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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활동 계획
학급 행사 계획 1 꿈같은 늦가을에는 대지가 오색찬란한 색으로 싸여 있다. 우리는 도시의 번잡함에 작별을 고하고 생활에 대한 열정으로 조용한 동파령에 왔다. 선현수 동파 탄생 968 주년을 추모하는 동시에, 우리도 우리의 황금시대를 추구하기를 갈망한다.
첫째, 시간, 장소 및 참가자
1, 시간: XX 165438+ 10 월 12 (토요일)
위치: 마장 동파령
참가자: 모든 학생.
2. 활동 계획:
1, 클래스 합창
2. 보물 찾기
세 번째 단계: 미로를 걷다
4. 지식 경쟁 (학자 소동파 정보)
바비큐와 피크닉
6. 농구 경기
7. 오디션 프로그램
셋째, 활동 과정:
1, 7: 30, 역 모퉁이 문 집합, 인원 수 및 필수품 계산 (보물찾기를 담당하는 직원은 반드시 목적지에 미리 도착해서 준비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7 시 45 분에 정각에 출발하여 8 시 30 분에 목적지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정에서 주최측은 학생들에게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일정을 교대할 것이다.
3.8: 30–9: 30, 모든 인원이 목적지에 모여 반가를 부르고, 자유조합이 그룹으로 나뉘어 각 그룹마다 3 분간 소통한다. 그런 다음 "그 (그녀) 가 누구인지 짐작하십시오" 라는 게임을 시작하십시오. 맞습니다. 그룹의 50% 가 보물 찾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9:30- 10:30 보물 찾기 기간 동안 여러 직원이 여러 곳에 검문소를 설치했습니다. 각 팀은 행사 전에 발급된 작은 지도에 적힌 순서대로 통관해야 하며, 첫 번째 통관 성공 팀에는 상품이 있어야 한다.
5. 10: 30 부터11:
6:11:00-11:30 수상 질의 응답 행사를 개최합니다. 주요 내용은 소동파 탄생 968 주를 기념하고 선현위인을 추모하는 것입니다
7,11:30-14: 30 바비큐, 피크닉, 낚시 등 각 그룹마다 활동을 합니다.
8. 농구 경기는 14: 30 부터15: 30 까지
① 혼합 농구 경기는 여러 팀으로 나뉜다.
② 자유조합단체전
9. 재능전시 15:30- 16:30: 기숙사당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공연한다. 그런 다음 기숙사 사이의 노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의자 털기, 천재의 거꾸로 된 문장 등과 같은 게임을 한다.
10,16: 30-18: 00 배구, 농구, 낚시, 배드민턴과 같은 자유로운 활동;
1 1,18: 00-18:10 베이스 캠프에 모여 인원수와 물품을 점검하다
넷. 부록:
주의 사항: ① 시간 제한 초과 기다리지 않고 정시에 차에 타야합니다.
(2) 반드시 지휘에 복종해야 한다. 동파령 리조트는 면적이 크고 리치림이 무성하여 길을 잃기 쉬우므로 반드시 베이스 캠프를 몰래 떠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조트, 리조트, 리조트, 리조트, 리조트, 리조트)
(3) 안전 1 위, 인신재산 안전에 주의하고 귀중품은 스스로 보관한다.
(4) 반 간부는 간부의 자질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조직, 계획 및 물류 업무를 잘 해야 한다.
⑤ 이번 행사
원칙적으로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것을 요구하다.
⑥ 이번 행사는 반위가 기획한다. 부족한 점이 있으면 의견을 제시해 주십시오.
⑦ 이번 행사비용은 20 원/명으로 버스비, 구매활동에 필요한 물자 등에 쓰인다.
모형
반: 대학교 2 학년 수업시간: XX 년 165438+ 10 월 6 일.
선생님: 손씨
위치: 하얼빈 과학 기술관
목표:
1. 참관 과정에서 아이들이 대담하게 문제를 발견하고 언어로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2. 과학 기술 제품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싹트게 한다.
