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안데르센 신데렐라 이야기의 시놉시스와 주요 이미지, 의미
안데르센 신데렐라 이야기의 시놉시스와 주요 이미지, 의미
옛날 어느 부자의 아내가 중병을 앓다가 죽기 직전 외동딸을 불러 “착한 딸아, 엄마가 돌아가신 후에 내가 당신을 보호하고 축복합니다." 당신의 것입니다." 그녀는 눈을 감고 죽었습니다. 그녀는 정원에 묻혔습니다. 그 어린 소녀는 경건하고 친절한 소녀였습니다. 그녀는 매일 어머니의 무덤에 가서 울었습니다. 겨울이 다가오고, 폭설이 어머니의 무덤을 하얀 담요로 덮고 있습니다. 봄바람이 불고, 태양이 무덤에서 은막을 벗겨냅니다. 겨울은 봄으로 바뀌었고 사람들은 전국으로 이주했고 그의 아버지는 다른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새 아내는 전생에서 낳은 두 딸과 함께 정착하게 됐다. 그들은 겉은 아름답지만 속은 매우 추악하고 사악합니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그것은 불쌍한 어린 소녀의 고통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쓸모없는 밥통이 복도에 왜 있는 걸까? 빵을 먹고 싶은 사람은 스스로 벌어야 한다. 부엌에 가서 주방 가정부가 되어라!"라고 말했고, 그 후 그녀는 아름다운 옷을 벗었다. 낡은 회색 코트를 입고 그녀를 장난처럼 조롱하고 부엌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녀는 열심히 일해야 했습니다. 그녀는 매일 새벽이 되기 전에 일어나 물을 길어오고, 불을 피우고, 요리하고, 빨래를 해야 했고, 언니들의 무관심과 고문도 견뎌야 했습니다. 밤에 그녀는 너무 피곤해서 잠잘 침대도 없었고, 그 결과 그녀는 더럽고 추악한 재로 뒤덮였습니다. 그녀를 신데렐라라고 부르는 이유. 한번은 그의 아버지가 시장에 가다가 아내의 두 딸에게 무엇을 가져오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첫 번째 사람은 "나는 아름다운 옷을 원해요"라고 말했고, 두 번째 사람은 "나는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원해요"라고 외쳤고, 그런 다음 딸에게 "아빠, 무엇을 원해요?"라고 말했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모자에 닿는 첫 번째 가지." 아버지가 돌아오자 첫 두 딸에게 주고 싶었던 아름다운 옷과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가져왔습니다. 도중에 그가 울창한 숲을 지나고 있을 때, 개암나무 가지 하나가 그를 쳤고, 그의 모자가 떨어질 뻔했기 때문에 그는 나뭇가지를 부러뜨려 가지고 다녔습니다. 집에 돌아온 그는 그 가지를 딸에게 주었고, 딸은 그 가지를 어머니의 무덤으로 가져가서 무덤 옆에 심었습니다. 그녀는 매일 세 번씩 무덤에 가서 슬피 울었습니다. 그 때마다 그녀의 눈물이 계속해서 나뭇가지에 떨어져 물을 주었고, 그 덕분에 그 가지는 곧 아름다운 큰 나무로 자랐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은 새 한 마리가 나무에 둥지를 틀러 왔고, 새는 새와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새는 그것을 그녀에게 가져다 줄 것입니다. 왕은 아들의 약혼자를 선택하기 위해 3일 동안 대잔치를 베풀 계획을 세우고 젊고 아름다운 처녀들을 많이 초대했습니다. 왕자는 이 소녀들 중 한 명을 신부로 선택하려고 계획했습니다. 신데렐라의 두 자매도 참석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이제 와서 머리를 빗고, 신발을 닦고, 허리띠를 매어 주십시오. 우리는 왕이 주최하는 무도회에 참석하러 가겠습니다." , 왜냐하면 그녀도 댄스 파티에 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계모에게 자신을 보내달라고 애원했지만 계모는 "오! 신데렐라야, 너도 가고 싶어? 무엇을 입을 건데? 드레스도 없고 춤도 못 추잖아. 너." 가고 싶어?" 무슨 무도회?" 신데렐라는 계속 애원했다. 