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찻집'이 현대극의 고전인 이유
'찻집'이 현대극의 고전인 이유
드라마 '찻집'은 라오서가 1956년부터 1957년까지 집필한 작품이다. 작가 인생 최고의 드라마 창작이다. 조우 선생의 말대로 "역사상 유례가 없는 사례다. 중국 드라마'.*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17년 동안 라오서는 소설은 거의 쓰지 않고 희곡도 많이 썼다. '다실'을 집필하기 전인 1955년 드라마 '봄꽃가을사실'을 썼고, 드라마 '다실'을 집필했다. 1956년 『서쪽을 바라보며 장안』.』, 『찻집』에 이어 1958년 『붉은 마당』, 1959년 『상점녀』, 『가족초상화』 등을 썼다. 『찻집』과 시사에 맞는 작품들
사실 라오셔가 '찻집'을 썼을 때 그는 원래 현재의 정치 선전에 협력하고 싶었습니다. 1954년에 중화민국이 선포되었다. 저자는 애틋한 마음으로 과거를 회상하며, 어렵게 얻은 새 헌법을 설명하는 희곡을 써서 젊은이들을 교육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1956년에 4막과 4막의 희곡을 썼다. 6 극에는 많은 등장인물이 등장한다. 광서 시대부터 해방을 앞둔 북경 학생들의 '반굶주림과 박해 반대' 운동까지 쓰여진 작품이다. 초안을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에 보내 조우 감독, 자오거인 관장 등에게 읽어주고 의견을 구했다. 장면 2, 그들은 이 장면을 기초로 다시 시작하여 구시대의 사회 장면을 묘사한 연극을 써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라오 그녀는 이 제안을 기쁘게 받아들이고 즉시 "3개월 안에 대본을 제출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기한이 다가와 드디어 새 작품이 제작됐다. 감독, 배우들과의 논의 끝에 이 신작은 드디어 혁명적 투쟁 장면의 전면적 표현을 완전히 포기하고 완성됐다. 지난 몇 년간의 거리 생활 장면으로 구성된 소셜 드라마입니다.
대본이 공개된 후 Lao She는 "'찻집'에 대한 여러 질문에 대한 답변"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썼습니다. 세 가지 종교와 아홉 가지 흐름이 모이는 곳이며, 모든 종류의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 큰 찻집은 작은 사회이다. 비록 이 연극은 비록 3막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정치적인 문제를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정치 무대의 고위 관료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들의 승진이나 후퇴에 대해 잘 모릅니다. .이 사람들은 찻집에 자주 가는데, 그들을 찻집에 모아서 그들의 삶의 변화를 사회의 변화를 반영한다면, 그냥 옆에서 정치적인 소식을 밝히면 어떨까요?"
이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Lao She는 "정치적 문제를 피하려는 의도로" 이 극을 썼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이 극을 구체적으로 중국 사회의 "50년"에 대해 쓰기를 원했다고 작가는 말했습니다. 그는 "정치를 잘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정치적 문제를 피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최선의 효과는 "작은 사람들의 삶의 변화를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는 것", "일부 정치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다.
라오서는 '찻집'을 집필하면서 자신이 익숙했던 옛 시대로 글쓰기 주제를 되돌렸다. 그는 이 연극이 "일부 정치 뉴스를 옆으로 드러낼 수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 , - 이러한 가정이 문학과 예술의 경계가 매우 '좌파'적인 시기에 놓여졌다면, 그가 '정치적 꼬리표'로 낙인찍힐까 두렵다. 그러나 사회 발전은 이때 라오서에게 기회를 주었다. : 1956년, 전국 농업, 수공업, 자본주의 공업과 상업의 사회주의적 변혁이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중국공산당의 초점은 격동적인 대규모 계급투쟁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경제, 문화 건설로 옮겨갔다. 과학, 문화, 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백화 꽃을 피우고 백 가지 사상을 다투다"는 정책을 제시하기 위해 문예계에도 비교적 편안한 창작 환경이 나타났습니다. 이런 풍토 속에서 <찻집>이 나왔는데, 전후의 사회적 여건이 좋지 않았고, 그도 <봄꽃과 가을의 사실>, <서쪽을 바라보다 장안> 등의 작품밖에 쓸 수 없었다. ', '붉은 마당', '상점녀'.
