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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토" 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간단히 소개해 주시겠어요?

중토세계를 말하는 거 맞죠?

불경 논문은 중국, 인도, 서역 3 개 문화지역의 지하세계 상상력을 비교 서술하며 서역인이 서술한 명부 여행 이야기가 중국 귀신 이야기의 형성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또한 참신한 사상, 신기한 줄거리 효과, 통속적인 관념으로 중국의 기존 명부 이야기를 신속하게 대체하여 중국 전통소설에서 중요한 패러다임이 되었다. [1]

키워드: 서역 명부 지옥 세계 불교 여행

귀신 이야기는 중국 소설에서 가장 흔하고 중요한 유형 중 하나로 중국 소설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요약하자면, 그것의 기본 줄거리 패턴은 일시적인 죽음-입귀-귀신관 판안-지옥으로 가는 것-전인과 결과-부활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줄거리 모델은 중국, 인도, 서역의 명계의 상상력을 결합하여 형성된 것이다. 이 가운데 서역인들이 전하는 명부 여행 이야기는 특히 중요하며 인도 신화 () 와 중국 본토 귀신 신화 사이의 다리다. 서역 귀신 신화 (아마도 서양인이 중국에서 창조한 것) 는 중국 귀신 이야기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귀신 신화 기능과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꿨다고 할 수 있다. 이 과정을 분석해 봅시다.

하나

결론적으로, 중토의 초기 명암 상상력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무등급. 하늘이 다층이라고 생각했던 고대 관념과는 달리, 다층지옥의 개념은 선진시대에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진나라에는' 구원' 이라는 말이 있었지만, 실제 지명이었다. 그것은 원래 진국 의사청의 묘지였고, 이후 묘지의 총칭이 되었다. 이 이름은 여러 가지 지하 의미가 없다. 주천, 구원은 한위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응우 엔 유 "일곱 슬픔" 구름: "Jiuquan 룸 긴 밤. 클릭합니다 "진서 황보유전" 은 "석권경" 을 인용해 "용천씨 주천은 재래가 높다" 고 말했다. 분명히 이것은 불교 지옥 이론의 영향의 산물이다.

어떤 경우에는 명계가 무섭다. 초사초혼' 에서' 유람도' 에 대한 묘사는 중국 최초의 지옥 기록일 수 있다.

영혼이 돌아왔다! 너 없이는 더 조용해! 토번 9 임은 각도가 좀 작다. 엄지손가락을 죽이지 않고 하나하나 모두를 죽이다. 호랑이의 머리를 보면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다. 이 모든 것이 다 달콤하다. 돌아와, 돌아와! 자멸을 두려워하다.

왕 이순신 참고 구름: "조용한 수도는 또한 지하 토양에서 치료됩니다. 지하귀신, 그래서 유도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혼은 특별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각 방면의 험악함과 공포를 렌더링해야 한다. 따라서 여기에 묘사된 그윽함은 고대인들의 은명에 대한 상상을 반영한 것인지 의심스럽다.

3. 더 흔한 경우, 특히 북방에서는 고대인들이 세속사회의 현재 상황에 따라 명계의 세계를 상상했다. 수많은 출토된 무덤은 이를 반영한다. 사람이 죽은 후의 세계는 생전과 대체로 같기 때문에 대량의 생활용품이 장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안장은 순수한 감정적 욕구가 아니라, 사람이 죽은 후에 상상하는 현실 생활의 필요성이다. 사후의 생활방식은 이전과 같을 뿐만 아니라, 그윽한 사회조직도 이전 사회와 일치한다. 이것은 끊임없이 발견된 고분 중 지하 관원의 지하 문서에 반영된다. 1975 년 호북성 강릉현 봉황산에서 발굴된 168 호 한묘에는 길이 23.2cm, 너비 4.1-4.4cm 의 죽간이 하나 있었다. 대나무 제인의 글씨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13 년 5 월 말, 강릉승은 감히 지하승에게 말했다. 석양, 대노량 등 28 명, 대시녀 이십팔 명, 병거 2 대, 소 한두 마리, 말 네 마리, 말 두 마리, 말 네 마리. 관원을 만들 수 있다. 감히 주님께 알리다. [2]

분명히 이 종이는 한문제 13 년 (기원전 167 년) 5 월 13 일에 쓴 것으로 강릉군의 여정이 묘주인을 위한 지하 세계 소개서이다. 한대 유행의 통행증인' 전' 이나' 과소' 의 복제판으로 죽은 사람이 지하세계에서 사용하는 통행증이다. 비슷한 조폭 서류가 몇 개 더 있다. 4 년차 (153 전) 후베이 강릉현 봉황산 10 호 무덤에서 출토된 명계 문헌, 12 년차 (168 전) 호남 창사마왕두 3 호 무덤에서 출토된 지하문자, 3 년차 (7/KLOC-) [3] 사회관료에 따르면 지하관원이 매장될 때 책을 지하로 옮겨 죽은 사람이 지하의 심문을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상상하고 있다.

