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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각을 우회하여 인도 항로를 개척하다.
(1497- 1499)
바스코 다 감마가 포르투갈의 무역망을 크게 확장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의 첫 인도 여행 (1497- 1499) 은 동서양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번 탐험에서 포르투갈 사람들은 처음으로 각 민족을 접했다. 희망각을 우회하여 인도로 가는 해상 통로를 찾으면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와의 연락이 더욱 가까워진다.
다감마는 해로를 통해 인도에 도착한 최초의 유럽인으로 유명하지만, 아프리카 동해안을 따라 항해하는 최초의 사람, 이른바 스와힐리 해안이다. 따라서 동아프리카와 인도에서는 데감마가 포르투갈과 유럽의 존재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수 세기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제 연구에서, 저는 인도양 세계 (아프리카와 아시아) 의 첫 항해에서 D 'Gama 가 세운 네트워크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수많은 역사가들이 다 감마를 연구했다. 그중에서 없어서는 안 될 것은 1497- 1499 년 바스코 다 감마의 첫 항해 일지입니다. 이 일지는 원래 익명의 작가가 포르투갈어로 쓴 것입니다. 친력자의 기록으로 다감마의 첫 여행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많이 담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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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 바스코 다 감마는 안토니오 마누엘 드 폰세카의 작품으로 1838 입니다. 그리니치병원 소장.
14 세기 초부터 포르투갈 사람들은 아프리카 북서해안을 따라 항행해 왔다. 아랍 중개인과의 거래를 피하기 위해, 그들은 거대한 금 비축이 있는 말리 왕국으로 가는 무역로를 세우려고 시도했다. 마지막으로, 1480 년대, 디오고 C? O 는 오늘 처음으로 콩고와 나미비아 하구에 도착한 사람이다. 그는 거기에 소위 padr 을 넣었습니까? O, 포르투갈의 국장이 있는 돌 십자가. 그의 후임자는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중요한 장소에서 같은 일을 할 것이다. 리스본으로 돌아온 후 포르투갈 사람들은 아프리카를 우회하여 인도로 항해하는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다음 발견자는 발톨로메우 디아스였다. 그는 1488 에서 희망각을 우회했지만, 그의 선원이 반란을 일으켜 포르투갈로 돌아가도록 강요했기 때문에 그의 여정을 계속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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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2. 바스코 다 감마의 첫 항해 경로.
디아즈가 전쟁을 시작한 지 거의 10 년 후 포르투갈 왕 마누엘 1 세는 바스코 다 감마에게 인도로 항해하여 인도인들과 외교 및 무역 관계를 맺도록 명령했다. 데감마의 배 세 척, S? 가브리엘? O 라파엘과 베리오는 7 월에 리스본 1497 을 떠났다. 지금까지 가장 긴 공해 횡단 여정을 거쳐 그들은 6 월 165438+ 10 월 남아프리카산 헬레나 만에 도착했다. 그곳에서 그들은 작은 연못인을 만났다. 처음에는 포르투갈인과 코이치족의 관계가 매우 좋았지만, 며칠 후 그 관계가 갑자기 끝나면서 양측은 무력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D 'Gama 가 희망각을 우회한 후 Morsel 만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다. 분명히 포르투갈 사람들은 작은 연못인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수 없다.
포르투갈 사람들은 더 북쪽에 있는 곳에서 더 성공했다. 오늘날의 모잠비크 남부에서 그들은 포르투갈 사람들이' 좋은 사람의 고향' 과' 좋은 노래의 강' 이라고 부르는 곳에서 이 사람들을 만났다. 후자가 이름을 붙인 것은 D 'Gama 가 인도양의 광범위한 무역망에 거의 도착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이하드모에서요? Ambique ("모잠비크 섬") 는 스와힐리 해안의 최남단 지역 중 하나로, 포르투갈인들은 아랍, 페르시아, 인도와 장사하는 상인들과 접촉한 적이 있다. 하지만 불신과 종교적 차이로 인해 소규모 충돌이 일어났으며, 포르투갈 사람들은 스와힐리 해안에서 악명 높았습니다. 몸바사에서는 다감마가 현지 왕과 충돌했기 때문에 포르투갈 사람들은 동아프리카에서 친구를 거의 사귀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린디 왕은 포르투갈 사람들에게 큰 호감을 보였는데, 아마도 그가 몸바사와의 충돌 때문이었을 것이다. 국왕은 다감마에게 아라비아 해를 건너 인도에 도착하는 방법을 아는 항해사를 제공했다. 4 월 24 일 s? 가브리엘? 라파엘과 베리오는 하얀 집을 가지고 말린디를 떠나 인도로 출항했다.
