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펀드 투자 - 국내외 청년 창업가 10인의 창업 이야기

국내외 청년 창업가 10인의 창업 이야기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배우고, 그들의 경험과 교훈을 통해 자신의 창업 경로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답입니다. 국내외에 대해 정리한 창업가 10인의 창업 이야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왕젠루빅스 큐브 네트워크 NO.1 CEO

생년월일: 1988년

최초 창업 나이: 14세, 웹 게임 미디어 창업자 07073

루빅큐브닷컴의 왕지안 대표는 젊지만 게임 분야 창업의 '베테랑'이라 할 수 있는 2002년 07073.com을 창업한 지 13년 만이다. . 당시 07073의 창업에 대해 왕젠의 요약은 “창업에 관심이 있어야 한다”였다. 물론 이것도 생활환경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왕지안은 어릴 때부터 인터넷에 노출됐고, 중학교 때부터 웹서핑을 시작했다. 학교에 다니면서 그는 이미 인터넷 선배이자 게임 팬이었고, 웹사이트 디자인과 유지 관리도 배웠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 경험을 교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는 07073을 설립했습니다. 당시 17173이 한창이었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1"이므로 그의 웹사이트는 "0"이 될 것입니다.

Wang Jian의 성공에는 당시 인터넷상의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데에도 불구하고 당시 인기 게임에 이어 토론 포럼이 열렸고 곧 큰 규모를 모았습니다. 사용자 수. 2004년 쑤저우의 한 게임회사에서 광고를 하려고 했는데, 18세 미만이었던 왕젠은 조심스럽게 첫 사업 거래를 협상하면서 반달 동안 4000위안을 광고에 투자했다. 그때부터 왕젠은 웹사이트 관리를 배우기 시작했고, 07073은 사업 여정을 시작했다.

2007년 창업의 달콤함을 맛본 왕지안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러 나갔다. 이때 사고로 홈페이지가 폐쇄돼 자금 지원 없이 다른 프로젝트도 실패했다. 소스. 한 달 뒤 홈페이지를 다시 오픈했지만 역시 타격이 심해 예전만큼 좋지 않았다. 그는 2008년 개발을 경험한 뒤 2009년 웹게임이 폭발적인 시기에 들어섰고, 그 인기가 이미 PC게임을 넘어섰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Wang Jian은 투자자들의 자본 투입을 수락하고 07073을 게임 포럼에서 웹 게임 버티컬 미디어로 변경하고 공식적으로 회사를 등록한 후 심양으로 이전했습니다. 이는 Wang Jian의 진정한 '업계 진출', 산업 발전을 생각하고 스타트업 회사를 운영하는 시작이기도 했습니다. 2011년 07073은 바이두로부터 1천만 위안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습니다.

2012년 왕젠은 07073의 안정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루빅스 큐브 네트워크 계획을 시작했다. 이때 모바일 게임은 이미 막을 수 없었고, Wang Jian은 새로운 모바일 게임 미디어를 만들 계획을 세웠습니다. 루빅스큐브닷컴은 2013년 7월 매트릭스파트너스로부터 1000만 위안의 엔젤투자를 받았으며, 2014년 6월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 플랫폼 '루빅스큐브 게임트레저'를 출시했다. 올해 초 루빅스큐브는 1억위안 규모의 시리즈A 자금조달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투자자는 심천벤처캐피탈(Shenzhen Venture Capital)이고 후속투자자는 매트릭스벤처스(Matrix Ventures)다. 이는 모바일 게임 미디어 업계 최대 규모의 시리즈A 파이낸싱이기도 하다.

