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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금 손으로 그린 비디오 자습서 컬렉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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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소프트웨어 SAI 의 자습서는 책이든 비디오든 기본적으로 SAI 를 사용할 수 있다.
응 ~ 경기는 좋은 물건이야. 여기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은데, 여기서 보급해 봐 ~
단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기교일 뿐, 그림은 여전히 천천히 기어가고 있다 ~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한 마디 하겠습니다. 최고의 소프트웨어는 없고 최고의 화가만 있습니다.
다음은 인터넷에서 온 것입니다. 제가 직접 정리했습니다.
I. 도구 및 인터페이스
위에서 아래로:
1, "회전 및 확대 축소" 및 "뒤집기" 는 캔버스를 제어합니다. 오른손잡이인 우리들에게는 오른쪽 위 구석에서 왼쪽 아래 모서리까지의 선화가 가장 안정적이어서 캔버스를 회전시키기가 더 쉽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림을 그릴 때 비대칭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간격으로 캔버스를 가로로 뒤집으면 비대칭과 시각적 피로를 없앨 수 있다.
2. "연필" 은 초안과 선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나는 기본 경도 설정을 사용한다. 네 개의 검은 블록의 오른쪽 끝은 가장 딱딱하고 왼쪽 끝은 가장 부드럽고, 기본값은 가장 단단하다.
브러쉬는 주로 채색에 사용됩니다. 변색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혼합색, 수분 함량, 연장색 등을 모두 끄거나 연두연필로 대체할 수 있다. 브러쉬의 시작 압력을 조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50% 입니다.
지우개는 잘못 쓰거나 잘못 칠한 부분을 지우는 데 사용됩니다. 고무에 스트레스 변화가 없어 좀 불만스러워요. 작은 지우개로 작은 부분을 닦아주세요.
3.' 레이어' 는 디지털 페인팅의 기본 개념으로 모든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며 높은 곳은 낮은 곳을 덮습니다. 흰색 바닥의 라인 원고가 맨 위에 놓일 수 있다면, 속성은 양의 오버레이로 설정할 수 있고, 다른 속성은 쓸모가 없다.
"펜 레이어" 는 SAI 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 레이어의 [펜 도구] 는 연필처럼 직접 그릴 수 있으며 고정점과 선 두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긴 선의 곡선 도구는 [펜 도구] 보다 좋습니다.
4. 이 지우개는 현재 레이어에서 선택한 영역의 모든 내용을 지웁니다. 선택된 영역이 없으면 현재 레이어의 모든 내용을 지웁니다. 잘못 그린 초안을 정리하려면 삭제 키를 누르거나 옆에 있는 쓰레기통에 버리는 대신 이 항목을 사용하십시오 (단축키 d, 기능: 현재 레이어의 모든 내용을 지웁니다.
5. 브러쉬 크기. 연필은 보통 1 픽셀이며, 9 픽셀은 추적에 사용됩니다. 큰 색상의 경우 브러시는 일반적으로 50 픽셀 이상이고 세부 사항의 경우 브러시는 일반적으로 20 픽셀 이하입니다.
둘째, 초안 단계
구도에 캔버스를 초과하는 부분이 있는 경우 다음 그림과 같이 이미지-캔버스 크기를 사용하여 캔버스를 일시적으로 확장하여 추가 부분을 그릴 수 있습니다.
굵은 선은 수정고이고, 얕은 선은 초고이다. 허벅지가 크게 변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접어서 캔버스를 바로잡은 결과이다.
셋째, 라인 원고 정리
선을 그리기 전에 도구 모음의 이미지-이미지 크기에서 초안을 확대합니다.
먼저 해상도를 300 으로 변경하고 너비를 cm 으로 설정한 다음 원하는 크기로 조정하여 확인합니다. A4 용지의 폭은 15~ 18cm 일 수 있습니다.
이 그림은 연필 도구의 구체적인 사용법을 보여줍니다. 이 단계를 건너뛰고 다음 단계를 보십시오. 경기의 9 픽셀 연필은 탄성 범위가 넓으니 지나치지 마세요. 이전에는 PS 에서 5 픽셀 브러시를 사용하여 선을 추적했습니다.
널빤지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종이펜만큼 유연하지 않아 손이 긴 선의 위치를 조절하기가 어렵다. 원고를 그릴 때 단숨에 긴 선을 그리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라인 원고를 정리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상속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초안은 짧은 선 밀집 반복 (예: 전반부) 할 수 있으며, 선 원고는 펜을 접어서 선이 온전하게 보이게 해야 한다. 특히 긴 선은 펜 레이어의 곡선 도구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펜 레이어를 만들고 곡선 도구 (폭 3~5 픽셀) 를 선택하여 고정점을 계속 가리킨 다음 두 번 클릭하여 완성한 다음 펜 압력 도구를 사용하여 고정점의 두께를 조정합니다.
