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펀드 투자 - 절강 국보 화가 진샤오하이: 이우 개인전 개막식에서 10만 위안 자선 판매!
절강 국보 화가 진샤오하이: 이우 개인전 개막식에서 10만 위안 자선 판매!
들어가 보니 서점 외부에서 내벽까지 복도가 화조화, 모란, 난초, 국화, 질경이, 대나무, 비둘기 등으로 뒤덮여 있었다. 그림 스타일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원근감이 적당하고 두껍거나 가벼우 며 골동품입니다.
진샤오하이는 1963년 저장성 린안에서 태어났다. 현재 중국민족서예회화연구원 부원장, 중난하이 자광거 회화학원 원사, 항저우 란팅 회화학원(Hangzhou Lanting Painting Academy). 그는 중국 미술 아카데미의 꽃과 새 화가인 루이페이(Lu Yifei) 교수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마오쩌둥 기념관, 베이징 인민대회당, 천안문문탑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G20 정상회담 당시 푸틴 대통령과 20개국 정상들이 만났던 거실 벽에는 눈길을 끄는 모란 그림이 그가 그려졌다.
이날 미술전시회에서는 자선판매가 진행됐는데, 그 자리에서 단 20분 만에 10만 위안이 모금됐다.
? 명화에게 미술을 배웠다
하지만 가족 배경 때문에 군대를 선택했다
진샤오하이는 20세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8, 그리고 그의 "선생님"은 마을의 화가였습니다.
그 시대에는 가구에 꽃을 그려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마스터 화가는 몇 가지 간단한 패턴을 그릴 수 있습니다. Jin Xiaohai는 그것이 흥미로워서 낙서를 따라갔습니다. 여기에서 진샤오하이는 그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기본적인 그림 실력을 쌓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진샤오하이는 화가의 그림 실력이 더 이상 자신의 그림 실력만큼 좋지 않다고 느꼈고, 아버지의 고서를 파헤쳐 그 위에 산수화를 베껴 쓰기 시작했다.
진샤오하이는 줄곧 그림이라는 취미를 고집했지만, 진샤오하이는 이를 직업으로 삼을 생각은 감히 하지 못했다. "저희 가족은 가난합니다. 형제가 4명 있습니다. 저희 가족의 빚은 1000위안이 넘습니다. 당시 1000위안이라는 개념을 생각해보면 지금 소진샤오하이가 떨어진 1000만위안보다 더 무섭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을 마치기 전에 학교를 그만두고 시골에서 하루에 25센트를 벌었습니다. "하루만에 그렇게 많은 돈을 벌어서, 가족의 빚을 언제 갚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아이디어가 있던 진샤오하이는 자신과 자신의 탈출구를 찾기 위해 군대에 입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족.
진샤오하이는 군 입대 후 자신만의 '서삼다' 성장 과정을 시작했다. 그는 매일 새벽이 되기 전에 일어나서 운동장을 청소한다. "부지런해야 지도자가 당신을 소중히 여기고 군대에 남을 수 있다."
진샤오하이는 군대에 뿌리 내리고 싶었지만 결코 취미를 포기하지 않았다. “다른 동지들은 주말마다 술을 마시고 농구를 했고, 나는 수행자처럼 기숙사에 틀어박혀 그림을 그렸다.”
진샤오하이의 노력은 실망스럽지 않았다. 그의 그림 재능은 그의 지도자들로부터 빠르게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 1년만 있다가 소속사로 이적하게 됐다. 제25연대부터 태주군관구, 그리고 절강군관구까지 손에 붓을 들고 열심히 일하며, 붓이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에서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 꽃과 새를 전공한 그는 단번에 유명해졌습니다
자신의 돌파구와 혁신을 부정했습니다
직장에서는 진샤오하이의 그림 재능이 전투 지도를 그리는 그는 여전히 매일 그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1985년 성군구로 전출된 진샤오하이는 자신이 존경하던 중국미술학원 화조화가 육역비 교수의 제자가 되고자 했다. 오랫동안. 그러나 Lu Yifei는 그가 너무 어리다는 것을 알았고 그를 받아들일 생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진샤오하이는 포기하지 않고 일주일에 한 번씩 육역비를 방문하며 '서삼다'의 완고함을 드러냈다. Jin Xiaohai의 부드러운 말투에 직면한 Lu Yifei는 청년의 작품이 지난달보다 좋아질 때마다 그를 받아들이는 것을 보고 유쾌하게 놀랐습니다. 그때부터 진샤오하이는 마침내 회화를 공부하는 학문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육역비와 함께 공부한 후 선생님은 진샤오하이에게 그림을 잘 그리려면 모든 것에 욕심을 낼 필요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씹어 먹기에는 너무 많다." 그래서 진샤오하이는 선생님의 조언을 따라 인물과 풍경을 포기하고 꽃과 새를 전문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진샤오하이의 그림에 등장하는 난초, 대나무 등의 꽃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붓놀림이 억제되고 솟아올랐으며, 먹의 굵기가 적당하고, 가상과 현실이 얽혀 있어 잘- 비례.