과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활동 프로세스:
(1) 활동 준비:
1, 아이들은 점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아이가 교복을 입는다.
3, 안전 지식 교육:
차에서 내리는 것이 안전하다. 승마 안전 방문 과정은 안전합니다.
(2) 방문 활동:
아이들의 질서 정연한 방문-문제 발견
(3) 활동 종료:
대화 활동: 방문 활동 경험
반 활동 계획 2 부 활동 계획의 목적: 반 학생들의 팀워크와 협력 능력을 키우고, 반의 집단 응집력을 높이고, 반 간의 우정을 증진하고, 모든 사람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이벤트 프로그램 이름: 함께, 나는 멋지고 싶다.
행사 기획 주제: 나의 청춘, 나는 대사급 친목 행사입니다
이벤트 계획 시간: 보류 중
행사 계획 장소: 야외 바비큐장/멀티미디어 교실/잔디
행사 방안 형식: 두 반의 학생을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의 절반이 서로 다른 반에서 오는 것을 보장하여 친목 목적을 달성한다.
행사 계획의 내용:
첫째, 바베큐 활동 계획
1. 반위가 회의를 열어 개최 여부를 결정할 것을 건의하는 사람이 있다. 학생들은 일정한 바비큐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비용은 그리 높지 않을 것이다. 결정하시면 음식 바비큐를 가지고 오시거나 바비큐 현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2. 바비큐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간단한 모임만 원하면 이 부분을 생략할 수 있고, 모임은 멀티미디어 교실이나 상대적으로 넓은 잔디밭에서 열릴 수 있다.
2. 사회자가 행사 방안에 대해 개장발언을 하고 행사가 시작되었다.
셋째, 엔터테인먼트 게임 링크
참고: 프로그램의 선택과 순서는 상황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1: 팀명 대회 (쇄빙프로그램)
목표: 교착 상태를 타파하고, 팀원들이 서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팀 구성원의 경쟁정신을 높이고, 팀의 영예와 사명감을 수호합니다
시간: 5 분
소품: 큰 백지, 큰 수돗물펜, 경품.
규칙:
1. 각 그룹마다 대표적인 팀 이름을 원하면 좋은 캡틴 리드 지휘팀을 골라야 한다.
2. 대장은 주인에게 그의 팀 이름을 알려주었다.
3. 진행자가 주관하고, 각 그룹은 최우수 팀명을 선출하고, 이 그룹에 상을 수여한다.
시나리오 2: 수상 브레인 스토밍 (브레인 스토밍 협력 프로그램)
목적: 분위기를 불태워 각 팀원들을 활발하게 하고, 팀워크를 검증하고, 구성원의 응집력을 높인다.
목표 오디언스: 그룹당 구성원
소품: 두뇌 티저, 경품
게임 규칙:
1. 팀당 평균 2 ~ 3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2. 사회자가 질문을 하면 각 팀이 서둘러 대답하고, 가장 먼저 빼앗은 조파 대표가 대답했다.
잘못된 퍼즐에 다시 대답 할 수 있습니다.
4. 각 팀이 문제를 맞히면 사회자가 상을 드립니다.
프로그램 3: 소울 메이트, 내가 맞춰 보자 (뇌수 협력 프로그램)
소품: 종이와 펜, 수화로 표현할 수 있는 동물, 인물, 성어 또는 문장 준비.
인원수: 두 명 한 명, 여러 그룹 모두 참가할 수 있다.
게임 규칙: 게임이 시작될 때 두 그룹이 서로 마주보아야 합니다 (한 사람은 공연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한 사람은 추측자를 위해). 그런 다음 사회자는 추측할 사자성어나 단어를 한 장의 종이에 써서 연기자가 추측자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연기자가 공연을 마쳤을 때, 추측자는 연기자 동작의 성어나 단어를 추측할 수 있을 때 합격으로 간주한다. (참고: 배우들은 글로 그들을 설명할 수는 있지만, 동작 중의 말은 할 수 없다) (. 추천인 몇 명이 필요해서 현장에서 자원하여 지원하다.
