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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사람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나요?
북송시대의 출산과 목욕을 하는 사진에는 어머니가 남편과 함께 방에 매트리스 위에 누워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집 밖에는 한 여자가 아기를 안고 높은 대야에서 목욕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옆에는 하녀가 서 있었습니다. (둔황경굴에서 출토)?
충칭 대조암각화의 '출산 그림'은 남송시대 어머니들이 출산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
고대에는 "수직분만"이 유행했습니다. -
"질병의 원인과 증상에 관한 논문" 기록에 따르면, "출산하는 사람은 똑바로 앉아야 하고, 누군가가 안고 있어야 합니다." 갈비뼈와 허리."
사람들의 인상이나 현대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임산부가 누워서 출산하는, 즉 반듯이 누워서 출산하는 방식이 등장한다. 이것이 고대인들이 출산한 방식인가? 아니요, 고대의 임신부들은 일반적으로 앉아서 출산했습니다.
수나라 조원방(趙源阿) 등이 쓴 『산을 앞둔 여성의 질병·질병의 원인과 증상에 관한 논문』에는 임산부가 취하는 자세에 대해 매우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다. 당시 출산 중: "여성의 출산에는 앉은 자세와 누운 자세가 있습니다. 즉, 출산 중에는 앉은 자세와 누운 자세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임산부들이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은 분만 시 앉는 자세였는데, 이는 '앉는 자세' 외에 서 있는 자세, 쪼그려 앉는 자세, 무릎을 꿇는 자세 등도 수직 분만이다. 즉 고대에는 임산부가 출산을 할 때 '앉는다', '서 있는다', '무릎을 꿇는다', '쪼그려 앉는다' 등 다양한 자세를 취했다는 것이다.
수직분만 시에는 최소 2명이 아기를 보조하고, 그 중 한 명은 뒤에서 임산부의 허리를 붙잡는다. 『질병의 원인과 증상에 관한 논문』에는 “산을 낳을 때에는 허리와 허리를 받쳐주는 사람이 바로 앉고, 젖히지 말고 안아주어야 아기가 그 길을 따라갈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p>
수평 분만과 비교하여 수직 분만은 분명한 장점이 있으며 난산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왕연(王燕)은 《와이타이미요·수유서문》에서 《나공기조정처방》을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당시 어떤 사람이 있었는데, 그 중에 한 자매와 두 딸이 난산으로 사망하였다. 며느리는 월말이 다가오자 산에 가서 전문가의 지도를 구했다. 산에 사는 '산부인과 전문가'의 소견에 따르면, 이 사람은 며느리를 위한 임시 분만실로 방을 청소했다고 한다. 나무 비늘로 묶여 있어 높이가 높고 낮아서 쪼그려 앉을 수 있다." 겨드랑이는 균형을 잡아야 하고, 그 아래에는 아이가 풀이 떨어져서 다치는 일이 없도록 느린 펠트를 깔아준다." 분만 중에 '서 있는 자세'를 사용하고 매달린 가로대를 붙잡고 아이를 순조롭게 분만했습니다.
이 수직 배달은 충칭의 Dazu Rock Carvings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산고의 수난' 석각에는 임산부 뒤에 한 여인이 서 있고, 그 앞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산파가 옷을 묶고 소매를 걷어붙여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 석조 조각품은 남송 시대에 출토된 것으로, 고대 임산부의 분만 방법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정보입니다.
고대 임산부는 출산 시 분만 과정의 변화에 따라 출산 방법을 달리하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송나라에서는 임신부가 주로 앉은 자세로 출산을 했지만, 다른 방법도 사용했다. 송나라 의학자인 양강호(楊康後)는 《십임신론》에서 "아이가 곧 출산을 앞두고 있는데 어머니가 피곤하여 오랫동안 의자와 매트리스에 앉아 계시다 보니 그녀의 인생을 방해할 것이다." 이때 임산부는 선 자세로 서도록 하여야 한다. “손수건은 높은 곳에 묶어 놓고 산모는 손으로 그 위에 올라가야 한다.” 그런 다음 “부드럽게 발을 구부려 앉는다.” 그러면 엄마는 마음이 편해질 것이고, 아기가 태어날 것입니다."
수직분만은 고대 중국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임산부들의 선택이었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 궁전에는 마지막 여왕 케베바트라의 탄생 장면을 묘사한 부조 조각이 있습니다. 여왕은 수직 분만에서 '무릎을 꿇는 자세'를 사용했습니다.