4. 동한 때 중국 북방에' 태산치귀' 라는 전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태산은 귀신의 집이 되었다. 태산은 귀신의 집이라는 견해가 슈웨이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 같다. 박물지' 권은' 효조신' 을 인용해 말했다. "태산은 천손이라고, 천제손이라고 한다. 주님께서 영혼을 부르십니다. 동방의 만물이 시작되니 사람의 수명이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후한서 우환전' 은 "(우환) 죽은 자는 적산에 속한다" 고 말했다. 적산은 요동 북서쪽 천리에 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죽은 자의 영혼은 다이 산으로 돌아갑니다. 클릭합니다 같은 책' 방술열전' 에는 구름이 있다. "(서군) 병은 3 년이 채 안 되어 태산을 찾는다." 삼국지 슈웨이와 관화는 그의 동생 첸에게 말했다. "하지만 내가 두려워하는 유령이 낯선 사람을 치료하러 왔다. 어때요! " 귀신계에 대한 민간의 상상력은 소설의 중요한 원천이며, 소설 속 태산 귀신부에 대한 상상도 가장 풍만하다. 열전의' 재지' 편은 다음과 같다.

린쯔의 채지철은 현관이다. 대종산 아래, 성 같은 것을 보고, 갑자기 길을 잃고, 지사 를 배배배배배배배배하라는 명령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관원을 만나니 경비가 매우 엄격하여, 현 같다. Naisheng 설정 음식과 와인, 완료 지불 책, 말했다: "내 손자와 함께이 책을 줘." " 관리들은 "명나라 정부의 손자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답: "나도 산신이고, 내 손자도 천제다." 관원들은 매우 놀랐지만, 그들이 아는 것은 사람의 귀가 아니다.

같은 책의' 호목반' 이라는 글은 이와 비슷하지만 매우 짧아서 20 여 단어밖에 없다. 소희신에서 이 이야기는 비교적 완전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후목반은 계절친구이고 태산인도 있다. 한번은 태산 옆에서 갑자기 수풀 속에서 진홍색 외투를 만나 소리쳤다. "태산이 왔다. 네가 왔다." " 반 전체가 경악하여 배회하며 대답하지 않았다. 하나 더 있으면 전화하세요. 그래서 그는 수십 보를 따라 반 전체가 잠시 기다리게 했다. 잠시 후, 나는 황궁을 보았고, 존엄성은 매우 엄했다. 반이 내각에 들어가 조문하다. 신이 음식을 제공하고, ...

후모반이 임무를 완수한 후 몇 년 후, 복태산이 태산에 군 취신 과정을 보고했다.

수업시간에 구걸하고 화장실에 가다. 갑자기 그의 아버지가 기술자인 것을 보았는데, 이 세대에는 수백 명이 있었다. 김본은 눈물을 머금고 허리를 굽혀 물었다. "어른이 왜 여기 계시죠?"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불행하게도 죽었다. 배웅한 지 3 년이 지났는데, 벌써 2 년이 되었다. 나는 매우 고민한다. 네가 지금 명정부가 알고 있는 것을 알면, 나를 위해 진할 수 있고, 이 병역을 면제하여 민심을 얻으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반나이 이교 수업, 절하고 구걸하다. 푸준이는 "생과 죽음은 다른 길이라 가까이 갈 수 없다. 우리는 아쉬움이 없다" 고 말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해 주세요. 그래서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스무 살 때 아들이 가볍게 세상을 떠났다. 벤 두려워, 태산 으로 돌아가, 나무 버클 을 참조하십시오. 어제, 나는 환영을 표했다. 벤은 혼잣말로 말했다. "나는 예전에 말이 서툴러서 집에 돌아왔고, 아들은 끝까지 죽었다. 지금 재난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아서 백악관에 한 번 와야 할 것 같아요. 다행히 나는 구원을 받았다. " 푸준이는 손뼉을 치며 웃으며 말했다. "예전에는 죽고 살면 접근할 수 없다고 했다." 밖에서 반부라고 부르는 것이다. 잠시 후, 그는 교회로 가서 그에게 물었다. "그전에, 당신이 이 공동체로 돌아가고 싶다면, 당신은 문호의 복이 되어야 하는데, 죽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왜요? " 답운: "오랜만에 고향에서 돌아오니 정말 기뻐요. 제 손자들이 정말 그리워요. 그들을 불러요." 그래서 반대로. 아버지는 목놓아 울었다. 반이 돌아왔다. 결국 아이는 안전하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의 귀신부는 징벌적 장소가 아니라 정부가 저승에 있는 곳인데 실제로는 국가자본이 인간 세계에 투영된 것이다. 그 인간성은 너무 강해서 채지는 자신이 이미 명계에 도착했다는 것조차 몰랐다. 다른 관리들과 마찬가지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들만이 이곳에서 일하도록 강요당하고, 일반 사망자들은 그들의 마을로 돌아가 자녀들이 제공하는 술과 음식과 향을 즐긴다.

같은 볼륨 16 에서 장제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는 이 점을 더 잘 보여준다.

