께 멸망하는 편을 택했다.
내 눈에는 책의 결말도 꽤 눈부시다. 노년의 코시모는 나무 꼭대기에 기대어 지나가던 열기구를 어렸을 때와 마찬가지로 강한 손으로 잡았고, 친구들의 환호 속에 친구들의 시야를 떠났다. 이것은 나무에 살면서 항상 땅을 사랑하고 마침내 하늘로 올라간 그의 비문입니다. 저자는 코시모가 생애 동안 새로운 삶을 시작할 가능성에 대해 암시하지 않았지만 아마도 전설에 가까운 그의 삶이 나에게 가져다 준 환상 때문인지 나는 괜히 『몬테 크리스토 백작』의 결말을 떠올렸다. 영웅과 그의 연인은 배를 타고 항해한다. 긴 항해 끝에 하늘에는 하얀 파도만이 있을 뿐이었지만 그의 친구는 이별을 후회하지 않았다. 백작님 말씀대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다림'과 '희망'이기 때문이죠! "나무 위의 남작"을 읽은 후
"나무 위의 남작"은 이탈리아 작가 이타노 칼비노가 자신을 깨닫는 방법에 대한 3부작의 세 번째 부분입니다. <기사>는 생존을 위한 투쟁을, <둘로 갈라진 자작>은 사회에 휘둘리지 않는 온전한 삶을 추구하는 이야기를, <나무 위의 남작>은 개인의 자기결정권을 통해 온전함을 향한 길을 그린다. . 흔들리지 않는 노력을 통해 달성되는 비개인주의적 전체성. 3부작은 세 가지 이야기를 통해 자유의 세 단계를 이야기합니다.
작년 춘절 때 허카이웬 선생님께서 QQ 스페이스에서 도서 목록을 추천해주셨는데, 제가 당당에서 검색해서 12권이 넘는 책을 샀는데, 주로 유럽 작가들의 책을 받았어요. , 스승님이 보시고 "책을 너무 많이 사면 아깝다. 평생 다 읽지 못할 것 같다"고 혼자 웃었습니다. 일을 시작한 이후로 너무 바빠서 책을 많이 읽을 시간이 없는 것 같아요. 외부적인 일에는 관심이 많지만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은 거의 없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독서 시간을 되찾기로 결정했습니다. 책을 읽으려면 인터넷 검색, 눈길을 끄는 뉴스 시청, QQ 친구들과의 채팅이 필요합니다. 결코 평화롭지 않았습니다. 이타노 칼비노의 3부작을 펴고 그의 환상적인 이야기에 반영된 아이디어에 매료된 이후로 나는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한동안 책을 읽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평생을 보내면서 다 읽지 못한 책을 다 읽었고, 그보다 더 많은 책을 샀다. 요즘은 예전보다 일이 더 바쁘지만 책을 읽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어요. 단지 활동이 줄어들고 거부감이 더 많아져서 책 읽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됐어요. 책 친구여, 그것에 대해 더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나무 위의 남작>은 8세 어린이 피아지오를 첫 번째 인물로 삼아 그의 형 코시모 경이 나무 위에서 살아온 이야기를 이야기한다. 아버지는 보수적이고 독재적이고 불공평하며 더 높은 지위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것이다. 어머니는 군사를 좋아하는 장군의 딸이고, 온갖 이상한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이상한 여동생이 있다. 다양한 작은 동물들, 두 형제를 가르치는 보수적인 신부, 그리고 은밀한 속셈을 가진 삼촌(이복엄마).