계모는 마침내 "이 완두콩 한 그릇을 잿더미에 부어주겠다. 두 시간 안에 다 골라내면, 그러면 연회에 가셔도 됩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콩 한 그릇을 재에 붓고 걸어 나갔습니다. 신데렐라는 어쩔 수 없이 뒷문으로 나와 정원으로 달려가 “하늘을 나는 비둘기와 산비둘기야 이리로 오라! 이리로 오라! 행복한 새 친구들 이리로 오라! 여기로 날아라 어서 이리로 오라! 와라”고 외쳤다. 도와주세요, 잿더미에서 완두콩을 골라내세요!" 처음에는 부엌 창문에서 흰 비둘기 두 마리가 들어왔고, 그 다음에는 산비둘기 두 마리가 들어왔고, 그다음에는 하늘 작은 새들이 모두 지저귀고 날개를 퍼덕이며 잿더미로 날아갔습니다. 작은 흰 비둘기는 고개를 숙이고 잿더미 속에서 하나씩 주워 모으기 시작했고, 계속해서 주웠어요! 다른 새들도 하나둘씩 따기 시작해서 계속 따더라구요! 잿더미에서 좋은 콩을 모두 골라 접시에 담아 완성하는 데만 1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녀가 감사 인사를 한 후 새들은 창문 밖으로 날아갔습니다. 그녀는 댄스 잔치에 갈 수 있겠다는 생각에 들뜬 마음으로 접시를 계모에게 가져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말했다: "안돼, 안돼! 이 엉성한 여자야, 넌 드레스도 없고 춤도 못 추고 갈 수도 없어.
신데렐라는 다시 그녀를 놓아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이번에는 그녀의 계모가 말했습니다. "한 시간 안에 잿더미에서 이 완두콩 두 접시를 꺼낼 수 있다면 가십시오. "이번엔 신데렐라를 없앨 수 있을 거라 생각한 그녀는 그렇게 말하고 완두콩 두 접시를 재에 붓고 잠시 저은 뒤 의기양양하게 걸어 나갔습니다. 그러나 어린 소녀는 집 뒤뜰로 달려갔습니다. 그는 다시 한 번 외쳤다: "하늘을 나는 비둘기와 산비둘기여, 날아라!" 여기로 날아오세요! 행복한 새 친구들, 날아오세요! 빨리 와서 여기로 날아오세요! 모두 와서 나를 도와주고 잿더미에서 완두콩을 골라내세요! "처음 두 마리의 흰 비둘기가 부엌 창문으로 들어왔고, 그 다음에는 산비둘기 두 마리가 들어왔고, 그러자 하늘의 모든 새들이 날개를 퍼덕이며 잿더미로 날아갔습니다. 작은 흰 비둘기들이 고개를 숙였습니다. 새가 쪼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새들도 하나씩 따기 시작했고, 계속해서 따기 시작했어요. 새들이 날아간 후, 신데렐라가 접시를 가져갔어요! 계모는 댄스파티에 갈 수 있겠다는 생각에 몹시 신이 났지만 계모는 “잊어버려라!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갈 수 없습니다. 당신은 드레스도 없고, 춤도 출 수 없습니다. 당신은 우리를 당황하게 할 뿐입니다. "그 후 부부와 두 딸은 연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이제 가족은 모두 떠나고 신데렐라만 개암나무 아래 홀로 앉아 슬프게 울고 있습니다. "개암나무 아! 저를 도와주세요. 흔들어주세요. 그리고 저를 위해 금은 드레스 세트를 모두 털어주세요. "친구인 버디가 나무에서 날아와 금은으로 만든 드레스와 반짝이는 비단 댄스 슈즈를 가져왔습니다. 드레스를 싸서 신은 신데렐라가 두 자매를 따라왔습니다. 무도장에 도착한 신데렐라. 그녀는 너무나 우아하고 아름답고 매력적이어서 사람들은 그녀가 이상한 공주라고 생각했을 뿐 신데렐라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신데렐라가 아직 집에 잿더미 속에 누워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왕자는 그녀를 보고 재빨리 그녀에게 다가갔습니다. 왕자는 그녀를 품에 안고 춤을 추자고 했습니다. 그는 다른 소녀들과 춤을 추지 않았습니다. 누군가가 그녀에게 춤을 청할 때마다 왕자는 항상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들은 아주 늦게 함께 춤을 췄고, 그녀는 집에 가야 한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왕자는 이 아름다운 소녀가 어디에 사는지 알고 싶어서 "내가 당신을 집에 데려다줄게요"라고 말했습니다. "신데렐라는 겉으로는 동의했지만 그가 관심을 주지 않자 조용히 빠져나와 집으로 도망갔습니다. 