(장제) 아내는 아들의 죽음을 꿈꾸며 울며 말했다. "죽음은 또 다른 길이다. 나는 태어날 때 향청의 후예였고, 지금은 태산 오보의 지하자이다. 나는 초췌하고 고통스러워서 더 이상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태묘 서수재는 그것을 태산계단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고, 그 어머니가 백후가 되기를 바라며, 속아, 그 순서는 반드시 내가 즐기는 것을 돌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내가 말을 마쳤을 때, 우리 엄마는 갑자기 놀라셨다. 내일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지 (Ji) 는 "꿈속에 빈 귀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고 말했다. 황혼 무렵, 나는 또 꿈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새로운 왕을 맞이하러 왔다. 나는 절에서 잠시 멈출 것이다. 보내기 전에 일시적으로 돌아옵니다. 내일 중순에 신군이 보내왔는데, 면상 일이 많아, 한 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고, 이것으로 영원히 사직한다. 허우 치 강한 이해 하기 어려운, 다음 그의 어머니 를 고소. 로빈슨은 허우 를 다시 시작하고 싶어, 왜 그것을 테스트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터널의 모양은 잘 알려져 있다. 날이 밝자 우리 엄마는 경제를 재개했다. "운몽은 이상하지 않지만 너무 잘 어울린다. 왜 테스트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기나이 는 사당 에 사람을 보내 손아 를 물어, 결과를 얻었고, 형제가 검증을 받았는데, 어린아이의 말처럼 보였다. 이직은 울며 말했다. "나는 내 아들에게 많은 빚을 졌다." 그래서 나는 손씨를 만났고 할 말이 있다. O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그의 경제말을 믿지 못할까 봐 자신이 태산이라고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만약 네가 이런 말을 한다면, 나는 그렇게 되길 바란다. 요정이 어떤 직위를 원하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지: "지 하 음악가를 따르십시오." " 아침이 지나고, 가슴이 아프고, 세 번째가 지나고, 연극이 지나고, 낮이 지나고, 죽음이 지나갔다. 기는 말했다: "나는 아들의 불행에 대해 슬퍼하지만, 나는 기꺼이 죽는 사람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한 달 후, 아들이 돌아와서 말했다. "사무원이 될 시간이야."

강희,' 삼국지' 는 "왕치 (조방) 가 즉위, 군군장군으로 이주하여 작장릉각에 들어간다" 는 전설이 있다. 그래서 이야기에서 그의 아들은 자신을 후손이라고 부르며 그의 아버지를' 후' 라고 불렀다. 한편으로, 이 이야기는 당시의 현실 생활의 어둠을 반영한다. 강희의 아내가 꿈을 꾸었기 때문에 강희는 수단을 써서 사당의 한 신부를 즉시 죽게 할 수 있었다. 한편, 마피아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조직 구조와 행동 방식과는 크게 다르지 않으며, 뇌물 등의 수단을 통해 권력자와 관계를 맺어 자신의 생존 상황을 개선할 수 있다.

5. 태산 명부의 흥기와 비슷하거나 조금 늦게 촉나라에 풍도귀신국이 나타났다. 황제서, 증운독삭산, 신투와 레이우, 세계의 유령. 촉중' 귀신으로 가르치다' 의' 오미콩도' 는 귀신을 몰아내고 인귀분치의 구도를 형성했다. 창 홍 \ "신선전 \" 볼륨 5 \ "장도릉 \" 구름:

처음에는 촉나라에 수만 명의 요괴가 있었는데, 백일역병에 능해서 백성들이 장기간 고통을 당하게 하였다. 스승 장도릉, 두마 6 일, 이십사치를 취하고, 푸정으로 이름을 바꾸고, 잘생긴 사람을 음관으로 낮추고, 귀신을 꾸짖고, 서북불모지에 흩어져, 그와 맹세했다. "사람이 낮을 다스리고, 귀신이 밤을 걷고, 음양이 다르고, 각 사직이다." 일단 법률이 생기면 위법자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귀신은 외국에 있고, 사람과 귀신은 다르다. 오늘날 서촉청성에는 귀신시가 하나 있는데, 석천은 귀신비, 천지석, 일월이 모두 존재한다고 맹세했다.

제량시대에 도홍경은 그것을 체계화하여 풍도귀신옥을 지었다. 진위지도는 1 위에서 7 위까지 많은 진선들이 배열되어 있다. 7 위는 모두 귀신관, 75 위, 1 19 명 이름, 중심신은 풍도북음제다. 풍도황제 윤백은 "인간 귀신의 종, 지로봉산", "진짜" 볼륨 15, "제 1 석모호함" 에서 "나봉산은 국북, 높이 2,600 리, 일주일에 수요일 만리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산기슭에 동굴이 하나 있다. 야마노구치에서 일주일 만 오천 리로 거슬러 올라가면 위아래로 귀신궁이 있다. 산 위의 육궁, 동굴 안의 육궁. 행만리로는 몇 주가 걸리지만 귀신궁은 6 일이다. 산은 외궁이고, 중간을 따라 내궁이며, 제도가 평등하다. 제 1 궁은 금음궁이라고 하고, 동쪽으로 가고, 제 2 궁은 사면해야 할 일을 부르는 어리석은 궁이고, 제 3 궁은 내일의 죄를 반대하는 무성궁이라고 하고, 제 4 궁은 천조신과 제궁이라고 하고, 제 5 궁은 궁이라고 하고, 제 6 궁은 감변유궁이라고 하며, 육궁은 모두 귀신 6 일 통치를 위한 것이다. 동굴 안의 육천궁도 이름이 같고 모양이 하나같다. " 같은 책에는 구름이 있다: 풍도산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나란히 있는 6 대 천궁으로, 각각 분업이 있다. 즉, 첫날궁은 사람이 죽으면 먼저 고생하는 지옥이다. 다음 날 궁은 모든 악귀가 갈 지옥이다. 사흘궁은 성현이 죽은 후에 고생하는 지옥이다. 넷째 날 궁은 귀신관인 북두군이 다스리는 지옥으로 길흉화복을 결정하고 범죄를 계속한다. 제 5 궁과 제 6 궁의 기능은 알려져 있지 않다. 육조 이전에 중국의 그윽한 상상과 묘사는 대략 이 두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었다. [4]

