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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시학회의 의식주의 철학
의식만 배우는 것
의식만 배우는 것은 금세기 중국 불교에서 가장 성취된 지식이 되었으며, 이는 주로 해명과
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달마의 고전과 의식만의 가르침 조직의 두 가지 측면. 교리적인 면에서는 의식주의 이론의 명칭과 형태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을 제공하여 심오하고 어려운 불교 원리에 대한 보다 명확하고 대중적인 이해를 제공하며, 이는 불교를 대중화하고 불교와 불교의 통합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대 서양 이론은 큰 촉진 역할을했습니다. 장 만타오(Zhang Mantao)가 말했듯이: "의식주의 이론은 현대 서양의 학문적 사상과 매우 유사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학 개념과 철학 체계는 모두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지식입니다. 이는 과거 중국의 전통 지식과 다릅니다. 중국에서는 체계나 조직을 중시하지 않는데, 이는 중국에서도, 심지어 인도에서도 서구 철학과 비슷하다. 동양의 이론, 오직 의식만이 가장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서양 문화의 결과는 뜻밖에도 의식에 관한 연구의 물결을 촉발시켰다." 고전에 관해서는 많은 의식만의 고전이 인정되었습니다. 특히 금릉경 판본국은 양인산(楊仁山) 시대에 문헌 연구와 고서본 분류에 관심을 기울였다. 양인산(楊仁山)은 중국에서 소실된 많은 고서를 일본에서 수입했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이 법의식이었다. -클래식만. Ouyang Jingwu, Lu Cheng, Wang Enyang 등이 이러한 고전에 추가로 주석을 달고 연구했으며 이러한 결과는 "내과"와 "중국 내과 시리즈"에 반영되었습니다. 북방의 삼계절학회에서는 의식고전을 많이 연구해 왔지만 출간 이후 거의 유포되지 않아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책이다. 이 인상은 Han Qingjing의 "The Pixun Ji of Yogi's Discourses on Earth"가 출판된 이후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승가계에서 가장 중요한 업적은 태서(Taixu) 대사 등의 의식주의 이론을 설명한 것 외에도 법준(Fa Zun) 선사, 관공(Guan Kong) 대사, 궈원싱(Guo Yuanxing) 등이 티베트 의식만의 고전을 중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이 부분의 공백을 메워주세요. 아울러 천빙 선생은 중국에서 현대지식론의 확산과 이론적 차이점을 정리 정리했다. 그는 지식 기반의 법에 대한 논쟁 외에도 다음과 같은 논쟁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첫째, 항종의 구역과 신역의 차이점에 대한 논쟁입니다. 매광희가 1931년 『해초음』에서 『향종구역과 신역의 차이』를 출판했는데, 이는 바수반두불교가 중국에 전래되었음을 증명했다. 이전의 번역은 十大識論의 證證論의 證證論과 그 의미가 매우 다르다. , 원, 명, 청, 대만, 서안 및 기타 종파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지식이 학문적 수준이 부족하기 때문에 선불교에서 태어난 Shiqinxue 마스터의 오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우파의 논쟁은 법문에서 비롯되었으므로 법문을 지키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새 번역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는 또한 수법을 깨뜨리기 위해 "팔의식신시"를 썼고, 현장법사 인슌은 한때 쇼페이가 역사적 사실을 무시하고 지치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글을 썼습니다. 그는 가르침이 너무 깊고 편견이 너무 깊기 때문에 "순음 팔식의 의미"와 같은 글에서 법호파의 정통 견해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2. 의식만 이론의 기원. "Foyue의 "의식만 이론 확립 과정", Yanpei의 "의식만 생각하는 진화의 간략한 역사", Shiguang의 "의식만 이론의 역사적 발전" 및 기타 기사에서 상당히 자세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인도에서 유일의식 이론의 확립과 발전에 대해 인슌(Yinshun) 스승의 『유의식 이론의 기원 탐구』는 지적 역사학의 방법을 사용하여 원시 불교에서 유일의식 사상의 기원을 추적하고, 의식만이 진리임을 증명한다. 마음을 세상의 창조로 보는 『자아가마』 등의 경전에서 유래한 사상으로, 대승의식만이 낳은 근본사상이다. 특히 경전의 논의에서는 인식론에서 출발하여 존재론에 이르고, 인식론에서는 유일의식론으로 넘어가 대승경의 유일의식 사상을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마음에 의해 생성되고, 마음에 의해 나타나고, 마음에 의해 반영되고, 마음에 의해 변화되는 이 다섯 가지 의미는 처음에는 점차적으로 파생되었으며 나중에 별도로 깊이 연구되었습니다. 소통과 종합을 통해 진정한 의식주의론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로써 의식주의론은 근대와 고대의 지식을 시간적으로만 볼 수는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 그러나 고대와 현대의 학파에서 전해지는 근본적인 경전은 서로 다른 텍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카와 바수반두의 지식은 일치하며, 그 다음에는 두 가지 직접적인 진술이 있습니다." 두 학파는 고대 학문이고, 두 학파의 이론을 추론하는 사람들은 현대 학문이다.
