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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교의 제6조는 누구입니까?

1. 최초의 조상 달마. 달마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선불교를 가르쳤는데, 이는 "사람의 마음을 직접 가리키고, 사람의 본성을 보고 부처가 되며, 말을 세우지 않고 그것을 외부인에게 가르친다"는 것이다. 4대조 도신, 5대 홍인, 6대 희능이 왕성하게 승격하여 마침내 꽃과 오잎을 피워 중국불교 최대의 종파가 되었고, 후세에는 보리달마를 중국선의 시조로 추앙하게 되었다. 소림사를 중국 선종의 궁정으로 존경하였다.

2. 제2의 조상인 휘케. 회이케는 북위(魏魏) 소문제(孝文帝) 치하 태화11년(서기 487년)에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 유학자로서 많은 경전과 역사서를 읽었고, 이후 불교로 귀의하여 대장경을 공부하였다. 그는 한때 사람들과 지식을 교환하기 위해 수도로갔습니다. 당시 불교계는 사상이 비교적 보수적이어서 학파와 계파간 갈등이 심했다.

3. 세 번째 조상, 몽크 캔. 선불교 발전사에 있어 세 번째 조상인 성찬(Seng Can)은 중요한 좌표이다. 시조 달마(菩提)가 선(禪)을 중국에 가져왔을 때 사람들은 그것을 접했으나 믿지 않았다. 그것을 믿고 실천했다.

4. 제4조 도신. 당 고조 무덕(五德) 8년(625년), 황매성 포어산 정거사(鄭居寺)에서 경전과 강의를 했다. 당태종 이세민은 그의 이름을 존경하여 여러 차례 사신을 보내 그를 궁궐로 맞이했다. 그는 떠나기를 거부하고 보라색 옷을 입었다. 이후 당고종 영희 2년에 즉위한 홍인(선불교의 5대 조상)에게 이 방법이 전수되었다. 나중에 그는 당나라 종에 의해 사후에 "대의사 선사"로 명명되었습니다. Yuantai의 통치 기간에 그는 "Zen Master Miaozhi Zhengjue"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5. 제5조 홍인. 용삭 원년(661년), 법의 후계자를 찾기 위해 홍인은 제자들에게 자신의 깨달음을 표현하는 게송을 제출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당시 지도자 신수(沈秀)는 시를 발표하며 “몸은 보리수와 같고 마음은 거울대와 같으니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항상 부지런히 닦아야 한다”고 말했다.

6. 제6조 혜능. 혜능은 동양사상의 성인인 공자, 노자, 혜능을 대표하며 '동방삼성'으로 불린다. 우리나라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친 사상가 중 한 사람인 혜능의 사상에는 철학과 지혜가 담겨 있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유용한 계몽을 제공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확장 정보:

달마는 중국에 선불교를 처음으로 전파했습니다. 그는 “사람의 마음을 직접 가리키고, 성품을 보고 부처가 되었으며, 어떤 말도 세우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그것을 외부인에게 가르쳤습니다." 2조 회과에 따르면, 3대 조상 성칸, 4대 도신, 5대 홍인, 6조 혜능 등이 이를 활발하게 추진하여 마침내 비밀의 화원이 하나로 피어났다. 꽃과 다섯 개의 잎. 후세들은 달마를 중국 선의 시조로 존경하고, 소림사를 중국 선의 궁정으로 존경했다.

선불교는 깨달음을 위해서는 '자신의 본성을 보고 부처가 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창시자 달마 이후 그것은 모두 인간의 마음을 의미하며 수행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근원을 철저히 꿰뚫는 탐구법을 이용하므로 불심종이라고도 불린다.

시조는 달마(菩提)라고 하는데, 이는 회가(淮樂), 승찬(勝至), 도신(道信)에게 전래되었다. Neng Beixiu" 당시.

바이두백과사전-중국 선종의 제6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