왕자가 그녀를 쫓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비둘기 집에 뛰어들어 문을 닫아야 했습니다. 왕자는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Ken은 떠났고, 그녀의 아버지가 집에 돌아올 때까지 왕자는 무도회에서 만났던 알려지지 않은 소녀가 문을 부수고 열었을 때 비둘기집에 숨어 있었지만 안에는 아무도 없었다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실망하여 궁전으로 돌아가야만 했습니다. 그의 부모님이 집에 들어갔을 때, 신데렐라는 이미 헐렁한 옷을 입고 마치 어둠 속에 누워 있던 것처럼 재 끝에 누워 있었습니다. 사실 신데렐라는 비둘기집을 지나 개암나무까지 재빨리 걸어가서 아름다운 드레스를 벗어 새들이 가져가도록 나무에 다시 걸어 두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집으로 돌아가서 재 위에 앉아 회색 코트를 입었습니다. 다음날 무도회가 시작되려고 할 때 그녀의 아버지와 계모와 두 자매가 나무로 가서 말했습니다. "엷은 갈색! 저를 도와주세요. 흔들어주세요. 그리고 저를 위해 금은 드레스 세트를 모두 털어주세요. "작은 새가 왔어요. 어제 입었던 것보다 훨씬 더 아름다운 드레스를 가져왔어요. 그녀가 무도회장에 왔을 때, 그녀의 아름다움은 그녀를 기다리고 있던 모든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왕자님 누군가 그녀에게 춤을 청할 때마다 그는 항상 전날과 똑같은 말을 했다. "이 여자가 나와 춤을 추고 있어요." "그녀가 자정에 집으로 돌아가자 왕자는 그녀가 어느 집에 들어갔는지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면서 전날처럼 그녀를 따라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를 뿌리치고 즉시 아버지의 집 뒤로 뛰어갔습니다. 정원에서. 거기 정원에 크고 아름다운 배나무가 있었는데 신데렐라는 어디로 숨을지 몰라서 어디를 가든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올 때까지 그에게 다가가서 말했습니다. "나와 함께 춤을 추던 이름없는 소녀가 빠져 나갔습니다. 그 사람이 배나무 위로 뛰어 올라간 것 같습니다."
아버지는 "신데렐라인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도끼를 가져와 나무를 잘라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나무 위에는 전혀 아무도 없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버지와 계모가 부엌에 가보니 신데렐라가 평소처럼 재 속에 누워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녀는 배나무 위로 뛰어올랐다가 나무 반대편에서 미끄러져 내려와 아름다운 드레스를 벗고 개암나무 위의 새가 다시 가져가게 한 다음 자신의 작은 회색 코트를 입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와 계모, 그리고 두 자매가 떠나간 후, 그녀는 다시 정원으로 나가서 말했다: "개암! 저를 도와주세요. 흔들어주세요. 그리고 저를 위해 금은 드레스 세트를 모두 털어주세요. 그녀의 친절한 친구는 다음날보다 더 아름다운 또 다른 드레스와 순금 댄스 슈즈를 가져왔습니다. 그녀가 무도회에 도착하자 모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녀의 아름다움에 놀랐습니다. 깜짝 놀랐습니다. 프린스는 다른 사람이 그녀에게 춤을 청할 때마다 항상 "이 여자는 내 파트너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자정이 되어 그녀가 집에 가려고 했을 때 왕자는 그녀를 다시 돌려보내려고 비밀리에 말했다: “이번에는 그녀를 도망가게 할 수 없어요. "그러나 신데렐라는 여전히 그에게서 빠져나갔습니다. 너무 급하게 걷다가 실제로 계단에서 왼쪽 황금 구두를 잃어버렸습니다. 