NO.2 Tiexue.com CEO Jiang Lei

생년월일: 1984년

첫 창업 연령: 17세, Tiexue.com 설립

Jiang Lei의 기업 경험은 어떤 측면에서 Wang Jian과 유사합니다. 즉, 젊은 천재가 "관심을 직업으로 전환"했다는 것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과학자가 되고 싶었던 장레이는 군대에 매료되어 자신만의 로켓과 대포를 만들고 싶어 2000년 칭화대학교 재료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칭화대학교에 추천된 후 장레이는 군사 웹사이트를 탐색하고 군사 소설을 읽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당시에는 컴퓨터와 인터넷이 지금보다 훨씬 인기가 없었습니다. Jiang Lei는 많은 군사 웹 사이트가 매우 비인간적이며 소설을 읽는 데 불편하다는 것을 알고 검색 엔진도 덜 발달하여 군사 소설을 찾는 것이 불편했습니다. 군사 관련 리소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통합하기 위해 자신의 웹 사이트를 설정하려는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처음에는 이 사이트를 '가상군대'라고 불렀으나, 이후 '철혈군망'으로 변경했다. 재정적 지원이 없으면 Jiang Lei의 웹사이트는 첫 번째 금이 나올 때까지 처음에는 웹페이지를 다른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여유 공간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2004년 장레이와 동급생들은 10만 위안이 넘는 돈을 모아 북경철학기술유한회사(Beijing Tiexue Technology Co., Ltd.)를 등록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미 중국 내 유명 군사 웹사이트였던 Tiexue.com도 등록됐다. 100만 위안을 투자받았다. 하지만 2년이 지나자 100만 개가 거의 소실될 뻔했습니다. 광고와 유료 독서에 의존하는 수익 모델로는 웹사이트의 생존을 뒷받침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칭화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 과정을 공부하도록 추천받았던 Jiang Lei는 학교를 그만두고 Tiexue.com 운영에 전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절망에 빠진 장뢰는 군수품 대리인으로 활동해 돈을 벌까 고민했다. 그는 20개가 넘는 외국 군용품 브랜드 제조사에 이메일을 보냈지만 미국 알파 밀리터리 프로덕츠(Alpha Military Products)로부터만 답장을 받았다. 그는 사비로 1만 위안을 들여 M65 필드 윈드 브레이커 17개를 구입했는데, 의외로 그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출시되자마자 하루만에 11개가 팔렸습니다.

이 시점에서 Tiexue.com이 애타게 찾고 있던 비즈니스 모델이 표면화되었습니다. 2007년에는 군용 전자상거래 기업인 재기드 밀리터리 브랜드(Jagged Military Brand)를 설립했다. 2008년에 Tiexue의 독립 전자상거래 부서가 설립되었습니다. 2011년에 Tiexue는 자체 전술 장비 브랜드 Longya를 출시했습니다.

NO.3 Peak Labs 설립자 Ji Yichao

생년월일: 1992년

첫 창업 나이: 17세, Mammoth 브라우저 개발

p>

젊은 괴짜 지이차오는 고등학교 3학년 때 '매머드 1' 브라우저를 출시했고, 그가 1학년 때 출시한 '매머드 4' 브라우저는 아이폰 개인 개발 브라우저 중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제품이 됐다. , "브라우저 표준을 재정의한다"는 평가를 받아 Macworld 2011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생활환경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또 다른 이야기다. 아버지는 북경대학교 교수이고 어머니는 IT회사 임원이다. 지이차오는 어린 시절 미국에서 살면서 공부했으며 초등학교 2학년이 될 때까지 베이징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그는 학교의 로봇 공학 대회 팀에 선발되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Linux 신화의 영향을 받아 Ji Yichao는 운영 체제 연구 및 개발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Ji Yichao는 하루에 7개의 Apple 앱을 개발하고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매머드 브라우저는 사실 지이차오의 창업 프로젝트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는 브라우저로 사업을 시작하면 미래가 없다고 믿었고, 매머드 브라우저에는 광고를 넣지 않겠다고도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충전을 고집하고 글로벌 시장에 직면하여 모든 투자를 거부하게되었습니다.

Mammoth 외에 Ji Yichao의 또 다른 걸작은 iPhone 입력 방식의 어려운 텍스트 선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Rasgueado 입력 방식입니다.

지이차오는 자신이 개발한 제품에 대한 연설을 마친 후 세쿼이아 캐피탈의 투자자들을 만났다. 그러나 투자를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지이차오는 자본의 제약을 받고 싶지 않았고, 개발에 소요되는 두뇌력과 시간이 재무제표에 의해 점유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는 Xu Xiaoping의 제안에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실험실을 설립하면 투자자들이 연구 개발 방향에 관심을 두지 않고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012년 2월, Ji Yichao는 Weibo를 통해 ZhenFund Xu Xiaoping과 Sequoia Capital로부터 엔젤 투자를 받았으며 가장 기발하고 신선한 일을 목표로 Peak Labs를 설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Ji Yichao는 학업을 중단하는 절차를 밟고 개발 과정에 전념했습니다. 연구소의 연구개발 방향은 창업자의 기술적 특성과 이해관계에 따라 결정되며, 팀원들이 민주적으로 결정합니다.

