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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포타미아 소개
메소포타미아(그리스어로 '두 강 사이'라는 뜻)는 지중해 동부에 위치한 고대 지역으로, 북동쪽은 자그로스 산맥, 남동쪽은 *** 고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현대의 이라크와 이란의 일부에 해당하며, 시리아와 터키는 비옥한 초승달 지대이자 문명의 요람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에 나오는 '두 개의 강'은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을 뜻하는 것으로 이 땅은 ***로 '알자지라'(섬)라 불리며 물로 둘러싸인 비옥한 땅으로 알려져 있다. . "비옥한 초승달"이라는 용어는 성서에 나오는 에덴동산과 관련된 페르시아만의 북쪽 끝에 있는 지역을 묘사하기 위해 1916년 이집트학자 JH 브레스티드(1865-1935)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메소포타미아는 수천 년에 걸쳐 다양한 문명이 탄생한 곳으로, 세계 문화와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글쓰기, 바퀴, 법률과 규정, 돛, 24시간제 개념, 맥주 양조, 민권, 농작물 관개 등 일상생활의 많은 측면이 오늘날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두 강 사이의 땅 그곳에서 개발되었으며, 위대한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발상지였습니다.
문명의 요람
이집트나 그리스의 통일된 문명과 달리 메소포타미아는 문자, 신, 여성에 대한 태도만이 실제적으로 연결되는 문화의 보루였습니다. 예를 들어, 수메르의 사회적 관습, 법, 심지어 언어까지도 아카드 시대의 것과 달랐으며 바빌로니아 문명과 일치한다고 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권리(특정 기간), 읽고 쓰는 능력의 중요성, 그리고 신 신들은 지역과 시대에 따라 다른 이름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전역에서 공유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메소포타미아는 하나의 문명이라기보다는 여러 제국과 문명이 탄생한 지역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소포타미아는 주로 기원전 4세기에 수메르 지역에서 일어난 두 가지 발전으로 인해 "문명의 요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인식되는 도시의 부상.
글쓰기의 발명(글쓰기는 이집트, 인더스 계곡, 중국에서도 발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메소아메리카에서는 독자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퀴의 발명은 메소포타미아인의 공로도 알려져 있으며, 서기 1922년 고고학자 Leonard Woolley 경은 "[고대 도시 Ur Sites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바퀴 달린 차량의 두 대의 마차 유적을 발견했습니다. 가죽 타이어와 함께 발견된 적도 있습니다.”(Burtman, 35) 메소포타미아인의 다른 중요한 발전이나 발명에는 동물 사육, 농업 및 관개, 일반 도구, 정교한 무기 및 전쟁, 전차, 포도주, 맥주, 시간, 분, 초로 구분, 종교 의식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돛(범선) 및 법률 및 규정. 실제로 동양학자 새뮤얼 노아 크레이머(Samuel Noah Kramer)는 수메르에서 시작된 인류 문명의 '최초' 39개를 나열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최초의 학교, 최초의 "사과 닦기", 최초의 청소년 비행, 최초의 "신경 전쟁", 최초의 양원제 의회, 최초의 역사가, 최초의 세금 감면, 최초의 "모세", 최초의 법적 판례, 최초의 약전, 최초의 농부의 역서, 최초의 그늘진 나무 정원 가꾸기 실험, 인간의 최초의 우주 상속 과학 및 우주론, 최초의 도덕적 이상, 최초의 "일", 최초의 잠언과 잠언, 최초의 동물 우화, 최초의 문학적 논쟁, 최초의 성경적 유사점, 최초의 "노아", 최초의 부활 이야기, 최초의 "성 요한".
