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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공왕의 부춘산 거주지를 감상하다
황의 초상
103010은 원나라 회화의 대가이자 말년의 지도자인 황의 대표작이다. 이 작품은 중국 고대 수묵 산수화의 최고봉이기도 하며 '중국 10대 명화'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그림은 청나라 순치시대에 소실되어 두 부분으로 나누어졌다. 전반부는 따로 액자에 담아 '부춘산거(富春山居)'로 이름을 바꾸어 현재 절강성박물관에 소장되어 있고, 후반부는 '부춘산유산(富春山居山)'으로 이름을 바꾸어 현재 저장성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
황왕공의 화단 경력은 늦게 시작됐다. 그러나 그는 산수화를 직접 관찰하고, 수천 개의 산과 계곡을 그려야 하며, 멋진 그림을 그려야 한다. 그의 붓놀림은 오대와 송나라 초기의 동원과 주연파에서 처음 배웠고, 나중에 조맹의 영향을 받아 젖은 붓을 사용하여 대마를 관통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황산은 산수화를 그렸으며 주로 양쯔강 남쪽의 자연 풍경을 연한 진홍색 먹으로 그렸습니다. 황은 그림 외에도 '부춘산거주', '산수비서' 등의 작품을 남겼는데, 이는 후세에게 교훈을 줄 귀감이 된다. 그의 작품만이 살아남는다. 연대를 알 수 있는 그림은 전 세계에 7점밖에 남지 않았는데, 모두 그가 70세 이후에 그린 작품이다. 가장 좋고 가장 유명한 것은 "풍경화에 대하여"입니다.
103010은 Huang Wei와 Wuyong 선사가 그린 작품입니다. 7년(서기 1347년)에 시작하여 10년(서기 1350년)에 완성되었는데, 이때 황의 나이는 81세였다. 그는 부춘강 양안의 초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험준한 산과 바위, 푸른 나무, 산과 강 양쪽에 빽빽하게 분포하고 마을과 평탄한 경사면, 정자 등을 묘사했다. , 어선과 작은 다리가 그 사이에 흩어져 있습니다. 황은 명확한 붓놀림과 단순한 예술적 개념을 사용하여 광대한 강산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아름다운 산과 강, 무성한 초목"의 영역에 도달합니다. Dong Qichang의 "부춘 산에 거주"에 대한 평가는 "전시회는 세 가지 약속으로 압도될 것입니다." 이 그림은 사람들에게 정말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레이아웃이든, 펜과 잉크든, 의도적인 방법을 사용하든, 보는 사람은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Yunnan Tian이 말했듯이 "만들어진 평평한 모래와 대머리 봉우리는 매우 야생적입니다." Dong Qichang은 한때 장안에서 이 그림을 보았을 때 실제로 자신의 "심장과 비장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부춘산에 거주하다' 황씨는 자신의 창작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트레이싱 펜을 가죽 가방에 넣거나 좋은 장면에서 나무의 기묘함을 흉내내기 쉽다." "부춘산 거주"를 창작하기 위해 "강, 산, 해변에서 낚시의 성공을 감상"할 때 "소매에 펜과 종이를 들고 모든 장면에서 모델로 뒤처졌습니다" . 그림 속 명문에는 그가 3~4년 동안 관찰하고 고민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쉔저우는 자신이 아끼던 명화를 잃어버렸지만 기억에 남는 사본을 그렸다.
350년 황은 그 쓸모없는 선사에게 '산수화'라는 칭호를 주었다. 4년 후 황은 병으로 사망했다. 103010은 최초의 티베트인 소유자가 있었으며 600년 이상 전 세계에 퍼져 있었습니다. 명나라 성화시대에 '부춘산거(富春山居)'가 명사씨 가문의 지도자 심주(沈周)에게 전해졌습니다. Shen Zhou는 Wen Zhengming과 Tang Yin의 스승이기도 했습니다. 이 보물을 얻은 후 Shen Zhou는 그것을 내려놓고 벽에 걸고 감탄하고 또 복사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이 화재에서 구해졌다가 두 동강이 났습니다.
103010은 구했지만, 화재로 인해 그림 중앙에 구멍 여러 개가 타버렸습니다. 그림은 큰 부분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림의 첫 부분은 타버렸고, 나머지 부분도 불의 흔적으로 뒤덮였습니다. 앞 틀은 작지만 상대적으로 온전하며, 후세에 의해 틀을 짜서 '부춘산주(富春山居)'라고 명명한 반면, 다른 하나는 원화의 주요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나 길이는 더 길지만 심하게 훼손되어 있다. 탈에 불이 붙은 흔적을 은폐하기 위해 원래 그림 끝에 있던 동기창의 비문과 추기를 잘라내어 그림의 시작 부분에 배치했습니다. 이 그림은 한때 오용 선사의 소유였기 때문에 후대에는 이 그림을 '부춘산주'라고 불렀습니다.
