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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당신의 목사가 죽기를 원합니다
작가는 한나라의 동중서이다.
완전한 문장은 '왕이 신하들이 죽기를 원하여 신하들이 죽지 아니하면 충성스럽지 못한 것이요, 아버지가 아들이 죽기를 원하여도 아들이 죽지 아니하면 불효." 봉건사회의 이른바 '삼대지침' 중 하나다. 삼대강령은 군주와 신하, 부자, 부부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공자(孔子)께서 “왕은 신하에게 예의를 갖추어야 하고, 신하들은 일에 충성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나중에 공자(공자의 제자 또는 후손)가 이를 발전시켰습니다. )로: "왕이 그의 신하들이 죽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죽어야 할 것입니다." 이 문장의 최초의 기록(출처)은 동중서의 『삼대오불덕』의 구체적 내용이다.
추가 정보:
'세 가지 기본 지침'과 '오창 구성 요소'라는 두 단어는 서한 왕조의 동중서가 쓴 책 '춘추판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나 도덕원리이자 규범적 내용으로서는 선진시대 공자에게서 유래한 것이다. 공자는 한때 왕과 신하, 아버지와 아들, 인(仁), 정의, 예(禮)와 지혜(智)의 윤리적, 도덕적 개념을 제시한 적이 있습니다. 맹자는 나아가 '부자가 친하고, 군주와 신하가 의롭고, 부부가 구별되고, 어른과 젊은이가 질서 있고, 친구가 신의'라는 '오행' 도덕률을 제시했다. 동중서(董忠書)는 양이 음보다 우월하고 음이 열등하다는 그의 '양중가치음'론에 따라 5행리 개념을 더욱 발전시켜 3기본원리와 5불변원리를 제시했다.
동종수는 인간관계에는 군주와 신하, 아버지와 아들, 남편과 아내 사이에 미리 정해져 있고 영원한 주종 관계가 있다고 믿습니다. 즉 군주는 주인이고 신하는 노예입니다. ; 아버지는 주인이고 아들은 노예입니다. 남편은 주인이고 아내는 노예입니다. 이것이 소위 3원칙이다. “왕은 신하의 길잡이이고, 아버지는 아들의 길잡이이고, 남편은 아내의 길잡이이다.”
동중서 역시 인(仁), 의(禮), 예(禮), 지혜(智), 신(信)의 5가지 불변의 원칙이 군주와 신하, 부자, 부부, 윗사람의 관계를 대하는 기본 원칙이라고 믿었다. 하등한 것, 나라를 다스리는 자들은 이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대원리와 5불변원리론은 동중서(周忠書)에서 시작되어 주희(朱熙)에 의해 완성되었다. 그러나 동중서(周忠書)는 '삼원리'와 '오불변칙'을 함께 언급하지 않았다. 이를 최초로 함께 언급한 사람은 동한말 유학자 마용이었다. 이러한 평행법은 봉건 사상가들이 마침내 봉건적 행동 강령과 이 행동 강령을 다루는 도덕 원칙을 하나로 통합하여 완전한 정치 및 윤리 체계를 형성했음을 의미합니다.
송나라 때 “주희는 천리론을 발전시켜 ‘삼원리 오불불변의 원리’를 ‘자연의 이치’와 연결시켰다. 끊임없는 원칙은 자연 원리의 확장이자 사회 규범의 '자연 원리'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었습니다. "제품은 사회적 관계를 조정하는 영원한 비약입니다." 이 시점에서 Zhu Xi의 "이성과 이완"이론이 되었습니다. 사회생활 질서의 규범.
바이두백과사전-3대 기본원칙과 5대 불변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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