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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가족애의 전달자입니다: 작문
민간편지를 구한다는 것은 가족편지의 문화를 계승하고, 가정을 보호하며, 가족간의 유대의 힘을 활용하여 가족의 화합을 유지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지셴린 씨의 말은 기대하고 생각할 때 찾아오는 편지에 대한 부드럽고 긴 그림자를 설명합니다.
가족 편지의 독특한 기능은 무엇입니까?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시대에 다시 한 번 가족 편지의 가치는 무엇이며 가족 편지 쓰기를 일깨우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최근 본 신문은 산둥대학교 고등 유학 연구소 부소장인 Tu Keguo 원장을 인터뷰했습니다. 산동사회과학원 문화연구소 소장, 산동대학교 문학언론학부 부교수 공영순 중국 공자재단 교류협력위원회 부주임, 서기 도홍타오 만가족에게 보내는 가족편지 문화사업 사무국 사무국장이 가족편지에 대한 이해와 그에 따른 추억, 통찰을 이야기했다.
편지문화는 전통문화의 전형이다
Qian의 "임안에게 보고", Ouyang Xiu의 "12명의 조카와 함께", Lin Juemin의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 Lu Xun과 Xu Guangping의 서신 모음집 "두 장소의 책", 번역가 Fu Lei의 "Fu Lei Family Letters". .. 오늘날까지도 이 애정 어린 가족 편지는 읽을 때 여전히 감동적입니다. 그처럼 많은 가족 편지는 역사적 가치와 더불어 일종의 편지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미학, 서예, 예절, 우편, 포장, 종이 등 다양한 문화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편지문화는 전통문화의 전형입니다. "여러 인터뷰 대상자들은 문화 전달자로서 편지의 가치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전통 사회에서는 의사소통 수단이 덜 발달되어 있으며, 편지는 의사소통의 주요 수단이자 통로입니다. 이는 대물림되었습니다. 이것은 "Guwen Guanzhi"의 텍스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Gu Wen Guan Zhi"의 많은 기사는 편지입니다. 산둥대학교 유학연구소 부원장 염병강은 고대인들이 편지에 대한 기대가 매우 절박했다고 한탄했다. "전쟁은 3개월 동안 계속되는데 집에서 온 편지는 만 금의 가치가 있다"고 두보의 " 봄의 희망', 왕완의 '자북산 아래' 이 시들은 이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 많은 편지들은 글과 사상의 수준이 높아서 역대에 걸쳐 유명해졌습니다. 마원의 '자연돈 형제에게 주는 계명서' ", Zhuge Liang의 "아들에게 보내는 계명서", "Zeng Guofan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 "Fu Lei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 등은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행 사이의 정확한 단어는 고귀한 생활 수준, 뛰어난 행동 윤리, 진정한 애국적 열정이 풍부한 문화적 의미와 도덕적 힘을 담고 있으며
산둥 대학 문학부 부교수. 물론, 집에 보내는 편지는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보면 대인관계의 방식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집에 보내는 편지도 쓰는 경우가 많다. 가족의 한계를 초월하고 어떤 방식으로든 대중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여 사회 문화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Zeng Guofan Family Letter"와 "Fu Lei Family Letter"도 Li에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최근 젊은이들의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카이푸. '편지'는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공개편지 방식으로 사회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집에서 보낸 편지는 사람들의 내면을 드러낼 수 있다
전화와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침입하면서 편지는 점차 쓸모 없게 되었습니다. 이는 과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누구도 되돌릴 수 없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집에서 온 편지에는 할 수 없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대적인 의사소통 방식으로 대체될 수 있으며, '개인화된 표현'도 그 중 하나이다. 다른 사람들이 말했듯이, 편지의 손글씨는 작가의 내면적 활동을 반영할 수 있다. "안빙강은 이에 비해 문자 메시지와 전보는 형식이 지정되어 통일된 표준에 따라 전송됩니다. 글의 성격도 사라지고 사람의 성격도 제거되고 은폐됩니다. 보낸 사람의 감정을 현장에서 보기가 어렵습니다. 감정 상태와 기분 변화는 살아 있는 사람의 내면에서는 볼 수 없고 입체적이다. 스탬프가 붙어 있습니다. "Kong Lingshun은 많은 노인들이 이것을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 작가의 독특한 분위기와 따뜻함이 담긴 이런 종류의 편지는 일종의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받는 사람이 편지를 반복적으로 감상하고 놀이하는 것은 전반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포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문자, 이메일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통 방식은 소통의 속도를 가속화했지만, 소통의 깊이를 감소시켜 파편화되고 피상적인 소통이 되어버린 것도 사실 현대 소비의 반영이다. .문화의 발현.