용제는 진위를 알지 못했지만 냉담한 반응을 얻었다.
1745년에 '부춘산주거'라는 그림이 궁궐에 징발됐다. 건륭제는 이를 보고 내려놓고 길이 6미터의 여백에 비문을 썼다. 스크롤하고 옥 인장을 찍었습니다. 뜻밖에도 이듬해에 그는 '부춘산 거주'를 다시 얻었는데, 그것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기 어려웠다. 그는 두 번째 '남은 산 그림'이 가짜라고 단호히 선언하면서도 소위 가짜라고 불리는 이 작품도 높은 가격에 사들였다. 그는 또한 비문 그림을 방문하도록 특별히 장관들을 초대했습니다. 장관들은 건륭제가 확인한 가짜가 진짜임을 확인했지만 누구도 감히 그것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그들은 모두 동의하여 원본을 가짜로 식별하고 이를 "오용시 권"으로 편집했습니다. 건륭제는 또한 양 장관에게 책에 경멸적인 말을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나중에는 "부춘산거도영석사본"이 궁궐에 들어온 후 건륭제가 실제로 "부춘산거도영사본"과 모조품의 진위를 인증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모조품을 그대로 보관하는 것은 진품으로 보관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 진품임을 보여주기 위해 원화에 명문을 써넣고 일부러 옳고 그름을 혼동하기도 했습니다.
전쟁을 피해 명화의 절반이 대만성에 정착했다.
오래된 서예와 그림은 실제로 쓰레기통에서 발견된 비문입니다.
위 사진: "쓸데없는 스승의 남은 산 그림"(남은 산 그림)
위 사진: "Shiqu Baoji"(쓸데없는 시험지) 관련 질문 및 답변: 관련 질문 답: 황 공왕의 '부춘산거'가 관객에게 감동을 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배의 나뭇잎 하나는 가볍지만, 두 개의 노는 강력하다.
물과 하늘은 맑고, 그림자와 파도는 평평하다.
물고기가 해조류를 뒤집고, 왜가리가 연기에 불을 붙인다.
모래 개울 건너는 것은 빠르고, 서리 개울은 차갑고, 달빛은 밝다.
레이어는 그림 같고, 음악은 화면 같다.
옛날에는 Xu Laoyan Ling이었습니다.
왕과 신하들은 꿈을 꾸는데, 지금도, 고대에도 그 이름은 비어있습니다.
그러나 먼 산은 길고 구름과 산은 혼란스럽고 새벽에는 산이 푸르다.
—— 소식의 『성향자·기리세를 건너다』
'부춘산에 거함'과 중국 문인의 정신
서양 미술이 매우 폭발적인 100미터 달리기는 매 순간이 중요하지만 동양의 예술은 마라톤과 같아서 끝까지 달리지 않으면 누가 이길지 알 수 없습니다. 부춘산주(富春山居)는 동양미술의 전형적인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데, 서양에는 그런 그림이 거의 없다. 한 편씩 읽어도 700cm나 되는 긴 두루마리이다. 인생의 단락.
인생은 갈 길이 멀고, 청소년의 홍보와 열광의 길은 진정될 수 있을 때까지 천천히 연습하는 데 평생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문인의 예술은 이 부분에서 접근하여 누구나 '문인'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인 왕웨이는 산시성 란천을 거닐다가 자신의 모든 명성을 잊고 가장 감동적인 10개의 문장을 남겼습니다. 바로 '물 없는 곳을 걷고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본다'입니다. 삶이 절망적인 곳에 앉아서 구름이 하나씩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걷는다"는 것은 "인간의 움직임"을 의미하고, "앉는다"는 "인간의 고요함"을 의미합니다. 생활에 지나치게 활동적이라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구름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며, 구름과 물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같은 것입니다. 왕웨이는 이 열 단어로 인생의 순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때 우리는 왕웨이를 문인이라 부른다. 그들은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며, 피아노를 연주하며 자신의 삶을 완성한다. 문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림이 아니라 인생의 완성이다. 황공왕이 생애 마지막 작품을 완성한 것이 바로 『부춘산거』이다. 는 동양미술의 장거리 경주이다. 작품이 가지고 있든 없든 어느 정도 내가 신경 쓰는 것은 내 삶의 모든 희로애락을 작품에 담아낼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문화는 계승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춘산에 사는 그림은 600년이 넘은 그림으로 오랜 역사가 이 그림에 모두 기록되어 있습니다. 문화를 계승하려면 인내가 필요합니다. 20대에는 반고흐의 강렬함을 좋아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야 '부춘산거'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깨달았습니다. 서양 예술이 단거리 경주에 비유된다면, 강렬하고 매 순간이 중요하다면, 동양 예술은 마라톤과 같으며 외롭고 승패에 무관심합니다. 마치 제백석의 최고의 그림은 모두 70세 이후에 있었고, 그는 80세 이후에 절정에 이르렀고, 90세에 대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전기를 읽을 때마다 저는 믿고 싶습니다. 아니면 90 세까지, 즉 인생이 끝날 때까지 살아보십시오. 경험과 가장 놀라운 힘.
