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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군법사: 자선의 정신
< P > 세계를 바라보면서 많은 중외 기업가들이 자선을 표방했지만 자선도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어떤 자선단체들은 감독 관리가 불리하기 때문에 기부금을 잘 이용할 수 없다고 불평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선단체, 자선단체, 자선단체, 자선단체, 자선단체) 기업가의 선행도 선전으로 여겨진다. 더 많은 도움을 받는 사람들은 점점 진취적으로 관성을 기르려고 하지 않는다. 이 모든 것 때문에 사람들은 늘' 인심이 고상하지 않다' 고 탄식한다. 그렇다면,' 선' 에 반하는 이런 일들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자선의 핵심은 무엇일까? 기부금은 어떻게 잘 활용됩니까? 이를 위해 기자는 쑤저우 서원 계당 불학연구소 소장인 제군법사를 전문적으로 방문했다.
기자: 당신의 눈에는 자선의 핵심 정신이 무엇입니까?
제군법사: 자비입니다. 자선의 행위는 순전히 자비심에서 나온 것이지 다른 것이 아니어야 한다. 사실 우리 각자는 어느 정도 연민의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슬픔은 왕왕 편협하고 조건부이다. 예를 들면, 나와 관련이 있거나 호감이 있는 사람, 상관없는 사람, 적어도 반감은 없다. 항상 개인의 호악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불교가 제창하는 자비는 오히려 더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는가? , 그것은 "큰 자비, 큰 슬픔" 이 아닙니다. 이른바 큰 인자를 놓친 것은 친지와 평등을 가리지 않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이른바 동체의 큰 슬픔은 그 자신과는 달리 중생의 모든 고통에 공감할 수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야만 원만한 자비를 이룰 수 있다. < P > 불교는 또한 진정한 연민은 사람들이 삶의 고통을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물질적 문제뿐만 아니라 정신적 문제를 의미합니다. 현실 문제뿐만 아니라 생사 대사까지 포함한다. 불법의 관점에서 볼 때, 마음이야말로 모든 문제의 근원이다. 인간의 삶에서 영원한 곤혹과 마음 속의 무지한 고민을 풀어야 고통의 근원을 근본적으로 없애고 도대체 안락함을 얻을 수 있다. < P > 기자: 현대사회, 상업문화와 사회공리주의가 성행하는 현재, 생존압력이 커서, 많은 사람들이 득실과 실된 문제에서 균형점을 찾지 못하고, 득실을 당하고, 득실을 당하고, 여구하고, 자선사업을 대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자선은 많은 경우에 힘이 없고, 의심받고, 모욕을 당하고, 심지어 원한으로 갚는다. 어떻게 민심을 밀치고 선을 향해 나아가는가?
제군법사: 득실을 균형 있게 하려면 먼저 인과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인과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외적 인과인 언행으로 인한 객관적인 결과이다. 하나는 내면인과, 즉 언행이 점진적으로 만들어낸 생명의 질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선을 하거나 자선을 선전할 때, 단지 그것을 사회 대중이 추앙하는 도덕적 행위로 삼을 뿐이다. 이런 외적 인과에 위치한다면, 사회나 후원자의 동의를 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보답으로 삼으면 공리심이 섞여 일종의 변상무역으로 진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또는 선행의 시기적절한 보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동력을 잃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자선은 자비심에서 나오는 자각 행위여야 하며, 실천 과정에서 자비심을 키우고, 인격을 보완하고, 생명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선행의 가장 큰 보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선명언) 외부 세계가 어떻게 보는가에 달려 있지 않고, 수령인이 감사나 오해에 달려 있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이것을 인식하고 자선이 생명 개선에 미치는 의미를 인식한다면, 사람들이 사업과 부의 중요성을 깨달을 때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처럼, 끊임없는 동기 부여가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 민심 향선' 추진은 두 가지로 시작해야 한다. 첫째로, 자선행위가 자신의 생명개선에 미치는 의미, 즉 현재의 이익 (마음을 부드럽게 함) 과 장기적인 이익 (생명의 질을 높임) 을 정확히 인식하도록 돕는 것이다. 둘째, 유교가 제창하는 인의, 묵자가 호소하는 겸애, 대승 불교가 제창하는 자비제세정신 등 전통문화에서 고상한 도덕이념을 대대적으로 발양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사상들은 모두 자비의 질을 주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기초이다. < P > 심리케어는 단순한 물질적 도움 < P > 기자보다 무겁다. 사원은 현재 주로 어떤 자선활동에 종사하고 있는가? < P > 제군법사: 사원의 자선활동은 주로 정신에 중점을 두고 강의, * * * * * 수리, 선좌, 서적 등을 통해 사람들이 올바른 인생관념을 세우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 여러 가지 순역경지에서 좋은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으며, 문제를 직시하는 용기와 문제 해결의 지혜를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물질에 초점을 맞추고 빈곤 구제, 학생 구제, 의진 시약, 고리 보호생 등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다. < P > 기자: 당신이 언급한 자선행위에서 경제구제와 심리케어는 어떤 관계입니까? 어떻게 사람의 정신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까? < P > 제군법사: 경제적 구제와 심리적 위로는 * * *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경제 기반과 좋은 마음가짐이 바로 행복지수를 구성하는 두 부분이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마음가짐이 더 중요하다. 