조지', 최초의 문학 대출 사건, 인류 최초의 영웅 시대, 최초의 사랑 노래, 최초의 도서관 목록, 인류 최초의 황금기, 최초의 '병든' 사회, 최초의 에티켓 엘레지, 최초의 메시아, 최초의 장거리 챔피언, 최초의 문학적 이미지, 최초의 성적 상징주의, 최초의 마돈나, 최초의 자장가, 최초의 문학적 초상화, 최초의 비가, 노동당의 최초의 승리,
1840년대부터 시작된 고고학 발굴 기원전 10,000년부터 메소포타미아에 인류가 정착했음을 밝혀냈는데, 이는 두 강 사이의 비옥한 조건으로 인해 고대 수렵채집인들이 그 땅에 정착하고 동물을 길들이고 농업과 관개 발전에 관심을 돌릴 수 있었음을 시사합니다. 무역이 뒤따랐고, 번영과 함께 도시화가 이루어지고 도시가 탄생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글쓰기는 무역, 장거리 통신, 계정 기록에 대한 보다 세심한 기록의 필요성에서 발명되었다고 받아들여집니다.
메소포타미아 문화의 만신전 중에는 1000명이 넘는 신이 있었다.
학문과 종교
고대에는 메소포타미아가 학문의 중심지로 알려졌으며, 밀레토스의 탈레스(기원전 585년)는 '최초의 철학자'로 알려졌던 것으로 전해진다. ") 거기서 공부했습니다. 바빌로니아인들은 물이 모든 운동의 '제1원리'라고 믿었고, 탈레스는 이 주장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그가 이 지역에 대해 연구를 했을 가능성이 크다.
메소포타미아는 지적 추구를 높은 가치로 여겼고, 사원 수만큼 많은 학교(주로 성직자 계급 전용)가 있었고, 읽기, 쓰기, 종교, 법률, 의학, 그리고 점성술. 메소포타미아 문화의 신들의 판테온에는 1,000명이 넘는 신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들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그 중에는 창조 신화인 에누마 엘리쉬도 있습니다). 인간의 타락과 대홍수 같은 성경 이야기(다른 많은 이야기도 포함)는 메소포타미아 전설에서 유래했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 이는 Ada The Myth of Par와 the Epic of Gilgamesh와 같은 메소포타미아 작품에 처음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이야기. 메소포타미아인들은 자신들이 신들의 동역자이며 땅은 영혼과 악마로 가득 차 있다고 믿었습니다(비록 "악마"는 현대 기독교 의미에서 이해되어서는 안 됨).
그들은 세계의 시작은 혼돈의 세력에 대한 신들의 승리라고 믿지만, 신들이 이긴다고 해서 혼돈이 다시는 오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은 매일의 의식, 신에 대한 관심, 적절한 장례 관습, 단순한 시민의 의무를 통해 세상의 균형을 유지하고 혼돈과 파괴의 세력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노인들에게 효도하고 다른 사람들을 마땅히 대접하는 것 외에도 중국인들은 매일의 노동을 통해 신에게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직위
"고대 메소포타미아는 근본적으로 농업 사회였고, 주요 직업은 농작물 재배와 가축 사육이었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 모두 일했습니다(Bertman, 274). 다른 직업으로는 서기관, 치료사, 장인, 직공, 도예가, 제화공, 어부, 교사, 성직자 또는 여사제가 포함되었습니다. Bertman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사회의 수장에는 인구가 많은 궁전과 사원 직원의 시중을 받는 왕과 사제들이 있었습니다. 상비군이 창설되고 제국주의가 확산됨에 따라 장교와 전문 군인이 메소포타미아의 확장되고 다양한 노동력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274)
여성은 거의 동등한 권리를 가지며 토지를 소유하고, 이혼을 신청하고, 자신의 사업을 소유하고 무역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 사업 계획 및 서신은 설형 문자로 점토판에 작성되었으며 개인의 신원을 증명하는 원통 인장으로 서명되었습니다. 서판이 건조된 후에는 때때로 점토 봉투에 넣고 다시 밀봉하여 수신자만이 편지나 계약서를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설형 문자는 바빌로니아어나 수메르어와 같은 셈족 언어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알파벳 문자로 대체될 때까지 사용되었습니다. 수령한 물품에 대한 영수증도 설형 문자판에 기록되었으며(문학을 포함한 모든 항목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는 파피루스나 종이에 기록된 문서보다 훨씬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맥주 영수증은 메소포타미아에서 유래되었으며 우르 시에서 작성된 알룰루 영수증(기원전 2050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역 사회의 치료사이자 맥주와 와인의 초기 양조업자는 처음에는 여성이었습니다. 이러한 산업은 분명히 수익성이 좋은 직업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남성이 인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수행하는 일은 단순한 '일'이 아니라 공동체에 대한 기여, 더 나아가 세계의 평화와 조화를 유지하려는 신의 노력에 대한 기여입니다.
