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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하고 값싼 사랑이란 무엇인가?
인과 겸애는 한 글자의 차이지만 유교와 묵가의 근본적인 차이다. 사실 유묵 사이의 모든 논쟁은 두 가지다: 인과 겸애 2: 민권이 더 높은지 군권이 더 높은지. 선함: 유교는 차이가 있는 사랑을 주장한다. 모든 사람은 낯선 사람을 사랑하는 것보다 항상 자기 자식을 더 사랑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너는 분명히 낯선 사람보다 너의 부모님을 더 사랑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유가의 차별적인 사랑이다. 사랑이 다르기 때문이다! 겸애: 묵자는 무차별적인 사랑을 주장하고, 묵가는 무차별적인 사랑을 견지하며, 낯선 사람에 대한 사랑은 부모에 대한 사랑과 같다. 그것은 선량한가, 취미인가? 물론 취미죠! 사람들 사이의 사랑에 차이가 없다면, 이 사회는 얼마나 아름다운가, 거지와 가난한 사람은 결코 없을 것이다. 얼마나 완벽한 사회인가! 하지만 저는 물어볼 수 없습니다. 가능할까요? 이룰 수 있을까? 사실 묵자도 사랑을 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는요? 묵자는 중앙집권한 군주독재의 힘으로 박애를 강요한다고 주장했다. 소위 6 월 솔선수범, 6 월 사랑 군중, 신하 사랑 군중, 그리고 천하 사람들이 모두 사랑! 이것은 좋은 생각이지만 안전하지 않다. 군주가 모두를 사랑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또한 묵자도 깨닫지 못했다. 사랑은 사람의 마음속의 느낌이니 강요해서는 안 된다! 결국 묵자는 모든 희망을 군주에게 집중시켰다. 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인은 생활자료만 있으면 되고, 정신생활은 필요하지 않다. 묵자는 모든 사람이 국사를 이야기하는 것을 반대하는데, 만약 위에서 아래로 국사를 이야기한다면. 그것은 모두 동물에 관한 것이 아닙니까? 권력과 의사결정권은 군주에게만 속한다. 보통 사람들은 매일 배불리 먹고 서로 사랑하면 돼! 묵자는 사람이 물질적 정보뿐만 아니라 정신생활도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이상하게도 묵자와 맹자 사이의 논쟁의 결과. 국민을 위한 묵자는 결국 군주가 민권보다 높다는 관점을 얻었다. 군주를 주장하는 맹자는 결국 민권이 군권보다 높다는 관점을 얻었다. -< 바이두 스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