1498 5 월 18 일 포르투갈 사람들은 마침내 인도의 산들을 보았다. 그리고 그들은 칼리카터시티로 가서 그곳에서 만났다.
튀니지에서 온 무어인 두 명은 카스티야어와 제노아어를 할 줄 안다. 그 (포르투갈 사람) 가 받은 첫 번째 인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귀가 당신을 데려가길 바랍니다! 무슨 바람이 너를 불어 왔니? "그들은 그가 집에서 이렇게 멀리 떨어진 곳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물었고, 그는 우리가 기독교인과 향신료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 우리는 그의 연설을 듣고 매우 놀랐다.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까지 우리 언어 포르투갈어를 들을 줄은 전혀 몰랐기 때문이다. "
현지 힌두교 통치자 자모린은 포르투갈 사람들이 사이좋게 지내는 것을 환영한다. 포르투갈인들은 인도에 있는 동안 힌두교를 기독교의 특수한 형태로 여겼으며, 인도인을 잠재적인 동맹으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아프리카에서처럼, 관계는 더 나빠질 뿐이다. 인도와 아랍 상인들은 포르투갈 상품에 관심이 없었고, 3 개월 후 D 'Gama 는 리스본으로 돌아오기로 결정했다. 몇 차례의 적대 행위가 있었고, 양측 모두 몇몇 사람들을 납치했지만, 결국 포르투갈인들은 8 월에 떠났다.
귀환 결과는 재앙적이다. 감마는 병으로 수십 명의 부하를 잃었다. 3 개월 후, 그는 마침내 마린디에 도착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현지 왕과의 우정을 기념하기 위해 기둥을 세웠다. 결국 D 'Gama 의 배 두 척 중 한 척이 선원 부족으로 불타 1499 년 7 월과 8 월에 포르투갈로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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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3. 말린디의 바스코 다 감마 돌기둥입니다.
바스코 다 감마는 포르투갈의 무역망을 대서양에서 인도양 세계로 확장했다. 희망각을 우회한 후, 다카마는 결국 포르투갈 사람들의 네트워크에 어느 정도 포함되었던 여러 민족과 접촉했다. 그러나, 그의 첫 인도 여행에서, 다카마의 적은 친구보다 많았다. 오직 Terra da Boa Gente, Rio dos Bons Signaes, Malindi 의 사람들만이 포르투갈인들에게 우호적이고, Khoikhoi, Ilha de Mo 는? 암비규, 몸바사, 칼리카트, 그리고 인도양에 선원과 몇 차례 있다.
16 세기에 소치족과 모잠비크 남부의 사람들은 포르투갈 네트워크의 일부가 되지 않고 스와힐리 해안의 사람들, 아랍 상인, 인도인들은 포르투갈인의 중요한 무역 파트너가 되었다. 그래서 실제로 포르투갈 사람들은 인도양 세계에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방금 스와힐리 해안과 인도의 기존 네트워크에 침투했다. 따라서 바스코 다 감마의 중요성은 인도양 세계에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희망각 주변의 해상 항로를 발견하여 기존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것이다.
더 읽기
바스코 다 감마의 첫 항행 일지, 1497- 1499. 에 의해 편집 ... 예를 들면. 런던 ravenstein:Hakluyt 협회, 1898.
티비, 포르투갈 제국 B.W. En G.D. Vinius 재단, 14 15- 1580. 미니애폴리스: 미네소타 대학 출판사, 1977.
펠리페 페르난데스 아모스토입니다. 글로벌 탐험사. 옥스포드: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 2006.
메레디스 마틴. 아프리카의 부. 5 천년의 부와 탐욕과 노력의 역사. 런던, 뉴욕, 시드니, 토론토, 뉴델리: 사이먼&; 슈스테르, 20 14.
사브라만니아, 산저. 바스코 다 감마의 경력과 전설.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사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