그래서 어렸을 때는 베토벤 교향곡의 거친 요소처럼 서양적인 것을 좋아했어요. 고친의 난초를 좋아하려면 아마도 50세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는 말은 젊었을 때는 이해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황공왕의 세 가지 선택
문인의 초석을 다졌다
황공왕의 본명은 육건이었다. 집안이 가난해서 양자가 되었다. 존경하는 현지 황러씨는 이름을 '황공왕'으로 바꾸고 별명을 '자구'로 바꾸었는데, 이는 황공이 오랫동안 아들을 고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황공왕은 남송(南宋)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똑똑했지만, 원나라에서 망국을 당하고 가족이 망하는 굴욕을 겪었다. 지식인과 한족을 멸시합니다. 그리고 그의 인생에서 세 가지 중요한 결정은 우리가 『부춘산주거』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부춘산거'를 제대로 이해하셨나요?
'부춘산거(富春山居)'의 작가 황공왕(黃孝王)은 80세가 될 때까지 부춘강 봉우리와 산의 사계절 변화를 그리기 시작하지 않았다.
황공왕은 일흔 살 이전에는 화가가 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었던 서양 천재 화가 반 고흐와는 다르다. 송, 원, 명, 청 시대의 모든 중국 문인과 마찬가지로 황공왕도 어렸을 때 교육을 잘 받았으며 과거에 응시하여 관료가 되고자 했습니다. 마흔이 되기 전에 그가 추구한 것은 지위였다. 이 거인은 한때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지루한 관직에 올랐다. 그는 항저우 정부의 토지, 곡물, 세금 징수를 전문으로 하는 하급 관리였다.
그의 삶의 상황을 바꾼 것은 어떤 주요 시대의 문화적 조류가 아니라 상관에게 연루되어 10년 동안 투옥되었다는 것입니다. 죄는 수동포만큼 동정적이지는 않았지만, 고귀한 범죄가 아닌 부패. 황공왕은 50세에 감옥에서 풀려나서 30년 넘게 세상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후대에만 알려진 송화강의 위대한 화가는 날마다 노점을 차리고 별로 위엄 없는 직업을 갖고 점술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다.
'부춘산주'가 완성된 순간부터 점술에 능했던 황공왕은 이 그림의 장래 운명이 '착취와 약탈'이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이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황공왕은 약 5~6년 동안 부춘강에 머물렀다. 80세의 황공왕은 인생에 반향이 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이미 깨달았다. 죽음의 끝은 단지 카르마의 기간일 뿐입니다.
황공왕은 그림이 거의 완성되자 동생에게 그림을 주면서 "쓸모없다"고 했고, 스스로를 "대단한 바보"라고 칭했다. 동생 Wuyou는 인생을 꿰뚫어 볼 수 없으며 역사적인 걸작을 얻기를 열망합니다. 오용동생은 한 푼도 내지 않고 '부춘산주'를 얻었고, 그의 후손들이 죽은 뒤에 그것을 팔았다. 『부춘산거』는 명나라에 들어와 점점 더 유명해졌고, 많은 위대한 화가들에 의해 수집되어 세계 회화사에서 보기 드물고 전설적인 수집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이 두루마리는 수백 년 동안 유통 과정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명나라 성화 시대에 심주(Shen Zhou)가 수집했습니다. Shen Zhou는 이 보물을 얻었기 때문에 그것을 내려놓을 수 없었고, 그것을 벽에 걸고 감탄하며 반복적으로 복사했습니다. 그림에 연예인의 비문이 없는 것을 보고 그는 친구에게 비문을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친구 아들이 그림이 너무 좋은 것을 보고 몰래 그림을 훔치려는 나쁜 생각을 품고 팔았는데, 그림이 훔쳐졌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우연히 그림 가판대에서 <부춘산거주>를 본 그는 너무 기뻐서 서둘러 집으로 달려가 그림을 살 돈을 모았다. 그가 돈을 모아 그림 판매점으로 돌아왔을 때 그림은 이미 구입된 상태였습니다. Shen Zhou는 가슴을 치며 큰 소리로 울었지만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구한 『부춘산주』는 이제 내 마음속에 추억으로만 남아있습니다. Shen Zhou는 자신의 기억에 의존하여 "부춘산거"라는 두루마리를 외워 자신의 감정을 위로했습니다.