둘째,

비교하면 불교에서 지옥의 구조는 훨씬 복잡하다. 불경에 기재된 지옥의 종류는 수십 종에 이른다. 지옥 (hell) 이라는 단어는 원래 산스크리트어로 니라자 (Niraja) 로, 발리어로 니라야 (niraya) 라고 불렸으며, "진흙 쟁기" 또는 "진흙 쟁기" 와 "진흙 잎로" 로 음역되었다. 그것의 본의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기쁨이 없다는 뜻이다. 사람이 죽은 후에 이곳에 떨어져 고생하고, 조금도 즐거움이 없어서, 구름과 흙쟁기였다.

처음으로 중국에 와서 고전을 번역하는 안세고부터 그는 인과응보의 개념을 강조했다. 악업으로 지옥의 고통을 받는다는 선전은 악업보응관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안세고의 초기 번역본에는' 18 진흙 배경',' 악업 개광지옥경' 등 지옥에 대한 묘사가 상당히 상세했다. 나중에 애도와 제사를 지낼 때, 지성루가 번역한' 도행반야경' 의' 진흙 쟁기', 강거가 번역한' 지옥경' 등이 있었다.

비록' 18 층 지옥' 의 이론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지만, 안세고의 경서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들이 어떤 지옥의 징벌을 받을 것인지 대답하는 것은 지옥이 18 층으로 나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불경에서 지옥은 18 층으로 나뉘어 있지 않다. [5] 불교 경전에 따라 지하 감옥에 대한 묘사가 다르다. 발리문 고전에서 고전집' 지련엽리경' 에는 물집, 물집, 할머니, 아쿠합, 아야, 백련, 수련, 유벨로, 핀톨리, 연꽃 등 10 개의 지옥 이름이 언급되어 있다. 지옥의 고통스러운 상황을 상세히 묘사할 때 지옥의 두 이름, 즉 짖는 도로니와 마예린을 언급한다. 나이지리아 중부의 천사 고전 (번호 130) 에 언급된 지옥의 이름은 대지옥, 분변 지옥, 뜨거운 회색 지옥, 스그로프 지옥, 칼그로프 지옥, 알칼리 강 지옥이다. 대지옥, 일명 Av, Ci 는 무궁무진한 지옥으로 번역된다. Ab 지옥은 불경에서 가장 유명한 지옥이 된다. 비교적 늦게 출판된 불경에서 본생 제 530 권' 상길게벤생' 은 평등생 지옥, 검은 밧줄 지옥, 중지옥, 함성 지옥, 비명 지옥, 불타는 지옥, 불타는 지옥, 아코 지옥을 언급한다. [6] 고전 한역본에서 위원 반야육손가락의' 정염경' [7] 은 10 권 11 편의 편폭으로 지옥을 좀 더 체계적으로 묘사했다. 예를 들면' 지옥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중생은 도대체 무슨 일을 저질렀습니까? 너 어디서 넘어졌니? 어떤 처벌을 받을지 등등. 이 고전적 묘사에서 먼저 지옥은 7 층, 즉 생지옥, 검은 밧줄 지옥, 조합 지옥, 비명 큰 지옥, 뜨거운 큰 지옥, 아비 큰 지옥으로 나뉘며, 각 층은 대략 16 개 지역으로 나뉘어 다른 악행을 저지른 망령을 받는다. 예를 들어, 살아있는 지옥 16 곳, 첫 번째는 똥 진흙, 두 번째는 칼 바퀴, 세 번째는 독 요리, 네 번째는 쓴맛, 다섯 번째는 어둠, 여섯 번째는 행복하지 않다, 일곱 번째는 매우 씁쓸하고, 여덟 번째는 만병, 아홉 번째는 철, 열 번째는 지팡이, 열 번째는 흑쥐 늑대다. 12 위는 영령, 13 위는 고난, 14 위는 파두모만, 15 위는 구덩이, 16 위는 공중고난이다. 이 생지옥에서 50 년은 낮과 밤이며, 그들의 생활은 상하층으로 나뉜다. 어떤 사람은 한 곳에서만 고생하고, 어떤 사람은 열여섯 곳에서 각각 고생하고 있다. 다음 몇 층의 지옥의 상황은 이것과 비슷하다.