SAI 의 곡선 도구는 oekaki 의 까마귀판에 있는 곡선 도구와 유사하며 앵커 포인트 사이의 라디안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마우스당이라도 익숙해지면 매우 효율적입니다 (마우스 손조심).
PS: 펜 도구는 SAI 의 특징 중 하나로 PS 펜의 선택 기능과는 달리 조정 가능한 선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사용하시면 펜 도구로 예쁘고 깨끗한 선을 그릴 수 있고, 펜 도구의 펜 압력을 조정하여 펜이 떨어졌을 때 선의 그라데이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PS2: 두꺼운 페인팅 스타일이나 수채화 스타일을 좋아하는 아동화는 펜 (V) 으로 PS 페인팅 도구와 비슷하지만 PS 페인팅보다 좋습니다. 너는 시도해 볼 수 있다.
다음은 솔질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만든 브러쉬 모양:
Blotmap 은 브러시 텍스처 효과의 재질이며 해당 설정 파일은 입니다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각인 그래프 \ 확산도. BMP
1, blotmap\ 확산 및 소음. 비트맵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Elemap 안에는 브러시 모양이 있고 해당 설정 파일도 있습니다.
형식:
2, elemenp \ 원형 펜. 비트맵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2, elemap\ 플랫 펜. 비트맵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Brushtex 는 설정 파일에 해당하는 브러시 재질입니다.
형식:
1, brushtex\ canvas.bmp
1, brushtex\ 어니언 스키닝. 비트맵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Papertex 에는 설정 파일에 해당하는 어니언 텍스처가 있습니다.
형식:
1, papertex\ 수채화 1.bmp
1, papertex\ 수채화 2.bmp
Blotmap, brushtex, papertex 모두 8bit 색상의 BMP 파일만 지원하며 256×256 및 5 12×5 12 크기만 지원합니다.
세 가지의 소재는 서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재질이 적합하다고 생각되면 스스로 바꿀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른 디렉토리에 복사한 다음 수정해야 합니다. Conf 파일의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의 blotmap 폴더에 파일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Elemap 에서는 색상이 24 비트이고 크기가 63×63 인 BMP 파일만 지원됩니다.
다른 폴더에 있는 것은 신경쓰지 말고 브러시 모양만 바꾸면 됩니다.
우리는 학부모를 위해 사전 설정 서류를 준비했는데, 모양 크기는 모두 요구에 부합한다. 너는 그 동그라미에 네가 필요로 하는 펜촉 모양을 그려서 저장하기만 하면 된다. 그 원과 십자형은 펜촉과 맞먹는다. 자신이 PS 브러시를 한 학부모는 곧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PS: PS 사용자 정의 브러시처럼)
그런 다음 완성된 BPM 파일을 다시 elemap 폴더에 넣고 2, elemap\xxx (브러시 이름) 를 씁니다. 메모장에 있는 BMP 입니다. 그런 다음 SAI 를 열면 브러시 모양 드롭다운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물론 재료와 질감도 가능합니다.
나는 사진을 보낼 수 없다. 나는 내가 그것을 찾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초보자 그림 자습서! ! ! 초보자 페인팅 자습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림을 배우는 것은 선에서 시작해야 한다. 시간이 오래 걸리면 자신의 화풍을 요약할 수 있다. 다년간의 회화 경험을 통해 자신의 선 스타일과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회화 스타일은 회화에 반영된 표현 수법, 회화 형식, 내용, 정신적 내포의 조화로운 통일을 가리킨다.
2. 프로그램화도 유치하지도 않고,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함축된 정신의 조화로운 통일을 구현한다.
기법을 익히고 조형 기초를 연습하면서 그림을 통해 회화 동작, 투시, 구도, 색채의 조화를 느끼고 감상해야 한다.
원근관계를 잘 그려서 선의 운동 법칙을 파악하다.
3. 원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투시가 잘 잡히지 않아 그린 인물은 입체감이 부족하고 체감감이 없다.
반대로 투시화가 정확하다면 시각적으로 체감감을 준다. 색상을 파악하고, 색상의 기본 색상을 이해하고, 색상의 조화와 비율을 파악합니다.
4. 색상은 차가운 색조와 따뜻한 색조, 밝은 색상과 어두운 색조의 두 가지 색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광도를 알면 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어 어떤 색이 잘 어울리는지 알 수 있다. 색채 조화를 파악하는 것 외에도 화면의 명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빛과 그림자를 마스터하면 광원에 따라 빛을 조정하고 빛과 그림자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빛의 운용을 잘 파악하고 빛의 거리를 파악하면 단계마다 빛의 차이가 순식간에 화면의 풍부함과 의경을 높일 수 있다.
준비: 첫째, 다양한 그림 교재 (온라인); 둘째, 스케치를 그립니다. 넷째, 스케치를 잘 한다. 다섯째, 일정한 도구와 기법을 익히고 진정으로 그림을 그린다. 모두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 악기',' 악기',' 악기' 등 많은 악기를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