수년 후 '부춘산 거주'는 명나라 서예가이자 화가인 동계창의 소장품이 되었지만, 동계창은 말년에 오홍위의 할아버지 오정지에게 이를 팔았다. 청나라 순치시대 오홍옥은 '부춘산거(富春山居)'를 물려받았는데, 말년에 병이 들었을 때 당태종을 본받아 이 그림을 저승에 가져가고자 했습니다. 그림이 불타버릴 위기에 처한 순간, 오홍우의 조카 오경안이 그림을 불 속에 던졌고, 그 그림은 구해졌고, 또 다른 그림은 들보를 훔쳐 '부춘산 거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러나 구출된 그림은 연주동굴에서 소실되어 큰 부분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져 지금까지 희귀한 그림인 '부춘산 거주'가 두 부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부분품. 1652년 오씨(吳氏)의 후손인 오지구(吳球)가 이 그림을 입수한 후, 그 작은 탄 부분을 떼어내고 다시 조심스럽게 액자에 담아서 실제로 산과 강, 구릉과 계곡이 있는 풍경을 발견했는데, 거의 흔적이 없었다. 재봉의 흔적. 이후 큰 부분을 '부춘산 거주지-오용시편', 작은 부분을 '남은 산'이라 불렀다.
1745년에 '부춘산거(富春山居)'라는 그림이 궁궐에 모셔졌는데, 건륭제는 그것을 보고도 내려놓지 못하고 가까이 두고 꺼내갔다. 감상하는 시간을 갖고 6미터 길이의 두루마리의 여백에 시와 비문을 짓고 옥인을 찍는다.
이듬해 건륭 11년 겨울, 쓸데없는 '부춘산거'의 주서가 홍리에 왔다. 그는 오용시 두루마리가 가짜라고 단호히 선언하면서도 소위 가짜라고 불리는 것을 높은 가격에 샀다.
그 이유는 이 그림이 진품은 아니지만 꽤 괜찮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그는 장관들을 특별히 초청해 기념품으로 『부춘산거』 2권에 비문과 추문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그림을 보러 온 신하들은 예외없이 예술을 사랑하고 진정성을 고집하지 않는 황제의 넓은 마음을 칭찬했지만, 이 그림이 원래 진품이라는 것을 감히 지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시대가 변하고 우여곡절 끝에 오용대사의 『부춘산거』 원본이 187년 동안 청궁에 조용히 보관되어 왔다. 1933년까지 일본군은 산하이관을 점령했다. 고궁박물원은 전쟁의 재앙을 피하기 위해 소장품을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그로부터 15년 동안 '부춘산 거주'는 약 백만 점에 달하는 자금성 문화 유물과 함께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베이징에서 난징을 거쳐 쓰촨성과 구이저우까지 수만 킬로미터를 여행했습니다. 항일전쟁이 끝난 후 그들은 점차적으로 난징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1948년 말에 대만으로 수출되었습니다.
화재로 소실된 <부춘산에 거주>의 전반부는 아직도 5, 6인치 길이이다. 절단기." 청나라 초기에 오치진(吳秦鎭)이 소유하였고 "남은산도(建山圖)"라 명명하였다. 후에 요양(遼陽) 사람 왕정빈(王丁寧)의 손에 넘어가 그의 『삼대보물도』에 수록되었다.
성정규는 당시 '부춘산주'를 맡았던 지유용에게 순진하게 '거울을 깨라'고 요청했지만 당연히 거절당했다. 그러나 이후 '남은 산도'는 '멸종'됐다.
1930년대까지 왕정빈의 '삼대보물도'는 강인의 진(陳)이라는 가문에 전해졌는데, 상하이 구거(象解)의 조유칭(曹伯慶)이 이를 분할하여 별도로 판매한 것입니다. 찾은 구매자는 Wu Hufan이었습니다. 우후판(Wu Hufan)은 가족이 소장한 고대 청동 상이(Shang Yi)를 이 조각과 교환했습니다. 그는 Chen이라는 가족을 발견하고 폐지로 취급되었던 Wang Tingbin의 비문과 포스트 스크립트를 집어 들고 Shen Yinmo와 함께 "Wu Yong Shi 두루마리"를 비교 한 후 그것이 진품임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1944년 『고현대』지에 『부춘산 거주화 유적』이라는 기사를 게재하고 『쓸데없는 스승의 권』을 고대와 현대를 반영하는 바보 인생의 첫 번째 걸작" "예술계 최고의 왕관", 그리고 자신의 메이징 서점도 "그림 속의 큰 바보 가족"과 같은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부춘산'. 1950년대 사맹해(沙孟海)의 도움으로 저장성 박물관에 5,000위안이라는 막대한 금액에 매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