프로그램 4: 함께 풍선 불기 (실습 협력 프로그램)
목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고, 분업하여 임무를 완수하다.
인원수: 그룹당 6 명으로 제한된다.
소품: 진행자는 그룹당 6 개의 브랜드를 준비했는데, 그 위에는' 입'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손 (둘); 엉덩이; 발 (두 개의 풍선) (그룹당 하나)
게임 규칙:
1. 두 그룹으로 나뉘지만 각 그룹에는 6 명이 있어야 합니다.
사회자는 각 그룹마다 추첨을 요청했다.
3. 우선, 입을 그리는 사람은 손을 그리는 두 사람의 도움으로 풍선을 불어야 한다. (입을 그리는 사람은 스스로 풍선을 불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발을 뽑는 두 사람이 엉덩이를 뽑는 사람을 들어 풍선을 깨뜨렸다. 프로그램 5: 기타 재래식 오락 프로그램 (대학생 재능 전시)
재능과 연기 경험이 있는 학생들을 미리 찾아 기타, 하모니카, 힙합, 독창 등과 같은 오락 프로그램을 준비하다.
절차 6: 패치 작업
이 게임은 파티가 끝나고 클라이맥스를 일으키기에 적합하다.
요구 사항: 참가자 수는 30 ~ 50 명으로 4 ~ 5 개의 소품으로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이, 배경 디스코 음악, 상품은 정교한 사탕 (분리 가능) 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자는 모두에게 조를 나누어 앉으라고 요구했다.
모두에게 게임 규칙을 알려주다. 각 그룹마다 먼저 선수를 한 명 골라서 쟁반을 들고 무대에 서 있다.
다른 대원들은 물품을 제공하고 주인의 요구에 따라 쟁반에 넣는다. 모든 물건을 모은 첫 번째 팀이 이겼다.
배경음악이 시작되자 사회자는 문장 낭독을 시작했고, 각 편은 일정한 간격으로 선수들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천천히 가속했다.
안경, 시계, 벨트, 양말, 립스틱, 돈 등 일상생활의 물품을 수집하다. 알약, 사탕, 한푼과 같은 어려운 물건들을 마지막에 놓는다.
똑똑한 호스트도 임시로 무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기타 백업 게임 프로그램:
1: 사람이 많으면 충분하다.
목표: 협력과 조정.
소품: 일반 빨간 밧줄, 스톱워치, 호루라기. (심판)
인원수: 4 조, 그룹당 8 명.
게임 규칙: 팀 단위로 팀 전체가 일렬로 서 있다. 발에 밧줄을 묶고 경기장 한쪽에서 다른쪽으로 걸어갑니다. 각 조는 8 명을 파견하여 참가하게 하고, 4 조는 동시에 진행한다. 시합에 참가하지 않은 대원들은 밧줄을 묶는 것을 도와야 한다. 마지막으로 시간이 가장 짧은 팀이 이겼다. 네 팀 중 마지막에 종점에 도착한 팀은 짧은 프로그램을 공연할 것이다.
2: 풍선을 밟다
목표: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조정 협력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인원수: 열 명, 남녀 반, 남자 한 명, 여자 한 명, 다섯 그룹.
게임 규칙: 즉석에서 10 명, 남녀 반반, 남자 한 명, 여자 한 명, 좌우 발에 풍선 서너 개를 묶는다. 행사가 시작된 후 상대방의 풍선을 밟고 자신의 풍선이 깨지거나 적어도 깨지지 않도록 유지하면 승자가 이긴다. (승자는 패자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주: 너무 많이 하지 마라.)
집단 토끼 춤 (멀티미디어 지원 필요)
목표: 학생들의 감정을 키우고,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며, 그들이 소통과 협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인원수: 2/3 팀이 한 팀을 구성하는데, 한 팀은 대략 16 명이다.
장소: 텅 빈 평지.
소품: 토끼 댄스, mp3/ 노트북, 오디오 게임 규칙:
1. 이 게임은 16 이상 사람들에게 적합하고, 인원수가 너무 많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릴 것이다.