("내설" 제1권 "장안경과 고대지지론에 대하여") 인도 고대지지론의 대표자로는 치성(絲聖), 화변(草絲), 난다(나중에 난다(南群)와 안후이(盧後)로 개칭)가 있다. , 현대 학문의 대표적인 인물은 달마 수호(Dharma Protector)와 진나(Chen Na)이다. 한자 번역에 따르면 진정한 의미는 고대 학문이며, 현장학은 현대 학문의 차이점은 "둘 다 지식을 기반으로 하지만, 다른 해석." 고대의 가르침은 받아들일 수 있고, 받아들일 수 있으며, 마음과 마음 속의 사물은 모두 그 본성인 의식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을 오직 의식이라고 합니다. 현대 학문은 모든 것이 의식에서 분리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모든 것이 의식을 그 본성으로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현대학문과 고대학문이 옳은지 그른지는 분명하지 않다. 현장의 제자들은 고대학문을 '불의하다'고 비난하는데, 이는 종파적 견해이다. “셋째, 같은 종과 다른 종 사이의 논쟁이다. 정창기는 1928년에 『견상비종변』을 집필하여 안후이의 학설을 받아들여 견과 항이 같은 종이라고 주장하고, 견과 항비종의 이론에 의문을 제기하며 비종의 이론은 다음과 같다고 말했다. 법의 수호자 현장의 원래 의도는 아니지만, 이는 귀기의 전기에 대한 과장된 표현 때문일 것입니다. '견'과 '분별종'이 법의 수호신과 현장아래의 본래 뜻이라고 주장하는 이론이다.네, 모든 종은 서로 다른 종으로 나뉘고, 다른 종은 종으로 나누어진다는 이론입니다. 종(種)은 정하기 어렵고 장(張)과 기(智)의 가르침에 따라 정할 수 없는 것이니,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고, 성질에 따라 몸과 기관의 경계가 변하면 다른 종이 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거북털과 토끼뿔의 경계가 바뀌면 같은 종이 된다… 법 수호신. “넷째, 연기론에 대한 비판. 이것이 대승 신앙의 각성에 대한 논쟁의 주요 불일치입니다. 내과의 구양측은 의식전일론을 이용하여 '깨성신앙론'을 판단한 반면, 무창불학원 태서측은 이에 반대하였다.
1950년대 이후 중국 본토의 의식 연구에 대한 연구가 크게 감소했지만 완전히 중단되지는 않았습니다. 『현대불교』에서는 왕은양(王恩陽), 궈펑(郭峰), 유하(吉夏) 등 학자들이 의식에 관한 고전을 저술하거나 구양경오(徐陽智夫) 선생의 법물리학에 관한 글을 소개한 글을 자주 볼 수 있다. 이후 상황이 바뀌면서 삼장법을 중심으로 한 연구는 오로지 의식학 연구의 연속이 되었다. 위에서 언급한 Han Qingjing의 100권 편찬 외에도 중요한 업적으로는 금릉경 조각실의 "법사 전 번역 및 편집", Tian Guanglie의 "법장 철학 연구", Wang Enyang의 "요약 강의"가 있습니다. on Yoga Sect"(단 하나의 논문이 출판되었지만 아직 전체 책이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및 Han Jingqing의 200 만 단어 "Cheng Wei Shi Lun Shu Yi".