2012년 10월 연구소는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맘모스5(Mammoth 5) 브라우저 등 3가지 제품을 출시했다. 2015년 3월, 피크랩스는 복잡한 자연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검색 엔진인 Magi를 출시했습니다. 뛰어난 지식 네트워크와 정보 처리 기술을 통해 검색하면 목록 웹 링크 대신 직접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NO.4 Shu Yilimei Technology 창립자 겸 CEO

생년월일: 1985년

첫 창업 연령: 19세, 블로그 웹사이트 blogku 설립

2010년 Shu Yi는 국내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에 종사하기 위해 Beijing Limei Technology Co., Ltd.를 설립했으며, 두 개의 유명 해외 투자 기관인 IDG와 2곳으로부터 약 3천만 달러에 달하는 벤처 자금을 연속으로 받았습니다. 2015년 Limei Technology는 VIE 구조를 해제하고 국내 GEM 상장을 준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Limei Technology는 Shu Yi의 세 번째 사업 벤처입니다.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 태어난 Shu Yi는 사업가였던 친아버지와 동일한 사업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기업가 정신은 전적으로 그 자신의 끊임없는 탐구와 시행착오의 결과였습니다. Shu Yi는 2003년 대학에 입학한 후에야 컴퓨터를 접하고 즉시 인터넷에 푹 빠졌습니다. 그는 지역 인터넷 사업을 시작하여 대학생들의 아르바이트 배포를 돕기 위해 '사천 대학생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직업, 소셜 네트워킹 및 기타 정보. 2004년 19세의 슈이(Shu Yi)는 우연히 인터넷에서 뉴욕대를 졸업한 중국계 미국인 에드윈(Edwin)을 만났고, 두 사람은 이후 블로그 웹사이트 'blogku'를 만들었다. "우리는 Fang Xingdong이 말한 것보다 일찍 했어요."

슈이는 사업을 시작했을 때 마치 신세대 인터넷 리더인 듯 무척 들떠 있었다고 회상했다. 그러나 현실은 많은 미숙한 대학생 창업가들처럼 이 웹사이트도 수익을 낼 방법이 없다. 그는 투자처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서 돈을 빌렸으나 실패로 끝났다.

가난하게 살던 슈이는 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야 했지만, 슈이의 장점은 날카로운 사업 감각에 있었다. 2007년 슈이는 다시 여행을 시작했다. . 그러나 이전에 인터넷 창업의 교훈을 배운 후 그는 실용화되었고 미디어 플레이어가 되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느꼈기 때문에 인터넷 광고 대행사가 더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Shu Yi는 그의 세 번째 회사인 Chengdu Limei를 설립했습니다. 이 회사의 주요 사업은 간단합니다. 지역 웹사이트의 광고 대행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1선 도시에는 이미 인터넷 관련 기업이 너무 많고, 2, 3선 도시는 아직 개척되지 않은 시장이다. 당시 Tencent는 청두에 Dacheng.com을 개설하고 광고 대행사를 찾고 있었습니다. Shu Yi는 이 조건으로 Tencent의 청두 지역 방송국을 무료로 아웃소싱할 것을 제안하고 첫해 보증금을 면제했습니다. 그는 텐센트와 100만 위안 이상의 계약을 맺고 그해 1,100만 위안을 달성하며 첫 번째 금단지를 획득했다.

이후 리메이는 우한, 충칭 등지에 있는 텐센트의 광고 대행사를 인수했다. 돈은 벌었지만 슈이는 혼란스러웠다.

그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부유한 스타트업이 될 미래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여기저기를 여행하고, 다양한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다양한 업계 관계자와 대화하며 지식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2009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휴대폰이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Shu Yi는 베이징으로 이주하기로 결정하고 모바일 인터넷 광고 대행사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Limei Technology는 2011년 IDG로부터 1,0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으며, 2012년에는 IDG와 KPCB로부터 2,0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아 업계에서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2014년을 모바일 마케팅 원년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는데, 모바일 광고 역시 올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제 Limei는 RTB 기술을 통해 잠재고객의 모바일 프로그래밍 방식 구매를 실현했으며 Google, Mango, Guangdiantong 등 여러 모바일 광고 거래 플랫폼과 연결하여 중국에서 일일 평균 입찰 요청 수 40억 건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이미 해외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Limei DSP의 현재 글로벌 트래픽 일일 평균 입찰량은 100억 건에 달했습니다.