사실, 오윤 속의 아귀도도 그윽한 일부분으로 볼 수 있다. 정택년 초경' 에서 귀신은 먼저 인귀와 배고픈 관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인간귀신이란 바로 양세계에 사는 귀신이다. "사람들이 밤에 걷는다면, 누군가 그들을 보게 될 것이다." 배고픈 귀신의 세계는 500 일 떨어진 자무디 PA 로 36,000 일 정도 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고픔명언) 배고픈 귀신은 36 종으로 나누어 탐욕 질투 등 업종에 대해 신고할 수 있다. 36 종의 아귀들은 상황이 각각 다르다. 이름만 봐도 눈이 어지럽고, 저자는 지옥과 배고픈 귀신에 따라 다른 벌을 설계해야 한다. 이 불경에서 저자는 적어도 98 종의 다른 지옥의 형벌과 36 종의 다른 아귀들을 묘사했다. 겹침은 있지만 묘사는 구체적이고 상상력은 놀라울 정도로 놀라운 수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더 중요한 것은 인도 지옥이 처벌의 장소라는 점이다. 각종 처벌은 인간 고문의 정점이며 중국 하데스 세계의 세속성과 인간미가 없다.

지옥의 책임자인 염라왕은 브라만교의 신 중 한 사람이었던 산스크리트마야 라자의 음역이었는데, 나중에 불교에 입양되었다. 그는' 이경' 권 49' 지옥경',' 염라왕 등 옥사',' 두정삼매경' 에서 염라왕의 신세를 기록했다. 그는 원래 국왕이었다. 한 번의 전쟁에서, 그는 [8]' 용아가마' 권 19' 인간 사사사사사록 지부 사경' 에 따르면 한 사람이 죽으면 염왕 앞에 끌려가 재판을 받게 된다. 비슷한 줄거리는 악이 번역한 <역경> 4 권에서도 찾을 수 있다.

셋;삼;3

중국 본토의 명계에 대한 상상력과 불경이 지옥세계에 대한 묘사가 거의 물과 불을 용납할 수 없는 양극에 처해 있다면, 이 시기 서양인의 지하세계에 대한 관념은 바로 그들 때문에 중국인에게 완전히 받아들여질 수 있는 명계를 건설한 것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명부 여행기가 다양한 문헌, 특히' 여행' 권 5 중의 콘아드, 석하강의 이야기,' 향명기' [9] 의 지발항과 석혜다의 이야기로 가득 찼다. 주인공의 이름으로 보면 콘아드와 석창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서역인이다. 지후항은 샤먼이다. 그의 성은 스승의 성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서역인으로 정의할 수는 없지만, 그는 적어도 서역의 영향을 많이 받는 중국인이다. 석혜다에 관해서는 대회 준결승전으로 명확한 기록이 있다. 태평광기' 권 378 은' 탑사기' 를 인용해 "진 태원 9 년, 야만인 유학이 서하 이석현에서 급사했고, 마음은 여전히 따뜻해서 가족들이 애통해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수 7 일 후, 처음에는 두 명의 관료가 ... 18 층 지옥으로 가라 ... 그의 법명은 혜다라고 한다. " 또한' 여행' 중 소록정 이야기 속' 소' 성에도 호성의 혐의가 있다. 요약하면 서역을 주인공으로 한 저승여행 이야기는 당시 매우 보편적이었다. 다음으로, 우리는 강아드와 석하의 이야기를 예로 들어 서역 귀신 이야기가 중국 전통 귀신 이야기에 가져온 변화를 분석한다.

콘아드는 사흘간 죽어서 소련으로 돌아갔다. 두 사람이 죽었을 때 모두 겨드랑이를 안고 백마 관원에게 쫓겨났다고 한다. 나는 몇 마일이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북쪽을 향한 어둠의 문을 보았다. 남문으로 들어가면 동문흑을 볼 수 있다. 남쪽 헤르몬 서쪽; 북방에 들어서니 들보 사이에 기와집이 10 여 칸밖에 안 보인다. 어떤 사람이 비누로 케이지 관을 따는데, 가장자리에 30 관이 있는데, 모두 관직이라고 하고, 서남에는 사오십 관이 있다고 한다. 에드는 앞으로 나아가 정부를 참배했다. 푸준이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복용합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저는 불투타사에서 가정을 이루고, 도사를 부양하고 있습니다." 푸 준도: "당신은 큰 축복입니다. 클릭합니다 사자에게 물었다: "이 생에 악이 있는가?" 바닥에 책 한 권이 놓여 있는 것을 보니 그 글자가 매우 가늘다. 고 말했다: "나머지 35 년. 클릭합니다 푸준이는 화가 나서 말했다. "작은 관리가 어떻게 감히 사람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단 말인가!" 그는 백마를 기둥에 묶고 벌백 을 벌하여 피가 모두 흘러나왔다. Q: "돌아가고 싶니?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어." 그 관리는 "지금 네 엄마를 집으로 보내라. 아니면 네가 원한다면 그녀를 지옥으로 보내라" 고 말했다. 말 한 필과 추종자 한 마리를 주는 것이다. 북동쪽에서, 나는 몇 리를 걸었는지 모르지만, 나는 한 곳을 보았는데, 수십 리 떨어진 곳에는 온 도시가 흙집이었다. 부처를 보지 못하고 죽은 외삼촌, 외삼촌, 외삼촌, 외숙모는 모두 무장하고 옷이 파손되어 온몸이 피투성이였다. 다시 앞으로 나아가니, 어떤 사람이 철침대에 누워 있고 침대가 빨갛게 달아오른 도시가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 옥사를 보면 각자 독이 있다. 감옥은' 붉은 모래',' 황사',' 백사' 라고 불리기 때문에 칠사가 있다. 검도 있고 나무도 있고, 구리 기둥을 들고 있다. 그래서 나는 물러났다. 다시 한 번 78 량짜리 기와집을 보았는데, 양쪽에 나무가 가득 심어져' 복사' 라고 불리는데, 제불제자가 사는 곳이다. 복이 있는 인생은 하늘에 있고, 복이 있는 사람은 이 방에서 산다. 멀리서 본당에 20 여 개의 대들보가 있는 것을 보았다. 두 남자와 두 여자가 대전에서 내려왔는데, 그들은 부처가 죽은 후 그들의 삼촌과 이모였다. 잠시 후, 한 남자가 다가와서 물었다. "당신은 나를 알고 있습니까?" " 그가 말하길, "저는 모릅니다." \ "당신은 왜 나를 몰라? 나 * * * 너는 부처님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기억한다. 대저택으로 돌아가는 것은 처음 두 사람을 돌려보내는 것이다. 단번에 살아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돌은 늘 죽고, 나흘은 예수. 그는 초기에 그가 죽었을 때 남동쪽으로 가서 두 사람이 길을 다스리는 것을 보고 곧장 앞으로 50 보, 길게 곧장 들어가 스퍼트를 했다고 말했다. 길 양쪽의 가시나무는 독수리 발톱과 같다. 추방, 육체 파괴, 혈액 응고와 같은 작은 무리를 걷는 사람을 보아라. 척추에 있는 사람들은 혼자 평로를 걸으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불문 제자만 누리고, 어쩔 수 없이 가운데를 걸어야 한다."