왕자는 구두를 주워 다음 날 왕에게 왔습니다. 왕자는 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저는 이 황금구두에 맞는 여자와 결혼해서 아내가 되고 싶어요. "신데렐라의 두 자매는 그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발이 너무 아름다웠고, 틀림없이 그 댄싱 슈즈를 신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자매는 어머니를 데리고 그 곳으로 왔습니다. 집에 먼저 신어보러 갔더니 엄지발가락이 맞지 않아서 신발이 너무 작아서 엄마가 칼을 주며 "괜찮아, 그냥 잘라버려"라고 하더군요. 엄지발가락!" 당신이 여왕이 되어 발가락으로 무엇을 하든 상관하지 않는 한, 가고 싶은 곳 어디든 발을 사용할 필요가 전혀 없을 것입니다. 큰 딸은 이 말을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리석은 소녀는 고통을 견디고 엄지발가락을 잘라 마지 못해 왕자 앞에서 그것을 발에 신었습니다. 왕자는 그녀가 신발을 신은 것을 보고 주목했습니다. 그녀를 신부로 삼고 결혼을 하게 된 두 사람은 나란히 말을 타고 그녀를 데리고 가다가 궁전으로 돌아가는 길에 신데렐라가 뒷마당에 심은 개암나무를 지나갈 때 작은 비둘기 한 마리가 앉아 있었습니다. 가지에서는 이렇게 노래했습니다. “다시 돌아왔습니다! 다시 돌아가세요! 저 신발 좀 보세요! 신발이 너무 작아서 그녀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왕자! 왕자! 신부를 다시 찾아보세요. 옆에 앉은 사람은 신부가 아닙니다! "왕자는 이 말을 듣고 말에서 내려 그녀의 발을 쳐다보았다. 신발에서 피가 흘러나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즉시 돌아서서 거짓 신부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말했다. "이것은 바로 신부입니다. 진짜 신부가 아닙니다. 다른 자매에게 신발을 시험해 보세요. “그래서 언니가 신발을 발에 신으려고 했는데 앞부분이 들어갔지만 굽이 너무 커서 넣을 수가 없었어요. 엄마가 굽을 잘라서 넣어달라고 했어요. 왕자는 그녀를 바라보며 신부처럼 말에 올라 나란히 앉아 개암나무를 지나갈 때 함께 떠났습니다. 여전히 나뭇가지에 앉아 "다시 돌아왔어!"라고 노래했습니다. 다시 돌아가세요! 저 신발 좀 보세요! 신발이 너무 작아서 그녀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왕자! 왕자! 신부를 다시 찾아보세요. 옆에 앉은 사람은 신부가 아닙니다! 왕자는 아래를 내려다보니 그녀의 춤추는 신발에서 피가 흐르고 있었고 그녀의 하얀 스타킹까지 빨갛게 젖어 있었다. 왕자는 말의 머리를 돌려 그녀도 돌려보내며 그녀의 아버지에게 말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신부. , 아직 딸이 있나요? "아버지가 대답했습니다. "더 이상은 없습니다. 전 아내에게서 태어난 조그만 딸, 신데렐라만 있을 뿐입니다. 그 딸은 신부의 딸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왕자는 신데렐라를 데려와서 먼저 얼굴과 손을 씻은 후 들어와서 예의바르게 왕자에게 인사를 하고 신데렐라에게 신발을 신겨 주었습니다. 마치 그녀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것 같았다. 앞으로 다가가서 그녀의 얼굴을 자세히 살펴본 그는 그녀를 알아보고는 이내 신이 나서 말했다. “이 사람은 내 진짜 신부예요. "계모와 그녀의 두 자매는 깜짝 놀랐습니다. 왕자가 신데렐라를 말에 태우자 그들은 분노로 얼굴이 창백해졌고 왕자가 그녀를 데려가는 것을 어찌할 수 없이 지켜보았습니다. 개암나무에 이르렀을 때 작은 흰 비둘기는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집! 집에 가세요! 저 신발 좀 보세요! 공주! 이건 당신을 위해 만든 신발이에요! 왕자! 왕자! 신부를 빨리 집으로 데려가라 옆에 앉은 사람이 진짜 신부다." 비둘기는 노래를 마친 뒤 앞으로 날아가 신데렐라의 오른쪽 어깨에 착지했다. 두 사람은 함께 궁전을 향해 걸어갔다.
