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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운 마스터' 비어 있어야 있다'
불교는 "빈" 을 말하는데, 그것은 "빈" 을 고집하고, "빈" 양편, "빈" 과 "빈" 을 대하며, 우리에게 현실 세계를 돌려주는 것이다. < P > 내가 막 출가했을 때, 스승의 뜻을 받들어 사람의 명을 열고 Qixia 율학원에 다녔다. 어느 날 국문을 가르친 각민법사는 칠판에' 보리로는 반야론을 직접 드러낼 수 없다' 는 1 자를 써서 이를 주제로 작문을 한 편 써달라고 했다. 나는 당시 겨우 열두 살이었는데, 수업 이후로 성구 한 구절을 알아듣지 못했는데, 이 열 글자는 천서와 더 비슷해서, 나를 어렴풋이 만지작거려 어쩔 수 없이 이리저리 긁어모아 흐리멍덩하게 두루마리를 넘겨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나는 세상의 변천을 겪었고, 또 여러 차례' 심경' 과' 금강경' 을 말했는데, 그때라는 제목을 다시 회상할 때,' 보리가 할 수 없다' 는' 비어 있다',' 직현반야' 가' 있다' 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세상 사람들은 종종' 빈' 과' 있는' 을 별개의 두 가지로 나누는데,' 빈' 은' 있는 것' 이 아니라' 있는 것' 이' 빈' 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불교가 우주의 인생 진리를 설명할 때, 텅 비었다고 생각해야만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어 있지 않으면 없다. 예를 들어 찻잔이 비어 있어야 물을 담을 수 있고, 가방이 비어 있어야 돈을 넣을 수 있고, 집이 비어 있어야 살 수 있고, 땅이 비어 있어야 건물을 지을 수 있고, 코가 비어 있어야 숨을 쉴 수 있고, 귀가 비어 있어야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입이 비어 있어야 씹을 수 있고, 위장이 비어 있어야 먹을 수 있다. "비어 있지 않다" 고 할 수 있다. < P > 빈, 정말 가장 건설적인 진리입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빈' 의 의미를 오해하고, 하늘도 텅 비어 있고, 땅도 텅 비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얼마나 무서운 일입니까! 사실,' 빈' 은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허공은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 아니다. 모든 것이 다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허명언) "빈", 보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허공은 정사각형으로 들어가고, 동그라미에 들어가면 둥글고, 대우를 초월하고, 모든 것을 초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불교의' 빈' 은 삼라만상이 여러 가지 조건으로 수렴되어 우주에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없을 뿐만 아니라 서로 상호 의존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관계와 조건은 불교에서는' 인연' 이라고 불린다. 용수의' 중론' 은 "제법이 인연으로 태어났으니, 내가 말하는 것은 텅 비어 있다" 고 말했다. \ "또 말했다:" 빈 의미 때문에, 모든 법이 이루어졌다; 텅 빈 의리로 모든 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로써 불교가' 빈' 을 말하는 것은' 빈' 에 집착하는 것,' 빈' 양편,' 빈' 과' 빈' 을 대하는 것, 우리에게 현실 세계를 돌려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빈' 은 파괴적일 뿐만 아니라 우주 생활을 건설하는 본체이기도 하다. 경운: "부처님의 경지를 알고 싶다면, 그 뜻을 허공처럼 깨끗하게 해야 한다. "우리가' 빈'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면, 자신의 마음을 허공처럼 넓힐 수 있다면, 이사가 융해할 수 있고, 모든 일에 지장을 주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부처가 승승장구하며 3 개월 후 지구로 돌아오자 제자들은 이 일을 듣고 앞다투어 맞이했다. 연화색 비구니는 신통을 이용해 부처의 앞에 먼저 도착하고 공손하게 답례를 하며 "제자 연화색이 처음으로 부처를 마중하러 왔다" 고 말했다. < P > 부처가 말했다. "첫 번째로 나를 맞이하러 온 것은 네가 아니라 왕사성암동에서 연회를 열어 빈 수염보리를 구경하는 것이다. 빈' 의 진리를 볼 수 있는 것이야말로 부처를 진정으로 본 사람이다. "< P > 또 한 번, 부처는 영산회에서 색색의 모니주를 들고 사방 천왕에게 물었다." 이 모니주가 어떤 색인지 보세요. "< P > 사중천왕은 보고 푸르고, 노랗고, 적나라하고, 하얗다고 하면 부처가 모니주를 회수하고 손바닥을 펴며 물었다." 지금 내 손에 있는 이 모니주는 무슨 색입니까? "< P > 천왕들은 부처의 속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약속도 없이 대답했다." 불타! 