건축 및 ***
각 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이 사원(지역 고유의 계단식 피라미드 구조인 지구라트)은 도시 수호신의 중요성을 상징합니다. 성자 섹스(Saint Sex), 도시가 관장하는 어떤 공동체라도 그를 숭배했을 것입니다. 각 도시에는 수호성인을 기리는 피라미드(대도시, 2개 이상)가 있습니다. 메소포타미아는 주로 햇볕에 말린 벽돌로 건설된 역사상 세계 최초의 도시를 탄생시켰습니다. Bertman의 말에 따르면:
메소포타미아의 국내 건축물은 건축된 토양에서 성장했습니다. 이집트와는 달리 메소포타미아(특히 남부 지역)에서는 건축용으로 질이 낮은 돌을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 땅에는 목재도 부족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가까운 다른 천연 자원, 즉 강둑의 흙과 늪에서 자라는 골풀과 갈대에 의지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인들은 이를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기둥, 아치 및 지붕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285)
간단한 집은 갈대를 함께 묶어 땅에 삽입하여 만든 반면, 더 복잡한 집은 햇볕에 말린 점토 벽돌로 지었습니다(나중에 이집트인이 채택한 관행). 유명한 지구라트가 있는 도시와 사원 단지는 오븐에 구운 점토 벽돌로 지어진 다음 페인트를 칠했습니다.
왕이라는 개념 이전에는 제사장 통치자들이 종교적 계율에 기초하여 법을 만든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모든 건설 프로젝트의 계획과 실행에는 신들이 존재한다고 믿어지며, 적절한 신에게 정해진 순서대로 낭송되는 매우 구체적인 기도문이 프로젝트의 성공에 필수적이라고 믿어집니다. 그리고 거주자의 번영도 중요합니다. 집.
메소포타미아를 어느 왕국이나 제국이 지배했든, 어떤 역사적 시대든, 사람들의 삶에서 신들의 중요한 역할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신에 대한 이러한 존경심은 현장 작업자와 왕의 삶의 특징이었습니다. 역사가 헬렌 채핀 메츠(Helen Chapin Metz)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메소포타미아 남부의 실존적 불안정은 고도로 발전된 종교적 의식을 가져왔습니다. 수메르가 등장하기 전에도 기원전 50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에리두와 같은 종교 중심지는 순례와 헌신의 중요한 중심지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메소포타미아 도시 중 다수가 이전 수메르 숭배 중심지 주변 지역에 등장하여 종교와 기독교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강화했습니다. (2)
왕의 역할은 기원전 3600년 이후에 확립되었다. 왕은 이전의 제사장 통치자들과 달리 직접 백성을 다루며 자신이 제정한 법률을 통해 자신의 법을 명확하게 했다. . 왕이라는 개념이 있기 전에는 제사장 통치자들이 종교적 계율에 기초하여 법을 만들고 표징과 징조를 통해 신성한 메시지를 받는 것으로 믿었습니다. 왕은 여전히 신들을 존경하고 달래면서 이들 신들의 충분히 강력한 동맹자로 간주되었습니다. , 자신의 명령에 따라 자신의 목소리로 자신의 소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명한 바빌로니아 함무라비 법전(기원전 1792-1750년)에서 가장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메소포타미아 역사 전반에 걸쳐 신과 직접 접촉했다고 주장하는 통치자는 매우 흔했으며, 특히 아카드 왕 나람신(Naram-Sin) 치하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기원전 1792년). 2261-2224 B.C.) 