The History 의 동화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신화와 전설에는 '신데렐라' 스타일 동화의 유사한 변형이 1,500개 이상 있습니다.
중국의 56개 소수민족과 일부 멸종되고 통합된 소수민족 사이에는 유사한 전설이 많이 있으며, 오늘날까지 기록되고 보존된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놀라운 숫자이다. 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신데렐라' 현상을 버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스토리 유형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가 포함됩니다. 친절하지만 불운한 여주인공, 여주인공 어머니의 죽음, 새로운 가족 구성원에 의한 여주인공의 괴롭힘, 여주인공이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그녀에게 마법의 힘을 가져다주는 요소 행복이라는 단어는 여주인공의 한 가지인 신발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Stith Thompson은 『민속문학의 모티브 색인』에서 『신데렐라』 설화를 Arnell-Thompson 설화 유형으로 분류하였다.
당나라 단승석이 『유양재조』의 속편 『진누고』에 기록한 『예현』 이야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신데렐라』 설화이다. 9세기 중반). 이 이야기에서 여주인공을 도와주는 것은 생선뼈이고,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금신이다. 그러나 '예셴'의 기록 날짜가 더 정확하고 길며, 텍스트의 어조로 보아 당시 사람들이 이 이야기에 대해 자주 들어봤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예셴' 이야기가 실제 성격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유형의 이야기가 중국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그림 동화에 나오는 '신데렐라 아셴푸테' 이야기는 변주곡 중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고 가장 유명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그림 형제의 "Kinder-und Hausmärchen"(Kinder-und Hausmörchen)은 생애 동안 7판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같은 이야기라도 7판에서는 각기 다른 양상을 띤다. 1819년 제2판 이후 『신데렐라』 이야기는 어머니의 유언 내용, 아버지 역할의 무게, 자매가 눈이 먼 형벌 등 줄거리에 큰 변화를 겪었다. 특히 1857년 윌리엄 그린(William Green)이 마지막으로 개정한 제7판은 늘 형제들의 유언이 담긴 마지막 판으로 여겨져 왔다. 1812년 버전의 변형에서는 동물이 더 큰 역할을 하고 특정 줄거리가 더 논리적으로 타당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1857년 버전에서는 항상 순종적이었던 신데렐라가 무도회가 있기 전에 계모에게 울면서 애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녀는 마치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처럼 무도회에 참석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이겨냈습니다. 1812년 버전에서는 대화를 시작한 것은 자매들이었고, 신데렐라는 전날 밤 무도회에서 화려한 장면을 엿본 후 참석하고 싶어했습니다.
1697년 샤를 페로(Charles Perrault)의 "Histoires ou contes du temps passé, avec des Morités: Contes de ma mère l'Oye"("The Story of Mother Goose")가 파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이 이야기집에 포함된 '신데렐라' 이야기가 유럽에서 그러한 이야기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라고 믿어왔습니다. 물론 유럽에서는 이전 버전의 이야기가 발견되었지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페로의 '신데렐라' 이야기입니다. 세 가지 변주 중 페로의 이야기에만 요정, 호박 마차, 유리구두 등 잘 알려진 '신데렐라'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실제로 '신데렐라' 형식의 동화에는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신화와 전설의 유사 변주가 무려 1,500개나 된다. 중국의 56개 소수민족과 일부 멸종되고 통합된 소수민족 사이에는 유사한 전설이 많이 있으며, 오늘날까지 기록되고 보존된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놀라운 숫자이다. 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신데렐라' 현상을 버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스토리 유형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가 포함됩니다. 친절하지만 불운한 여주인공, 여주인공 어머니의 죽음, 새로운 가족 구성원에 의한 여주인공의 괴롭힘, 여주인공이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그녀에게 마법의 힘을 가져다주는 요소 행복이라는 단어는 여주인공의 한 가지인 신발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Stith Thompson은 『민속문학의 모티브 색인』에서 『신데렐라』 설화를 Arnell-Thompson 설화 유형으로 분류하였다.