앞으로 가면 70 ~ 80 개의 양기와집이 있고 정자에는 10 여개의 빔이 있고 맨 위에는 창문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누 가운, 네 개의 수직 주름을 입고 옆에 앉아 치마 위에만 앉아 있는 3 피트 정사각형이다. 용은 갑자기 또 한 번 경배했다. 그 남자는 말했다: "돌의 현자가 올 것이다. 20 년이 넘었다. " 그가 말하길, "어." 만약 네가 이번을 기억한다면, 너는 그것을 기억할 것이다. 펭, 멩 chengxian 사망, 파빌리온 사람들은 말했다: "현자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긴 강은 말했다: "지식. 클릭합니다 정자에 있던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맹성승은 태어날 때부터 부지런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늘 바닥을 쓸어 주었습니다. 나는 아내에게 부지런하지만 공무는 없다. " 그는 손을 들어 서남의 한 방을 가리키며 말했다. "맹성의 아내가 지금 여기 있습니다." 아내는 창문을 열고 "세현은 언제 오나요? 클릭합니다 나는 그의 아이의 이름을 물었다. "안전합니까? 너무 늦었어요. 책 한 권 때문에요. " 스와, 한 손으로 빗자루 배설물 쓰레받기와 지팡이 를 잡고, 서쪽에서 쳉 형제 를 보고, 집에서 소식을 물었다. 정자에 있는 사람들이 말했다. "어룡이 출중하고 부지런하다고 들었는데, 믿으세요? 당신은 어디에서 인턴십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장하 () 는 "생선을 먹지 않고, 입에 술을 마시지 않고, 늘 경을 존경하며 온갖 고통을 구한다" 고 말했다. 정자에 있는 사람이 말했다. "놀리지 마세요." 정자에서 나는 음반의 주인에게 물었다. "시선의 일생은 다 끝났나요?" " 헛되이 그의 생명을 빼앗았는가? 가게 주인은 "기록에 따르면 40 여 년이 되었다. 정자의 사람들은 주인에게 재촉했다. "송아지 한 대를 타고, 전차 두 대를 타고, 두 명의 관원을 석현으로 보냈다. "잠시 후 동양에서 온 기수들이 있을 것이다. 용과 작별을 고하고 차에 타서 돌아오다. 길가에 노점, 관원, 침대, 먹을 것이 있다. 갑자기 집에 돌아오니 부모님이 시체 옆에 앉아 계신 것을 보았다. 소처럼 큰 시체를 보고 냄새를 맡다. 안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고, 시체를 세 바퀴 돌고, 긴 한숨을 내쉬며, 시체 앞에 있다. 그의 죽은 언니가 뒤에서 그를 밀치는 것을 보고, 그는 자신이 시체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예수 때문이다.

우선, 중국 본토 신화 중 유명세계로 가는 방법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낯선 사람을 초대하는 것이다. 예컨대 호목류는 태산의 주님의 요구에 따라 하데스에 온 것으로 생사와는 무관하다. 두 번째는 고인이 꿈을 꾸는 것이다. 강희의 아들이 꿈을 안고 그의 어머니에게 최근 저승에서의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두 경우 모두 내레이터는 모두 살아있는 사람이다. 중국의 이런 고증을 중시하는 문화적 배경에서 그가 서술한 진실성은 의심스럽다. 서역인들이 전하는 명부 이야기에서, 캄캄한 곳으로 가는 방식은 주로 저승에서 돌아와 가장 믿을 수 있는 방식으로 그윽한 명암을 체험하며 이야기의 진실성을 크게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 이후로 이런 방식은 중국인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져 역대 귀신 이야기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모델이 되었다.