그는 심지어 자신이 하나님의 화신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왕은 백성의 복지에 책임이 있고, 신의 뜻에 따라 다스리는 선한 왕은 그가 다스리는 지역의 번영으로 인정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카드의 사르곤(기원전 2334-2279년)과 같은 매우 효율적인 통치자조차도 자신의 정당성을 위해 싸우기 위해 파벌이나 전체 지역에 의한 영구적인 봉기와 반란을 처리해야 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는 매우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살고 있는 광대한 영토였기 때문에 중앙 정부의 법률을 집행하려는 단일 통치자는 항상 일부 세력의 반대를 받게 되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의 역사
이 지역의 역사와 그곳에서 번성했던 문명의 발전은 여러 시기로 나누어 보면 가장 잘 이해됩니다:
p>도자기 이전 신석기 시대
석기 시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기원전 약 10,000년경이지만 훨씬 더 일찍 인간이 거주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고고학은 원시적인 정착지와 부족 간의 전쟁의 초기 징후를 확인했으며, 아마도 농작물을 위한 비옥한 땅과 가축을 방목할 수 있는 들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기간 동안 문화가 수렵에서 농업으로 전환되면서 목축업이 점점 더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가 Marc Van De Mieroop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수렵과 채집에서 농업으로의 전환은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직접 관리 자원을 늘리면서도 여전히 야생 사냥을 통해 식단을 보충하는 느린 과정이었습니다. 동물. 농업은 사람들의 지속적인 정착을 증가시켰습니다. (12)
점점 더 많은 정착지가 개발됨에 따라 영구 주택 건설에 있어서 건축 개발도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도자기 신석기시대(기원전 7,000년)
이 시기에는 도구와 화분이 널리 사용되었고, 비옥한 초승달 문화에는 특정 유형의 도자기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석기, 무기 등이 점점 정교해지면서 학자 스티븐 버트먼은 “이 시대 유일한 첨단 기술은 ‘최첨단’뿐이었다”고 썼다. Bertman은 "신석기 시대 경제는 주로 농업 및 목축 식량 생산에 기반을 두었고"(55) 더 정주적인 반면, 석기 시대 공동체는 더 이동성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영구 정착지가 등장하면서 건축 발전도 자연스레 이루어졌고, 도자기와 석기 제조도 발전했습니다.
청동기 시대(기원전 5,900 – 3,200년)
석기 및 무기에서 구리로 만든 도구 및 무기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구리 시대라고도 합니다. 이 시대에는 소위 우바이드 시대(기원전 5000~4100년, 이라크에서 가장 많은 유물이 발견된 유적지인 텔 알-우바이드의 이름을 따서 명명)가 포함되며, 이 기간 동안 메소포타미아 A 사원 중 첫 번째 사원이 건축되었고, 흩어져 있는 단독 주택으로 발전한 성벽 없는 마을. 이 마을들은 이후 우루크 시대(기원전 4100~2900년)에 도시가 생겨났을 때 도시화 과정을 촉발시켰으며, 특히 Eridu, Uruk, Ur, Kish, Nuz, Lagash, Nippur 및 Ngirsu를 포함한 수메르와 엘람 및 그 도시인 수사.
가장 초기 도시는 일반적으로 우루크로 불리지만 에리두(Eridu)와 우르(Ur)도 제안되었습니다. Van De Mieroop은 "메소포타미아는 고대 세계에서 가장 밀도가 높은 도시화 지역"(Bertmann, 201에서 인용)이라고 썼습니다. 도시는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을 따라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먼 곳에 있는 더 많은 도시에 설립된 도시도 체계적으로 확립되었습니다. 무역을 하여 큰 번영을 가져왔습니다.