NO.5 싱투게더 창업자 음상

생년월일: 1992년

첫 창업나이: 20세, KTV 공동구매 앱 창업 Sing Together

p>

음상은 고등학교 때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고, 이후 전액 장학금으로 미국 벤틀리 경영대학원에 입학했다. 인기가 없었지만 그는 이 지식을 활용했습니다. 학교 위생이 좋지 않다고 느낀 그는 캠퍼스 살림 O2O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후 학교와 대형마트의 가격차이를 겨냥해 생필품 배달을 시작했다. 이 두 가지 아이템이 그에게 막대한 이익을 안겨주었지만 그는 여전히 이것이 사업도 아니고 심지어 사업도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2학년 때 학업을 포기하고 중국으로 돌아가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통적인 KTV는 더 이상 젊은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판단한 Yin Sang은 KTV 공동 구매에 눈을 돌렸고, 난징의 모든 KTV를 방문하여 관리자와 공동 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12년 8월, Let's Sing의 공식 웹사이트가 출시되었으며, 첫날 다운로드 수는 2,000건 이상, 주문 건수는 160건을 넘었습니다. 그러나 반년이 지나자 웹사이트는 이용자 성장 정체기에 빠졌고, 과거 고객들도 파산했다고 생각했다.

경험과 교훈을 정리한 음상은 다시 출발했는데, 이번에는 하드웨어 시스템부터 시작했다. 그는 크로스패키지 소셜 네트워킹, 노래방 녹음 공유 등의 기능을 내장해 소비자가 사전에 노래를 요청하고 이를 APP에 동기화할 수 있는 지능형 노래 요청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2012년 말, 우연히 IDG 투자자인 리펑(Li Feng)을 만났는데, 사업 계획이나 PPT도 없었고, 대화를 나눈 후 상대방의 인정을 받았다. 2014년 현재 Together Sing은 IDG로부터 세 차례의 자금 조달을 받았으며 회사 가치는 1억 위안을 초과했습니다.

NO.6 유카 보드게임 수석 디자이너 황카이

출생: 1986년

첫 창업 나이: 20세, 게임 '쓰리(Three)' 제작 킹덤즈'

p>

7년이 지난 지금도 테이블탑 게임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게임 '삼국지'는 당시 20세 대학생이었던 황카이가 만든 게임이다. 그는 수업 시간에 정신이 팔려 디자인한 삼국지 게임 카드가 단기간에 10만 쌍이 팔릴 것이라고 당시에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게임 디자인을 공부하던 황카이는 대학 1학년 때 외국에서 50~60년 역사를 지닌 보드게임과 더불어 '킬링 게임'도 접하게 됐다. 당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그는 비디오 게임처럼 마우스를 잡고 화면을 응시하는 대신 사람들이 얼굴을 맞대고 소통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 게임을 디자인하자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삼국지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어떻게 생각해냈는지에 대해 황카이는 영감은 항상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어려서부터 삼국지 이야기를 좋아해 『삼국지』, 『삼국지』를 잘 알고 있다. 게임에 좋은 테마. 그래서 삼국지 킬링카드는 이렇게 뽑혔습니다. 다행히도 그는 게임 디자인을 공부했기 때문에 더욱 전문적으로 변했습니다.

황카이는 2006년 타오바오에서 삼국지 킬링 카드를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따라서 황카이는 졸업 후 일자리를 찾지 않았고, 두빈과 리유는 황카이를 수석 디자이너로 하여 베이징 유카 보드 게임 문화 발전 유한회사를 설립하여 첫 번째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공식상품 "삼국지"가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 Youka Board Games는 다른 보드 게임 제품도 출시했지만 영향력 측면에서 '삼국지'를 능가할 수 있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2011년에 Hangzhou Winger는 Youka Board Games를 완전히 인수했습니다. Youka Board Games의 원래 제품 디자인 부서 직원은 Huang Kai가 이끌고 "Three Kingdoms Battlefront" 제품의 디자인과 배포를 담당했습니다.

해외지부

NO.1 조던 케이시 이벤트지 CEO

생년월일 : 2000

사업을 처음 시작한 나이 : 12세, 게임회사 케이시게임즈 창업

자신의 회사를 창업한 아일랜드 소년 조던 케이시는 당시 세계 최연소 CEO가 됐다. 다른 2000년대 이후 세대처럼 그에게도 게임이 일상이었다. 9살 때 그는 갑자기 '클럽 펭귄'이라는 게임에 푹 빠졌다.