어느 날, 악마언니는 목이 잘린 달팽이로 저녁식사를 하게 되는데, 이는 매우 역겨운 일이었지만, 전문의 단서인 '나'(피아지오)는 그의 명령에 저항하지 못했다. 아버지는 분노를 삼키고 음식을 거부하고 반항적으로 나무에 올라갔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가족의 원수 옆 정원에서 평생을 보냈습니다. 비올라를 사랑하고, 그녀에게 놀림도 받고, 빈민가에서 도둑들과 아이들과 함께 탈출하고, 수자원 보호시설을 설치하고, 합동방어팀을 구성하는 우여곡절을 겪게 된다. 나무 위의 삶을 살다가 더 이상 땅에 발을 딛지 않고 책을 읽고, 기사를 출판하고, 정치에 손을 대고, 지역 주민들을 도우며, 가난한 사람들을 도우며, 계속되는 나무들의 바다를 자유롭게 왕래했다. 나무에서 내려오지 않고 열기구를 타고 바다로 데려가서 광활한 바다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이 책을 읽고 가장 깊은 느낌은 '당신은 첫발을 내딛고 타협하지 않고 평생 그것을 고수할 용기가 있는가? 코시모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사소하고 평범한 세상에서 벗어나 또 다른 활기 넘치는 삶을 창조하기 위해 다리를 들어올리기만 하면 되지만, 현실에 가까운 안정감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바다의 자유. 그리고 하늘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 어려움과 장애물은 우리에게 부끄러운 짐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실제 삶과 결합되어 보이지 않는 다양한 외부 힘의 영향이 당신의 내면의 선택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당신이 마음속으로 갈망하는 목표와 앞으로 나아갈 길을 가로막고 있습니까? 더 높고, 더 순수하고, 더 고상한 이상을 과감하게 추구하는 대신 타협하고 굴복해 왔습니까? 어떤 이상을 위해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을 포기하셨나요? 당신은 Piaggio입니까? 아니면 코시모?
책을 읽고 나면 현실과 비현실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어린 시절부터 추구해 온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될 것이다. 이 독특한 환경 속에서, 무리한 걸까? 해결하세요? 아니면 너무 끈질기고 현학적인가요? 당신은 자신에 대해 가장 사랑하고 성장하고 싶은 사람입니까? 『나무 위의 남작』을 읽고 나서 5
『나무 위의 남작』은 이탈리아 작가 이탈로 칼비노의 소설로 『우리 조상』 3부작 중 하나이다. 소설은 현대사회에서 인간의 상실된 자아와 온전함의 상실,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삶의 조건을 은유하기 위해 전통적인 서사기법을 사용하고, 현대사회에서 생존의 위기 속에서 개인이 자신의 공간과 가치를 추구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 동시에, 타임라인에서는 개인의 자기 결정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비개인주의의 완전한 길을 달성한다는 주제를 구현합니다. 소설은 적극적인 사고와 심오한 사고를 가지고 있으며, 현실의 다양한 결점을 깊이있게 묘사하고 사람들에게 인류와 현실 사회의 운명에 대해 깊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나무 위의 남작>은 나에게 최고의 독서 경험은 아니다. 어쩌면 번역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작가 자신의 스타일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 자신의 실력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이 책은 여전히 제목처럼 황당한 느낌을 드러내고 있고, 그 황당함 뒤에는 슬픔이 숨어 있다.
훌륭한 인생 경험을 가진 청년이 가족을 버리고 나무 위에 자신의 왕국을 세웠다. 이 왕국에서 그는 유일한 존재이다. 땅바닥에서 사냥하는 데만 도움이 될 수 있는 짧은 다리의 사냥개 외에는 그에게는 동반자가 없었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을 도왔지만 오직 그들을 돕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나무에서 공부했고 심지어 철학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나무 위에서 연설을 했고 오피니언 리더가 되었습니다. 그는 나무 위에서 사랑에 빠졌지만 해피엔딩은 없었습니다.
사실 이 과정에서 작가는 주인공과 세계를 분리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인공은 세상과 적극적으로 일탈하는 인물이 아니다. 다만 자신의 관점을 바꾸고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를 뿐이다. 관점이 다르면 세상이 다른데, 나무 위의 세계는 어디든 갈 수 있는 나라인 것 같다. 계급 구분이나 지위가 없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몰랐던 소식을 알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하지 못했던 일들을 성취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이두 백과사전에 따르면 주인공은 비개인주의적인 주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결정과 노력을 사용한다. 소설의 시작부터 끝까지 주인공 혼자만의 이야기인 것 같다. 사실 주인공은 자신이 원하는 섹스 파트너, 동료 여행자를 끊임없이 찾아나가는 과정이다. 생각에, 그리고 사랑의 파트너이지만, 모두가 나무에만 사는 것과는 다릅니다. 나무와 땅 사이에는 언제나 피할 수 없는 틈이 있다. 주인공이 아무리 노력해도 위쪽과 아래쪽 사이의 거리를 넘을 수는 없다. 인정하고 싶지 않았지만 나무에 살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그는 자신의 세계를 아무리 관리하려고 노력해도 여전히 이 세계와 통합될 수 없었다. 세계. 그는 늙어서 원래 있던 땅으로 돌아갈 수 없어서 풍선을 가지고 날아갔습니다.