이 시기에는 수메르인들이 바퀴를 발명하고(기원전 3500년) 문자를 쓰고(기원전 3000년), 사제 통치를 대체하는 왕권을 확립했으며, 세계 최초의 수메르인들이 수메르 왕국과 엘람 왕국 간의 전쟁(2700년)에서 BC) 수메르가 승리했습니다. 초기 왕조 시대(기원전 2900-2334년) 동안 우루크 시대의 모든 발전이 이루어졌고 도시와 도시 전체가 안정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번영으로 인해 화려한 사원과 조각상, 아름다운 도자기와 조각상, 어린이 장난감(여아용 인형, 남아용 유모차 포함), 소유권을 나타내는 개인 인장(원통형 인장이라고 함) 사용 등이 생겨났습니다. 해당 개인을 대신하여 부동산에 서명했습니다. 실린더 봉인은 최신 ID 카드나 운전 면허증과 비슷합니다. 실제로 봉인 분실 또는 도난은 현대 신원 도용이나 신용 카드 분실만큼 심각한 문제입니다.
초기 청동기 시대(BC 3,000~2119)
이 기간 동안 도구와 무기를 만드는 재료는 청동이 구리를 대체했습니다. 도시 국가의 부상은 결국 아카드 제국(기원전 2334-2218년)의 부상으로 이어지는 경제적, 정치적 안정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아카드에서 가장 번영한 두 도시인 급속한 성장 시대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리. 이 지역의 예술 생산에 필요한 문화적 안정은 더욱 복잡한 건축 및 조각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발명 또는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구체적이고 중요한 많은 발명품: 쟁기와 바퀴, 전차 및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가장 독특한 예술 형태인 범선과 원통 인장은 이 나라의 일상 생활에서 재산 소유권과 상업의 중요성을 보편적으로 증명합니다. (Bertmann, 55-56)
사르곤 대왕의 아카드 제국은 세계 최초의 다민족 영역이었으며, 첫 번째 저자의 이름으로 사르곤의 딸 Nduana(1.2285-2250 BCE)가 있었습니다. 문학 작품의. 말리의 도서관에는 20,000개 이상의 설형 문자 서판(책)이 소장되어 있으며, 그곳의 궁전은 이 지역에서 가장 훌륭한 궁전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바빌론의 함무라비 왕(기원전 1792~1750년)은 무명에서 일어나 이 지역을 정복하고 43년간 통치했다.
중기 청동기 시대(BC 2119-1700)
아시리아 왕국(아수르, 님루드, 샤루킨, 두르, 니네베) 확장과 바빌로니아 왕조의 발흥(바빌론을 중심으로 하고 칼데아)는 무역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여 전쟁을 증가시켰습니다. 아카드 제국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한 흉포한 유목민 구티 부족은 수메르 왕들의 연합에 패배할 때까지 메소포타미아의 정치를 지배했다.
바빌론의 함무라비 왕은 상대적으로 무명에서 일어나 이 지역을 정복하고 43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그의 많은 업적 중에는 신들의 서판에 새겨진 유명한 코덱스가 있습니다. 당시 바빌론은 지적 추구와 예술적, 문학적 성취의 선도적인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문화 중심지는 히타이트족에 의해 계속해서 약탈당하고, 이후 카시트족이 계승하게 되면서 지속되지 못했습니다.
후기 청동기 시대(기원전 1700-1100년)
카시트 왕조(현대 이란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각되는 북부 자그로스 산맥의 부족)의 등장은 다음과 같은 결과를 반영합니다. 카시트가 바빌론을 정복한 후 권력 이양과 문화 및 학습의 확장. 청동기 시대는 사람들이 광석을 채굴하고 철을 활용하는 방법을 발견하면서 무너졌습니다. 특히 카시트족과 초기 히타이트족이 전쟁에서 사용했던 기술입니다.
카시트족이 권력을 잡게 되면서 바빌로니아 문화가 쇠퇴하기 시작하던 시기이기도 했고, 이들이 엘람족에게 패배하여 추방당하기도 했습니다. 엘람인들이 아람인에게 굴복한 후 앗시리아 소왕국은 일련의 성공적인 원정을 시작했고, 앗시리아 제국은 티글랏벨레셀 1세(r. 1115-1076 BC) 아래 통합되어 제국이 세워지고 번영했으며, 그 이후에는 Ashurnasirpal II (r. 884-859 BCE)는 제국을 더욱 통합했습니다. 청동기 시대 붕괴 이후 대부분의 메소포타미아 국가는 파괴되거나 약화되었습니다. 기원전 1250년-c.1150년, 짧은 "암흑 시대"로 이어집니다.