지금 손에 물건이 전혀 없는데, 모니볼주가 어디 있어요? < P > 부처가 사대천왕에게 말했다. "내가 일반 세속적인 구슬을 보여 줄게, 너희들은 모두 그 색깔을 구분할 수 있지만, 진짜 보주가 너희 앞에 있을 때 너희들은 눈을 멀게 하니, 이것이 얼마나 거꾸로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P > 확실히, 세상은 뒤바뀌고, 환상에 집착하고, 자기 자신을 사물에 매료되어, 수확이 있을 때 기뻐하고 깡충 뛰고, 잃어버린 것이 있을 때는 비통하고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흥분이 더할 나위 없이 되고, 어려움에 부딪히면 의기소침해지고, 자신의 감정은 완전히 외상에 의해 주도되고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우리가 세상의 모든 것이 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따라서' 빈' 진리로 이러한 대우의 관념을 조화시킨다면, 좋든 없든, 쓴맛도 좋고, 즐거움도 좋다. 어렵든 쉽지든; 영도, 욕도, 곳곳에서 할 수 있는' 금강경' 이' 살 곳이 없어야 한다' 고 하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이런 삶은 매우 자유롭고 자유롭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 내가 처음 대만에 왔을 때, 나는 긴 물건이 없었음을 기억하지만, 나는 가난하지도 씁쓸하지도 않았다. 왜냐하면 1 년 정글의' 빈' 혜교육은 한 사람이 물질적 소유에 만족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었기 때문이다. 하늘에서 성월교휘가 나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보자. 공원에는 꽃나무가 다채로워서 내가 마음대로 볼 수 있다. 도시 거리, 다양한 도로 는 내가 갈 수 있습니다; 자연계에서 새와 짐승충어는 나와 인연을 맺을 수 있다. 나는 삼천대천세계를 가진 부를 깊이 느끼고, 위대한 부처에게 더욱 진심으로 감사하며, 그가 천신만고 체험한' 빈' 이치를 내가 따르고, 배우고, 본받고,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는' 텅 빈' 마음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언제나 감사하는 태도로 봉사하기 때문에, 그 결과 자신에게 많은 기회를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빈' 영의 마음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곳곳에서 법희의 무한한 가슴에 홍법도를 품고 불교를 위해 참신한 천지를 개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불교가 "비어 있어야 가질 수 있다" 는 참뜻을 체득하는데, 정말 인생에서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보물이다. < P > 내가 세상에 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빈' 이 왔다. 세상에서 생활하는 것은' 텅 비어' 사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세상의 소유에 대해서도 "빈" 을 알고 있습니다. 1957 년, 신도들은 나에게 정교한 화원 별장 한 채를 연수용으로 부양하여, 나는 푸문정사 () 라는 이름을 지었고, 아름다움은 미남 () 이라고 지었지만, 나는 내 소유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1957 년,' 빈' 이 이 이 집에 간 후 타이페이현 삼중포에 불교 문화 서비스 () 를 설립하여 불교 문화를 위해 노력했고, 나중에는 법무가 번창하여 사용하기에 부족했다. 3 년 후, 승려를 양성하는 것이 불교의 근본적 토대라는 점을 감안하여, 나는 또' 빈' 으로 이 자리에 있는 황금지대, 정중 왕성한 집을 가지고 불광산에 황무지를 개간하러 왔다. 이런 식으로, 작은 "빈" 사이에서 큰 "빈" 사이, 불교 사업이 점점 더 커지고, 점점 더 많은 불교 도장이 건설되고 있지만, 나는 크지도 않고, 많지도 않고, 심지어 내가 "있다" 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이 모든 것이 대중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P > 는 "불광산에는 이렇게 많은 웅장한 건물이 있고, 심지어 세계에도 백여 개의 별채가 있는데, 이렇게 방대한 경비는 어디서 나왔을까?" 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나는 그들에게 말했다: "그것은' 빈' 에서 왔습니다. \ "즉, 부처님 guangshan 의 경우, 그것은 원래 가시 대나무 클러스터, 잡초 경골 언덕 이었다, 아무도 개간 할 용의가 없다, 사람 에 대해 이야기 하지만, 모든 사람의 코퍼스 callosum 발 후, 몇 가지 노력 후," 공중 아름다움 "이 아닌가? < P > 불광산이 황산에서 성지로 변질될 수 있었던 것은, 내가 개산 초기에 내놓은 이념과 같다. "무위유무, 퇴진을 진으로, 공허를 낙으로, 대중을 나로서였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대불성에서 빛을 발할 때 말한 프랑스어와도 같다." 서래의 샘물을 취하고, 고평의 모래돌을 채취하고, 전 세계의 인력을 모아 가장 높은 대불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것은 모든 가장자리 의 합이기 때문에, 그래서 \" 빈 \ "정의 로 이루어집니다; 내가' 빈' 이 빈약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거드름을 피우고 겨드랑이를 모아 여어가 되었다. 지금 불광산에서는 삼천 명이 생활하고 밥을 먹고 있는데, 나는 조상의 유산도 없고 세속적인 상업도 운영하지 않고, 주식도 선물도 전혀 모른다. 