고대에도 '제왕절개'가 있었다 -
'역사기록' 기록에 따르면 '루성성에게는 6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그들은 제왕절개로 출산했다'
>의학적 여건이 매우 열악했을 때, 고대에는 아이를 낳는 것은 참으로 위험한 일이어서 고대인들은 아이를 낳는 것을 '지옥문을 통과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산모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고대인들은 2,000여 년 전에 중국에서 등장한 '제왕절개'와 같은 분만 방법에 대한 유용한 탐구를 많이 했습니다. "제왕절개"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사마천(Sima Qian)의 "추씨사기(極樂史)"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회는 노종(魯忠)을 낳았습니다. 노종에게는 여섯 명의 아들이 있었고, 그들은 제왕절개로 출산했습니다."
Wu Hui는 아들 Lu Zhong을 낳았고 Lu는 마침내 Nvjian과 결혼했으며 Nvjian에서 태어난 여섯 아들은 모두 소위 '제왕절개'로 불리는 제왕절개를 통해 출산되었습니다. Wu Hui와 Lu Zhong은 모두 고대 신화 속 인물이었습니다. 제왕절개에 관한 이 역사적 기록은 믿을 만합니까? 여러 시대에 걸쳐 사람들은 의심을 품어 왔습니다. "Sou Shen Ji"라는 책의 저자이자 동진 출신인 Gan Bao는 Lu Zhong의 아들이 제왕절개로 출산되었다고 말하는 것이 "불합리하지 않다"고 믿으며 제왕절개는 "무해하다"고 믿습니다. ". '아이를 낳지 않으면 재앙이 없다'는 시가 있다. 무해하다.
”
전보의 생애에서 멀지 않은 삼국시대에 전보가 이를 이용해 제왕절개의 존재와 타당성을 입증한 일이 있었다. 남조 유송(劉宋) 사학자 배향(梵祖)이 쓴 『사기』 『계계』에 따르면 이 제왕절개는 위황초 5년(서기 224년)에 이루어졌다. 당시 황제는 위(魏)였다. 웬디 조피(文di Cao Pi) 루난(Runan) 출신의 곡용(Qu Yong) 부인이 아이를 낳았을 때, 아이가 "오른팔 아래와 복부 위로 나왔다"는 것이 "제왕절개"다. 왕씨의 제왕절개 이후 그녀는 "평화롭고 편안합니다. 그녀는 몇 달 동안 치료를 받았고 산모와 아기도 괜찮았습니다." ”
사실 신화적인 색을 빼면 고대 중국의 홍수 조절 전문가이자 하왕조의 시조인 다유도 제왕절개를 했다. 하후씨족"에는 "슈지가 등을 제왕절개하여 신이우에서 우를 낳았다..."라고 적혀 있다. 슈지는 다유의 어머니인데, 이는 슈지가 신이우(현 문천, 현 원천)에서 제왕절개로 아들 다유를 낳았다는 뜻이다. 사천).
제왕절개는 비정상적인 출산 방법으로 고대인들은 이를 신과 성현이 세상에 오는 길로 여겼으며, 은나라의 창시자인 다유(多九)도 이에 해당한다. , 소위 'Jian Di Kun의 제왕 절개'라고 불리는 그의 어머니 Jian Di로부터 제왕 절개를 받았습니다.
공교롭게도 제왕 절개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로마에서는 제왕절개를 '제왕절개'라고 불렀는데, 이는 고대 로마 황제가 제왕절개로 출산했다는 점이다. 고대 로마에서는 제왕절개를 하지 않으면 죽은 아기를 매장할 수 없다는 의무 규정도 있었습니다. "출생 자극제"였습니다. - —
"Compendium of Materia Medica" 기록: 다프네는 "노동을 자극"할 수 있고, Trichosanthes trichosanthes는 "달수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고대 출산 풍습이 점차 풍성해졌고, 속담처럼 '조산사'라고도 불리는 전문 조산사가 등장했고, '앉아있는 엄마', '늙은 엄마', '안정된 엄마' 등으로도 불렸다. 구양수의 『좌시록』에 기록된 '세 가지'에 따르면 그들은 항상 임산부 옆에 서 있기 때문에 왕족이라 할지라도 '방관자'라고도 불린다. " 북송 왕조 때 궁녀 한바오 얼이 노동을 할 때 법원은 "산부인과에서 10 명 이상, 시어머니 측에서 3 명을 불렀습니다."