철기시대(기원전 1000~500년)
이 시대에는 티글라트필레셀 3세(기원전 745~727년) 치하의 신앗시리아 제국이 부흥하고 확장이 이루어졌으며, 사르곤 2세(기원전 722년~기원전 705년), 산헤립(기원전 705~681년), 사하 돈(기원전 681~669년), 아슈르바니팔(기원전 668~627년)과 같은 위대한 아시리아 왕 아래 제국이 부흥했습니다. 바빌론, 시리아, 이스라엘, 이집트를 정복했습니다. 기원전 612년에 바빌로니아인, 메디아인, 스키타이인이 중앙 도시를 반복적으로 공격한 덕분에 제국은 부흥만큼이나 빠르게 무너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히타이트 부족과 미탄니 부족이 세력을 강화하여 신히타이트 제국과 신바빌로니아 제국이 탄생했습니다. 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 2세(기원전 605/604-562년)는 이 기간(기원전 588년)에 예루살렘을 파괴하고 이스라엘 주민들을 "바빌로니아 유배"로 몰아넣었습니다. 그는 또한 이슈타르의 문(Gate of Ishtar)과 위대한 지구라(바벨탑)와 같은 유명한 건축물을 건설하는 등 바빌론의 대규모 건설을 담당했습니다. 바빌론은 기원전 539년에 페르시아의 키루스 2세(기원전 550-530년)에게 함락되어 사실상 바빌로니아 문화를 종식시켰습니다.
키루스 2세가 바빌론을 함락시킨 후, 메소포타미아 대부분은 페르시아 제국의 일부가 되었고 급격한 문화적 쇠퇴를 겪었습니다.
고전 고대(기원전 500년 – 서기 7세기)
키루스 2세가 바빌론을 점령한 후 메소포타미아의 대부분은 아케멘 네데르-페르시아 제국의 일부가 되었으며, 이 지역은 시대에 급격한 문화적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 기간에는 여러 가지 변화, 특히 설형 문자 지식의 손실이 포함됩니다. 기원전 331년에 알렉산더 대왕이 페르시아를 정복함으로써 문화적, 종교적 헬레니즘화가 이루어졌지만, 바빌론을 다시 중요한 도시로 만들려는 알렉산더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그 영광의 시절은 지나갔습니다.
알렉산더가 죽은 후, 알렉산더의 장군 셀레우코스 1세 니카토르 1세(r. 305 - 281 BC)가 이 지역을 장악하고 셀레우코스 제국(기원전 312 - 63년)을 세웠고, 그 땅은 파르티아인에게 정복당했습니다. 기원전 63년. 결국 사산 왕조(서기 224~651년)를 세운 사산 왕조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사산 왕조는 초기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유산을 존중하고 그들의 공헌을 보존했습니다.
파르티아 제국(기원전 247년~서기 224년)과 사산 왕조 사이에서 기원전 10년에 로마 제국이 이 지역에 자리 잡았습니다. 198 AD, (로마가 도착했지만 AD 116-117년에 일찍 철수했음에도 불구하고) 로마인들은 더 나은 도로와 파이프라인을 도입하여 식민지 기반 시설을 크게 개선했으며 로마법을 이 땅에 도입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은 처음에는 파르티아, 다음에는 사산 왕조와 땅을 장악하기 위해 다양한 로마 황제들이 벌인 전쟁에 계속 휘말렸습니다.
사산 왕조가 보존했던 이 지역의 고대 문화는 서기 7세기에 *** 메소포타미아 정복으로 파괴되었고, 이로 인해 *** 종교가 법, 언어, 종교적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화적 통일성. 문화의 측면은 보존되었지만 Bertman이 지적한 것처럼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역사는 서기 651년 ***의 정복으로 끝났습니다"(58). 오늘날 한때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을 따라 생겨난 대도시는 대부분 발굴되지 않은 고분이나 건조한 평야의 부서진 벽돌로 이루어진 반면, 비옥한 초승달 지역은 인간적 요인(토지 남용, 농업 활동, 도시 개발 등)에 의해 변형되었습니다. ) 및 기후 변화.