2. 나뉘어진 그룹을 한 그룹으로 만들어 뒷학생들이 앞학생의 어깨에 손을 얹도록 합니다.
3. 토끼 댄스곡을 방송한다: 왼발은 두 번, 오른발은 두 번, 두 다리는 나란히 앞으로, 뒤로, 연속해서 두 번 뛴다.
다른 팀, 게임을 계속하십시오.
행사 계획 준비:
1, 바비큐 용품, 1~2 디지털 카메라, 노트북, 오디오.
2, 사회자 해설 (사회자가 준비)
3. 게임 소품
4. 기타
활동 계획의 분업 배치
1. 반장은 활동을 총괄하고 두 반의 분업 협력을 조율할 책임이 있다.
2. 문화 및 오락위원회는 사회 활동 방안을 계획하고 이러한 방안을 발전시키는 것을 돕는다.
3. 프로그램 진행자는 미정입니다. 경험 많은 사회자가 당일 행사를 주재하고 분위기를 조성할 것을 건의합니다.
4. 연대서는 전뇌 문제의 신청과 안배를 담당한다.
5. 조직위원회 위원들은 소울메이트 계획의 소재 수집과 장소 배치를 담당한다.
6. 생활위원회; 게임 소품과 상품 구매, 경비 예산 및 모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7. 홍보위원 사진 녹음, 장소 배치, 멀티미디어 지원 및 프로젝트 개발을 담당합니다.
활동 프로그램 예산
1 .. 바비큐 비용: 25 원/사람.
2. 게임 소품 비용:
게임 보너스 비용:
1 풍선 밟기! 다리에 풍선을 묶고, 어느 지역에서 게임을 시작하세요! 보상: 작은 장난감을 좀 주세요. 벌칙은 알아서 하세요! 하하! 당신은 기획자입니다, 그렇죠? 앞으로 경험을 많이 나누겠습니다!
2 이해 (2 그룹으로 나누어 그룹당 2 명. 사회자는 카드 한 장을 뽑아서 그 중 한 사람이 자신의 뜻을 표현하기 위해 동작을 하도록 했다. 다른 사람은 그것이 무엇인지 짐작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대화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촛불을 꺼라: 한 사람당 한 번 불어서 한 번에 10 개의 촛불을 꺼버리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은화 네 닢
5 Lenovo ABC: 사회자는 사전에 영어 단어를 라벨을 붙이고 참가자는 세 번 그려 추출한 내용을 연상시킵니다. 만약 그들이 연속해서 세 개를 정확하게 할 수 있다면, 그들은 상을 받을 것이다. 예를 들어, 사회자가 달리기라는 말을 하면, 참가자는 달리기라는 단어와 연결되기 위해 달리기 동작을 합니다.
6 누가 안목이 좋은지 보세요. 주인은 젓가락 세 개와 빈 맥주병 하나를 준비합니다. 참가자들은 맥주병 한쪽에 서서 젓가락이 병 입구에서 1 미터 정도 떨어져 병 입구를 겨누고 젓가락을 내려놓았다. 젓가락이 병에 떨어지면 위너, 즉 위너. 누구나 세 번의 기회가 있다.
수업 활동 계획 3 봄, 희망의 계절; 봄은 녹색의 계절이다. 봄에 사람들은 나가서 자연의 숨결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어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우리 아이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들은 지체없이 봄으로 들어가 자연으로 들어가 봄의 비밀을 탐구했다. 동시에 봄나들이활동에서 아이들의 몸을 단련하기 위해, 그들의 근면한 의지를 연마한다. 원예를 배운 후, 우리는 어린이 봄나들이를 조직하기로 결정했다.
첫째, 봄 투어 테마: "병영 봄".
둘째, 봄나들이시간: 날씨가 변하기 때문에 봄나들이시간이 순연되어 따로 통지한다.
셋째, 봄 투어 장소: 제 84 단 야전군
봄나들이활동 목표
1. 계절적 변화로 인한 자연의 변화를 감지한다.