사후에 부활하는 모델을 세웠기 때문에 귀신들이 헛되이 목숨을 앗아간 뒤 정부에 의해 시정되는 것은 종종 없어서는 안 될 줄거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콘아드" 에서 말했듯이, "법원은 사자들에게' 이 생에 악이 있는가?' 라고 물었다. 바닥에 책 한 권이 놓여 있는 것을 보니 그 글자가 매우 가늘다. 당신은 말했다:' 나머지는 35 년입니다. 관청은 화가 나서' 작은 관리가 어떻게 감히 살인을 할 수 있단 말인가! 그는 백마를 기둥에 묶고 벌백 을 벌하여 피가 모두 흘러나왔다. Q:' 집에 가고 싶니? 그가 말하길, "음. 그 관리는' 지금 네 엄마를 집으로 보내라, 아니면 네가 원한다면 그녀를 지옥으로 보내라' 고 말했다. "석하강" 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정자에서 나는 모든 기록대사에게 물었다.' 석성인은 곧 죽을까? "헛되이 그의 생명을 빼앗았는가?" 여호와의 신문에 의하면, 기록에 의하면 40 여 년이 되었다고 한다. 정자에 있던 사람들은 주인에게' 송아지 한 대와 병거 두 대를 타고 두 명의 관원을 석선으로 보내라' 고 재촉했다 이 줄거리는 사후 부활의 중요한 근거이자' 보응' 을 선포하는 절호의 전달체이다. 후세의 귀신 소설에서는 세부 사항이 끊임없이 변하지만, 이 근본적인 줄거리는 바꾸기 어렵다.

둘째, 중국의 캄캄한 신화 속에는 사후에 배속되는 줄거리가 있지만, 그가 생전에 한 짓과는 별로 관계가 없어 명계 관료와의 관계는 그다지 밀접한 조화를 이루지 못했다. 만약 그와 스승의 관계가 개선된다면, 그의 처지는 곧 개선될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줄거리는 인과응보를 선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지상 세계에 대한 직관적인 반영일 뿐이다. 캄캄함은 또한 정의와 정의가 결여된 사회이다. 서역 신화 중에서 인과응보를 선전하는 것이 이런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 되었다. 생전의 사회적 지위, 명계 책임자와의 사적인 관계는 불교에 대한 당신의 신앙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후 재판은 매우 중요한 줄거리가 되었으며, 인과응보를 선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줄거리이기도 하다. 콘아드의 이야기에는 칸아드의 이야기에서 부처를 섬기지 않은 삼촌, 고모, 삼촌은 모두' 완전 무장, 누더기, 온몸이 피투성이' 이고, 부처를 모시는 네 사람은' 복사' 에 산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상하게도 지옥에서는 총계정 원장이 아니라 분할 계산이다. 석하의 이야기에서 신불의 정자에 있는 사람은 명부의 주인이 되어 같은 신불의 석하를 위해 수명을 연장시켰지만, 원래 부지런하지 않았던 풍목이 맹성은 정자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바닥을 쓸어 버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렇게 하면 상대적으로 공정한 유명세계를 건설하여 무력한 하층 계급이 유명에 큰 기대를 걸고, 신불은 계급적 지위를 가장 쉽게 바꿀 수 있는 방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셋째, 중국 귀신 이야기에는 지옥 세계에 대한 묘사가 없다. 그러나 서역 귀신 이야기에서 지옥 세계에서 고통받는 사람에 대한 묘사는 없어서는 안 될 줄거리다. "콘아드" 라는 글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한 도시를 보세요. 그 도시의 어떤 사람들은 철제 침대에 누워 벌거벗은 채 침대를 태웠습니다. 열 옥사를 보면 각자 독이 있다. 옥명은' 붉은 모래',' 황사',' 백사' 로 알려져 있어 칠사가 있다. 검도 있고 나무도 있고, 구리 기둥을 들고 있다. "'석하강' 에서 지옥세계에 대한 묘사는 비교적 간단하다. 하데스에 처음 도착하는 과정만 묘사하고,' 길 양쪽은 매발처럼 가시덤불이 보인다' 고 말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척추를 걷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들을 추방하면 그들의 몸은 파괴되고 피가 지하에 응결될 것이다. "지옥에 대한 묘사는 사람들이 종교를 믿게 하는 두 가지 도구 중 하나인 협박과 유혹이다. 하지만 불경에 비해 지옥 세계에 대한 묘사를 크게 단순화하고 지나치게 무서운 형벌을 과장하지 않은 것도 국민의 수용심리에 영합하기 위해서다.