당나라 단승석이 『유양재조』의 속편 『진누고』에 기록한 『예현』 이야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신데렐라』 설화이다. 9세기 중반). 이 이야기에서 여주인공을 도와주는 것은 생선뼈이고,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금신이다. 그러나 '예셴'의 기록 날짜가 더 정확하고 길며, 텍스트의 어조로 보아 당시 사람들이 이 이야기에 대해 자주 들어봤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예셴' 이야기가 실제 성격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유형의 이야기가 중국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그림 동화에 나오는 '신데렐라 아셴푸테' 이야기는 변주곡 중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고 가장 유명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그림 형제의 "Kinder-und Hausmärchen"(Kinder-und Hausmörchen)은 생애 동안 7판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같은 이야기라도 7판에서는 각기 다른 양상을 띤다. 1819년 제2판 이후 『신데렐라』 이야기는 어머니의 유언 내용, 아버지 역할의 무게, 자매가 눈이 먼 형벌 등 줄거리에 큰 변화를 겪었다. 특히 1857년 윌리엄 그린(William Green)이 마지막으로 개정한 제7판은 늘 형제들의 유언이 담긴 마지막 판으로 여겨져 왔다. 1812년 버전의 변형에서는 동물이 더 큰 역할을 하고 특정 줄거리가 더 논리적으로 타당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1857년 버전에서는 항상 순종적이었던 신데렐라가 무도회가 있기 전에 계모에게 울면서 애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녀는 마치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처럼 무도회에 참석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이겨냈습니다. 1812년 버전에서는 대화를 시작한 것은 자매들이었고, 신데렐라는 전날 밤 무도회에서 화려한 장면을 엿본 후 참석하고 싶어했습니다.
동화에 대한 평가
긍정
신데렐라 이야기는 그러한 삶의 경험 과정을 우리에게 전달합니다. 어떤 조롱과 어려움, 괴롭힘 속에서도 우리는 견뎌야 합니다. 고난을 당하고 굴욕적으로 살아갈지라도, 그것이 지극히 어렵고 힘들더라도,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무한한 갈망과 친절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한, 우리는 결국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이 원리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행한 '신데렐라' 현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컨버스
사회학 전문가들은 '신데렐라',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등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일부 고전 동화가 잘못된 것을 조장한다고 지적합니다.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는 개념은 대다수의 어린이를 오해하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미국 인디애나 주 퍼듀대학교의 전문가들이 그림 형제가 쓴 동화 168편을 연구한 결과, 대부분의 동화가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으로 의심되며, 일상생활에서 아름다움을 유일한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 중 94%가 외모를 언급했습니다. , 평균 13.6회, 한 기사에서 여성의 아름다움을 114회 언급했고, 그 중 17%는 추함과 악을 연결했으며, 많은 이야기에서 추한 여성이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사회학 부교수인 리즈 그라우어홀츠(Liz Grauerholz)는 "소녀들은 단순히 아름다움 때문에 성공한 공주에 대한 동화를 듣고 자란다"고 말했다. , 그리고 "냄새 나는 아름다움"에 대해서만 생각하지만 이것이 부모가 이러한 동화를 버리거나 이야기하지 않아야 함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아이들은 이야기의 줄거리와 등장 인물에 대해 함께 토론합니다. 그라우어홀츠는 헐리우드 만화 '슈렉'을 겉모습으로 책을 판단하지 않는 희귀한 동화라고 칭찬했다. 아마도 미래에는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줄 때 더 이상 "옛날 옛적에 아름다운 공주가 있었어요..."라고 말하지 말고 다음과 같이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옛날 옛적에 평범한... 공주님 보고..."
스토리에 대해 대체 평가
이 스토리에 무리한 부분이 있나요? 자정 12시가 지나면 모든 것이 원래대로 돌아가는데, 신데렐라의 유리구두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훌륭한 작가라도 실수할 때가 있다. 우리가 원하는 건 공주와 왕자가 함께 행복하게 사는 결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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