2. 봄나들이활동에서 아이들의 환경보호의식과 청결의식을 증강시킨다.
3. 도보와 체험을 통해 우리는 병영에서 봄의 특징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질을 강화하고 싸우는 의지를 단련할 수 있다.
봄나들이의 준비
1, 이번 봄나들이의 의도를 학부모에게 설명하고, 다음과 같은 준비작업을 잘 해 주세요
2. 아이의 준비: 봄나들이의 안전주의사항, 위생습관, 예의용어를 이해합니다.
3. 선생님 준비: 적합한 게임을 디자인하고, 봄나들이활동을 엄격히 조직하고, 안전의식이 강하며, 수시로 인원수를 세고, 봄나들이활동은 아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입니다.
봄나들이활동 과정
봄나들이 전
7 시 30 분에 밥을 먹어요
8: 00, 아이들이 봄나들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아이의 안전의식과 봄나들이의 목적을 강화하도록 지도한다.
(1) 여행가방에 무엇을 가져가야 하나요? 그 물건들은 우리가 반드시 가져와야 하는 것입니까? 그 물건들은 휴대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까?
(2) 따라야 할 규칙은 무엇입니까? 봄나들이는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우리의 봄나들이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지방에 도착하면 어떤 봄나들이를 조직할 수 있습니까?
8 시 20 분, 버스 가는 길에 아이들을 데리고 노래를 부르고, 동요를 읽고, 작은 게임을 하며, 아이가 너무 시끄럽지 않도록 합니다.
(b) 봄 여행 활동
1. 군영 참관: 질서 정연하고 조용하며 예의 바르게 군영을 참관한다.
2. 도보: 쫓지 않고, 제멋대로 팀을 떠나지 않고, 안전한 줄을 서서 길을 따라 군영의 봄빛을 본다.
3. 해방군 아저씨와 게임을 합니다.
첫 번째 "봄의 속삭임"
노는 법: 아이를 네 그룹으로 나누다. 첫 번째 책임자는 해방군 아저씨를 초대했고, 선생님은 네 팀의 첫 번째 사람에게 그들이 봄에 대해 할 말을 알려 줄 것이다. 그런 다음 네 개의 그룹이 첫 번째부터 이 말을 하나씩 전달하고, 마지막 아이는 그들이 무엇을 들었는지 알려 줍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게임을 한 번 한 후에 아이들에게 메시지 내용을 호스팅하도록 초대할 권리.
두 번째 "행복한 잔디의 봄"
노는 법: 포수에게 물어보세요. 선생님께서 경기가 시작되면 아이들이 푸르른 잔디밭을 돌며 달리고 포수가 뒤에서 쫓아다니라고 신호를 하셨다. 쫓기려고 할 때, 아이는 "봄의 잔디", "우리 봄놀이 가자" 와 같은 춘자가 있는 짧은 문구를 빨리 말해야 한다. 그들이 그를 잡으면, 그들은 다른 사람을 계속 쫓아갈 것이다. 예를 들면, 한참 동안 쫓아다니거나 봄에 한 마디도 하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의사항: 아이의 봄나들이에 주의하시고, 수시로 아이에게 옷을 늘리거나 줄이고, 수건을 분리하세요.
(3) 봄나들이가 끝난 후.
1 .. 아이의 수를 세어라
공원으로 돌아가다
3. 점심
4. 부모가 공원에서 아이를 마중하다
"아름다운 학교" 창설을 더욱 추진하고, 조화되고, 건강하고, 생태적인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 문화의 내포를 높이고, 규범적이고 특색 있는 캠퍼스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반 활동 계획' 제 4 장은 전교 범위 내에서' 아름다운 반' 창조 활동을 더욱 전개하기로 했다.
첫째, 지도 사상:
학교 운영 이념과 사상의식의 지도하에' 아름다운 학교' 를 창설하는 것을 둘러싸고' 아름다운 반' 시리즈 활동을 전개하고,' 환경 건설, 제도 건설, 정신건설' 을 통해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강한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 간부 대열 건설을 강화하고, 좋은 반풍과 학풍을 세우고, 따뜻하고 화목한 조화를 이룬다
둘째, 활동 리더십 그룹:
팀장: 엄해요
부팀장: 주영생, 곡리리
회원: 화성,, 동,.