나는 단지 사안승과 홍법을 건립하기로 마음먹었을 뿐, 그래서 일면심향으로 대중의 힘을 모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내가 돈을 사적으로 저축하고, 스스로 즐긴다면, 수많은 인연이 모이지 않을 것이다. * * * * * * * * * * * * * * * * * * * *. "빈" 은 이렇게 아름다운 진리입니다! < P > 불광산은' 빈' 으로 건설된 것이 아니라 남아프리카의 남화사, 호주의 남천사사, 중천사사, 미국 휴스턴의 중미사 등 많은 별분원이 홍법에 사람을 보내지 않은 채 도장을 짓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빈' 이 어디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장을 제외하고 나의 모든 불교 사업은' 빈' 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있다' 는 것이다. 불광산 정글학원을 개설할 때, 장소를 빌릴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나는 스스로 미숫가루로 선연을 넓히는 것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이렇게 해야 송산로의 1 층 건물이 생겨 학교를 운영하는 데 쓰였다. 나중에 법연은 은성했고, 또 푸문사, 타이페이 도장이 속속 생겨났다. 서래대학교를 설립하기 시작했을 때, 학교 부지조차도 서래사 한 귀퉁이를 빌려, 나는 글을 쓰고 증여하는 방식으로 여러 해 전에 예수교 대학의 학교 부지를 받아 학생 모집을 확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불광대학은 단지 땅을 정돈하는 것만으로도 비용이 많이 든다. 나는 1 월 1 원짜리 방식으로 기금을 모았고, 나중에는 남화대학교를 따로 설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불광회는 처음에는 회원 한 명도 없었고, 저는 이념으로 여러분을 부르고 있습니다. 지금은 백만 명의 회원이 각지를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진공생묘함' 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며, 정말 불가사의한 진리이다. < P > 우리는 사회의 어떤 사람들이 명리를 위해 싸우고, 반목하고, 원수가 되고, 심지어 일부 사원들도 이를 위해 끊임없이 분쟁을 벌이며, 대북 법정에 대해 자주 듣는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토지 공간을 다투기 위해 타국을 침략하기 위해, 대량 학살자도 적지 않다. 일본 군벌이 중국의 대물박에 탐내다가 전쟁을 벌인 후 여지없이 패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부처님의' 빈'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특권을 누렸기 때문에, 세계 곳곳을 두루 다니면 모두 평온하고 지칠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내가 레이음사에서 수십 년을 살았지만, 나는 주지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첫 번째 도장인 이란 염불회를 세웠지만, 나는 소유권을 내 이름으로 등록하지 않았다. 심지어 불광산과 국내외 별원까지, 땅도 없고, 집 한 채도 나를 모든 사람 또는 관리인으로 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이상하게도, 내가 어디를 가든지, 신도들은 내가 한 마디 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나는 여기 싶지 않아, 나 떠날거야! \ "볼 수 있는 인생 세상일은 정말 \" 심경 \ "이 말한 바와 같이, 소득이 없으면 얻는 것이 진실이다. 유형적으로 상상상으로 얻어지는 것은 점유하더라도 진짜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P > 사회에서 불법을 전혀 이해하지 못해 공의자를 오해하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지만, 불법에 대해 반해를 알고 공의자를 오도하는 사람도 많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변덕스럽고, 집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여, 아무것도 개의치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것이 텅 비어 있다고 생각하며, 일찍 떠나야 하고, 탐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여 자습을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세상의 지혜를 뽐내고, 공의로 남의 이목을 현혹시킨다. 사실, 집착하지 않는다면, 집착하는 것도 일종의 집착이 아닌가? 청정한 무위에 탐내는 것도 일종의 탐취가 아닌가? 모르는 척하면서 아는 척하면, 더욱이 자신을 속이는 방법이 아닌가? 이 사람들은 "빈" 진리와 상응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떻게 "있는" 불법의 진실을 가질 수 있습니까? < P > 부처처럼 춘하 가을과 겨울에는 모두 똥으로 옷을 쓸고 있지만, 비록 제왕이 준 금펀칭 옷을 입어도 조금도 자랑스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거친 차와 가벼운 밥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도 곁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무 밑에서 노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안루 옥우에도 안주할 수 있다. 