케이시는 게임을 잘 즐기기 위해 주요 게임 포럼을 자주 방문하며 플레이어들과 소통한다. 그는 점차 게임 자체보다 프로그래밍 기술에 대한 관심이 훨씬 더 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결과 케이시는 어른들도 꽤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교과서를 많이 읽고, 처음으로 게임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어느 날 축구를 하던 중 문득 예전에 해봤던 고전 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가 떠오르고 영감이 떠올랐다. 그는 즉시 축구공을 버리고 집으로 돌아가 경기에 적응했습니다. 그리하여 그의 첫 번째 게임 "Humans from Alien Star Wars"가 탄생했습니다. Casey가 디자인한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더 이상 지구를 지키는 영웅이 아니라 지구를 침략하는 외계인입니다. 이러한 역발상적인 사고는 많은 플레이어를 끌어 모았으며 2012년 2월에 출시되었습니다. Apple 클라이언트는 출시 후 아일랜드 Apple App Store 다운로드 순위에서 빠르게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광고 대행사들도 그에게 게임 개발 협력을 요청했고, 다양한 이벤트와 사업 협력에 참여한 뒤 케이시는 자신의 게임 개발사인 케이시 게임즈(Casey Games)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그가 법적 연령 미만이었기 때문에 그의 부모는 이사로 재직했고 Casey 자신이 CEO가 되었습니다. 2013년 Casey Games는 VentureBent에 인수되었습니다. 이제 Casey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주최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새로운 회사인 Eventzy를 설립했습니다.

NO.2 Shubham Banerjee BraigoLabs CEO

생년월일: 2002년

창업 연령: 13세, Braigo Labs 설립

2014년 2월, 우연히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사는 12세 학생 배너지는 시각 장애인을 돕기 위해 돈을 기부해 달라는 전단지를 보고 점자 프린터를 디자인하자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 그는 제조 비용이 349달러에 불과하고 인쇄 용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레고 ​​로봇 모델 세트를 개선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엠보싱 프린터의 가격은 2,000달러가 넘지만 그의 디자인은 훨씬 저렴합니다. 그는 점자(양각 문자)와 레고(레고)라는 단어를 결합하여 프린터 이름을 "Braigo"로 명명했습니다. 이후 배너지는 인텔로부터 벤처캐피탈을 받아 벤처캐피털 지원을 받은 최연소 기업가이자 발명가가 됐다. Banerjee는 13세에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제 그의 회사는 Braigo와 관련된 여러 가지 특허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는 이 제품으로 이익을 얻을 생각이 없습니다. 그의 신제품은 에디슨(Edison)이라는 인텔의 새로운 칩으로, 그가 시장에 내놓을 계획인 실제 소비자 제품이다.

NO.3 Nick D'Aloisio, Summly 창립자

생년월일: 1996

창업 연령: 15세, 모바일 독서 애플리케이션 창립 Summly

2013년 Yahoo가 뉴스 읽기 앱인 Summly를 3,000만 달러에 인수하면서 한동안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그 이유는 Summly의 창립자인 Nick D'Aloisio가 당시 17세에 불과했기 때문입니다. 시간.

Nick D'Aloisio는 15세 때 런던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Summly를 설립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가장 큰 장점은 긴 기사를 몇 개의 핵심 문장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에 대한 예리한 관찰자들은 뉴스를 손바닥에서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시대에 이 소프트웨어가 큰 가치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즉시 인식했습니다. 리카싱은 그에게 종자 투자를 했다. 2011년 Horizon Ventures에서 150만 달러를 모금한 후 그는 거의 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인수 후 D'Aloisio와 그의 팀은 Yahoo 모바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팀의 핵심 정규 직원으로 Yahoo News DIGest라는 새로운 패션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고 Apple 상을 수상했습니다. 2014년 디자인 어워드.

NO.4 Raju Zapad FlightCar CEO

생년월일: 1995년

창업 연령: 19세, 자동차 렌탈 회사 FlightCar 설립

>

플라이트카(FlightCar)는 스타트업 기업이지만 공유경제에서 주목받는 또 다른 실리콘밸리 기업이다. FlightCar의 사업은 Airbnb와 유사합니다. 휴가 기간 동안 공항을 막 떠난 관광객에게 공항에서 자동차를 빌려주어 비싼 주차 요금을 절약하고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14년에 FlightCar는 시리즈 A 자금 조달에서 1,350만 달러를 받았고, 두 명의 젊은 공동 창업자인 Raju Zapad와 Kevin Petevovich가 모금한 총액이 2,000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이들은 스타트업에 전념하기 위해 각각 하버드와 프린스턴의 초청을 거절한 일류 중퇴자 두 명이기도 했다.

처음에는 그냥 아이디어가 생각나고 호기심이 많아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했고, 사람들이 써볼지 테스트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도전이 될 거라 생각했다.

물론 자신의 아이디어와 경험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아 처음에는 자금을 조달할 수 없었지만 멘토가 프로젝트를 발견하고 지원했고, 창업 인큐베이터인 YCombinator와 Brandery도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 후 공식적으로 출시되었고 다시 자금을 모으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경험이 거의 없지만, 새로운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부담도 없어서 회사에 전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