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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경방의 의미에 대하여

도교와 정방을 논한다는 것은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는 길을 논한다는 뜻이다.

출처: '서주관': "대사·대사·대호를 세우는 일은 도와 국가, 나라를 논하는 삼공의 책무다. 공자는 “왕을 도와 위도와 경도를 따라 도교와 국사를 의논하는 것이 삼공의 책무다”라고 말했다. .

예문

명공은 뛰어난 재주를 가지고 정자와 청화대학에 임명되었으며 금, 금, 석실이 가난하여 도교 경전과 토론을 벌였습니다. 나라의 개요. ——Liu Dakui의 "Book with Li Shilang"

Idiom Solitaire

말 앞에 수레를 놓는 것 - 수레를 말 앞에 놓는 것 - 죽음 앞에 놓는 것 - 적절한 돈 버는 것 방법 - 거룩함 - 란제 독서 - 책은 말이 가득하지 않다 - 말이 충분하지 않다 -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있다 - 잉루가 그림을 받는다 - 그림과 글 - 무성한 숲과 대나무 - 물을 길어오는 대나무 바구니 - 환경에 적응하지 못함 기후 - 순종적이고 배려심이 큼

인용문

1. "송나라사" 434권 전기, 193장, 학자 IV

차례로 다섯 가지 이론이 제시됩니다. 하나는 증오에 관한 것입니다. 부끄러움이 회복되지 않았으며, 세상의 영웅을 찾아 서로 추천하여 도와 국가의 의무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성실하게 덕을 존중하고 도를 누리고 싶습니다. 셋째,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넷째, 사물에 유순해지고 싶습니다.

2. 진나라사 55권·지36·백관

대위, 쓰투, 사공이 각각 한 직위를 갖고 있으며 모두 1위이다. 등급. 도교, 형주(靈州), 음양(陰陽)을 다스리는 것을 논함. 상수성은 도교와 국가에 대해 논의합니다.

3. 《원나라사》 136권 · 전기 23호

유성고방은 북경 창고의 양곡이 없어진 것을 보고 그를 벌하려고 했다. 그는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고 비밀리에 말했습니다. "도와 국가와 총리의 일에 대해 금과 곡식의 세공을 맡아도 괜찮습니까? 황제가 동의했고 모두가 불멸을 얻었습니다." .

4. 『원나라사』 175권·전기 62

중서에서는 오른쪽에 테무디얼 재상이 대사이고, 설찬지가 여행한다. 정치 문제에 대해 Gui는 "대사는 도교와 국가에 대해 논의하지만 Temudie'er는 그의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Xue 외에는 공덕이 없으며 다른 나라를 통치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상서' 주서·주관

잡히지 않았다. 나는 이전 세대를 우러러보고 디쥬에 관료들을 양성합니다. 그랜드 마스터, 그랜드 튜터, 그랜드 프로텍터의 설립은 세 공작입니다. 도교, 형주(靈州), 음양(陰陽)을 다스리는 것을 논함. 공무원은 필요하지 않고 사람만 필요합니다. Shao Shi, Shao Fu 및 Shao Bao는 세 가지 이론이라고 불립니다.

6. 『관진문』 76권

서왕태왕은 태위문이고, 나는 황제의 지휘자로 왕실을 보호하는 데 익숙하다. 무대에 들어가면 윗부분이 맑고 세 개의 등불이 밝고 아랫 부분이 Ningjiu Domain이며 영원한 진홍이 밝습니다.

7. 『원중전』 114권·기념관 18권

고대와 현대의 혼란을 다스리는 데 유용한 글이다. 의심을 풀고 결정을 내리며 도를 논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자를 유교의 신이라 부른다. 사람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재능이 있는 사람을 최선을 다하게 만들고, 지식이 있는 사람을 최선을 다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