게다가 손에 닿는 글자는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다. Lingshun은 기자들에게 그의 형이 나보다 10살 더 많다고 말했습니다. 1980년대 초, 형이 유학 중이었을 때, 나는 아직 7~8세의 어린아이였습니다. 형이 집에 보내서 학기말에 명절을 맞아 집에 오면 한 명씩 낭독하곤 했어요.” 편지는 또한 가족 기록 보관소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Kong Lingshun은 그 당시에 정말 빨리 성장할 수 있기를 정말로 기대하고 있었고, 언젠가 형처럼 외국 땅에 있는 가족들에게 혼자 편지를 쓸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
'신가족편지운동'은 전통문화로의 회귀이다
중국 공자재단 교류협력위원회 부주임 도홍타오(Dou Hongtao)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 가슴 뭉클한 사연: 추웠다. 유학 중인 아들에게 어머니는 세 통의 문자를 보냈고, 옷을 더 입으라고, 몸조심하라고 세세하게 지시했다. 아이의 대답은 단 한마디였다. "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 아들은 "음"이라는 단어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이야기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시선을 사로잡는 시간적 거리는 짧아지고 공간은 가까워졌지만, 사람 사이의 심리적 거리는 더 멀어지고 깊이도 얕아진 것 같다. 전파로. “개혁개방 30년 동안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경제가 번영하면서 사람들은 낡은 짐을 버리고 미래를 향해 나아갔습니다. 동시에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사회 발전의 특정 단계에서 필요할 수도 있지만, 오늘날 우리는 합리적인 문화적 성찰을 수행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 영혼의 목적지이자 정신적 고향일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Kong Lingshun은 기자들에게 "'책 운동'은 전통 문화로의 복귀를 의미합니다.
"감정을 유지하는 진심 어린 가족 편지의 힘은 오래 지속되고 심오합니다. 부모님은 돌아가 셨고, 이제 어린 시절에 그들과의 서신을 보면 항상 느낌이 있습니다. 내 뿌리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사회과학원 문화연구소 산둥 투커궈 소장은 가족 편지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인간화된 배려와 존중'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효를 실천하고 가족의 유대를 보호하는 데 있어서 가족 편지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생존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삶의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보안 시스템, 노인 간호가 점차 "사회화"되어 두 세대 간의 정서적 연결이 점점 약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노인들은 음식과 의복이 충분할 수 있지만 정서적, 영적 보살핌이 부족합니다. 부모님께 편지를 써서 인사와 생각을 표현하는 것은 더 깊은 의미에서 따뜻함이 가득한 '효도'의 표현입니다.
편지는 감정 표현의 중요한 전달자입니다
Yan Binggang은 두 가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딸이 고등학교 1학년이 되었을 때, 아버지와 딸 사이에는 약간의 불화와 오해가 있었지만, 직접적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염병강은 딸에게 편지를 써서 학교에 보냈습니다. 딸은 답장을 하지 않았지만 아버지의 편지는 그녀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그녀는 편지를 읽으면 눈물을 흘리며 영원히 간직해야 한다고 작문에 언급했다.
그가 가르친 『논어』 집중 독해 수업에서 또 다른 사건이 일어났다. Yan Binggang은 "효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학생들에게 두 가지 과제를 할당했습니다. 그날 수업을 마치고 돌아온 후 부모에게 전화하고 일주일 후에 부모에게 편지를 쓰는 것입니다. 나중에 많은 학생들이 중간고사 답안지로 부모님에게 쓴 편지를 제출했습니다. 편지에 있는 일부 단어는 다른 방법으로는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편지는 감정 표현의 중요한 전달체입니다." 쿵링순(Kong Lingshun)은 중국인의 민족성은 상대적으로 소박하고 내성적이어서 말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부끄러워하며 의심할 바 없이 좋은 표현 수단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도홍타오는 "부모와 자식 사이에도 쉽지 않은 얘기가 많다. 이때 말은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고 감동적으로 말했다. 세대는 의사소통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는 예를 들었습니다. 부모는 항상 자녀에게 최선을 다하고 싶지만 항상 만족스럽게 행하지 못합니다. 자녀는 부모가 잔소리하고 많은 말을 듣지 못합니다.
“자녀가 부모에게 편지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면, 부모는 자녀에 대한 배려와 관심, 그리고 그들의 노고를 소박하면서도 다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두홍타오는 '가족편지 문화사업'이 두 발로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는 역사적인 가족편지를 구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의 발전을 일깨우는 '신가족편지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열정 마음에서 집으로 편지를 쓰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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