런지위 씨는 마르크스-레닌주의의 관점에서 불교를 연구한 신중국 최초의 학자 중 한 명입니다. 『한당불교사상집』의 『법상종 철학사상개요』는 유식종의 사상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는 “(사례 소개, 대승불교를 언급하며) 세상의 다양한 (정신적, 물질적) 현상을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법상종이라고 부른다. 현상)을 달마상학이라 부르며, 후자의 특징에 관해서는 세상의 존재와 변화를 의식의 기능에 귀속시키는데, 과거에 이 학파를 구별한 사람도 있었다. 그리고 아스카 학파를 법물리학으로, 바수반두 학파를 의식만의 이론으로 불렀다. 그 체계의 관점에서 볼 때, 소위 어법학은 어법학의 시작이지만, 소위 어법학은 완성되지 않는다. 생리학의 연속이며 완성되는 것은 생리학의 체계이므로 생리학이라 한다. 적어도 Xuanzang과 다른 사람들은 Dharma-Xiang과 Consciousness-Only를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수십 년 동안. , 옛 중국에서 법상종파가 생겨났던 것은 법상종 자체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사실 당시 학계에는 복고주의의 역류 영향으로 중국인과 중국인이 모두 있었습니다. 외국 텍스트 연구. 한자의 장과 문장을 공부하는 것이 있고, 외국어의 장과 문장을 공부하는 것도 있습니다. 당시에는 지식을 바탕으로 한 법철학이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새로운 사고사조에 맞서기 위해 번거로운 이상주의를 구사했던 당시의 복고주의가 낳은 역류였다. 그들은 당시의 유물론을 공격하기 위해 불교의 사소한 철학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금세기 전반기의 의식만의 법생리학 논쟁을 요약한 것으로, 불교계 밖에서 이 문제를 살펴보고 법생리학과 의식 사이의 유전을 지적한다. -오직 달마관계, 그리고 이 논란을 불러일으킨 역사적 배경. 물론 이 말이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법상종의 지식만 생각하는 사상에 대해 임지위씨는 “법상종도 서양철학사에서 관념론적 경험론과 유사한 방법을 사용하여 현실 세계의 모든 것이 옳다고 주장한다”고 지적했다. 법상종과 다른 불교 이론의 차이점은 소위 물질계의 존재를 더욱 완전하게 부정한다는 점입니다. '의식'은 현실 세계의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세상에 들어간 후에는 '의식'이 그 역할을 잃습니다. ... 진정한 세계에 들어가면 낮은 수준의 칭찬을 대체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영적 영역을 가진 활동이지만 영적인 활동이 효과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낮은 수준의 찬양 활동을 대체합니다."
"법상 종파는 대승천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일탈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승천종 이후에 새로운 추가를 제안했습니다." "법상종은 대승공종의 비현실적인 존재를 제거하려는 노력을 바탕으로 확립된 불교 철학 체계입니다. "
인식의 역할과 과정으로 볼 때 법상종의 지식론은 주관적 이상주의이지만, 그들이 확립한 제8의식은 항상 존재하며 개인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다. 죽음은 '객관적'이고 다원적인 영적 입자이면서 동시에 객관적인 이상주의이다." Huang Xinchuan의 "인도 철학사"(참고: The Commercial Press, 1989년 판.)는 의식만의 새로운 이론에 대한 비교적 체계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Tian Guanglie의 "현장 철학 연구"는 이전의 "현장과 그의 철학적 사고의 변증법적 요소"를 기초로 다시 풍부해지고 수정되어 출판된 새로운 책입니다. 저자는 존재와 의식의 관계가 불교에서 말하는 색과 마음의 관계와 같다고 믿는다. 그들은 컬러 하트의 "실체"를 개발하기 위해 "의존"의 의미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컬러 하트의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변화"를 의미합니다. '의존'이란 사물의 내면의 '자각'이 색과 마음으로 상호 연결되고 상호 제한되는 것을 말하며, '변화'는 사물의 내면의 '자각'이 움직이고 변화하며 발전하는 것을 말한다. 색깔과 마음에. 이러한 변증법적 사고를 전제로 하면 실천에서는 얼룩을 버리고 순수함을 추구하며 그 원리를 확립하는 것이 가능하다. 염료의 순수성은 대극의 통일인 여덟 번째 근본의식에 달려 있는 반면, 평정의 순수는 자발적인 것이 아니라 대극의 투쟁의 의식적인 과정이며 평정의 순수의 결과는 전환된다. 변증법적 요소와 이상주의적 체계 사이의 모순은 영원하고 불변이다. 현상은 진실이다. 이것이 철학적 사고의 특징이다.