아마도 나무에 오른 순간부터 세상은 전혀 달라졌을 것이다. 원래 평면적으로 펼쳐졌던 세계가 갑자기 입체적으로 변했습니다. 거기에서는 남들이 볼 수 없는 풍경도 볼 수 있고, 평소에는 볼 수 없는 비밀도 볼 수 있으며, 사람의 마음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그 위에 또 다른 세계를 겹쳤기 때문에 이 세계를 원래 세계와 다르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 작은 차이이다. 주인공이 나무 안에 없었다면 세상이 달라졌을지 우리는 상상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당신이 없었다면 세상이 달라졌을지 우리는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무 위의 남작』을 읽고 느낀 점 6
4월인데도 추위가 가시지 않았습니다. 매일의 지루한 생활이 나를 지루하게 만들었고 선생님의 추천으로 독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나무 위의 남작』을 읽고 큰 감동을 받았고, 지루했던 일상이 흥미로워졌습니다.
'나무 위의 남작'의 작가는 이탈로이다. 칼비노. 그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현대 이탈리아 작가 중 한 명이다. "The Man in the Tree"는 "Our Ancestors" 3부작의 일부입니다. The Baron of the Trees에는 전체성에 이르는 길이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자기 결정에 대한 확고한 헌신을 통해 달성되는 비개인주의적인 전체성입니다. 이 길은 나에게도 많은 영감을 주었고, 지루했던 온라인 수업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고, 방황하고 방황할 때 한줄기 빛을 만나 다시 영감을 받을 수 있게 해주었다.
<나무 위의 남작>의 주요 이야기는 코시모가 전형적인 구시대적인 가정에서 자랐다는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백작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장군이었습니다. 그의 부모는 자녀를 엄격하게 징계했습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 코시모는 점차 반항적인 성격을 형성하게 되었는데, 누나의 동물 학대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화분에 담긴 쇠고기 먹기를 거부하던 코시모는 화가 나서 나무에 올라가기 시작했다. 원시생활의 야생성을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는 무라시모는 나무에 오른 후 현대 사회의 인간과 자연의 대립과는 사뭇 다른 자연 속 생명체와의 관계를 맺게 된다.
<나무 위의 남작>은 나를 즐겁게 했을 뿐만 아니라 나에게 영감을 주기도 했다. 책에는 즐거움이 있고, 즐거움 속에 배움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책에 따르면, 열두 살 코시모는 여동생이 끓여주는 달팽이 요리를 참을 수 없어 화가 나서 집을 떠나 나무 위에서 살았습니다. 코시모는 자연을 사랑하고 동물을 사랑하며 자비롭고 생명을 존중하는 사람임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나를 매우 부끄럽게 만들었습니다. 달팽이나 개미와 같은 작은 생물을 볼 때마다 작은 병에 담아 햇빛에 노출시키고 물에 담그곤 했습니다. 내 "치료"로 인해 모든 작은 생명이 "희생"되었습니다. 이제 나는 동물을 잘 돌보고, 그들과 조화롭게 살아가며, 특별한 생명을 존중해야 합니다. 책을 보면 코시모의 부모는 자녀를 엄격하게 훈계하면서도 보살핌이 부족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를 보면 코시모의 삶에 따뜻함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한 현재의 삶에 더욱 감사하게 됩니다. 집에서 부모님은 제가 잘못했을 때 징계하셨고, 제가 아프고, 우울하고, 혼란스러울 때 따뜻함과 보살핌을 주셨습니다. 내 삶에는 엄숙함과 배려심이 있어서 자랑스러울 때 정신을 차리고, 길을 잃었다고 느낄 때 싸울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제가 잘못된 길로 가지 않도록 지켜 주십시오. 누나의 동물 학대에 반대하고 달팽이 먹기를 거부했던 코시모는 아버지에게 화가 나서 혼나자 나무에 올라가 동물들과 함께 살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품질은 제가 높이 평가하는 것입니다.
점차 '나무 위의 남작'의 여정이 끝나가고 있다. 책을 덮으면서 다양한 생각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나는 성장의 길에 또 다른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를 통해 나는 동물을 사랑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야 한다는 것과 지금의 좋은 삶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 온라인 수업은 더 이상 지루하지 않고 신선함과 재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