셋. 활성 목표:
이번 학년의 중점 내용: 생태 캠퍼스 건설을 둘러싸고, 자신의 반을 건설하고, 자신의 문화를 창조하고,' 아름다운 반' 을 만드는 활동을 전개하다. 학교의 특색을 구현하고 주제를 강조하다. 학교 덕육과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아름다운 반' 창설을 추진하다.
구체적인 활동 목표:
(1)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고 좋은 기질을 기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은 정신을 차리고 정신을 차릴 수 있다. 교실의 정화는 반 정신의 외적 표현이다.
1,' 오없음' 은 바닥에 잡동사니와 가래자국이 없고, 벽에는 얼룩이 없고, 책상과 의자에는 각인과 얼룩이 없고, 문과 창문에는 먼지가 없고, 위생에는 사각이 없다. 학생들은 매일 교실을 청소하고, 학생들의 교실 재산과 소유권을 아끼는 정신을 키우고, 교실을 정화하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모든 사람의 책임이라는 생각을 세웠다.
2, "4 화", 즉 일상적인 관리 제도화, 행동언어 규범화, 학용품 포지셔닝화, 청결도구 깔끔화. 교실 안의 서 있는 기구와 학생들이 자주 가지고 다니는 물건 (예: 책가방, 학습도구, 식수도구 등) 은 질서 정연하게 진열하여 난잡함을 피해야 한다.
3.' 녹화' 는 학생의 환경보호의식을 제고하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녹색의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화초를 사랑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공공물 애호, 환경위생 보호 의식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에게' 환경보호' 를 하는 생태교육이다.
(2) 문화적 상황을 디자인하고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교실의 벽이 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지, 교실의 벽은 최대한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정신과 이상을 반영해야 한다. 학생들의 우수한 그림, 서예, 사진작품은 벽걸이로 만들어져 교실 벽에 장식되어 있다. 이것은 교실 환경을 미화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창작 열정을 크게 불러일으켰고, 항상 학생들을 고무시켰다.
1, 반' 도서각' 을 보완하고, 반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학교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책꽂이에 놓고 교류하고 읽도록 요구한다.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맛보게 할 뿐만 아니라, 독서능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단결, 협력, 진취적인 학풍을 불러일으켜 독특한 교실 문화 코너를 형성하였다.
2. 반' 위생각' 을 건립하고 위생업무배치, 위생규제제도 등을 게시한다. , 학생들에게 건강 지식을 홍보하고, 제때에 따뜻한 힌트를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 학생들에게 더 오래 지속되는 건강을 가지게 하다.
3. 반' 학습원' 을 건립하여 등급으로 전시한다. 전시 방식이 창의적이어야 학생들의 경쟁 발전을 더욱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다.
(3) 조화로운 생태 캠퍼스를 만들고, 따뜻한 교실을 만들고, 아름다운 반이 된다.
조화로운 캠퍼스를 만들려면 기초부터 시작하고, 따뜻한 교실을 세우고, 아름다운 반이 되어야 한다. "따뜻한 교실" 은 민주주의, 따뜻함, 조화, 품위 있는 교육 환경을 의미하며, 따뜻하고 편안한 딱딱한 환경 (반 레이아웃) 의 건설뿐만 아니라 따뜻하고 조화로운 소프트 환경 (사제관계, 반 문화 등) 의 건설도 포함한다. ). 학생 심리, 인격의 건강한 성장, 교사 직업의 발전을 위한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실, 캠퍼스를 사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정신가원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클래스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둡니다.
학급제도 건설은 주로 초중고생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과 학교 관련 제도에 근거하며, 동시에 반의 실제 상황에 따라 반의 특색을 반영한다. 반 제도는 반 전체를 겨냥한 것이니, 규칙과 제도의 공개, 공정성, 공정성을 보장해야 한다. 개학 첫 달, 각 학년은 반 제도 개정을 완성해야 한다.