한징칭 선생은 지금도 석시종 연구에 종사하고 있는 노학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유명한 학자 Tang Yongtong의 학생이었으며 Ouyang Jingwu, Han Qingjing, Zhou Shujia 등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그가 대학을 졸업할 때 논문 제목은 '알라야 지식 이론의 기원'이었다. 대학원 재학 중 『국립 북경대학교 중국학 계간』에 『팔순의식의 의미』라는 글을 게재하면서 불교의 특징인 존재론과 우주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다음과 같은 점을 지적했다. 참된 본질은 세상에서 비롯되지 않습니다. 무지는 지식의 전도입니다. 생사의 법칙은 생사의 법칙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대형 및 소형 차량의 외부 카르마에 대한 다른 해석"이라는 제목의 "Journal of Qilu University"에 논문을 게재하여 정당한 이유 없는 소멸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는 중국불교학원에서 『랑방경』, 『대승론』, 『아비달마론』 등을 가르쳤으며, 동시에 『불교월간』 등에 글을 게재했다. , "The Three Natures" 및 Consciousness-Only"는 세 가지 성품과 Consciousness-Only 사이의 불가분의 관계를 논의합니다. 한징칭은 1977년 1월 은퇴한 후 비밀리에 『성위시론』의 모든 노트를 정리하고 대조하고 보충하고 주석을 달기 시작하여 1992년에 『성위시론』 2.4를 편찬했다. 백만 단어 "Cheng Weishi의 이론 Shuyi". 동시에 그는 의식 연구와 계몽에 관한 티베트 정경의 중요한 고전 60여 권을 번역했습니다. 그는 “자사보살(미륵보살 인용)이 설한 의식만 이론이 더 큰 이론 체계인 자사학에 통합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자아, 무득점, 무이원성을 핵심으로 하는 대승불교의 이론을 총체적으로 통합한 것이므로 의식론, 삼성론, 삼성론을 포함하여 완전하고 체계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세 가지 유기적 요소를 지닌 자사학의 전체 이론만이 대승불교 전체의 본질을 진정으로 파악할 수 있다." (참고: 루(Lu)가 쓴 "자사학 발전과 참불교 진흥을 위한 노력 - 한경경 교수 소개"에서 인용 Xingguo 출판 예정) 또한 "나는 '위요벽학'을 소위 '의식유파'로 보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한경징이 말했다.
한경경은 『법현사전』에서 “법현은 대승에 있는데 이를 정법이라 한다. 다른 종파와는 달리 법현을 보여줌으로써 법의 본질을 쉽게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소위 화화불교에서는 '세계', 의식 연구, 삼성 연구, 반야 연구로 나누어지며 모두 자 가문 연구와 불교 전체 분야에 속합니다. 학문에 힘을 집중하라. '원전'이나 진짜 마법의 무기에 관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다시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속이는 죄를 멈추라. 모르겠어? “지식만을 연구하는 한징칭의 견해는 독특하고 고대의 견해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93년 9월 한징칭은 자시학회의 설립을 발의하여 자서의 번역, 주석, 연구 및 출판에 종사한다. 그러나 그의 견해와 자석학회는 학계의 대부분의 학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으며, 1992년 7월 중국 본토의 불교계가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유식불교 연구에 종사하는 학자들이 이 학회에 합류하였고, 유식불교에 관한 연구는 황신천(Huang Xinchuan), 방려천(Fang Litian), 루(Lou)와 같은 유명 학자들의 박사과정 학생인 서사오창(Xu Shaoqiang), 웨이더동(Wei Dedong) 등이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Yulie 등, Cheng Gongrang, Zhang Ziqiang 등이 모두 의식학의 내용으로 졸업 논문을 썼는데, 이는 의식학 연구가 승려계에서 부활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복원 된 민난 불교 대학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의식 연구에 대한 연구에 참여했으며 한때 많은 학자를 고용했습니다. Tian Guanglie 등은 의식에 대해 전문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연구소의 "Journal of the Southern Fujian 불교 학술지"는 의식에 관한 기사를 더 많이 출판하는 불교 저널입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평신도 학자인 후샤오광(Hu Xiaoguang)이 "화인(Fayin)"에 일련의 의식 관련 논문을 발표했는데, 특히 세기 말에 의식 관련 이론을 요약한 학술 연구 논문도 강력했습니다. 금세기 이래로 사천불교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 새로운 의견을 제시하고 있으며, 사천불교대학과 충칭불교대학은 모두 의식불교학을 특징적인 교육으로 삼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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