'진핑메이자화' 33장에서는 리핑어의 출산을 '라오니앙카이'가 대신했다고 기술하고 있다. 진정시키는 수프. Li Ping'er를 먹게 한 후 아이는 안정되었습니다. "위 글은 40단어도 채 안 되지만, 내용의 양은 꽤 풍부합니다. 그 중 차이라오니앙이 리핑어를 위해 요리한 '진정 수프'가 가장 주목할 만합니다. 고통스러운 출산 과정에서 임신한 여성들은 육체적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고, 출산 후에는 지치고, 겁이 나고, 극도로 긴장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 수프'를 마시면 산모의 긴장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체력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 외에도 고대인들은 임산부에게 출산 전이나 출산 중에 달인 것을 먹게 했는데, 이는 흔히 '출산 유도 수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약물유도진통' 방식은 현대 임산부에게 투여하는 '옥시토신'의 효과와 유사하다.
현대의학으로 효과가 입증된 환과, 삼초 등 한약재는 한때 고대의 "출생 촉진 수프"의 중요한 성분은 Li Shizhen의 "Materia Medica 개요서"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노동을 유도하고 난산을 중단하고 치료하는 민간 요법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그 뿌리는 노동을 유도하고 난산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산', 트리코산테스'는 '달물을 통과해 느린 산후를 치료할 수 있다'.
분만 유도 기술은 송나라 '부인완전서'에서 꽤 유행했다. 조리법이 있다. '출산촉진제'의 경우 '토끼 털과 가죽을 태워 재로 만든 후 포도주에 섞어 출산을 위해 마신다'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출산을 유도하기 위해 약을 사용한 것 외에도 '출산을 유도하는 부적을 그렸다'고 한다. 예를 들어 송나라에는 출산을 유도하는 부적, 해마, 말 등을 붙이는 풍습이 있었다. 분명히 이 말은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심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자신감을 높이는 데는 분명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조기 분만실 배치. 편——
'룬헝' 기록: 임시 분만실은 대부분 '서추 묘'와 '루다오'에 건설되었습니다. 은행”
고대인들은 임산부의 출산을 '불결한' 것으로 여겼다. 집에서 출산하는 것조차 금기시되며, 남편을 포함한 남성들은 이를 피해야 한다.
고대에는 출산을 위해 병원에 가는 관행이 없어 출산을 위해 임시분만실을 마련하는 경우가 많았다.
분만실의 위치와 배치 방식은 왕조마다 다르다. 동한 왕총(王宗)은 『운행·사금기』에 진한시대에는 일반적으로 '서구릉' 또는 '로도은행', 즉 무덤과 도로 옆에 짚을 쌓았다고 기록하고 있다. 임시 분만실로. 출산 전 임산부를 이곳으로 옮기고,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지나야 아기를 집으로 데려갈 수 있다.
많은 엄마들이 “나는 어디서 왔느냐”는 자녀의 질문에 “길가에서 주웠어요”, “나무가지에서 떨어졌어요”라고 아이를 속이는 경우가 많다. 문맥의 유래는 조기분만실이 옥외에 있었던 것과 관련이 있다. 아이가 길가에 있는 임시분만실에서 태어났다면 '길가에서 픽업'되지 않을까?
임시분만실의 시설은 대체로 간소하며, 일반적으로 짚과 밀짚을 땅에 깔아두는 것이 출산용 요이다. 그래서 옛날에는 '풀밭에 앉다', '위에 앉다' 등이 있었다. the grass", "on the grass" 및 "falling on the grass" 클래스 이름입니다. 풀을 깔 때 고대인들은 Chen Ziming의 "여성의 좋은 처방 백과 사전 : Zuoyuemen"의 "제 8 금지 풀 법칙"에 따르면 송과 원 왕조의 주문은 "철, 철, 철"이었습니다. 물론, 왕은 한 마디로 구리를 얻을 수 있고, 한 마디로 철을 얻을 수 있다. 엄마와 아이 모두 철을 경멸하며 법과 규정만큼 불안하다.”
그 동안. 위진(魏晉), 남조(南朝) 시대에는 대부분의 임산부가 집에서 출산을 하였으며, 이는 후샤오보전(後孝寶起)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Xiao Baojuan은 돌아다니는 버릇이 있었지만 여행을 떠날 때마다 사람들을 보내어 임산부를 위한 집은 임시 분만실을 개조해야 했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가. 『남사·기번기2』에는 임산부가 길가 분만실을 떠나지 않았지만 샤오바오쥐안은 그 여자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강제로 제왕절개를 하게 되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이후 야외에 임시 배달실을 길가에 설치하는 관습이 바뀌었습니다.
분만 장소가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이 시기 귀족 임산부들도 '고급 분만실'을 이용했다. 『남사: 후궁전』에는 남조 양나라 장황후의 분만실이 '정원식'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분만실 앞에는 정원이 있고, 분만실 내부 공간은 넓었다. , 그리고 "커튼"으로 둘러싸인 특수 배달 침대가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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