유산
메소포타미아의 유산은 60초, 60분 등 현대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측면을 통해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헬렌 채핀 메이스(Helen Chapin Mays)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공동체의 안녕은 자연 현상을 면밀히 관찰하는 데 달려 있었기 때문에 신부는 과학이나 원시 과학 활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예를 들어, 수메르인들은 각 신이 숫자로 표현된다고 믿었습니다. 안심(Anshen)에 모셔져 있는 숫자 60은 그들의 기본 계산 단위입니다. 시간의 분과 원의 상징적 각도는 수메르 개념입니다. 고도로 발달된 농업 시스템과 정교한 관개 및 수자원 제어 시스템으로 인해 수메르는 과잉 생산을 달성하고 대도시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4)
도시화, 바퀴, 글쓰기, 천문학, 수학, 풍력, 관개, 농업 개발, 축산업, 그리고 궁극적으로 히브리어 성경이 되고 기독교 구약성서의 기초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야기는 메소포타미아 땅에서 왔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크레이머는 자신의 저서 '수메르에서 시작된 역사'에서 메소포타미아의 '최초' 39개를 나열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최초'에도 불구하고 세계 문화에 대한 메소포타미아의 기여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메소포타미아인들은 장거리 무역과 문화 확산을 통해 이집트와 그리스의 문화에 영향을 미쳤고, 이를 통해 로마 문화에 영향을 미쳐 서구 문명의 발전과 확산의 기준을 세웠다. 일반적으로 메소포타미아, 특히 수메르는 세계에 가장 지속적인 문화 측면을 제공했으며, 도시와 큰 궁전은 오래 전에 사라졌지만 이 유산은 현대까지 이어졌습니다.
서기 19세기, 다양한 국적의 고고학자들이 구약성서 이야기를 확증하는 증거를 발굴하기 위해 메소포타미아로 왔습니다. 당시 성경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책으로 여겨졌으며, 그 페이지에 담긴 이야기는 원본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고대 점토판이 발견되자 성서 이야기를 뒷받침하는 물리적 증거를 찾는 고고학자들은 정반대의 결과를 발견했으며, 점토판에 새겨진 표시는 디자인이 아니라 글의 한 형태인 것으로 이해되었습니다.
서기 1872년에 학자이자 번역가인 조지 스미스(George Smith, 1840-1876 AD)가 해독한 이 설형 문자판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현대 세계에 열어 주었습니다. 대홍수와 노아의 방주 이야기, 인간의 타락 이야기, 에덴동산 개념, 심지어 욥의 불평까지 모두 메소포타미아 성경 본문보다 수세기 전에 기록되었습니다.
설형문자를 읽을 수 있게 되자 고대 메소포타미아 세계가 현대 세계로 열리면서 세계사와 인간 자신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바뀌었습니다. 수메르 문명의 발견과 설형 문자 서판 이야기는 지식의 모든 영역에서 지적 탐구의 새로운 자유를 장려했습니다. 이제 성경의 내러티브는 히브리어의 원본이 아니며, 세상은 교회가 주장하는 것보다 분명히 오래되었으며, 일부 문명은 누군가가 생각하기 훨씬 전에 흥망성쇠했다는 점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항상 거짓이었습니다. 아마도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스미스가 설형 문자를 해독했을 때, 19세기 후반의 탐구 정신은 이미 인정된 지적 패러다임에 도전하고 있었지만, 이는 메소포타미아 문화와 종교의 발견으로 더욱 고무되었습니다. 고대에 메소포타미아는 발명, 혁신, 종교적 비전을 통해 세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에는 사람들이 역사 전체와 진화하는 인류 문명의 이야기에서 자신의 위치를 이해하는 방식을 문자 그대로 변화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