좋은 마음가짐이 없으면 억만, 금의옥식조차도 일시적인 만족만을 가져다 줄 수 있지만, 그 속에서 길고 안정적인 행복을 얻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듯이, 같은 물질적 조건과 생활 환경, 어떤 사람들은 만족할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불평하고, 고민이 많으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바로 다른 마음가짐이다. < P > 경제구제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일시적이고 국지적인 것이다. 근본부터 시작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끊임없이 외부의 도움을 구하고, 심지어 도움을 받아 게으름, 의존 등 나쁜 심리를 낳는다. 따라서 물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대중이 긍정적이고 건강한 마인드를 확립하고 고통스러운 심리적 기반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불교가 말하는 퍼도중생은 물질과 정신 두 방면에서 안락함을 얻는 것이다. < P > 통상적인 관념에서 심리적 도움이 필요한 것은 그 정신질환 환자들뿐이다. 사실, 일반인들도 심리적 도움이나 지도가 필요하다. 인류의 모든 문제는 결국 생명 자체에 대한 무지로 인해 생겨났다. 즉 불교가 말하는 무지함 때문이다. 생명의 진상이 잘 보이지 않으면 잘못된 인생관념이 생겨 각종 악성 수요가 형성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 이런 잘못된 관념과 혼란 속에서 분주하게 뛰어다니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다! 불교가 말하는 해방은 사람들을 마음의 오해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 P > 기자: 사원은 현재 어떤 경로를 통해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과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까? 당신이 아는 한, 얼마나 많은 기관과 개인이 도움 관계를 맺었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았습니까? < P > 제군법사: 채널은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약세 집단이 스스로 찾아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신도나 관련 기관에서 소개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자원봉사 지역사회 방문 등을 통해 도움의 짝을 찾는 것입니다. 또한, 사원 홍법부, 자선회 등은 사회의 고아원, 양로원, 복지원, 구호소, 민간공조단체 등과 많은 상호 작용을 하고 각지의 돌발 재난에 참여하는 구호에 참여하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불교의 자선지원을 받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기부금은 어떻게 잘 활용됩니까? < P > 기자: 불교 자선은 기부금의 모집, 사용 및 관리에 어떻게 분배됩니까? 어떻게 하면 이 기부금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이 기부금들이 가장 필요한 사람에게 쓰이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까? < P > 제군법사: 불교 자선기부금의 주요 공급원은 < P > 중 하나이며, 신도의 특별 기부에서 나온 것이다. 둘째, 사원의 공덕금이나 기타 수입. 셋째, 회원들이 납부한 회비에서 온다.
기부금의 사용원? 기증자의 뜻에 따라 전용을 하고, 기부자가 명확한 의향이 없을 경우 총괄적으로 안배할 수 있다. 불교단체에서 자금 관리는 주로 제도 수립, 엄격한 관리, 인과관념 강화로 시작된다. 자선사업의 참여자로서, 반드시 세상을 구제하는 슬픔이 있어야 하며 인과를 믿어야 한다. 이에 기초하여, 다시 규범적인 재무제도를 보장으로 삼다. < P > 사용의 경우 빈곤 구제, 학자구조고아, 의진시약, 순환보호생 등 전통 자선사업을 실시하는 것 외에 대형 재해 구제와 홍법서 인쇄에 주로 쓰인다. 구체적인 이행 과정에서 선금은 주로 사전 방문, 특별 시행, 사후 추적 등의 운영 절차를 통해 효과적으로 이용된다. < P > 대중에게 선념을 퍼뜨리는 것에 관해서는, 관건은 여전히 선에 대한 정확한 이해에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적으로 선행에 대한 선전도 많지만, 여러분을 감동시키는 것 외에는 반드시 현자를 배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원래? 왜 그럴까요? 자선행위의 삶의 가치와 생명개선에 대한 의미를 깊이 드러내지 못했기 때문에 관념적으로 조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 * * 중시와 언론 역량 등 효과적인 경로를 통해 이런 이념을 전달한다. < P > 기자: 요즘 자선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가와 유명 인사들이 자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보십니까? < P > 제군법사: 이는 그들의 물질적 수준과 인생 추구의 향상을 대표해 더 많은 사회적 책임감을 갖기 시작한 좋은 현상이다. 그러나 어떤 행동에 대한 판단은 동기, 즉' 마음' 을 보는 것이 관건이다. 자선의 경우, 다른 마음도 있다. 어떤 것은 자비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고, 어떤 것은 공리적인 색채를 띠기도 하고, 심지어는 기세를 최우선으로 삼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선명언) 그러나 연민으로 하는 것이 진정한 자선행위다. 그렇지 않으면, 객관적으로 빈곤을 구제하는 역할을 한다 해도, 이러한 행위 자체는 여전히 할인될 것이며,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얼마나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알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또한 오늘날 점점 더 많은 기업단체와 개인이 자선활동에 전념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정책 메커니즘을 보완해야 하는 동시에 주관부서의 혁신 관념이 더 많은 민간 자선단체의 출현에 대한 지침과 규범을 제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원이 크고, 수출이 적고, 자선자원이 혼잡하는 것도 낭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