2. 풍부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다.
반 활동은 반 전체 학생의 덕, 지혜, 체, 미, 노동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자질 기초를 잘 세우는 중요한 형식, 경로 및 방법이다. 각 반은 체육 예술 과학 국방 등 교육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해야 한다. , 학생들이 활동 중에 교육을 받고, 품성을 도양하고, 반 문화를 형성하게 하다.
3. 반 정신문화를 건립합니다.
학급정신문화는 학급정신, 학급응집력, 단체의식, 반문화활동 등 아름다운 학급건설의 핵심 내용이다. "아름다운 반" 을 만드는 과정에서 각 반은 정기적으로 주제반회, 가교상호방문, 반활동 등을 실시해야 한다. 학교의 요구에 따르다. 이러한 활동을 가치관과 인생관을 반영하는 심층적인 문화로 끌어올리고, 전개된 활동을 반정신문화건설의 효과적인 수단으로 삼아 반 창제의 목표와 반 공약을 확립해야 한다.
클래스 활동 프로그램 제 5 부 1 부, 활동 이름: "1 차 세계 대전 끝" 지식 경쟁
둘째, 이벤트 내용: 흥미로운 지식 질의 응답
셋째, 활동의 목적: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활기찬 정신모습을 보여 학생 간의 팀워크와 반 응집력을 더욱 강화하고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일과 휴식을 결합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넷. 행사 시간: 잠정 금요일 오후 165438+ 10 월, 1.
동사 (verb 의 약어) 위치: 고 2 4 반.
자동사 활동 대상: 고 2 4 반 전체 학생.
일곱. 조직: 고등학교 2, 4 반 반위원회, 인턴 교사, 담임 선생님.
여덟, 활동 단계:
1. 준비 단계: 주제 선정, 경품 준비 (주제는 지리, 역사, 오락, 언어 등을 포괄한다. 그리고 PPT 상품을 만들어야 하는 것은 펜, 노트북, 막대사탕 등이 될 수 있습니다.
2. 워밍업 단계: 반을 세 팀으로 나누어 2 분 자유토론 시간을 주고 팀 이름과 구호를 확정한다. (학생들에게 미리 준비를 알릴 수 있다)
3. 1 단계: 3 팀 PK, 팀당 3 명의 대표를 선발해 먼저 대답하고 포인트를 적립한다. 이 단계의 총 시간은 20 분이다. 시간이 끝날 무렵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이 승리하여 경품 (막대사탕) 을 받았다.
세부 사항 참고: ① 한 문제를 맞힐 때마다 1 점을 얻는다.
(2) 진행자가 대회 시작을 발표할 때까지 대답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 팀은 1 점을 받게 된다.
(3) 손을 들어주세요. 사회자는 손을 가장 빨리 드는 그룹을 먼저 판단한 다음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4) 답안기간 동안 책을 넘기거나 휴대전화 등 통신도구를 이용해 답을 검색하면 안 된다.
⑤ 아무도 대답하지 않거나 정답을 대답할 수 없다면 화제를 바꾼다.
두 번째 링크: 학생들은 1 대 1 로 질문에 답합니다. 이번 요구 10 명의' 용사' 는 그룹 A 와 그룹 B 로 나뉘어 그룹당 5 명이다. 각 그룹에서 처음으로 자발적으로 도전에 참가한 사람이 공격을 하고, 상대를 선택하고, 번갈아 가며 패자의 탈락에 대답한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우승자는 상품을 받고 다음 상대에게 계속 도전한다 (이 과정의 총 시간은 15 분).
주의 세부 사항: ① 각 질문에 대한 응답 시간은 20 초로 제한되며 위반자는 실패로 간주됩니다.
(2) 이 링크의 주제 수준은 비슷하며 유형은 동일합니다.
(3) 시간이 충분하다면, 갑을 쌍방이 최고 대결을 벌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행사가 끝난다.
요약 단계: 수업 교사 요약
예산: 고산막대사탕 25 개 * 0.5 원 = 7.5 원.