혼자 산림에 있을 수도 있고, 네 제자와 함께 있을 수도 있다. 숭앙을 받고 공양을 받을 때는 시종일관 움직이지 않고, 비방을 받을 때도 엄하게 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부처는 부귀빈천, 빈통득실, 선악순 오물, 미추와 우열을 염두에 두지도 않고, 세상과 함께 흘러가지도 않는다. 이런 우연한 만남으로' 빈' 을 생활에 실천하는 정신은 바로 부처의 가장 큰' 부' 이자 부처가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가장 큰 유산이다. < P > 티파보살 혜사 스님 등 스님대덕은 악인의 독해를 여러 번 만나 죽기까지 했지만, 여전히 사악한 현정 홍법도 대중의 비망을 꺾지 않았다. 그들의 저서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런' 큰 자비가 없고, 동체대비통',' 굴욕을 참는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대륙에서 대만으로의 홍법생애에서 나는 같은 길에서 따돌림을 받았고 이교도들에 의해 파괴된 적이 있다. 나는 수없이 많은 방해를 받았고, 여러 차례 무고를 당해 안전단위 수사의 대상이 되었으며, 심지어 간첩 혐의로 감옥살이를 맛보기도 했다. 내가 원망도 후회도 없고, 불요불굴도 없고, 번번이 일어나 험난한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고성선현이 내 헌신의 정신이 없었기 때문이다. 시종 어둠 속의 등불처럼 나를 비추고, 나로 하여금 비할 데 없는 믿음과 용기를 갖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심경" 은 "오운이 텅 비었다" 고 하면 "모든 고난을 헤쳐나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진실도 허황된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학승이 유관선사에게 물었다.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러나 kwan 선사는 대답했다: "현재에만. "
" 왜 내가 볼 수 없습니까? \ "\" 당신이' 나' 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볼 수 없습니다. \ "
" 나는' 나' 가 있어 볼 수 없다. 그럼, 선사님, 당신은요? 보셨어요?
선사가 대답했다. "나' 나' 가 있고' 너' 가 있어 더 이상 볼 수 없다. "
" 만약' 나',' 너' 가 없다면, 볼 수 있니? \ ""아니' 나' 아니' 너', 누가 볼 수 있니? \ "< P > 소위 \" 가짜 수리 \ ",세상의 모든 것은 물론 환상이 공허하고 대우가 있지만, 우리도 이 인연이 가짜인 너와 나 인사 속에서 수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 진공은 묘유를 방해하지 않고, 묘미는 진공을 방해하지 않는다. \ "라는 참뜻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까? 그래서 1 년 동안의 정글참학에서, 나는 참선으로 명상을 하고, 부처님을 자기 교훈으로 삼았지만, 나를 잊고 심신을 잃는 경지도 있었지만, 나는 이 귀중한 종교 체험만 생활 속에서 실학을 실천하고, 결코 산폐관에 들어가려고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일찍이 피를 찔러 경전을 쓰고, 금지어를 금지하고, 오전에는 먹지 않고, 고행을 했지만, 나는 그것들을 심신의 과정으로 여기고, 그 중 어느 것에도 집착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는 청고찰에 가서 견학을 한 적이 있습니다. 율하, 교하, 종하, 전문종수에 대한 심층적인 이득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저는 여전히 인간 불교, 8 종, 홍을 주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불교명언) 비록 내가 무정하고 무리한 교육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나중에 자신의 추종자들에게' 자비와 엄함' 을 취하는 방식을 택했다. < P > 한 가정사가 지장선사에게 "천국 지옥이 있나요? 선사는 대답했다: "예. \ "\" 부처님 이 있습니까?
잭슨은 여전히 대답했다: "예. 요컨대, 당신이 무엇을 묻든, 지장선사는 대답했다. "네. \ "
이 거사는 듣고 말했다:" 이상하다! 나는 같은 질문으로 트랙 산 선사에게 물었고, 그는' 없음' 이라고 말했다. Zhizhan 선사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아내가 있습니까?
거사가 대답했다. \ "당신은 자녀가 있습니까? 거사는 여전히 대답했다: "네. \ "\" 트랙 힐 잭슨 아내 가 있습니까? \ "
거사가 또 대답했다. \ "\" 트랙 마운틴 잭슨 아이 가 있습니까? \ "거사 는 여전히 대답했다:" 아니. "< P > 지장선사 정색이 말했다." 트랙 산선사는 아내와 자식이 없어' 없음' 이라고 말했다. 나는 너에게' 있다' 고 말했다. 왜냐하면 거사는 네가 아내와 자식이 있기 때문이다. "< P > 비슷한 공안도 조주 선사에게 일어났고,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물었다." 개는 불성이 있는가? \ "그는 때때로" 없음 ",때로는" 예 "라고 말한다. 진리는 하나뿐이고, 유무는 진실의 양면일 뿐이지만, 진리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선사는 유유무나 유무를 말하는데, 단지 다른 차원에서 유비쿼터스를 설명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