콘아드와 석하의 이야기 주제가 죽음을 통해 다시 살아나는 판타지 감각을 불러일으키고 듣는다면, 지옥의 재판 기능이 관련되어 있지만 세심하지 않다면, 하디스의 이후 이야기, 예를 들어 혜다와 조태의 이야기에서 하디스 재판의 줄거리는 렌더링되고 강화되었고 하디스는 재판기관으로서의 기능이 강화되었다. "유령 Jixiang" 에서 "huida" 기사:

남쪽 거리에서 ... 길가에 높은 좌석이 하나 있는데, 높이가 수십 피트이고, 살모넬라가 그 위에 앉아 있다. 북쪽에 펜을 든 한 사람이 서서 말했다. "당신은 양양에서 왜 사슴을 죽이려고 합니까?" 그는 무릎을 꿇고 대답했다. "누군가 사슴 한 마리를 죽이면 귀를 다치게 할 수 있지만, 나는 고기를 토하지 않을 것이다. 왜 나에게 상을 줘야 합니까? " 당시 양양이 사슴초수산을 죽이는 것을 보고, 갑자기 도처에 널려 있었다. 다크호스는 말을 할 줄 모른다. 네덜란드가 사슴을 죽인 날짜를 안다. 두려움은 잘못이 없다. 잠시 후, 누군가가 그것을 넘어 철솥 수프에 던졌다. 나는 내 온몸을 보고, 모두 부서지고, 바람이 나를 불고, 나는 작은 기슭에 모여서, 갑자기 내가 여전히 온전하다고 느꼈다.

같은 책 속의' 소태' 이야기는 중국 불교도들이 서역여행 명부를 모방한 이야기로 꾸며낸 것이 분명하다. 서역 이야기에 비해 재판, 보응, 지옥, 천국에 대한 묘사가 크게 풍부해졌다.

(태국어) 대도시의 경우 최위는 높고 가파르다. 이 도시는 파란색과 검은색이 어우러져 주석제이다. 태국에 들어가 성문까지, 이중문을 가로질러, 수천 개의 기와집이고, 남자와 여자가 있고, 수천 명이 줄을 서 있다. 비누 옷을 입은 공무원이 대여섯 명 있는데, 그들의 성은 매우 적다. 그들은 "정부에 과학을 보여 주자" 고 말했다. 태국어 문장은 30 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강태와 수천 명의 남녀가 동시에 전진했다. 푸준이는 서쪽에 앉아서 간단하게 명부를 보고 타이난을 흑문으로 보냈다. 누군가 진홍색 옷을 입고 큰 집 밑에 앉아 이름을 부르며 물었다. "그가 태어난 것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무슨 죄? 좋아, 푸산? 진심이야, 네 말도 진짜야. 이런 끊임없이 여섯 명의 사자를 파견하는 일은 세상에 늘 있고 선악이 분명하다. 그것은 막대이므로 비워둘 수 없다. 태는 말했다: "우리 부형은 모두 벼슬을 하고, 모두 이천석이다. 나는 거의 집에 있지 않고, 나는 단지 공부만 할 뿐, 할 일이 없어도 죄를 짓지 않는다. " 그래서 너무 많은 물 공식 메신저 를 보내, 해변, 낮과 밤 에 2,000 명 이상의 수송.

나는 먼 거리에서 장사를 하는 서역 상인들이 직면한 험악한 생존 환경, 불교 사상, 특히 인과응보 사상이 그들에게 더욱 현실적이고 중요한 의미를 지녔다고 말한 적이 있다. 따라서 서역 상인들은 불교의 보급과 보급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힘이며, [10] 그들은 불교 홍보를 할 때 종종 현지 문화자원을 잘 이용한다. 서역인의 하명부 이야기는 이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 이런 이야기는 중토명부의 상상력을 이용하여 불교에서 지옥의 개념을 결합한 것으로, 주로 인과응보의 사상을 선전하기 위한 것이다. 그것의 참신한 구상, 신기한 줄거리 효과, 통속적인 사상으로 중토지옥의 원작 이야기를 빠르게 대체하여 중국 전통소설의 중요한 패러다임이 되었다.

2003-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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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글은 호영동 청년기금 프로젝트'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중세 소설' 의 일부이다.

[2] 이서아명군, 하쌍전' 진한위진 출토문서: 단순환매집', 문화재출판사, 1990, 77 면.

[3] 쓰촨 대학 출판사 1995, 164- 165 면 장옥상' 서남실크로드 연구-중국 지옥 10 전 탐원' 참조

[4] 선진부터 위진 남북조 중국인의 조폭 관념의 발전 변화는 전야직수' 중국소설사' 제 2 장' 조폭 행진곡', 추산서점, 1975, 제1/Kloc-0

[5] 지옥의 수에 대해서는 불경상 설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4 개, 6 개, 8 개, 10 개, 18 개, 30 개, 64 개, 심지어 무한대가 있습니다. 쇼' 한위 6 조 불교의 지옥' (아래),' 동방잡지' 제 22 권 3 호, 23-29 면 참조.

[6] 곽량주' 부처와 원시 불교사상',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2000 년, 162- 164 페이지 참조.

[7] \ "대정장 \" 제 17 권 포함.

[8] 또한' 파림' 권 7 이 인용한' 지옥경' 과' 청정삼매경' 을 참조하십시오.

[9] 석하의 이야기도' 향명집' 에 실려 있다. 석혜다의 이야기는 당시 유명했고' 고승전' 등 문헌에도 실려 있다.

[10] 졸작' 한위 육조문학에서 본 서역무역' 참조, 2003 년 2 호, 79 면 .....

참고 자료:

/data/articles/a03/4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