0.5* 10 연습장 =5 원.
클래스 이벤트 계획 제 6 조 이벤트 시간: 20xx 년 65438+ 10 월 29 일.
장소: 야외, 운동장
참가자: 모든 어린이, 교사 및 학부모 자원 봉사자.
행사 진행자: XX
행사 책임자: XX
행사 준비: 1, 외국 거품 몇 개 불어요 (목요일에 출근하기 전에 준비)
2. 방석 (각 반 간호사는 미리 방석을 준비해 운동장에 놓는다)
3. 신나는 음악 (음악 연주: 서문준)
활동 프로세스:
9 시 00 분-10: 00
1, 각 반 운동장 집합 (아침 체조 대형에 따라)
2. 주임 연설
3, 전투 운동 (위안 운동)
4. 저를 따라오세요
5. 게임: 몬스터 (중대반 게임, 소반이' 전쟁' 을 볼 수 있도록 지원)
게임 플레이: 게임은 여단과 중대로 나뉜다. 학부모, 자원봉사자, 일부 선생님들을 괴물로 초청해 불었던 거품을 발에 묶었습니다. 음악이 시작되자 아이들은 괴물을 때리기 시작했고, 음악은 그들이 자기 반으로 돌아가는 것을 막았다. 어린 반 아이들에게 형과 누나를 응원해 달라고 부탁하다.
참고: 게임 전에 각 반 교사들은 행사 당일 게임이 원활하고 질서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본 반 어린이들에게 게임의 놀이와 규칙을 미리 설명해야 한다.
6, 각 반의 유아들은 모두 반 생활 활동을 해야 한다
10: 00--11:00
나가서 놀다: 설탕을 주지 않으면 말썽을 일으킨다 (Trick or treat)
게임 플레이: 각 반은 사탕을 얻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간다.
어린이집: 베이베이 1 반, 우웨이 2 반; 엄지 광장: 국제반, 양양 1 반.
이웃위원회: 동댐 거주위원회 (북베이 2 반, 우웨이/Kloc-0 반), 메이거위원회 (콩콩 2 반, 양양 2 반).
크리에이티브 스트리트: 로드 존 (콩반 1) 과 스타벅스 (베이브 3 반)
주의: 가려는 곳은 미리 각 반 선생님께 연락해서 아이들을 위해 준비해 달라고 부탁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클래스 활동 계획 7 1, 활동 목적
개요는 "환경은 중요한 교육 자원이므로 환경 창설과 활용을 통해 아동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 안내서는 또한' 풍부한 환경 만들기' 를' 어린이 학습 스타일과 특징을 이해하는 방법' 중 하나로 꼽았다. 환경을 만드는 궁극적인 목적은 아이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아이들이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개요와 지침의 정신을 결합하여 환경 창조의 관념을 바꾸고 아동 성장의 환경을 최적화하는 것이 이번 반 환경전의 목적이다.
둘째, 전시 주제:
아동의 관점에서 환경을 창조하다
셋. 행사 배정
1. 각 수업이 시작될 때 전시 주제에 따라 아이의 관점에서 환경을 조성한다.
2. 전시전 각 반은 아동시각으로 환경을 조성하는 공유점을 선택해 관련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한다 (3 월 26 일부터 3 월 30 일까지).
3. 각 지점은 서로 평가한다: 동해안은 동해를 평가하고, 동해는 중산을 평가하고, 중산은 미술을 평가하고, 동해안은 미술을 평가한다 (4 월 2 일 -4 월 4 일). 평가팀 구성원은 주임 보좌관, 연구팀장, 학년 팀장이다. 상호 평가 프로세스: 담임 선생님은 제출한 양식에 따라 현장에서 교류하고, 평가팀 구성원은 점수를 매겨 교무팀을 제출한다. 각 분원의 20 ~ 30% 비율에 따라 우수 반의 경험을 교무팀의 블로그에 공유한다.
넷째, 활동 보상법
환경적으로 우수한 반을 창설하고 몇 개의 반 경비를 장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