1990년 진샤오하이의 작품 '가을밤'이 중국미술학원에 전시작품으로 수집됐다. "이 개념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중국 미술 아카데미 학생들이 당신의 그림을 연구하고 복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큰 인정입니다." 1992년 서릉물개협회에서 《백천년화 두루마리》와 화조화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1995년 진샤오하이(Jin Xiaohai)의 작품 "백총모란 두루마리"는 "도서의 성배" 국제 은상(금상은 공석)을 수상했습니다. 이는 진샤오하이의 첫 국제상이다. 당시 서너 살밖에 안 됐던 딸도 종이 한 장을 들고 땅바닥에 쪼그리고 앉아 자기도 원한다고 말했다. 그리는 것.
진샤오하이의 고향 마을은 원래 우마 마을이라고 불렸습니다.
나중에 진샤오하이가 유명해진 후 3개 마을이 합쳐져 이름을 바꿔야 했기 때문에 당시 촌장은 진샤오하이의 이름을 따서 마을 이름을 직접 짓고 마을 이름을 '진마촌'으로 바꾸고 진샤오하이를 초대하여 새겼습니다. 마을에 대한 비문.
이쯤 되면 가난한 집안의 고귀한 아들의 변신이 완성됐다. 하지만 예술가에게는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가의 삶은 매우 가난합니다. 50세가 되기 전에는 카드 놀이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진샤오하이는 지금도 8시에 잠자리에 들면 하루에 4시간 정도만 잔다고 말했습니다. 오후 2시에 일어나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계속 발전하려면 계속해서 자기를 부인해야 한다. 이전 작품에 항상 만족하면 발전할 수 없다."
"고대를 이용하려면, 새로운 아이디어, 나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창조하라.” 진샤오하이는 전통회화파를 바탕으로 혁신과 대담한 돌파구를 추구하며, 심오한 전통문화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새로운 사상을 담은 작품을 만들어낸다. 예를 들면 이날 전시된 '고택의 봄의 리듬'이 그런 작품이다. 전형적인 명청 스타일의 우아한 실내에는 팔선 테이블 위에 고서가 있고, 파란색과 흰색 꽃병에 모란 꽃다발이 창살을 통해 안뜰에 여러 송이의 목련 꽃다발이 피어 있습니다. 모란 그림이기도 하지만 이 그림은 전체적으로 수묵화로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며, 어두운 안팎의 빛과 그림자 효과가 얽혀 있어 조용하고 우아하며 생동감 넘치는 선비 가문의 그림이다. .
이번 전시에 전시된 62점의 작품은 그의 예술적 여정을 증언한다. 과거에 제작되어 앨범에 수록된 그림도 있고, 인민대회당과 G20 정상회담 장소에 걸린 모란을 1:1로 재현한 그림도 있고, 이번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그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샤오하이(Jin Xiaohai)는 20미터 길이의 "바이 난초(Bai Orchid)" 그림의 주요 부분을 만들기 위해 밤을 새웠습니다. '난초의 재능'으로 알려진 그는 이 그림을 이용해 이번 미술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미술 전시회를 통해 모든 분들의 비판을 들을 수 있고, 나의 부족한 점을 알게 되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어요."
수년간 공익에 대한 열정
책임감이 드롭아웃을 계속하게 만든다.
그날 미술 전시회에서는 자선 세일도 열렸다. 단 20분 만에 10만 위안이 모금됐고, 그 돈은 그 자리에서 절강자선재단 차이홍기금에 기부됐다.
진샤오하이는 늘 공공 복지 사업에 큰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원촨 대지진 당시 그는 50만 위안을 기부했다. 지난 '전국 장애인의 날'에 그는 성장애인연합회 이사로서 자신의 그림 한 점을 자선판매로 내놓았고, 수익금 65만 위안은 전액 성장애인을 위해 기부했다. '연맹. 한번은 TV 프로그램에서 몸이 아파 골수 이식이 필요한 어린 소년을 본 적이 있는데, 수술 비용은 여전히 6만~7만 위안이었습니다. 진샤오하이는 즉시 그림을 꺼내 자선 단체에 팔아 어린 소년의 수술비를 마련했습니다.
진샤오하이는 자신이 기부한 금액이 정확히 얼마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보면 주저하지 않고 도움을 줬다. "수백만 명이 있을 텐데 세어보지는 않았어요. 이제 어느 정도 능력이 생겼으니 자신의 삶의 어려움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는 책임감도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임감은 진샤오하이가 늘 강조하는 말이다. 그가 수십 년 동안 화단 생활을 계속할 수 있는 이유를 물었을 때, 그 대답 역시 이 세 단어였다. 이 세 단어에는 아마도 중국화라는 대의에 대한 책임감, 화가로서의 경력, 가족과 사회가 담겨 있을 것이다. 이때 그는 가족의 빚을 갚는 데 도움을 주고 싶어서 알 수 없는 먼 곳으로 뛰어들었던 가난한 청년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냥 그때보다 지금이 훨씬 더 힘이 들고 자신감이 생겼을 뿐입니다.
그의 자선 활동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