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금 선물 - 청렴성을 어떻게 이해하나요? 대학생들은 어떻게 솔직해질 수 있나요?

청렴성을 어떻게 이해하나요? 대학생들은 어떻게 솔직해질 수 있나요?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성실하고 정직하며 신뢰할 수 있으며,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확고합니다.

청렴의 범주는 '성실함'과 '신뢰'라는 두 가지 개념으로 구성된다. 성실함은 성실함과 정직함을 말하며, 신(Xin)은 신뢰, 신뢰성, 믿음직함을 의미합니다. 과학적 도덕범주로 결합된 '성실'과 '신념'은 현대사회의 산물이다. 현대사회에서는 경제의 시장화와 국제화, 정치의 민주화와 합법화, 문화의 다양화, 소통방식의 현대화 등이 모두 청렴의 가치를 강조하고 실천을 요구합니다. 우리는 청렴성을 현대 시장 경제 발전의 요구 사항에 적응하고 현대 경제 계약 관계 및 민주 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정직이라는 전통적인 미덕을 계승하는 심리적 인식, 원칙, 규범 및 행동 활동의 총합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성실, 약속지킴. 청렴의 본질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파악되어야 합니다.

우선 청렴이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대하고 삶의 실천 Nuo의 행동 품질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은 진실을 말하고, 정직한 일을 하고, 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성실은 성실과 충성을 의미하며, 성실은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모두 현대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 자질이자 품성입니다. 시장경제하에서 사람들은 성실성과 신의성이라는 도덕적 품성을 확립해야만 사회생활의 요구에 부응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둘째, 청렴은 사회도덕적 원칙이자 규범이며, 진실성과 실용주의에 따라 행동해야 하며, 모든 업무를 지식과 행위를 통합하는 태도로 대해야 합니다. 현대사회에서 청렴이란 국민과 법인 간의 기업청렴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제도적 청렴, 국가 청렴, 정부 청렴, 기업 청렴, 조직 청렴 등 사회정의를 바탕으로 한 사회적 청렴도 포함합니다. 이는 모든 정부와 시스템이 청렴성의 원칙에 따라 조직되고 구축되어야 하며, 또한 청렴성의 원칙에 따라 권한을 행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청렴의 원칙과 정신에서 벗어나면 정부는 국민의 신뢰를 잃게 되고 제도는 불합리한 부담이 될 것이다.

셋째, 성실성은 개인과 사회, 심리와 행동의 변증법적 통일체이다. 성실성은 본질적으로 덕 윤리와 규범 윤리, 또는 신념 윤리와 책임 윤리의 통일이며, 의무론과 공리주의, 목적론과 수단 이론의 통일이다. '성실함'이 내면의 신념의 성실성을 강조하고 일종의 성품이자 미덕이라면 '신앙'은 성실함의 내면적 성격의 외적 표현이며 일종의 책임이자 규범입니다. 중국 역사에는 '안에는 성실하고 바깥에는 신뢰한다'는 말이 있다. 청렴은 사람이 가져야 할 도덕적 목적과 신념일 뿐만 아니라, 사람이 져야 할 도덕적 수단, 사회적 책임, 이익을 추구하고 실현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성실성은 공리적일 수도 있고 실용적일 수도 있고, 의무론적일 수도 있고 의무론적일 수도 있습니다. 청렴에 대한 공리주의적 관점은 청렴을 목표 달성을 위한 가치이자 수단으로 간주하며, 청렴을 존중하지 않으면 자신의 발전과 발전을 이룰 수 없으며 오랫동안 달성하기 어렵다고 믿습니다. -기간 및 실제 혜택. 청렴의 의무론적, 의무론적 개념은 청렴을 의무이자 고유한 요구로 간주합니다. 그들은 청렴을 강조하는 것이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전면적인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귀중한. 우리는 청렴 문제에 있어서 의무론과 공리주의의 결합을 옹호합니다. 우리는 청렴 추구를 이익 추구와 발전 촉진의 수단으로 간주할 뿐만 아니라 청렴 강조를 신성한 사명이자 고유한 의무로 간주합니다. 청렴을 강조하는 것은 고귀하고 실용적이며 위대하고 평범하며 중국 전통 문화가 제창하는 '가장 훌륭하지만 중용'이라는 가치 특성을 구현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정직은 모든 ​​도덕의 기초이자 근원이다. 그것은 개인적인 미덕과 자질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도덕적 원칙과 규범이기도 합니다. 내면의 정신과 가치일 뿐만 아니라 외적인 평판과 자원이기도 합니다. 성실성은 도덕성의 구현이며, 또한 효용의 보장 또는 원천이기도 합니다.