'찻집'은 3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막은 같은 장면을 사용하여 모두 '유타이'라는 큰 찻집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옛 베이징.
"별로 좋은 삶을 살지 못했다"는 아버지의 교훈을 따라 그는 시대에 맞춰 전진하고 지배적인 국민당 관료들과 결탁하여 중국의 모든 무용수, 매춘부, 매춘부, 지프 소녀 및 여종업원을 조직하는 "보원" 조직을 창설했습니다. 미국 군인과 관료들에게 봉사하는 Peiping 회사. Xiao Liu Mazi의 야망과 교활함은 그의 죽은 아버지를 수치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세계 스타일이 있는지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두 장면에서 Tang Tiezui는 격동의 시대에 점을 팔고 속임수를 써서 도움을 받았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큰 돈을 벌고 평생 찻집에서 남은 차를 마셨고, 가게 주인인 왕(王)도 감히 그에게 맞서려고 했지만, 거짓말쟁이의 자리를 물려받은 샤오탕 티에즈이(至唐結極)에게는 ''''''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삼제의 길"의 천상 스승. Xiao Tang Tiezui는 "나는 Xiao Liu Mazi를 따릅니다. 우리는 시대의 요구에 따라 태어났습니다. 이 시대에 살면서 우리는 정말 집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추악하고 혼란스러운 시대를 제외하면 사회의 악당이자 쓰레기인 Xiao Tang Tiezui를 제외하고는 "물 속의 물고기와 같은"진지한 사람은 어떤 사회일까요? 그 안에는 어떤 사람들이 "물속의 물고기와 같은"지 이해합니다. 이것은 또한 소위 "적자 생존"입니다. Liu Mazi와 Tang Tiezui는 실제로 아버지와 아들 모두 일종의 "문화 상징"입니다. 그들은 가장 부끄러운 '문화'를 대표하며, 가장 부끄러운 사회에서만 번창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추악한 것들이 만연하고 있다. 3막에서는 유명한 스토리텔링 배우 조우푸위안(Zou Fuyuan), 북경 오페라 배우 웨이푸시(Wei Fuxi), 레스토랑의 유명 셰프 밍 마스터(Master Ming)가 각각 이야기를 나눕니다. 예술과 기술을 목숨만큼 소중히 여기지만 모두 먹을 것이 부족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명 사부는 결국 "만주족과 한족의 잔치를 100~200그릇이나 감당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생계를 위해 그는 주방 도구와 가정 용품을 모두 팔고 감옥에있는 수감자들을 위해 찐빵을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감옥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Zou Fuyuan은 이러한 예술가와 장인들의 극심한 고통을 표현했습니다. "요즘은 나쁜 해이고 모든 심각한 일이 뿌리까지 썩었습니다
- 관련 기사
- 우량계 황금주를 마시는 데 적합한 연령층은 무엇인가요?
- 원화를 불태우고 원본 그림의 전자 버전을 4배 가격에 팔아 예술적 표현이라고 부르는 것이 이해가 되시나요?
- '메달 오브 아너' 시리즈에는 몇 개의 게임이 있나요?
- 예약판매 72,900개 시작, 16일 만에 주문량 10,000개 돌파, 장안이동 PLUS 3월 27일 출시 예정
- '닭깃털이 하늘을 날다' 속 두 아들의 결말은?
- 진위린이 출연한 TV 시리즈는 무엇인가요?
- 청춘도시 엔딩테마를 부른 사람은 누구인가요?
- 뮤직 그래피티 파라다이스 진행자들의 실명은 무엇인가요?
- 신서유기 줄거리 신서유기 줄거리 시놉시스
- 유역비의 어린시절 퍼포먼스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그녀의 이목구비는 은은하고 은은하며, 눈빛은 아우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른 연예인들의 어린시절 사진도 잘생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