청렴의 유형과 표현

청렴의 유형과 표현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고대 중국 사상가들은 개인의 도덕 수양에 있어 '의와 성실'과 '반성적 성실'의 위상과 역할을 강조했으며, 도덕을 수양하는 열쇠는 성실한 마음과 성실함을 갖는 것이라고 믿었다. 성실의 정도에 따라 도덕적 수양의 높이가 결정된다. "성실이 닿는 곳에는 금과 돌도 열릴 수 있다." "세상에는 변화될 수 없는 사람이 있지만, 성실은 그렇지 못한 것이 두렵다. 세상에 안 되는 일은 없으니까 굳게 결심하세요.” 그러므로 중국에서는 “자신에게 진실하고 진실되게 말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는 것”을 특히 강조합니다.

둘째, 정직성은 기업과 기관의 기초입니다.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도덕적 원칙이자 규범인 정직성은 산업과 단위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도덕적 지렛대입니다. 정직과 신용은 사회주의 직업윤리건설에서 중요한 규범입니다. 정직과 신뢰성은 모든 실무자가 전문적인 활동에서 반드시 따라야 하고 따라야 하는 행동 강령입니다. 이는 실무자와 서비스 대상, 전문직과 직원, 전문직과 전문직 간의 관계를 포괄합니다. 기업과 기관의 활동은 모두 인간의 활동이며, 발전하기 위해서는 정직성에 유의해야 합니다. 발전이란 조직 자체의 힘과 생존력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조직, 조직과 외부요인, 조직의 내부요소 간의 관계의 최적화와 완성도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조직 자체의 강점과 생존력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것이든, 조직 내외부 관계를 최적화하고 개선하는 것이든 청렴성은 본질적으로 요구되는 것이며 청렴성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청렴은 이익과 물질화된 사회적 부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조화롭고 영적인 사회적 부를 생산하기도 합니다. 시장경제 사회에서는 '고객은 신'이고 시장은 공정한 판단자이다. 기업이 하나님을 배반하고, 부정직하게 운영하고, 맹목적으로 비뚤어진 길을 추구한다면, 그 기업은 필연적으로 시장에서 도태될 것입니다. 정직성은 기업 이미지 형성과 기업 신뢰도 확보의 초석이자 경쟁에서 적을 물리치는 중요한 무게이자 현대 기업의 생명선입니다.

셋째, 청렴은 국정의 기본이다. 나라의 주체는 국민이고, 나라의 주권도 국민에게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정치윤리에서는 “백성이 나라의 근본이요, 근본이 튼튼하고 나라가 안전하다”, “백성이 제일이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국민의 마음을 얻는 사람은 천하를 얻고, 국민의 마음을 잃으면 천하를 잃는다.” 나라의 지도자는 성실한 자세로 국민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고 믿는다. 그리하여 인민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나라가 평화롭고 맑아지게 하소서. 당(唐)나라 위정(魏政)이 태종에게 보낸 서신에서 “나무가 자라기를 원하는 자는 뿌리를 다져야 하고, 멀리 흘러가기를 원하는 자는 근원을 닦아야 하며, 나라의 안녕을 바라는 자는 반드시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썼다. 덕과 의를 쌓는다.”(<정관정치인·제1왕도>) 나라를 다스리는 길은 덕을 귀히 여기고 의를 제창하는 데 있으며, 덕과 의의 주된 내용은 청렴이다. 유종원은 “신앙은 정치의 근본이므로 한 순간도 버릴 수 없다”고 했고, 송나라 사마광은 『자치통건』에서 “남편의 믿음은 군주의 가장 큰 보물이다. 백성은 백성이 지키고 백성은 신의로 보호받는다. 백성이 없으면 나라를 지킬 수 없다. 그러므로 옛 임금은 천하를 괴롭히지 않고, 폭군은 이웃을 괴롭히지 않는다. 나라를 위해 좋은 사람은 자기 백성을 괴롭히지 않고, 가족을 위해 좋은 사람은 자기 친척을 괴롭히지 않습니다. 아랫사람을 믿지 않고,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믿지 않아 윗사람과 아랫사람이 서로 소외되어 패배하게 된다.” 위의 발언은 지도자가 나라를 다스리는 기본 기준이요, 정직이 나라를 구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덕이 국가의 운명을 지배합니다. 진실성이 없이는 국가의 장기적 운명을 가질 수 없습니다. 현대사회에서는 민주정치가 나라를 다스리는 기본원칙으로 청렴을 요구하는 하나의 풍조이자 추세가 되었습니다. 정치의 핵심은 권력이다. 정치권력의 역사적 형태는 사적 권력 또는 중앙집권적 권력인 반면, 민주정치 하에서의 권력은 공권력이다. 공권력이란 권력이 국민에게 속하고 본질적으로 국민에게 봉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권력의 정당성은 국민의 신뢰에서 나온다. 국민의 신뢰를 잃으면 권력의 정당성도 잃게 된다. 우리 나라는 사회주의 국가이고 높은 민주주의를 건설하는 것은 사회주의 정치문명 건설에서 중요한 과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